심해는 탈출하고 싶은데 손이 고자라 서폿밖에 못한다면
소나를 잡아라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소나로 콩콩이 가지 말자
콩콩이 10번 날리면 그중에 의미있는 대상에게 날아가는 경우는 2~3번도 안된다
스텟창에 있는 막아낸 피해량 다 구라니까 속지 말고 차라리 유성을 들어라
+) 나는 극딜 ap소나 갈꺼니까 유성을 든건데 만약 향로를 비록한 서포팅 템을 가야할 경우 차라리 봉풀주를 들어라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가 핵심이다
우리의 목표는 극딜 빌드를 통해 q파코 싸다귀로 적팀에게 참교육을 시전하는것
때문에 q선마가 당연하다
라인전의 핵심은 q를 쿨마다 맞추는 것이다
q딜이 고자긴 하지만 우리의 목적은 주문도둑검으로 돈을 버는것이지 견제가 아니다
견제로 피를 깎는건 파코로 해야한다
1. 우리는 메인딜이 아닌 적 딜러 참교육용 서브딜러이기 때문에 마관템은 마관신으로 충분하다.
2. 극강의 마나통을 자랑하는 빌드로 마나부족은 걱정할 필요 없다.
3. 핵심은 대천사를 2코어로 가는것. 대천사 갈때쯤 여눈 스택이 다 차고 뽑고나면 주문력이 우리 미드를 뛰어넘는다.
4. 인장은 적당히 돈이 되는 순간 사고 메자이 업글은 여유가 될때 해주면 된다.
5. 수호자의 눈 업글 역시 적당한 순간에 해주면 된다.
6. 메자이가 꺼려진다면 메자이는 건너뛰고 막템으로 라바돈을 가도 무방
엑조디아 템트리라고 보면 된다. 코어가 하나 뽑힐때마다 소나가 보스몹이 되어간다.
돈이 매우 많이드는 템트리지만 소나는 저 템을 무리없이 있을정도로 돈이 잘벌린다.
왜냐? q가 돈이 존나 잘벌리거든
다른애들 cs먹을때 소나는 파밍한다는 생각으로 qqqq를 해야한다.
300원당 cs20개라고 계산했을때 주문도둑검으로 번 돈이랑 우리 원딜, 미드 cs랑 비교해보면 큰 차이 안난다.
+) 소나가 딜을 가면 안되는 순간이 있다.
적이 퓨어탱커로 떡칠되어있어서 도저히 딜이 안박히겠다 싶은경우
혹은 우리팀이 향로 시너지가 너무 뛰어나서 향로를 꼭 가야겠다 싶은경우
이럴땐 w선마에 향로를 뽑아줘야 한다
ap극딜소나가 갖는 이점
1. 딜이 졸라 쎄다. 단순히 쎄기만 한게 아니라 타게팅 확정딜에 콤보도 짧고 단순해서 딜넣기도 쉽다.
2. 힐, 이속버프, 슬로우등 유틸 효과도 그럭저럭 챙길수 있다
단점
1. 힐량은 좀 딸림
2. 향로를 못감
3. 못크면 또 쓰레기
돈은 무조건 벌린다.
넌 안죽기만 하면 된다.
계속 물려서 뒤지는 순간 똥된다.
요즘에 소나 버프먹어서 q선마 하면 라인전 굉장히 쎄다
근데 q선마를 안한다
라인전 끝나면 똥되거든
q선마를 하면 라인전 끝나고 9렙타이밍에 딜은 딜대로 안나오는데 힐량도 쥐꼬리만한 쓰레기가 된다
w를 다 찍을때쯤 게임은 이미 거의 끝난상황이 대부분
예전엔 소나가 거의 라인전 필승픽이었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고서라도 q선마를 해야서 라인전을 쳐발랐지만
지금 소나는 q선마 해도 라인전을 이긴다고 확신할수 없다(역으로 쳐발릴수도 있음)
하지만 존나 극딜을 올려서 q파코 싸다귀를 핵딜로 만들면 라인전은 라인전대로 쎄면서
9렙 이후에도 엄청난 존재감을 내뿜는 소나가 될수 있다.
특히 심해에선 소나가 극딜갔는데 잘커버리면 절대 대처 못한다.
물론 이건 소나가 딜을 올려도 이 딜이 곧이 곧대로 박힐정도로 적 조합이 적당히 물렁해야 가능한거고
퓨어탱으로 떡칠된 조합이면 얌전히 w선마에 향로 올리고 찐따처럼 뒤에서 힐이나 해야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