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0% (0표)
11.1% (1표)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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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불유성과 확정Q딜 넣기 v3.14

- 0직스(2018-10-11, 조회수: 70411)

작성일 20171203

 
 직스는 쉽습니다.

 하지만 숙련도를 올리기 힘들죠.

 부캐릭까지 4천 판 이상 했네요.

 그동안 느끼었던 것을 공략으로 적어보려고 합니다.

 계속 내용을 다듬고 있으니

 많이 들려주세요!

 -오랜 시간 아래 있어서 
 개인소장으로만 업데이트하는 부족한 글인데 
 좋은 평가로 위로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디자인과 가독성도 신경 쓰겠습니다.



직스





 직스가 비주류 챔프인 이유는 스킬샷 문제로 인한 캐리력 부재이며 

 이 문제는 Q 폭발 트리거 하향 패치 이전에도 

 고질적으로 가지고 있던 단점이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풀기 위해 공략을 작성했습니다.


 저의 직스 공략법은 W을 이용한 스킬샷 개선입니다.





인증


1. 시즌 2부터 플레이 중

2. 부캐릭터 모두 직스

3. 랭크 본캐 3000판 + 부캐 907판 = 3907판

20180728 기준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직스의 장점은 포탑철거, 적 후방 강력한 딜 넣기, 도주시 라인 클리어이며, 

 장점을 극대화하는 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룬 편 -
 
 

 1. 마법

 - 신비로운 유성 + 주문 작열(불유성) : 

 W -> Q로 불유성을 사용해보자.

 W는 대미지가 약하지만 적에게 맞추기 쉬우며

 튕김과 약간 경직 효과가 있어 유성이 잘 맞습니다.

 쿨타임은 1랩에 23초이고 불유성 최대 쿨타임이 20초이니 

 1레벨만 올려도 쿨타임 손해 없이 쓸 수 있습니다.

 *TIP  1. W 가장자리에 맞출수록 유성이 잘맞습니다
        2. 불유성 쿨타임을 보는건 아래 아이콘에 유성이 보시면 됩니다.
        3. W->Q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승부를 걸거나 안전할 때 사용합니다.  

 W를 Q보조로 사용하자는 건

 Q를 쉽게 맞출 수 없는 것도 있지만

 불유성이 생겨서 딜 넣는 이득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2가지 방법으로 공격을 하면

 적이 리듬감을 잃어서 쉽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W의 장점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W의 활용법과 연계기에 대해서 스킬 콤보편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마나 순환 팔찌 : 직스에게 부족한 마나 리젠을 커버해줍니다.

 - 절대 집중 : 직스 포지션이 후방이라 피를 70%로 유지하기 쉽습니다. 

 - 주문 작열 : 1.게임이 30분 안 돼서 끝나는 경우가 많아 폭풍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2.초반 바위게 싸움이 승패에 주요 요인이 되었습니다.
                3.불유성

 사진 예시 1


 2. 영감


 - 마법의 신발: 너프 되었지만 템을 모조리 딜로 올리기 좋은 룬입니다.

 - 미니언 해체 분석기 : 4/4/4 근접 4% 원거리 4% 대포 미니언 4% 사용 횟수 1/1/1으로 맞춰주고

   나머지 3개는 

   라인을 밀어야 될 때, 
   이기고 집으로 돌아갈 때,
   지고 있을 때,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세요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라인 주도력을 가져가게 해줍니다.
   
   (상황)


   1. 6랩 전 킬 할 것 같은 느낌일 때
   - 6랩 될 때 대포 미니언에게 사용해서 6랩을 만들고 뒤에서 나오는 궁 콤보를 바로 날려줍니다.

   원거리는 루덴이 나오는 순간 한방이므로 근접미니언 피해량을 높여줍시다.
   루덴 - 라바돈 투 코어 때 E로 근접 미니언이 한방에 삭제 됩니다. 
   
   (라인전이 망했다면 원거리 미니언을 위주로 1/4/1로 비중을 더 줍니다)

   2. 적 로밍시 대포미니언 출현
   - 대포미니언에 써서 타워를 밈

 - 한방딜 -> : 초시계.. 필수




 일반

 -점멸, 텔
 
 1. 로밍가던 중 낚시로 죽을때
 2. 커버를 갔지만 너무 늦을때 
 3. 마나가 없거나 라인전에서 죽을때
 4. 공성할때!

 좋아요

 - 점멸, 점화

 특수 : 카사딘, 블라디 
 암살자 : 제드, 르블랑, 야스오, 아리

 必死則生 必生則死(죽고자 하면 살고, 살고자 하면 죽는다)
 

 왜 방어막이 아닌가?
 
 암살자 챔프가 미드라면 카운터를 당한 것으로 불리한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며,

 한 번의 실수는 나락의 길로 빠져 버리는 것이 암살자 챔프와의 싸움입니다.

 즉 암살자와 싸워 승리하기 위해서는 한 번의 스킬 콤보를 살아남는 것을 고민할 것이 아니라

 직스도 포킹으로 상대의 피를 줄였다면 암살자 궁 이후 후속타를 발생하시지 못하도록 

 순간적인 딜량을 더 하는 것이 라인전에서 승리 확률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은 암살자와 대결을 안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피하는 방법 TIP

 1픽이 었을때는 스왑을 요청해서 카운터 피하기

 


 - 점멸, 정화
 CC 기 갱호흥 베이가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플레이 전 설정


(1) 모든 스킬을 스마트키로 지정한다.

 스킬 사용시 한가지 동작을 생략하는 것은 효율적입니다.

 다만 스마트키를 지정하면 숙달될 때까지 최대 거리를 가늠하기 어려운데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를 설정하면 거리재기가 보완됩니다.



(2)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를 체크한다.

 (설정 -> 단축키 -> 즉시 시전시 사거리 표시 체크) 

 사용방법 : 마우스로 무빙 -> 이동 중에 Q 누르고 있기 -> 상대가 원에 들어왔을 때 키 놓기

 캔슬은 마우스로 이동을 다시 지정하면 하면 됩니다.

 위 방법을 사용하면 숙달 안되지 않아도 최대 사정거리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 Q 최대 거리 = Q 사정거리 + 폭발 거리


(3) 색약 모드를 체크한다.

 (설정 -> 화면 -> 색약 모드)

 색약 모드를 설정하면 한타 때 적 보기가 쉬워집니다.

(4) 마법사 직스 스킨을 산다.(권장)

 마법사 직스 Q는 눈이 부셔서 잘 안 보입니다.



(숙련 후 최대 사거리를 감으로 익혔다면 스마트 키 설정만 하면 되겠네요) 
 TIP : 좌우 무빙이 좋습니다.


스킬 설명


 스킬 마스터 순서

 R -> Q -> W -> E

 OR

 R -> Q -> E -> W

 W 2선마를 하면 생존력이 올라가고 타워부수기가 쉽습니다.

 * E가 성능이 좋아져서 쓸만하네요 E 2선마도 추천드립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75/120/165/210/25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 Q : 직스의 주력 딜

1. 사정거리로부터 멀리 쏠수록 멀리 뜅김
2. 2번 튕기며 마지막에 터지는 폭발은 트리거 반경이 늘어남
3. 미니언이나 구조물에 닿아서 터질 때 폭발 트리거 반경이 늘어남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W : 생존기? 딜?

1. 폭발 반경에 있는 나와 적은 튕겨나가고 아군은 변화 없다.
2. 일부 벽을 넘을 수 있다.
3. 갱 호응과 도주기로 좋다.(정말 죽었다고 생각할때 W놓고 그 위에 점멸하고 W튕기면 살수도 있다.)
4. 폭발로 적이 튕길 때 중앙으로부터 바깥 부분까지 튕기는 거리가 다르다 (중앙이 많이 튐 에어본 증가)
5. 대미지 후 약간의 경직이 있다.(스턴)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40/65/90/115/14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E : 다 밟으면 최고 딜량보유(리안드리기준)
1. 다수로 쏘는 량이 젤 많다
2. 원딜이나 자신을 지키는 용도로도 사용
3. 깔리고 바로 터지지 않고 좀 시간이 있어야 대미지가 들어간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 R : 캐릭 중 궁극기 대미지 계수가 젤 크다
1. 멀리 쏠수록 늦게 떨어진다.
2. 정확히 중간에 떨어지면 점멸로도 못 피한다.






 스킬 사용 후 직스 움직임

 Q : 고정 스킬샷(스킬 시전한 곳으로 움직이지 않고 스킬 사용)
 W,E,R : 유동 스킬샷(최대 사거리가 넘어가면 스킬 최대 거리가 닿는 곳까지 움직여서 스킬 사용)
 
 스킬 이해도가 없어 생길 수 있는 사건 들

 - 벽 앞에 두고 E 스킬 사용 시 적진으로 이동
 - EWQR 스킬 난사 때 EW 생략으로 인한 딜 낭비

 동영상 예시
 



 Q 스킬, 딜은 어떻게 넣어야 하나


 직스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므로

 상대의 이동경로를 예측하고 던져야 합니다.


 1. 상대가 CS를 먹을 때 던진다.
 
 -CS를 먹을 때 예측해서 딜 넣는 방법과 W를 미리 깔아두고 미니언을 못 먹게 하는 방법

 2. 미니언에 맞춰 폭발 범위를 크게 한다.
 
 -폭발 범위 증가로 직스 전성기 반경으로 적을 맞출 수 있다

 3. 일부로 한번 튕겨서 맞춘다.

 -원터치로 맞추는 것을 하다 한 번씩 섞어주면 좋다.

 4. 멀리서 3번째 폭발로 맞춘다. 

 -앞에 시야를 깔고 3번째 폭발할때 맞추면 상대는 2번째 튕길 때 폭탄을 보게 되어 맞출 확률이 높아진다.

 5. Q쏘는척 평타 던지고 콤보로 Q를 던져준다.

 -마법사 직스 도화선과 Q과 비슷한데 뻥카로 던져주며 심리전에서 압도하면 여러 번 평타를 쏠 수 있다.

  
 

 
 
   
스킬 콤보
1.콤보 1(더티 파밍 콤보)

 평타(도화선) -> QEW - > 평타(도화선)

 더티 파밍 시 도화선 사용에 따라 시간이 크게 차이가 납니다. 
 꼭 시작은 도화선을 날려주세요

예시1

2. 콤보 2(직스 최대 딜을 뽑아낼 수 있는 방법(기습)

 평타(도화선) -> R -> E -> Q -> W - > 평타(도화선)

 매복할 때 사용합니다. 만약 한방에 죽이는 각이 아니라면 빼세요.


3. 콤보 3(확정Q)

 W - > W 터짐 -> 튕기는 방향 -> Q

 W 에어 본과 약간의 경직을 이용해서 정확도를 높입니다..
 사용에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W로 약하게 튀기게 할수록 Q를 잘 맞출 수 있습니다.

예시1
TIP: 미니언 옆으로 붙여주면 마추기 쉽다.

예시2
(미니언에 붙지 않아도 마출수 있다)


확정Q 세부내용

그림 예시 1


 W가 튕기는 거리와 Q 사정거리(한큐)가 닿는 *교집합 부분에 튕긴 적이 들어가면 확정 Q입니다.

그림 예시2

 위에 쪽도 동일 합니다.

 W가 터지면 좋은 곳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하늘색 : 베스트
 주황색 : 노말
 빨간색 : 워스트
 
 적이 너무 앞에 있으면 맞딜이 되고 

 멀리 튀면 확정 Q를 실패하기 때문에

 하늘색에 맞춰서 쓰는 법을 연습하세요.

 
 (나)화살표는 W를 사용하고 앞 무빙을 해야 교집합 부분이 

 잘 나와서 그렸습니다.


 느린 화면으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위의 설명을 생각하면서 동영상을 봐주세요.
 

느린 화면 예시 1
TIP : 1.W 떨어지고 튕기는 방향 확인 후 Q 사용
      2.W 던진 후 직스도 이동해서 교집합을 만듭니다.


느린 화면 예시 2
TIP : 1. 적이 튕기는 방향 예측 후 W 사용하고 바로 Q 사용


4. 콤보 4(궁 콤보)

 쉬움 : W -> W 터짐 -> 튕기는 방향 -> R
 어려움 : R -> W 최장거리 사용 -> 적 튕기기 멀리 -> 궁 중간으로 유도하면 더 좋음 

 쉬움과 어려움이 있는데 
 쉬움이면 점멸이 없으면 맞고요. 
 어려움이면 점멸이 있어도 맞습니다.
 W를 최대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그 타이밍이 에어본과 경직이 걸려 점멸을 사용할 수 없기에 

예시1 (쉬움)


예시2 (어려움)


5. 콤보 5(E로 그물쳐서 물고기잡기)

 W -> 적을 크게 튕김 -> 튕기는 방향에 E -> Q R

 OR
 
 E -> Q -> R

 위의 설명과 같습니다. W 튕기방향으로 E를 까는 것


6. 콤보 4(되치기 콤보)

 나와 적 중간에 W -> 튕기자마자 날아가면서 -> Q

 W날라가는 도중 약간의 경직으로 Q를 때려줄수 있다.



7.콤보 6(라인클리어 콤보)

 라인이 형성되고 -> W로 근접미니언 뒤로 넉백 -> 원거리 근접 미니언 모두 맞게 E -> 모든미니언 맞게 Q 

 W로 근접미니언을 어떻게 뒤로 잘 보내느냐에 따라 라인이 한방에 클리어 됩니다.
 근접미니언 모두 Q 사정권에 들면 좋지만 적어도 2개는 Q 사정권에 들도록 원거리 미니언에 붙이고 
 나머지 근접은 도화선으로 처리하며
 클리어 후 바로 더티파밍이나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TIP : 근접미니언이 일렬로 모일때 W를 폭파

8.콤보 7(최종)

 도화선 -> R -> W -> 이동으로 Q와 교집합 -> Q -> E -> 도화선










시작 아이템
초반
중후반
특수

 아이템 빌드
 

 계절이 변하듯 LOL 아이템도 변하는군요.

 예전에 추천드렸던 불타는 유틸 빌드에서 깡 데미지 빌드로 변경합니다.

 주문력 펌삥빌드로 후반을 주도합시다.



 ㄱ.시작 아이템:

 -도란 링 + 포션

 도란링 너프해도 갑니다. 초반에 너무 좋은 성능이라 버릴 수 없네요

 ㄴ.초반:

 -양피지 -> 루덴 -> 신발 업글 or 라바돈 

 초반 마나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 양피지를 사고 루덴으로 올려주시면

 원거리 미니언은 한방이 됩니다.

 신발을 사서 포킹 정확성을 높입니다.
 
 신발 업글 때 돈이 남아돈다면 큰 지팡이 사고 돈이 신발 업 가격이면 신발업 해주세요.


 ㄷ.중반 후반:

 -라바돈 -> 주문매듭 구슬 -> 공허 -> 벤시

 -주문매듭 구슬 : 도핑 시간은 4초이므로 구슬을 궁을 사용하고 닿기 전에 씁니다.
 스킬은 최대 QWERQ까지 데미지 도핑이 가능합니다.

 중반에 라바돈을 장착하고 도핑 구슬을 사용하면 원딜이 R 한방에 빈사상태가 됩니다.

 마관템으로 공허 올리고 포킹 안전성을 위해 밴시가고

 극 후반으로 신발 팔고 리치 베인을 올려주면 건물이 종이가 됩니다.

 ㄹ.특수:

 -존야 : 근접 챔프가 오면 초반에 팔목 보호대를 올리고 바로 존야를 올려줍니다. (신발 룬 빼고 시계 룬 장착)

 -밴시 : 마법 암살자 챔프인 경우 갑니다. 헤르메스와 밴시를 가면 되겠습니다. (르블랑 같은 한방 딜)

 -수은 장식 띠 : 루덴 후 수은을 올려줍니다. (말자하) 

 -리안드리 : 원탑으로 잘 큰 탱커가 있으면 가줍니다.



주문매듭 구슬 사용 예시




상황별 아이템 가이드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가야 효율적입니다.
 


(애니 원탑 -> 밴시)




(애니 체력템 초가스 탱 -> 리안드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필수 밴

논타겟팅 모든 스킬을 무력화하고 궁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기고 있다면 승기를 뺏기지 않게 노력해야 합니다.
르블랑
2차 밴

너무 쉽게 직스에게 접근하며 막타를 맞추기가 정말 힘듭니다.
제드
3차밴

존야를 올리면 쉽지만 존야를 써도 죽는 경우가 많으므로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직스의 포킹에 맞아 전의를 상실한 사람

심리전에서 이기면 승리하기 쉽습니다.



라인 운영법
W를 딜로 쓸때 라인을 당기면 좋습니다.


TIP : 타워 부분부터 미니언을 밀수 있다



운영법


 승률을 높이는 좋은 방법은 일정한 법칙을 만드는 겁니다.

 운영법은 초반 중반 후반으로 나눠집니다.

 -초반 : 바위게
 -중반 : 로밍
 -후반 : 한타

 

초반 운영법
 - 초반 2랩 바위게 싸움

 1:18 하단 삼거리에 와드 ->
 적 미니언이 타워 밖에 나오면 근접 미니언 평타 ->  
 원거리 미니언이 모이면 Q(적챔이 맞으면 더욱 좋음) ->
 2웨이브 동일하게 밀고 정글 바위게로 이동 ->
 
-초반 참고 동영상 1


중반 운영법
7랩 ~ 12랩


후반 운영법

13랩  ~ 18랩



팀파이트시 역할
 후방 포지션을 유지하며 딜

 후방 거리를 유지하는 건 상대팀의 스킬을 보고 거리를 유지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Kassadin(카사딘)  점화를 들고 초반에 완벽하게 주도권을 잡아야 합니다. 
라인을 밀어주고 민라인에서 카사딘을 평타로 때려주세요

Aatrox(아트록스) 초반 라인은 당겨줍니다. Q 첫 번째는 앞으로 오면서 공격을 하니 일직선에 서지 말고 피하고 
2번째 공격부터는 평타 사정거리보다 짧으니 카이팅 하면서 평Q를 날려주시면 됩니다. 

-참고 영상
마치며

 - 끝마치며


 뿌듯하네요!

 2시즌부터 공략을 하나 남기고 싶었는데 

 다른 공략과 차별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지금에서야 완성해 봅니다.

 임시저장을 보니 공략 작성 초본은 2013년 10월부터 시작되었네요
 
 초본을 보니 흑역사네요
 

 저에게 있어 직스는 인생 챔프인데 

 오래전부터 쓰레기, 고인으로 불리고 있네요

 이 공략으로 조금이나마 인식이 좋아졌으면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공략은 최대한 간결하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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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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