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0
0
0
2/2
8.9 기준 뼈방 리산 공략

- 오르비325(2018-05-07, 조회수: 10602)

하도 리산 공략이 없어서 씁니다. 딱히 인증이나 그런건 모바일로 쓰고 있기도 하고 귀찮아서 없구요, 계정도 플레라 딱히 밝히진 않겠습니다. 다만 리산하나는 좀 숙련도 자신이 있어서 써봅니다.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선택의 여지가 상당이 좁습니다. 지배쪽은 다른건 고정이구 좀비와드는 선택입니다. 액티브템을 2개 쓰기 때문에 굶주림사냥꾼을 갈건지 영리한을 갈건지 좀 고민될수도 있는데 굶주림으로 피흡이라도 안하면 유지력 똥망이라 방법없습니다.

부특성은 결의로 뼈방에 번데기 고정입니다. 괜히 다른거들지 말고 결의들면 카운터가 사리집니다.


리산은  텔이라고 하시면 할말은 없습니다만, 리산은 전형적으로 스노우볼 굴리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챔이라 1킬이라도 먼저 주서먹는순간 겜을 터트리기 상당히 쉬우니 점화를 듭니다 . 정말 킬딸 확률이 너무  낮은 말자하정도나 텔 들만한데 거의 점화든다고 보시면됩니다. 딱히 텔없어도 로밍능력 최상입니다.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0/140/170/2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30/45/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인베시 찍는 스킬은 유동적이지만, 큰 이변없으면 q갑니다. 2렙시 찍는 스킬은 상대가 들어올 확률이 없으면 e, 있으면 w이고 상대정글 2랩갱확률이 있을시 e입니다.

 스킬 활용
스킬콤보는 벨트가 있다는 가정하에 e - e - 벨트 - w - q  - 평 - r - 평 - q입니다. 다만 사정거리에 따라 w가 안닿으면 w와 r자리를 바꿉니다. 
남들 qwer쓸때 리산은 qwerq넣어서 꾸역꾸역 부족한딜 커버해줍시다.

e  갈퀴의 이동판정은 와드 설치 판정과 흡사합니다. 렉사이의 e와도 비슷 하나 이 둘보다 판정이 훨씬 좋습니다. 벽을 잘 넘으면 굉장히 먼거리를 도약하는게 가능합니다. 봇 로밍을 자주 다니면서 아예 상대방 뒤를 벽넘어서 점해버리면 성공 확률이 매우 올라갑니다. 리산의 강력한 장점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e는 진입을 선택할수 있으니 페이크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그리구 갈퀴가 사라진후에도 한 0.5초정도 까진 이동이 가능하니 이걸로 한박자 늦게진입해서 허를 찌르는게 좋습니다. 

 갱회피시 e를 쓴상태에 쓴 방향과 반대로 무빙치거나 wq를 냅다 갈기신후 다시 e타면 왠만하면 삽니다. 다만 적에게 확정 스턴이 있을경우 유의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간단히 말하면 1코어 루덴, 2코어 벨트, 3코어 존야, 4코에 데켑, 5코어 모례로 or 공허, 템 다나왓을시 신발팔고 리치베인 입니다. 첨엔 벨트를 선템으로 갔는데 초반딜로스가 있기때문에 리볼버하나 사고 루덴갑니다. 첫귀환시 1300이상이면 양피지, 그 밑이면 리볼버갑니다.

예외적으로 적이 3ap이상이면 헤르메스신발에 존야 안가고 벤시갑니다. 상대방 조합이 올 ad면 닌탑가주고 존야를 1코어로 갑니다.

벨트 루덴나왓을때 딜이 강합니다. 이때 킬좀 내주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딜교가 의미가 없어서 좀 까다롭습니다. 갱도 잘피하고.. 그냥 빠른 라클후 로밍 다닙시다.
조이
사실 딱히 엄청난 상성은 아니지만 그냥 이기적 딜교가 짜증납니다. 딱히 카운터라기보단 지금 미드는 조이 밴이 맞는듯
얘도 갈리오랑 마찬가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대부분의
피즈
암살자는
제드
리산이 이깁니다. 존재 이유죠..
트페와 아지르를 은근 상대하기편한데, 트페 카드나 아지르 병사돌진이 빠지는 즉시 e로들어가서 wq평으로 감전터트리고 나오면 딜교 이득봅니다. 6렙전에 그렇게 피빼놧다가 6랩먼저 찍고 바로 들어가서 킬내는게 베스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라클능력을 살려 파밍에 집중합니다. 약간 몰가나 하위호환 느낌으로.. 갱회피력은 상당히 좋으니 밀어도 한쪽만 와딩해놓으면 괜찮습니다. 정글이 3랩갱온다고 하면 qwe찍고 라인 좀 당기면 좋습니다. 퍼블먹고 시작하면 겜 스무스한게 리산입니다.

 

중반 운영법

 빠르게 라클하고 로밍에 집중합니다. 여기서 못큰경우 라인주도권이 없어지면서 로밍능력도 발휘하지 못하기때문에 리산 존재이유가 3분의2는 사라집니다. 반반은 가도록 합시다. 단 상대를 이기고 있으면 정말 궁 돌아올때마다 1킬씩 따는게 가능합니다. 라인전 이기고 있으면 상대방을 박살내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유리하면 적극적으로 이니쉬, 불리하면 들어오는 암살자 끊어줍니다. 수은이 많이 나와있으면 그냥 이니쉬로 들어가서 자기 궁쓰면되니 상관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뼈방든 이후로 이제 선픽하기도 부담이 없어졋습니다. 특히 암살자 카운터로 상당히 좋은 픽인듯 합니다. 장점이 라인클리어와 갱호응력, 로밍력이니 최상급 갱호응력으로 1킬먹고 시작하면 겜 무난히  흘러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