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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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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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신체 삭제, 현 생존력 최적의 룬은?

- 금속의장인(2018-02-23, 조회수: 3040)

천상의 신체가 삭제되었다...정밀-영감 트리가 딜적인 측면, 생존력 측면에서도 매우 좋았는데 이제 선택지가 바뀌었다. 이제 야스오는 정밀-결의 트리를 타는게 좋을 것 같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생존력에 중점을 둔 룬이다. 난 원래 집중 공격을 사용했었는데, 확실히 딜적인 측면에서는 집중 공격이 좋다. 하지만 야스오의 딜은 집중 공격이 없더라도 충분하다. 집중 공격을 들지 않았다고 킬 딸것을 못따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딜이 충분하다면 이제 라인 유지력과 생존력에 중점을 두는 것은 어떨까? 기민한 발놀림의 회복효과는 생각보다 매우 뛰어나다. 그리고 강철 피부의 체력회복시 방어력5%증가효과를 15초정도마다계속 누릴수 있기 때문에 거의 게임 내내 사용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아직 인벤 공략룬이 패치되지 않아 쓰지 않았지만 소생 대신 뼈갑옷도 괜찮을 듯 하다. 소생은 보호막, 회복 효과 모두 증대시켜주므로 상당히 좋은 룬이다.
탑스오는 왠만한 딜탱들에게 지고, 극탱에겐 거의 반드시 진다. 둘이 동실력이라는 가정하에. 치고빠지는데다 폭딜을 한번에 넣을 수 있는 야스오는 미드라인이 제일 좋다. 초반에 강하고 킬을 먹을수록 기하급수적으로 강해지는 야스오는 점화 점멸이 제일 이상적인 룬이다. 그외에는 텔포를 생각해볼 수 있는데 카사딘, 솔, 트페일 경우에 드는데 왠만하면 나는 들지 않는다. 스오는 텔포타봤자 할 수 있는게 거의 없다. q회오리 지속시간이 너프먹은 지금은 더더욱 그렇다. 왠만하면 점화 점멸을 들어 라인전을 압도하는 방향으로 가자.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질풍검
(Sweeping Blade)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스킬 활용 팁

왠만하면 q선마가 좋다. q짤이 매우 세지고 맞다이가 매우 강해진다. 굳이 e를 부드럽게 타고싶다면 e3렙후 q선마를 한다.


핵심 아이템


1코어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이제 유령무희의 시대는 끝났다. 유령무희 가봤자 금방 뒤진다. 스태틱으로 딜에 좀더 치중하자.


Hexdrinker(주문포식자)상대가 매우 강한 메이지일때 든다. 블라디미르, 카사딘, 아리 등등이 대표적.

Phantom Dancer(유령 무희)상당히 좋은 아이템이지만 난 이제 스태틱을 든다. 써보면 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매우 가끔이지만 이걸 1코어로 올릴 때가 있다. 상대가 미드 루시안이거나, 상대 정글 탑 서폿이 탱커이거나. 그럴 땐 정말 최강의 효율을 발휘한다.


2코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을 올렸다면 반드시 무대를 올린다.2코어~3코어 타이밍이 야스오가 가장 강한 타이밍. 몰락을 올렸다면 스태틱을 올린다.


3코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폭딜을 매우 올려주는데다 야스오의 흡혈을 최상위로 끌어올려주는 아이템. 왠만하면 이걸 간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상대 탱커가 2명 이상일때 가면 좋다.


그외에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간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체력, 추노 전부 좋은 아이템인데, 왜인지 제값을 못한다. 이걸 가느니 거대한 히드라를 간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체력, 공격력 전부 좋고, 라인클리어도 도와준다. 평캔도 할수 있어 매우 좋은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안 간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보호막 때문에 가끔 간다. 내가 매우 잘컸을 때 수은과 함꼐 올려주면 상대는 야스오를 막을 수없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말이 필요한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별로 안좋은 것 같다. 얼망급.

Trinity Force(삼위일체)신발 팔고 마지막 템으로 간다.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상대가 블라디, 문도, 스웨인이라면 올려주어야 한다. 단, 처형인까지만 올린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야스오는 방관템은 효율이 떨어진다. 궁에방관이 붙어있기때문. 방관템으로 인해 템 한칸을 낭비할 수는 없다.  탱커가 많다면 몰락을 올려야 한다.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초반 딜을 폭발적으로 올려준다.광전사가 있느냐없느냐의 차이는 매우 크다. 왠만하면 이걸올린다. 단, 풀템에는 팔도록 하고 다른 걸 올린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판테온. 다리우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cc기 천국일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갱 개입이 없다는 가정하에 20분 cs차이가 50개를 넘는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이 어렵다는게 아니고 적의 로밍을 따라갈 수가 없다. 트페 궁온에 사라졌으면 무조건핑을 5번 찍자.
다리우스
뭔 지랄을 해도 동실력이라면 못이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1렙q를 막아버리면 쿨타임 20초. gg
제드
야스오로 제드가 어렵다는 말은 옛말이다. 이제 라인전은 야스오 7 제드 3으로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동실력이라면 야스오가 이긴다.
벨코즈
다막힘. ㅅㄱ 아 궁은 안막히는데 실수로 eqw맞고 궁에 순식간에 녹아내릴 수 있다. 그것만 유의하자.
차차 추가하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적 cs가 우리 포탑 근처에 있는게 가장 좋다. 야스오가 치고 빠지기도 좋고 정글 갱도 당하지 않는 최적의 라인. 상대의 스킬을 w로 막을게 없다면 미니언들의 공격을 w로 막고 싸우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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