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전시즌 과 프리시즌 D3레이팅 까지 올라갔던
Parent Hunter 입니다.
소개는 여기까지만 줄이도록 하고
본 글의 주제인 공략으로 바로 넘어가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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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6 (+5.2) | 114.4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제가 공략을 작성하기 이전에
저 역시 스웨인 공략을 올리는 분들의 글을 참고하고 저 역시 그렇게 플레이하도록 하였습니다.
정말 이해도 높고 많은 연구를 시도하시는 분들의 글들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진짜 어디서 정보 주워들어가지고 어중이 떠중이 마냥 해보지도 않고 머리속으로 그려서 입롤공략 작성하시는 분들을 보자니 답답하기도 하고 그런 분들 공략보면서 잘못된 틀이 잡히면 해어나오기가 쉽지가 않거든요
그런 분들께 도움도 되고
또 이번에 패치 내용이 정말 스웨인에게 이득이 되는 패치가 되었기에
제가 연구한 룬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리메이크 후 스웨인을 100판정도 플레이해 본 결과 (리메이크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단시간동안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시간을 많이 투자했습니다.)
스웨인이 들 수 있는 룬은 패치 전 크게 4가지입니다. 그 장단점을 나열해보겠습니다.
감전 : 3타 폭딜, 초반[ 한정부 강 ] , 후반 한타에 노려서 사용하기 쉽지않고 그렇게 차이가 크지 않다. [약]
난입 : 가장 제가 말이 많은 부분입니다 .^^....
사용시 3초 동안 둔화 어느정도 줄이고 이속이 빨라진다.
라인전 주도권이 반반내지 스웨인에게 있다는 경우를 가정한다면 그것은 스웨인이 무슨룬을 들어도 존버 및 라인전이 무난하다.
난입을 사용하는 조건은 감전처럼 e를 날리고 q를 지지는 형식으로 3타 터치고 빨리 빠진다. 그래서 딜교 우위를 본다. 이렇게 공략글들에 많이 올라와있는데
난입이 재사용대기시간이 결코 짧지도 않고 cc기를 한번 막아준다던지 강인함이 높게 책정이 되는것도아니고
고작해봐야 둔화이속 몇퍼센트 몇초
물론 제 티어도 높은 티어도 아닙니다만은
처음 이제 리메이크 됬을때 스킬을 몰라서 맞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이아 하위권부터도 라인전에서 스웨인 e맞추기 조차 쉽지가 않은거같습니다.
그것 제외하더라도 어차피 뚜벅이라면 난입을 들든 말든 3타를 맞추게되면 어차피 맞을 일도 없고 근접뚜벅이는 애초에나한테 못닿으니까 만약 맞는다면 난입을 든다고 하더라도 맞을 건 맞으니까 ... 이속증가치가 그렇게 높지가 않아서
만약에 돌진하는 챔프 뭐 잭스라던지 카밀 이런 챔프들한테는 그 챔프들은 들어오기때문에.
오기전에 3타를 맞춘다면 딜교가 가능하겠지만. 너무 외줄타기하는 느낌?
이때만이 유일하게 난입이 빛을 발휘하는 각인거같습니다.
즉 무슨 말이냐면 내가 선공을 하지 않는한 상대가 들어올 각이라면
적이 진입을 했는데 내가 난입을 써서 도망간다면 이건 터치기전에 어차피 후드러 맞기때문에 룬을 든 효율이 거리를 잘못재는 분이나 . 스킬적중률이 낮으신 분이라면 그렇게 좋지 못한다는 점.
그리고 그냥 이미지가 옛날에 폭풍전사때문에 너무 고인인 느낌이 솔직히 강하고 쓰시는 분들도 그냥 계륵같다고 생각하고 쓰시기때문에 정말 스킬 잘맞추시고 무빙잘하시면 쓰셔도 괜찮겠지만 이속 증가치도 그렇게 높지않고 3초안에 추노 도주 모든걸? 다른걸 포기하면서 까지 이걸 들 이유가.....
[ 초반 약 ] [ 후반 중 ]
콩콩이&유성 : 딱 스텐다드한 룬입니다. 예전으로 치면 천둥군주 정도 [ 중상 중상]
봉풀 : 유틸을 강화해줍니다. 제 생각에는 난입들바에 봉풀들어서 유체화 들 거 같네요.
압살자챔프가 나오면 탈진들수도있고 날뛰고 싶으시면 점멸 유체화를 들어도되고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역시나 무난합니다. [ 약 ] [ 중상 ]
마지막으로 제가 이번에 연구한 룬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결의 특성이 아직 롤인벤측 패치가 이뤄지지않아
하나 하나 설명드리자면
여진 ㅡ 뼈갑옷 ㅡ 재생의바람 ㅡ 과잉성장
완벽한 타이밍 ㅡ 외상 입니다.
이 룬은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스킬을 헛맞는거에 대해서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다.
라인전 기준으로 e스킬의 2타 즉 스턴을 맞추면 여진이 터집니다. 다만 맞추면 가장 베스트 오브 베스트지만
맞추지 못했다고 일방적으로 쳐맞느냐. 물론 쳐맞습니다. 탱커나 완전뚜벅이가 아닌 이상
스웨인은 거리를 주면 쳐맞게 되있어요. 이것을 뼈갑옷이 커버해줍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내가 실수해도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이런 얘기죠
그리고 또 하나 여기서 더 추가해서 상대에게 반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어떤 말이냐면
적이 거리를 좁히고 들어오는 곳에 q를 풀댐차징 제이스나 트린 이런 쌘놈들이면 무조건 빼야하기때문에 바닥에 w를 박으시고
깊게 들어오면 w는 맞는거고 쳐맞으면서 빼도 다른 룬들보다 애초에 딴딴하기때문에 이게 안죽네 라고 생각이 들정도로 딴딴합니다. 보통 상황이라면 이정도까지 온다면 보통 스웨인은 십중팔구 마을가야되거나 퍼블따이는 상황이죠
이건 어디까지 물렸을때의 가정이구요
둘째, 탱은 탱대로 딜은 딜대로
여진들면 못터칠거같은데요 라고 말씀을 하시지만 전혀 아닙니다.
e 땡기고 조금 접근하셔서 q 맞추려고 마음을 먹는다면 좀 더 접근해서 맞추면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이 룬이 무서운 점이 단순이 딜을 넣는 용도가 아니라는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장을 밝히는 것이 조심스럽지만. 하나 단언할 수 있는 것은 어차피 스웨인은 초반한정 존버라는것은 리메이크 스웨인 조금이라도 해본 분이시라면 모두 공감하시리라고 생각해요.
방어가 나중에가면 100 마저가 100 뭐 이딴식으로 올라가버려요 이게 무슨 말이냐
나한테 가까이 오면 여진데미지는 데미지대로 내가 탱커역할은 탱커역할대로 할 수 있다는 소립니다.
이는 후반 한타 생존력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이것이 스웨인이 성장하는 초반구간에도 도움이 되요,
사실 여진스펠 하나만있었을때는 결의를 찍는게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여진 터져도 아프거든요 이것을 뼈갑옷이 해결해줬습니다.
초반한정 특정부 챔프들한테 약한 스웨인의 약점이 어느정도 보완됩니다.
재생의바람은 맞은만큼 다시 채워줍니다.
마지막 과잉성장 역시 피통을 늘려줘서 한타를 대비하게 해줘요 라인전때도 깔작깔작 차니까 괜찮구요
세번째, 존버
두번째에 설명해드린 것에 추가말씀을 드리면
외상입니다. 최대한 견디면서 10분 ~ 12분안에 로아 그러니까 영겁의지팡이를 사오면 그때부터 반격 시작입니다.
궁쓰고 맞짱까세요. 왠만하면 어떤 챔이랑 싸워도 궁범위 안에 있다면 해볼만합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해요
첫째, 1특성 결의로 인한 딜스텟이 부재
추가로 주는 주문력없습니다. 초반에 반지 사면 그대로 주문력 15로 시작하기때문에 말씀드린대로 영겁나올때까지는 딜은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플레이는 봉풀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연습하세요.
둘째, 플레이어의 인식
가끔씩 발생하는 경우인데 고정화된 틀에서 벗어나지 못하시는 분들이죠. 자기 생각과 같지않다면 벌레라고 생각하나봅니다.
그런 분들이 막상 게임하면 실컷 어더터지다가 15분 서렌치자고 우물에서 안나옵니다.
셋째, 마나관리 및 이속
원래부터 마법룬에 궁극의모자나 쿨감 10%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사항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룬은 마법룬을 채택하지 않기때문에 마나순환팔찌나 기민함이 없습니다.
우선은 여기까지입니다
다른 장단점은 추후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 02. 23
스텐다드이자 정석은 점멸 텔포입니다.
이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생각 할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고려할 수 있는 부분이 궁까지 쓰고 도망가는걸 쳐다보고있는게 너무 분해서 유체화 써보고는 있습니다.
탑블라디 오면 점화 고려해볼만합니다. 암살자에게는 탈진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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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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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 17
- 18
전형적인 Q E R W 순입니다.
다만 선택이 자유로운 부분은 1렙때와 4렙까지
저는 렙에 E를 찍고 3렙때 Q를 한번 더 찍습니다.
선택은 플레이하시는 분들의 자유입니다.
-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 마나 소모: 65/70/75/80/85
- 재사용 대기시간: 7.5/6.25/5/3.75/2.5초
- 스웨인이 섬뜩한 힘을 지닌 5개의 번개를 방출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는 적을 처치하면 계속 뻗어나갑니다. 적중당한 적은 65/85/105/125/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여러 갈래의 번개에 맞을 경우 두 번째 번개부터 15%~35%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죽음의 손길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최대한 가까이서 맞히는 것이 풀딜과 가깝지만 보통 티모 두개? 하나반? 정도 거리면 풀딜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냥 마음편하게 4줄기만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스킬이 한 4렙정도 가서 템이 나오게되면 마나소모량이 보통 미니언 3마리쯤되면 본전이고 2마리쯤은 -20~30? 정도 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20분넘어간다면 2마리면 본전치기
-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 마나 소모: 70/85/100/115/130
-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00/150/200/250/30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4초~8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고 스웨인은 영혼 조각을 얻습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3500
맞추려면 E스킬이 선행되어야할 정도로 드럽게 안맞는 스킬입니다.
한타 가게되면 적들이 몰려있어서 우왕자왕 하는 곳이나
도주로에 깔아서 E를 맞추거나 아군 CC맞추는데 벽처럼 씁니다.
그냥 맞아도 그만 안맞으면 말지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합니다. 그래야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 속박망령
(NEVERMOV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폭발에 휩싸인 적은 모두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당합니다.
스웨인의 실력을 가늠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걸 잘맞추면 황제까마귀
못맞추면 비둘기가 됩니다.
-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12초 동안 내면의 악을 끌어내 150/275/4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근처의 적 챔피언 3명에게 매초 35/50/65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35/50 (+0.1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125/300/450의 체력을 흡수하면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악의 불길 : 악의 불길을 일으켜 마법 피해를 입히고 변신 상태를 끝냅니다. 영혼 조각당 피해량 : 45/60/75(+0.25AP)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서 생명력을 흡수할 경우 20%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700
Q 스킬과 E스킬은 즉발? 개념이라 Q+플 E+플이 안됩니다.
R스킬은 후딜이 존재하기때문에 R+플 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사용하는것을 연계로 잡아
R+플Q
R+플E
이정도로 사용은 가능하나 무리하시지않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렇게 앞으로 나가면 그 다음이 없기때문에
내가 뒤져도 아니면 내가 플을 빼도 잡기만한다면
이렇게 생각이 드실때 사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나 주의할 부분이 스킬이 관통이 아니고 앞에 챔프가 있다면 뒤에 관통 안됩니다.
템트리는 딱 이걸가라고 말씀은 드리지 못하지만
GLP-800이 변경을 먹어서
AD면 영겁
AP면 심연을 가장 1코어로 잡습니다.
그 후 10렙 전후로 초시계가 들어오는데
저만이 소개할 수 있는 방법 중에 또 하나가
만약에 내 게임이 내가 다음코어로 다른것을 올리기 전까지 존야에 대한 부담감이 없을 것 같다는 가정하에 2코어로 수호자의 유물을 띄우는데 성공한다면
W스킬과 더불어 시야장악에서 엄청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게됩니다.
단, 초시계를 사용하는 타이밍이 매우 빨랐다면 올리기에는 리스크가 존재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럴때는 뽑는 걸 추천하지않습니다.
그 후는 가면을 제외하고는 보통 딱 이걸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전형적인 템트리로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스웨인이 미드에 서기 힘든 이유 중 하나가
예전 리메이크 전부터 그랬습니다.
내가 때릴 수 없고 다가갈 수 없는 사정거리를 가진 챔피언
혹은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
스웨인이 미드에 서기 힘든 이유 중 하나가
예전 리메이크 전부터 그랬습니다.
내가 때릴 수 없고 다가갈 수 없는 사정거리를 가진 챔피언
혹은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
스웨인보다 지속딜이 더 강한 챔피언들입니다.
그들 모두가 스웨인에게 카운터입니다.
다만 그런 챔피언들은 블라디를 제외하고는 한타력이 스웨인을 넘어서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돌진없는 챔피언
존버하면되니까 한타에서 이기면되니까
다만 그 중에서 블라디나 나서스는 같이 크면 그건 손가락차이인것같습니다.
근데 이번 패치로 너프 먹어서 아마 더 쉬워지지않을까 생각
어차피 스웨인은 라인에서 우위를 점하게되면 그것보다 게임을 쉽게 풀어나갈 수 없고
한타력으로 승부를 보는 챔피언이고 스킬 구성 역시 그렇게 설계되었습니다.
지금 리메이크는 어떻게보면 괜찮을지 몰라도 마법사에게 있어서는 사용하기에는 너무 짧은 스킬사거리라
근접전투마법사정도로 생각하고 딜도 중요하지만 탱의 부재가 가장 관건인 그 점을
여진뼈갑옷 빌드로 어느정도 극복을 해낸 공략을 여러분께 알려드렸습니다.
제 공략이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 공략을 읽어보시고
야 그게 무슨 말도 안되냐 이게 공략이냐 하는 것보다.
이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정도로만 생각만주셔도
공략글을 읽어보면서 저 역시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작성하였는데
지금 공략을 작성하고 있는 이 2시간이 뿌듯하고 아깝지 않은 그런 시간이 될 거같습니다.
나름 기왕 공략을 작성한 김에 많은 부분을 알려드리고싶은데 궁금한것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드리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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