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69.7% (23표)
3% (1표)
27.3% (9표)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0
0
0
23/33
요쨍이 아트록스 리메이크 공략(수정완료Ver )

- 요쨍이(2018-11-11, 조회수: 249343)

이공략은 PC버전에 최적화 되있습니다 !

 

필자는 아트록스로 모든포지션에 사용가능합니다

 

매드무비 제작자 , 노래영상 제작자 구하고 있어요 (아프리카&인벤 쪽지주세요) 

 

안녕하세요 "요쨍이" 입니다


시즌8 6월27일 아트록스 대규모 리메이크를 했습니다.


리메이크가 수시로 진행되면서 바뀌는점이 많았습니다.


하면서 정말 이거 버려야 하나 할정도로 낙심했지만...


시청자분들과 팬분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연구도 열심히해서


 정답에 가까운 아트록스를 찾은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 다만 근접챔프가 근접전이 약한..다소 이상한 챔프라 적응이 필요함 )


+@ 각종 버프를 받았으나 너무 과했다고 판단..

어느정도의 다시 너프&밸런스 패치를 받았음

기본 Q데미지 하향 

E습득시 충전량 2 -> 1

기본체력 하향

( 대략 초반의 강함을 너프시킴 )


시즌8 다이아 인증 입니다 

( 현재 다이아 계정2개 보유중 )


『 요쨍이 (lol,아트록스 장인,,라디오,각종게임) 방송국 』

http://afreecatv.com/huung1219

                                     

    

 요쨍이의 유투브 링크 』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9A%94%EC%A8%8D%EC%9D%B4 


 

안녕하세요 저는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있는 요쨍이 라고 합니다

 

공략을 보시기전 왜많고 많은 챔피언중에 아트록스냐 라고 묻는분들이 많은데요.


딱히 특별한이유보다는 "시기가 적절해서"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게임은 시즌2에 시작했지만.. 딱히 포지션에 대한 정체성이 없었는데 


아트록스가 시즌3에 출시 되자마자 바로 시작했고 


스킬도 맘에들고 재미도 있고 무었보다 


밴을 당하지 않는 카드였기때문에 


더큰 매력을 가져서 푹 빠져들었습니다!


(물론 시즌8에서부터는 대회에도 자주나오고 밴도 나오고 1티어로 급부상하긴 했지만..)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11월11일 아트록스 대규모 리메이크 밸런스 패치후 룬설명.


리메이크가 갓된 시점에서는 버프도 많이 받고 해서

기본데미지와 기본체력이 높아서 라인전에서 엄청나게 강했는데요

그점을 극대화 하려고 유성과 영감쪽을 투자했었으나..

너프와 밸런스패치를 하고 어느정도 내성이 생긴 시점에서는

전과 비교해 다소 약해진 초반을 커버하는 룬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룬셋팅이 위에 셋팅된 감전 + 결의 셋팅입니다!


아트록스는 근접챔프지만 

근접평타 챔프들에게 약한편이에요 

그래서 초반에 실수했을때의 

리스크를 줄이기위해

결의쪽을 투자하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 원거리라도 평타아픈건.. 마찬가지입니다 )


ps. 리메이크 전 아트록스를 하시던 분들은 

모든게 바뀌었으니 어느정도의 연습이 필요하단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에서는 "순간이동과"  "점멸"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미드에서는 주로 "점화"  "점멸" & "강타"  "점멸" 을 사용합니다.


에서는 주로 "점화"  "점멸" 을 사용합니다.




룬은 취향이 있겟지만


저는 위에 룬 고정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아트록스 게임플레이 홍보영상
 
*스킬마스터에 대한 설명 *
RQEW 순으로 마스터

패시브는 상대 체력에 비례한 퍼센트 데미지를 
기본공격으로 입힙니다.
1회성 스킬이고 패시브가 발동되면 자동으로 쿨이 돌아갑니다.
다시 충전되었을시 기본공격을 하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챔피언, 미니언, 정글몬스터에게 발동되며 
타워에게는 발동되지않습니다.

추가적으로 방어막과 회복스킬의 효과를 
짧은시간동안대폭 감소시키고
스킬사용시 패시브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Q같은경우는 에어본 범위에 적중시 더많이 감소합니다.

주로 W를 맞춘후 3타 공격후에 
패시브 기본공격을 하는게 기본콤보입니다
라인전에서는 E와 패시브를 이용한 평타견제를하고
일정 템(쿨타임)이 나오면 Q로 미니언을 먹고 기본공격을
미니언에게 최대한 사용안하면서
패시브 평타를 지니고 있는게 라인에서의 주된 플레이 방식입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세 번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각 공격을 검 끝의 좁은 범위로 적중시킬 경우, 적을 공중에 잠시 띄우고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공격 : 20/35/50/65/80 (+0.64/0.68/0.72/0.76/0.8 총 공격력)
두 번째 공격 : 18.75/37.5/ 56.25/75/93.75 (+0.8/0.85/0.9/0.95/1.0 총 공격력)
세 번째 공격 : 22.5/45/67.5/90/112.5 (+0.96/1.02/1.08/1.14/1.2 총 공격력)
핵심 딜 스킬 입니다. 
3번을 사용할수있고 (리븐처럼)
매우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각각 범위가 다르기때문에
적중 시키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 E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할수있고 Q점멸도 가능합니다 )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3/2.5/2/1.5/1초
기본 지속 효과 : 아트록스가 가한 물리 피해의 20/21.25/22.5/23.75/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 아트록스가 돌진하며 잠시 공격력이 15/25/35/45/55 증가합니다. 파멸의 돌진은 최대 2회까지 충전되며 20/18/16/14/12의 충전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트록스의 중요한 스킬중 하나인 E스킬 입니다.
Q의 적중률을 보완과 동시에
회피 & 추격 & 흡혈을 한방에 갖춘 스킬입니다
단점은 2회 충전식이라 막사용 할수없다는 점과
짧은 이동거리 입니다ㅠㅠ (피오라 Q정도)

Q를 누름과 동시에 E를 누르면 공중에서 움직여집니다!
이조작법으로 Q의 적중률을 상승시킵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물리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15/20/25/30/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W스킬은 아트록스의 킬 결정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QE를 시전할때 보통 첫번째 Q가 끝나고 
W를 섞으면 3번째 Q를 맞출 가능성이 매우높아집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트록스가 12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내어 근처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첫 1초와 챔피언 및 포탑을 상대로 전투 중이 아닐 때 이동 속도가 120/180/240 증가합니다.
총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피의 샘이 발동하여 최대 체력의 15%부터 50%까지 서서히 체력을 비축합니다. 아트록스는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3.25초에 걸쳐 이동 속도가 감소한 상태로 부활합니다.
궁극기 R입니다.
뭔데 쿨이 이렇게 길어..하시겠죠
쿨이 긴이유는 궁극이에 사망시 부활이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궁극기 사용후12초안에 사망해야 하기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부활이 안될수도 있는 난감한 스킬입니다.
미리 사용하면 이동속도와 공격력을 얻을수있지만..
12초가 지나버리면 부활없이 사망하기때문에
궁극기라고 보기가 좀 에메한 면이 있는데요
주로 짤라먹기 용도나 위험할때 써주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QE W QE 평 Q 가 기본입니다.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스킬을 적중시키는게 가장중요해요 

응용법은 따로 설명보다는 직접 사용해보시면서 

익숙해지는걸 권장합니다. 
(손에 익어야하니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8년 11월11일 템빌드 설명수정


요우무 + 칠흑양날도끼(삼위일체) + 수호천사 + 신발


4개의 템은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신발같은 경우는 상대챔피언 비율과 상대라인의 챔피언에 따라서

헤르메스 & 닌자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요우무의검"은  딜로스가 없고 

부족한 쿨타임감소와 기동력을 보완해주는 

완소템입니다 

중요한점체력보석을 중간에 섞는것과 

콜필드망치 상태에서 점화석으로 가는것인데요 

아트록스의 주딜스킬은 Q하나이기 때문에 의존도가 엄청높습니다

모든딜은 Q가 있어야해요 

거기다 E도 연계가 되야하기때문에

쿨타임 비중이 엄청 중요합니다! 

감전쪽으로 룬을 선택했기에 딜은 충분하지만

스킬을 자주발동을 할수가없으면 

억울하게 맞아야하는일이 많아집니다ㅠㅠ

그렇기에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갖추면서 쿨타임을 챙기는것이죠!

선도끼를 가게되면 체력템이 많이 섞이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해요

하지만 이빌드로 하시면 딜로스가 없이 꾸준히 파괴력이 나옵니다!


그리고 롱소드와 체력보석을 사두시면 상황에 맞춰서 다른템빌드로

유기적으로 대처하기 좋기때문에 더 선호합니다



Ps. 추가적으로 도끼대신에 삼위일체도 좋은 템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없고 딜러가많은데 내가 흥한상황이다 하시면 좋은템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상황이 좋다고해도 삼위일체를 선템으로 가면 너무 약하기때문에

요우무를 가고나서 2코어로 가시길 바랍니다~!


--------- 삼위일체 빌드 --------


 템빌드를 롱소드 -> 체력보석 -> 콜필드망치 -> 탐식의망치

이런순으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점화석을 가면 어쩔수없이 도끼가야해요;


---- 주빌드 외에 사용하는 아이템 ----


1. 주문포식자 -> 멜모셔스의검 ( 탑과 미드 & 탑과 정글이 AP딜러일때 ) 

2. 스태락의도전 ( 다소 나에게 화력이 쏠릴때 )

3. 드락사르 황혼검 ( 죽음의무도 대신 가기도함 )

4. 삼위일체 ( 칠흑의양날도끼 대신가기도함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는 제가 생각하기엔 최악의 카운터 챔프같습니다 ( 밴 추천 합니다 )

맘만먹으면 피하기도 좋고 여차하면 일부러 맞으면서 응수를 발동시켜

아트록스에게 치명적인 데미지를 안겨주기 때문에 엄청 까다롭습니다

거기다 피오라의 무서운점은 후반인데 초반에 아트록스가 피오라를 압살하기 힘들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고 피오라 주도가 되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스플릿푸셔 중 최상위 캐리력을 가지고 있는 피오라이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막지못하게 되는 상황이 옵니다 ..

어머 얜 밴해야해 !

잭스
잭스 입니다..

리메이크전부터 곤란하게 했던..친구인데요

스플릿푸셔이고 평타기반 챔프이지만 스킬비중도 꽤 임펙트있는 친구에요ㅠ

초반에는 할만하지만 점점 말도안되는 파괴력이 나오기때문에

부담스럽습니다 ㅠ


이렐리아
신드라 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강한편에 속하기도하고

넉백과 스턴을 동시에 지녔기 때문에 아트록스 입장에서는

QE 한번 잘못썻다가 골로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신중히 스킬을 사용해야해요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일라오이는 서로 스킬을 다맞춘다고 가정했을때 비등할수 있지만

문제는 일라오이가 스킬 적중시키기가 아트록스보다 쉽기 때문에

일라오이의 실수는 아트록스의 실수보다 리스크가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엄청 부담되는 상대입니다
마스터 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마스터이는 Q스킬을 쓰면 아트록스의 핵심스킬을 피할수있고

W 명상 스킬로 피해량을 줄이기도하고 평타챔프이기 때문에

아트록스가 잡기 힘듭니다.

버티고 반격을 해오거나 대놓고 아트록스를 물었을때 대처하기가 힘듭니다
야스오
어렵다고 생각하는 챔프를 추가하겠습니다.

야스오는 스플릿 푸쉬를 하기에도 용이하고

몸놀림이 재빠르고 장막까지 갖추고있어서

아트록스가 모든스킬을 적중하기 힘든챔프입니다.

야스오가 붙어버린다면 대처를 할수도없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어려운 상대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포함은 못시켰지만

 아칼리 & 다이애나 & 빅토르 

 

아칼리는 워낙기동력도 좋고 화력도 강력하기때문에 까다롭고

다이애나는 돌진기의 파괴력이 엄청나기때문에 부담스럽고

빅토르는 ap탱템을 가면서 빠른이동속도로 카이팅을 하게되면

 곤란한 상대입니다



더 곤란한점이 있는 챔프들은 많지만


대표적으로 이정도만 작성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주로 딜러잡기 입니다만.. 

리메이크된 아트록스는 최대한 중거리 포지션에서 

아군을 지켜주면서 주요딜러에게 딜을 하는게 맞는거같습니다!

마치며

 가장 확실한것은 본인이 하면서 눈으로 손으로 익혀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게 설명을해도 사실 입롤인지라..

 

그대로 실천한다는건 무리가있거든요. 


다만 제가 여러분들에게 공략을쓰면서 도움이 되고자하는 부분은

 

기본적인 챔피언의 개념에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 싶었어요. 


사실 챔피언을 잘하고 못하고는 이해를 하냐못하냐 차이라고 생각해요. 


제친구가 하는말중에 이런말이있는데.

 

게임을 못하는게있고 모르는게 있다고,

 

못하는거랑 모르는거랑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요. 그말이 와닿더라구요

 

상위 티어를 보면 다각자 자신있어하는 챔프가 있는이유가 이런이유같아요

 

그챔프만은 이해도가 높은거지요! 

 

만약 내가 이챔프가 나에게 맞는거같다고 느끼시면 


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장인이 될거에요!

 

혹시나 잘모르시겠거나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방송오셔서 질문해주시면


제가 답해드릴수있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있게 대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시즌5부터 공략을 작성하면서 많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공략이 발전되고 

그에대해 많은분들이 응원도 해주시고 호응도 해주셔서

시즌 6에는 아트록스 공략1위라는 영광을 갖게되었네요 ㅜ ㅜ 감사합니다 

매시즌 늘힘들고 잦은 리메이크로 힘들었지만 

제공략과 템트리로

아트록스 유저분들이 아트록스를 버리지않고

 끝까지 사랑해주시고 애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혹시나 오타가 난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그리고 뻐킹 라이엿^^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69.7% (23표)
3% (1표)
27.3%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