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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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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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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사냥 = Q로 넘기면서 E 평평평펴여평평펴평펴W
칼날 부리 팁 = 작은 몹 2대씩 Q로 큰놈 넘기면서 E 작은놈 처치하고 큰놈 평평평W
잿불거인이 뜨면 굉장히 수월하게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갱킹시 스킬콤보 = Q를 쓰고 진입 파랑강타박고 넘기면서 E (추가뎀) 평평평평 W
한타에서는 볼리베어가 할 일은 단 하나.
적군 딜러중 잘큰놈 혹은 우리팀이 녹이기 좋은놈을 하나 넘겨서 빠르게 처치하는 겁니다.
이 콤보라면 그냥 적 탱커들 스킬 몇개만 빠져있어도
적 딜러를 적군 사이에서 끄집어 낼 수 있습니다.
은 항상 적 딜러를 꺼낸 후 켜주고 딜러 먼저 쳐주거나 혹은 거리가 안될경우 딜러에게 천둥이 닿도록 하여
미니언 또는 가까운 챔피언등을 쳐주면 한타에서 볼베로 조금이나마 딜을 더 넣어줄 수 있습니다.
는 언제나 피가 적을수록 딜이 강하게 박힌다는 걸 명심해두셔야합니다.
딜러를 콱 물어 죽이는 플레이도 괜찮지만. 만약 아군 라이너들과 적 딜러를 쉽게 잡는다면 탱커나 브루저에게
써주어 아군 딜러를 지켜내는 플레이도 상당히 좋은 플레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가오는 볼리베어를 받아치기도 좋은 챔피언입니다.
딜 스킬이 보통 평타와 시너지가 있는 볼베의 경우
잭스는 굉장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한타 도중 아군 원딜이 볼베에게 넘겨졌어도
W로 먹고 아군 진영으로 들어가 살려내기 때문에
볼베가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킬이 너무나도 볼베에겐 치명적입니다.
슬로우 , 에어본 , 넉백 등 아군 원딜에게 볼베가 털끝도 건드리지 못하게 합니다.
보통 잔나를 만날 경우에는 정방향 한타보다는 옆구리를 찔러주는 플레이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은 아군 딜러들을 처치하려 궁극기를 켜고 들어옵니다.
그럴 때는 적 원딜을 보는 게 아닌 마스터이를 봐줍니다.
아군 딜러 옆에서 있다가 마이가 들어오는 걸 넘겨줍니다.

또한 이번 정글 템 중 녹색이 사라졌기 때문에 설령 아군 딜러 옆에 왔다 한들
리신을 넘겨주면 보통 다 죽습니다.

이게 상당히 치명적이고 한타에서도 아군 딜러를 지키기 좋습니다.
자르반 입장에서는 뽀삐 W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깃창을 꽂는 격입니다.
볼베에게 초반 정글링은 굉장히 힘듭니다.
피관리가 문제가 아닌 정글링 속도가 한세월이 걸린다는 게 문제입니다.
정글링에 쓰는 스킬중 범위 스킬은 이마저도 딜이 시원찮고 거의 없는 딜이라서
보통 평타와 딜로 정글링을 하는 볼베는
초반 정글링에서 도 없이 평타로만 때려잡아야하는... 잠시 눈물 좀 닦겠습니다.
그래서 저는 루트를 최대한 잘 짜서 초반 정글링의 단점을 아주 빠르게 지나갈 수 있도록
첫 귀환 전에 900원을 목표로 정글링을 합니다.
버 늑 버 이후 바위게를 먹고 보통 갱킹을 갈텐데요
볼베 특성상 버 늑 버를 하는데만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적 정글러보다 정글링이 대부분 느립니다. 그말인 즉 3렙 갱킹 타이밍이 적보다 느리다는거죠.
전 이게 단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결론적으론 상대가 "나보다 먼저 갱킹을 간다." 라는 겁니다.
갱킹을 간 상대 정글러를 보고서 카운터를 칠 수 있게됩니다.
느린 정글링으로 갱킹타이밍은 늦지만, 상대 정글러가 어디 갱을 갔는지 보고 빠르게 합류가 가능합니다.
보통 상대와 볼리베어가 서로 정버프를 했을 경우에 보통 탑 미드 갱킹을 가게되는데
볼리베어는 탑과 미드 중앙 강가에서 정글링이 끝난 후 상황을 보다가 역갱을 칠 수 있습니다!
아군 봇 듀오에게 리쉬를 받고
버 늑 버 루트를 탑니다.
보통 적 정글러보다 정글링이 느리기 때문에
바위게 쪽 시야를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적 정글러가 바위게를 먹고 있거나 혹은 갱킹을 갈 경우에
아군 라이너와 함께 적 정글러를 물거나 혹은 역갱을 봐서 이득을 취하시면 됩니다.
900원이 모였다면 집에가서 꼭 를 사주세요!
라인전이 슬슬 끝나가고 교전이 자주 열릴 때 입니다.
이정도의 아이템 혹은
까지 나와있을 수도 있죠.
이런 상황에서 볼베는 공격적으로 진입하여 최대한 적을 잘라주는 플레이가 좋다고 봅니다.
중반 타이밍에서 킬 혹은 스펠 이득을 봐두면 나중에 교전에서도 이득을 보기 쉬워집니다.
이 때부턴 정글링을 하기 보다는 교전에 집중하여 사방팔방 돌아다니면서 교전을 찾아다니세요!
포탑을 밀기위해 적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를 치는 라이너들 카운터 치거나
용싸움 혹은 갱킹을 카운터 치고 이득을 보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볼리베어가 힘이 빠질 시기입니다.
사실 후반에는 적을 넘겨 배달하는 플레이 보다
아군 딜러 옆에서 스킬을 막아주고, 진입하는 적 이니시에이터를 적절히 견제하여
아군 딜러들을 지켜내는 플레이가 이상적입니다.
후반에는 먼저 볼베가 키고 달려가서 넘기면 안됩니다!
아군 라이너 옆에서
이 스킬들로 지켜내다가 아군 딜러들이 딜을 넣어 진입각이 보이면
그때 콤보로 도망치는, 저 뒤에있는 적들을 넘겨주어 확실히 처치해주시면 됩니다!
초반 - 딜러 옆에서 함께 cc 연계하여 처치에 집중 를 통한 딜 누적
마무리
중반 - 배달과 공격적인 플레이,
를 이용한 딜러 견제, 킬
후반 - 아군 딜러 옆에서 넉백을 이용해 진입하는 적군 견제,
로 적 딜러 누적딜 쌓기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드디어 관짝 탈출한 볼베 이걸로 골드 가보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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