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0
0
1/1
골딱이의 서폿 쓰레쉬 공략→플레 승급했습니다!

- 샤코장인되기(2018-07-07, 조회수: 16151)

처음 써보는 공략이라 많이 부족하겠지만, 
다양한 서폿 공략들을 올리고자 쓰게 되었습니다. 
쓰레쉬 모스트지만, 다른 서폿들 공략도 올릴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플레4 찍었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사실 룬은 웬만하면 고정적입니다.

핵심룬에 결의를 들고 마법을 듭니다. 다만 안의 세세한 부분에서는 다소 유동적입니다.

*결의

1. 무조건 여진을 들도록 합시다. 수호자는 개인적으로 메리츠를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2.생명의샘/ 뼈 방패
-생명의 쌤은 쓰레쉬로서는 버릴 수 없는 룬입니다. q.e.r에 모두 적용되기 때문이죠.
→뼈방패 및 생명의 샘은 무조건 취향입니다! 둘다 좋아요!

3.유동
-이 부분에서 가장 많이 고민이되는데요. 우선 라인전이 매우 힘들 것 같다. 라면 무조건 재생의 바람을 듭니다.
다만 이길 것 같기는 한데. 원딜+서폿 모두 탱이면 강철의 피부, 서폿이 브랜드/벨코즈/티모/자이라면 거울 갑옷을 들고.
상대에 리븐/르블랑같이 암살자들이 포진 돼 있다면, 사전준비를 드시고 한타를 대비하도록 합시다.

4.과잉성장
-들 룬이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과잉 성장을 듭니다.
→차라리 소생 들기로 합니다! W 랜턴에 보호막 은근 쏠쏠 합니다.

*마법: 마법에는 크게 3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기민함은 고정으로 합니다.

그냥 마나순환, 주문작열 듭시다!!

1.기민함
-서포터로서, 기동력+이동속도는 사랑입니다.(로밍으로 미드/탑도 도와줍시다.)
→이번에 기민한 너프로 인해 마나순환과 주문작열로 듭니다.

2.마나순환 팔찌vs주문작열
-의외로 간단합니다. 라인전이 쉬울 것 같으면 주문작열로 압살 시켜 주시고, 힘들것 같으면 마나순환 팔찌로 최대한 버팁시다.

스펠도 간단합니다.

*점멸은 필수로 들고

-탈진/점화는 간단합니다. 암살자의 수와 상관없이 1명이라도 있으면 탈진입니다. 없으면 점화입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웬만하면 e q 로 써 주시면 됩니다.
(골드라서 딱히 드릴 팁이 많이 없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개인적으로 쓰레쉬 템트리는 항상 고정으로 최종아이템 대로 갑니다.

→요즘 고대주화가 좋아요! 라인전에서 마나도 충전되고 시야석 시기도 매우 빨라져서 좋습니다!
추천 드립니다!

다만 게임의 내용에따라 순서를 달리 가긴 합니다.

우선 ap딜러가 잘컸으면 솔라리를 먼저 올리고
ad 딜러가 잘컸으면 기사의 맹세를 먼저 올리고
광역 딜러가 잘컸으면 구원을 갑니다.
→얼어붙은 심장이 쿨감을 올려줘소 좋습니다! 얼어붙은 심장도 고려해 보세요!

제어와드는 무조건 많이 삽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이라
그냥 헬 입니다. 쓰레쉬의 그랩을 식물로 막을 뿐만 아니라, 딜 또한 상당해서 잘못 싸우면 무조건 더블킬입니다. 차라리 나오면 쓰레쉬 뽑지 마시고, 혹시 후픽에서 나왔다면 멘탈 뽑히기 전에 닷지..를 추천 드립니다.

-추천 스펠:점화
블리츠크랭크
블츠를 카운터로 보기보다는, 게임 내용면에서 보고자 합니다. 후반에는 블츠는 한번에 잡아 댕겨서 잘라먹기가 가능하지만, 쓰레쉬는 자칫 잘못하면 같이 들어가 교환의 형태가 나오기때문에, 블츠가 있으면 초반에 끝내도록 합시다.

-추천 스펠:점화
말자하
말자하 서폿은 다소 죽었어도, 미드로 나오면 골치아픕니다. 쉴드 있을때 q를 맞추면 날아갈 수 있긴 하지만, 웬만하면 날아가지 마세요.무엇보다 웬만하면 그랩은 공허충때문에 대부분 막힐 겁니다.

-추천 스펠:탈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레오나가 e로 들어오는 것을 e로 밀쳐주면 적어도 버티는 것은 가능합니다. 원딜과 붙어이기만 하면 질 일은 거의 없어요.

-추천 스펠: 점화
소라카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먹으면 됩니다.

-추천 스펠:점화
소나
소라카와 비슷하지만, 크레센도-q-평타로 이어지는 콤보만 조심해 주세요.

-추천 스펠:점화
사실 쓰레쉬는 라인전 상성은 서폿과 원딜은 함께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각 조합별로 공략 올리겠습니다.

Nami(나미)나미 난이도 하~중
→솔직히 "내가 쓰레쉬를 잘한다!" 라고 하면 난이도는 하 입니다. 하지만 초보자분들 기준으로는 중입니다.
라인전마다 W 짤짤이에 피가 쉽게 깎이거든요.

공략: 무조건 점화들고 라인전에서 먼저 죽이세요. 원딜보지 마시고 무조건 먼저 나미 죽이셔야 합니다!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난이도 하~중
→잘하는 노틸러스더라도 웬만하면 이깁니다. 원딜 먼저 끌어주시고 점화 걸고 때리시면 무조건 이겨요

Rakan(라칸) 난이도 중~상
→잘하는 라칸은 진짜 어렵습니다. 하지만 보통 라칸은 라인전에서 어느정도 게임을 이끌어 올 수 있습니다.

공략: 점화를 드시고, 원딜 먼저 끌어주세요. 그럼 라칸이 알아서 끌려올겁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때문에...
그 다음 Q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접근하셔서 EFlay(사슬 채찍)로 원딜 노리시면 할만 합니다.

Lux(럭스) 난이도 중~상
→나미랑 비슷한데 딜이 쎈 나미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 하시면 될 것 같아요

Leona(레오나) 난이도 하
→카운터픽을 참조해주세요

Lulu(룰루) 난이도 상
→견제를 잘하는 룰루라면 선 기동력뽑고 차라리 미드/탑을 풀어주세요. 라인전에서 승산은 거의 없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난이도 상

계속 추가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