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16.7% (1표)
33.3% (2표)
애쉬, 서리 궁수
Ashe, The Frost Archer
0
0
0
3/6
[P2]플레기 애쉬8.11

- 이게나다(2018-06-14, 조회수: 40314)

공략같은거 쓰는법도 모르니까 그냥 핵심만 대충 전달해요
핵심이건뭐건 쓰고싶은대로 쓸꺼

까놓고 애쉬쓸빠에 다른거쓰는게이득이긴 하지만
내가 애쉬쓰는이유가 로밍궁이라는 희열때문에 쓰는거니까
앵간하면 애쉬쓰는건 비추함

라인클리어가 좋은것도아니고
한타가 좋은것도 아니고
생존기가 좋은것도아닌
애쉬를 쓰는 나는 뭐지..

어쨋든 거를거 거르고 질문은 댓글달아주시고
공격적으로 말하지 말고 서로의 의견을 나눠봅시다.

(까놓고 내가 애쉬가 아니라 내말이 100퍼 맞는건 아님)
(그냥 맞고 틀리고가 아니라 그냥 차이일뿐임)





밑은 내 프로필입니다(검색하시면 시즌3부터 애쉬씀)
-닉변했어요-
총알카페9A91 -> AD somter
실버 somter은 부계입니다.








2018/03/16-봉풀주는 안씁니다.+보조룬 설명.
궁 동영상도 추가했습니다.
2018/03/22-8.6 패치 후 룬설명.
2018/04/13-정수트리에 대하여+저승급함 데헷
애쉬, 서리 궁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9.72 (+99) 2292.72 마나 280 (+35) 875
공격력 59 (+2.96) 109.3 공격 속도 0.658 (+3.34%) 1.032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6) 104.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8.4 패치 18/03/10
기민함의 미니언 피흡이 낮아졌습니다.
그런데 피흡보고 기민함쓰는건 아니라 생각하여 그렇게 큰 너프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크게 바뀌는건 없는걸로..

8.6 패치 18/03/22
신규 핵심룬 정복자 추가, 결의룬 번데기 추가.

8.11 패치 18/05/31

기민한발놀림 너프
새로운 룬 추가.




패치 이후 어차피 기민함은 쓸수밖에 없어요. 나중에 좋은게 나오면 그때 고려해서 바꿔야죠..
할말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밑에있는건 예전꺼고 안지울테니 쓸만한거 섞어쓰세요.




저는 룬을 여러가지쓰는데 상대팀 조합에따라 다 달라지기때문!
하나하나 다 올리고 여러의견을 들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하니 다 올려보겠슴

룬1. 미드와 서폿의 견제가 심할때 ex) 제라스 미포 브랜드 등

그럴경우 피흡과 이속이 중요하다 판단하여 이렇게 짰습니다.
외상은 내 고정관념인지 모르지만 돈이 애매하게 부족할때마다 그 템을 사고 포션이나 핑와하나를 더 사게해줘서 찍었습니다.


룬2. 탑과 정글or서폿이 탱일 경우.+우리서폿이 딜폿일경우



집중공격은 상대가 탱일경우 추가딜이 꽤 쏠쏠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애쉬는 q를 활성화 했을때 딜이 엄청박히는데 상대가 탱커일경우 모든뎀지 12퍼 추가로 받으면 애쉬의 생존도 좋아지고 탱커를 더빨리 녹일수 있다고 생각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보조룬의 경우 저특성과 위에 썼던 영감특성을 쓸수있는데 우리서폿이 딜서폿이라면 마법을, 그외에는 영감을 들어주면 좋을거라 생각해요

보조룬
1.                                       2.                                          3. 안써요

4.

현재 쓰는 보조룬 세가지 네가지 입니다.

1.영감의 경우 외상으로 인해서 bf대검을 빨리 뽑는다거나 조금 비싼 상위템을 뽑는데 좋습니다. 한동안 저 룬만쓰다보면 다른룬을 쓸때 많이 불편한감이 많아요..

2.마법의 경우 영감에 있는 신발보다 이속이 더 빠르고 궁쿨이 조금 빨리 줄어들어 낭비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3.마법의 경우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 마나관리가 안되는분들에게는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 아이템 설명에는 정수약탈자가 없기도 하고 정수대신 팔찌를 추천해드립니다.

4.이번 패치에서 새로생긴 번데기가 생존력을 높이면서 공격력을 기민함보다 더 주기에 채택하였습니다. 두판사용해봤는데 나쁘지 않습니다.



전 이거말고는 안들어요

스펠을 아끼면
서폿이 힘들대요
서리 화살 (Frost Shot)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20~3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20% +치명타 확률의 75%)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궁사의 집중 (Ranger's Focus)
마나 소모: 30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제 사격 (Volley)
마나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애쉬가 원뿔 형태로 7/8/9/10/1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매 날리기 (Hawkshot)
재사용 대기시간: 90/80/70/60/50초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마법의 수정화살 (Enchanted Crystal Arr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바쁘면 빨간색.


 딱히 말해줄게 없어서 질문남기시면 될거같습니다.


 Frost Shot(서리 화살) [패시브] 서리화살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대상이 2초간 10~20% (1~18레벨에 적용)씩 둔화됩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3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출처-내 공략에서 배껴옴)

 있는대로 붙였는데 설명이 쓰레기네요.
 애쉬의 패시브는 상대를 슬로우시키면서 슬로우상태의 적을 공격시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데미지 공식은 [110+치명률x치명타시 추가뎀지] 인데 우리는 이걸 계산하면서 게임을 하지 않죠?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저 데미지가 언제 터지는가인데 슬로우를 뭍인 후, 즉 두번째 공격부터 계속 터지는거예요.
 그래서 1렙때 쎄다는 이유가 스킬을 서로 안맞추고 서로 평타를 푝푝할경우 애쉬는 110퍼센트의 데미지로 계속
 개때리는거예요. (예외상황은 밑에)
 
 어쨋든 본론: 패시브터트리며 때릴땐 두대이상!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 [q] 궁사의 집중

 기본 지속 효과: 기본 공격시 4초 동안 집중이 올라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중첩을
 사용해 궁사의 집중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집중 중첩은 4초 후 한 번에 하나씩 사라집니다.

 사용 효과: 4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0/25/30/35/40%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출처-내 공략)
 
 이건 설명이 좋네요.
 q스킬은 1vs1에서 매우 좋지만 4스택을 쌓고 싸워야지 사용을합니다.
 뭔뜻이냐면 q를 미니언먹는데 사용하거나 스택도 다 쌓지 못했는데 상대방과 싸우면 스킬 하나도없이 싸우다가 
 회색화면을 본다는 뜻입니다.
 미니언 먹을때 평타로 잘 드시다가 서폿이 싸움을 걸면 q를 킬 준비를 하고있어야 합니다. 서폿이 내 q스택 확인하고
 싸울거같죠? 우리티어는 안그래요ㅎ

 어쨋든 본론: q는 미니언이아닌 챔피언한테만!
 

 Volley(일제 사격) [w] 일제사격


 애쉬가 원뿔 형태로 9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20/35/50/65/8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애쉬의 견제기이자 쿨이 긴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장점은 존x 길어요. 그리고 존x 넓어요. 리메이크 전까진 미니언 통과하며 때린기억이 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물론 앞에있는애가 다맞긴해요. 다 맞고 한대 뎀지만 들어가고 다 사라지죠.

 그렇다고 맞추기 힘든건 아닙니다. 더불어 설명에 보이듯 챔피언적중시 치명타판정이라 깡으로 맞춰도 좀 아파요.

 그리고 w 맞추고 평타때릴수있을때 때리면 당연히 좋습니다. 서리화살효과 들어가요.


 어쨋든 본론: 못맞출리 없으니까 w평 합시다.

 

 Hawkshot(매 날리기) [e] 매 날리기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며 그 일대를 밝혀줍니다. 밝혀진 시야는 5초간 유지됩니다.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이게 끝인데..?


 어쨋든 본론: 용도는 1.정글위치 2.오브젝트 3.?

 (오브젝트 맞겠지?)


 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r] 마법의 수정화살


 커다란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하여 적 챔피언을 맞힐 경우 200/400/6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화살 발사 거리에 따라 해당 챔피언을 최대 3.5초까지 기절시킵니다.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애쉬의 유일한 자랑거리 궁.

 기절시키면서 뎀지도 꽤 괜찮다. 사실 궁으로 죽일수있는건 거의없다. 거의 궁으로 미니언먹기수준? 

 그러므로 궁은 선궁을쓰자.

 

 궁의 활용도는 세가지

 1. 이니시궁 2. 생존궁 2. 로밍궁


 알아서 잘 쓰도록하자.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애쉬 3렙때 맵한번보고 적정글이 보이면w 안보이면 e를 찍어주시면 되요.

 매는 맵보고 적 정글이 없다 싶을때 적당히 보내주시면 될듯 합니다.

빨간색은 퍼플팀 파란색(?)은 블루팀이 쏘는 매위치 입니다.

1번의 경우 바위개와 상대 정글의 갱을 확인하기위한 매이고

2번은 단순한 상대정글 위치파악에 유용합니다.


솔직히 매는 이거말고 쓸일이 정글몹확인밖에.. (특히 바론확인)

 


궁에 대하여


카타리나 순보예측.


로밍궁


로밍궁을 쏠꺼면 상대방의 시야에서 보기 힘든곳으로 보내면 되요

표시한곳으로 쏘면 앵간하면 보기도 힘들고 피하기는 더더욱 힘들어요 

(야스오는 판정이 드럽게 좋아서 맞는위치에서 w써도 막아지더라고요 퉤)


이말의 뜻은 집~미드로 보내면 애쉬궁을 아는사람이면 롤을 처음해도 피한다는 뜻입니다.

(비유니까 진짜 피할지 안피할지는 몰라요)

(나중에 추가해야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쓸모없는 예전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후는 상황별로 달라요

우리 미드가 ap인데 탱이 잘컸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택1)

상대 미드ap가 컸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택1)

상대 암살자들이 컸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은 좀 나중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Death's Dance(죽음의 무도)orPhantom Dancer(유령 무희))(Death's Dance(죽음의 무도)orPhantom Dancer(유령 무희))Control Ward(제어 와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소라카년
B. F. Sword(B.F. 대검)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Zeal(열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그 외에는.. 딱히 있을런지 모르지만 이정도면 대충 될듯 싶어요

경우에따라서 다르니까 댓글로 의견적어주시면 같이 고민하면 될것 같습니다~

무난한 템트리는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요즘 고연포가 꽤 좋더라고요.
가주셔도 좋을듯합니다.

04-13 추가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정수약탈자
가봤는데 궁이 빨리도는건 좋습니다.
그러나 딜이 ㅈㄴ 안나와요.
아마 딜이 나오려면 정수-루난-인피 를 가야하는데 그럴꺼면 차라리 인피-루난-고연포 를 가는게 훨씬 좋아요.
이게 궁쿨이 빨리도는건 좋은데 그거밖에없어요.
사람의 생각을 나열해보자면- 궁쿨이 빨리돈다->궁을 자주쏴도 된다-> 막쏜다-> 궁쿨때 싸운다-> 진다
이 루트예요ㅋㅋ
물론 제 생각이지만 대부분 비슷하다 생각됩니다. 궁을쓸때 신중하게 쏴서 우리팀이 그걸 잘라준다면 이기겠지만 애쉬 자체딜이 안나와요. 체감상도 그렇고 팀원시각에서도 그렇고...(욕함 시원하게 먹음)
아무튼 정수는 내가 개말려서 궁을쏴야1인분을 할수 있을때만 가는걸로 퉁칩시다. 어차피 bf까진 같으니까요
추가로 정수가실꺼면 선정수가세요.

05-31 추가
원딜 템이 비싸졌죠 카이사 자야 이즈때문에 이게 뭔 고생이람..
어쨋든 오늘 바뀐거라 몰락 루난 팬댄(유령무희)가 좋다던데 써본결과 안정성이 높아질뿐 딜은 여전히 루난 무대가 좋아요
그래서 몰루팬은 무난하거나 지고있을때가시고 루난인피는 내가 잘컷을때만 가주시면 될것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06-14 추가
몰루팬 고정
인피를 가기까지의 딜로스가 너무 심해요. 확실히 인피가 딜은 잘나오는데 하위템이 bf두개라..
선인피(라고해도 루난을 먼저 가야되지만)를 가는경우는 라인전을 개쳐발랐을때만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2킬을 따도 끌리면 ㅈㅈ
브라움
얘가 반피여도 평타한대에 ㅈㅈ
르블랑
이년은 들어올때 궁을써도 분신이 앞에서 소환되서 분신이 대신맞더라고요
개X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있나?
상대별 대응법은 나중에 적을께요
나 자려구요

밑에 있어용


라인 / 정글 운영법

  그나마 있는장점이 라인전이 쎄요

  1렙때 평타견제 해주시고(미니언 아파요) 2렙후에는 서폿상황에따라 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1렙때 견제하다 

  2렙때 우리, 상대서폿의 스킬확인후 견제할지 조용히 cs먹을지 정하고 

  3~4렙때 매날리기로 정글확인하면서

  6렙되면 궁을 어디로쏠지 정하는겁니다.

중반 운영법

  핑와사서 하나씩 박고 다니시고 상대에 렝가가 있으면 무조건 핑와!


후반 운영법

  혼자다니지말고 살아다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수은없는 딜러를물고 그런애가 없다면 자신을 지키는용도로 궁을써주세요


아군 서폿과의 호응

  아군서폿

  ㄱ~ㅎ



 Nami(나미): 나미의 센스가 중요하죠 나미의 q와e를 얼마나 잘쓰냐에따라 라인전의 생명이 달려있어요!


 Rakan(라칸): 라칸은 이니시가 좋아요. 와딩과 매날리기로 정글동선 파악해주시면 라칸형이 하는대로 들어가면

 같이 들어가고 아니면 사려야죠뭐..


 Leona(레오나): 레오나는 애쉬와 함께라면 cc지옥이죠. 빠른 2렙을 찍어주면 상대방은 쫄수밖에 없으니 선2렙찍고

 상황봐주면서 도와줍시다


 Lulu(룰루): 룰루는 애쉬만큼이나 견제가 좋고 생존기도 확실한 챔피언입니다. 룰루가 eq 맞출때 각봐가면서 w평을

 같이 넣어주세요(그러다 cs놓치면 안대요)

  

 Maokai(마오카이): 가끔 나오는데 갱좀 잘부르면 얘가 호응이 좋아서 괜찮아요. e로 cs만 안먹으면 뭐 별일 있겠어요?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가 q맞추면 가서 때려주세요. 블랙쉴드 걸어주겠죠 뭐..


 Miss Fortune(미스 포츈): 얘가 서폿이면 혼자서 딜넣으니 상대가 e로 빠질때 앞에있는 서폿or원딜 톡톡때려주세요.


 Bard(바드): 바드가 w를 깔아주면 없어지기전에 많이 드세요. 바드가 종모으러갈때 좀 사려주시고요.


 Veigar(베이가): 요즘 조금 보이는데 e걸면 그냥 때려주세요. 상대도 아무것도 못해요.


 Braum(브라움): 브라움이 q를 맞추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고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끄는건 좋으나 때릴때 거리유지해주세요. 안그러면 역관광 당하니 조심!


 Sona(소나): 소나가 q쓰면 그거에맞춰 평타 한대정도 상대 맞춰주세요. 견제니까 무리는 하지말고 거리안되면 cs드세요.


 Soraka(소라카): 우리 어머니는 견제를 상쇄시켜줍니다. 쳐맞으란뜻은 아니지만 맞는다고 쫄지는 마세요.


 Thresh(쓰레쉬): 그랩에 랜턴에 밀치기까지 원딜을 지킬수도 상대를 물수도 있습니다. 물론 서폿의 실력이 된다는 전제하에..


 Alistar(알리스타): 들어갈때 핑찍고 들어가달라해주세요. 제서폿은 항상 혼자들어가서 제 호응이 늦어지더라구요..


 Zyra(자이라): 요즘 못봤네요.


 Janna(잔나): 얘는 알아서 견제해줘요. 우리는 우리할일 하면 되요.


 Xerath(제라스): 얘도 알아서 할일하는데 얘는 cs먹으면서 할일을 할때가 있어요. 덤으로 원딜을 못지켜요.


 Karma(카르마): 얘또한 cs를 잘먹어요. (특히rq) 우리가 조심해줘야됩니다....


 Taric(타릭): 얘가 스턴을 맞추면서 들어가면 같이 때려줍시다. 물론 거리가 되면요. 빠질땐 같이 빠져주고요.


 Tahm Kench(탐 켄치): 잘먹어주는 탐켄치는 암살자 3명도 안무섭다!

적군 서폿
 난이도는 별 5개로 정하겠습니다

 Nami(나미)나미


 난이도: ★★★☆


 이유: 물몸이라 따긴 어렵지않은데 힐때문에 킬따긴 또 힘들어요. 게다가 we때문에 견제도 은근 아프고요.

 

 상대법: 우리서폿이 한방딜을 뽐내는 브라움이나 블츠같은 서폿이 각을 만들어주면 우리는 달려가서 킬따면 됩니다.

 그 외에는 갱콜해서 죽이는거밖에 없네요.


 Rakan(라칸) 라칸 


 난이도: ★★★

 +자야: ★★★


 이유: 뚜벅이 애쉬에겐 라칸이 w쓰면 피하거나 당할수밖에 없어요.. 그래도 서폿이 잘 받아주면 죽진 않지만 상대원딜

 이 자야라면 1렙이건 2렙이건 드럽게아파서 디나이당하는.. 자야가 아니라면 그냥 몸이약한 서폿입니다.


 상대법: 라칸의 w랑 연계되는 원딜의 호응이 아픈거니 라칸이 w로 들어오면 서폿에게 상대 원딜을 봐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난이도: ★★★

 6렙이후: ★★★


 이유: 레오나는 6렙전엔 뭘해도 e만 안맞으면 내가 죽을일은 없기에(플q 제외) 난이도는 중간으로 했습니다.

 대신 6렙이후에는 갱호응이나 원딜수호같은면에서 매우 좋기에 난이도 최상으로 했습니다.


 상대법: 1렙때 cs먹으러 올때마다 3대씩은 때려줍시다. 선2렙을 뺏기지않게 조심하시고 뺏길거같으면 그냥 뒤로 

 빼주세요. e만 안맞으면 레오나는 할게없으니 e만 조심해주시고요. 맞는다면 서폿이 상대원딜에게 cc를 걸어주겠죠?

 아님 그냥죽어야죠뭐..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이유: 견제면 견제, 생존이면 생존 지 꼴리는대로 고를수있는 요들입니다. 은근 아프니까 조심합시다.


 상대법: 대신 전부 애매합니다. 견제를 할때 eq로 견제를하는데 견제를 많이하면 마나가부족하고 덜하면 

 피회복되서 애매하지만 생존은 확실합니다. 얘가 eq쓰고 걸어오면 변이로인한 갱콜이니까 조심하시면 될듯 합니다.

 서폿은 힐되거나 한방딜을 가진 서폿이 좋습니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난이도: ★★


 이유: q만 안맞으면 됩니다. 궁은 얘가 블랙쉴드 강요를 할때 안건쪽으로 쏴주세요. 나중에 플r만 대충 조심하면 됩

 니다.

 

 상대법: w가 안아픈데 돈수급때문에 피해줍시다. q도 느리니까 열심히 피해주시면 되요. 굳이 안싸워줘도 되니까

 견제만 조금 해줍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난이도: ★★★


 이유: 견제가 매우 짜증납니다. 슬로우라도 안붙었으면 좋겠는데 슬로우붙여서 때리니 유성을 맞을수밖에 없고,

 마나도 그렇게 많이다는편이 아니라..


 상대법:이자식은 똑같이 유성애쉬로 맞딜해주거나 피흡, 피회복을하며 빠져있는방법밖에 없어요. 아니면 적극적으로 

 2대2쌈하면 됩니다. (유성애쉬로 맞딜하기엔 미포가 쿨 더빨리돌음)


 Bard(바드) 바드


 난이도: ★★★


 이유: 평타견제가 패시브덕에 좀 아프고 갱호응과 라인유지가 꽤 괜찮습니다. 

 

 상대법: 삼거리와드해주시고 바드가 종모으러갈때 원딜이 사리지 않으면 바로 각을 봐줍시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 ★★★


 이유: 지평선을 못피해요. 갱만큼 위험한놈입니다. 6렙되면 반피이하 궁 바로쓰러오니 조심하세요..


 상대법: 그나마 쿨이 길고 지평선 사거리가 꽤 짧습니다. 부쉬반대쪽에서 cs먹어주시면 베이가 오는거보고

 뒷무빙으로 기절은 안걸리게 해주세요. 아니면 안에 갇혀서 qw을 피하셔도 됩니다만 상대원딜이 같이때려서 힘들듯..



 Braum(브라움) 브라움

 난이도: ★★★

 이유: 패시브도사기고 방어막도 사기입니다. 저번에 반피브라움한테 견제한다고 깝쳤다가 패시브터지고 라인마저 
 터진기억이 나는군요. 

 상대법: 갱을 많이불러줍시다. 갱오면 e로 막는쪽 과 안막는쪽이 있는데 안막는쪽으로 움직이면서 때려주면되요.

 내쪽으로 막는다면 정글과 서폿이 알아서 패주겠죠.. 우린 슬로우나 걸어줍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난이도: 


 이유: 뚜벅이카운터


 상대법: 끝까지 사리는거밖에 없어요. 그나마 그랩빠지면 때릴만한데 잘하는애들은 그랩도 아끼니까 1렙부터 라인

 당겨주세요.


 Sona(소나) 소나


 난이도: ★★★


 이유: q평도 아프고 w회복도 짜증나는 소나. 근데 그거밖에 장점이 없는 소나.


 상대법: q 사거리가 은근 길고 몸은 진짜 약하니까 q평쏠때 그냥 같이 때려줘도 되요.

 

 Soraka(소라카) 소라카


 난이도: ★★★


 이유: 회복이 짜증날뿐 견제가 아프진 않아요, 대신 e 침묵이 광역이라 갱당할때 너무 짜증나요.


 상대법: 소라카 6렙될때 처형인 사주세요. 그때쯤 힐량이 wr쓰면 죽은원딜 살려내니까요.


 Shen(쉔) 쉔


 난이도: ★★★


 이유: 뻔한 도발에 걸리며 평타원딜이라서 w에 엉엉 울어요.


 상대법: 도발걸러올때 대각선으로 뒷무빙쳐주세요. 평타치는거 잊지말고 평타칠때 도발쓰면 캔슬시켜주세요. 그리고 

 얘는 궁쿨이 기니까 서폿하고 같이 원딜만 패주세요.


 Thresh(쓰레쉬) 쓰레쉬


 난이도: 


 이유: 그랩도 길고 마당쓰는것도 꽤 길고아파요. 덧붙여 er쓰면 속박수준이니까 최대한 거리유지해주세요.


 상대법: 거리유지말고는 쓸게없네요. 그랩을 안당해도 플eq라는 변수도있어서 그랩류는 항상조심!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난이도: 


 이유: 쿵쾅e


 상대법: ㅇ▼ㅇ? 별 5개주긴 아까운데 4개도 애매함. 근데 상대법은 딱히 없음. 일단 그렇게 아세요.


 Janna(잔나) 잔나


 난이도:


 이유: w평 너무아파요. 원딜한테 e써주는것도 좀..


 상대법: w평하러올때 서폿이 맞거나 서폿이 견제같이해주면 좋아요. 근데 잔나 지한테e걸어서 견제는 그리 안통하는

 느낌이 들기도..


 Xerath(제라스) 제라스


 난이도: ☆~


 이유: 쓰는사람에 따라 q를 잘쏘면 최상이고 못써도 별3개는 됩니다. q를 못쏴도 we는 아프니까..


 상대법: 몸은 알다시피 물몸이라.. 그리고 후반에 원딜도 못지키는 바보랍니다. (대신 얘가크면 그것대로 골치가..)


 Taric(타릭) 타릭


 난이도: 


 이유: 단단하고 스턴에 방어막, 힐까지 있는 완벽한! 하지만 그게 끝인! 심지어 힐량도 쬐그매서 별5개는 아쉬워요.

 대신 한타에서 발휘되는 궁만 조심합시다,


 상대법: 때려주면 스턴쓰고 달려오는데 슬로우ㅎㅎ 그냥 피해줍시다. 대신 원딜하고 양각은 조심.



 그외 서폿상대법은 말해주시면 상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써보겠습니다.


원딜
 제 생각엔 원딜보단 서폿이 더 중요하지만, 몇몇원딜이 있기에 적겠습니다.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난이도: 


 이유: 아파요. X나 아파요. 그나마 움직이는게 한정되있지만 아파요.


 상대법: 궁맞추기는 아픈만큼 쉬워요. 덧붙여 쌈걸기도 나름 편하지만 아프니까 서폿이 물몸이라면 갱콜하고 싸워요.


 Lucian(루시안) 루시안


 난이도: 


 이유: 집공이든 감전이든 터트리기 개쉬워요. 대신 사거리가 짧으니까 견제는 애쉬가 잡고있어요.


 상대법: 서폿한테 안물릴정도로 평타견제 해주세요. 사거리때문에 루시안 e안쓰면 못때려요.


 Miss Fortune(미스 포츈) 미스포츈


 난이도: 


 이유: 원딜미포는 q만 조심하면됩니다. q튕기는거를 못피하면 난이도는 최상이 되요.


 상대법: 우리가 이니시해도 얘는 피할게 이속밖에없어요. 궁을 이니시 또는 미포 궁끊기 용도로 사용해주세요.


 Varus(바루스) 바루스


 난이도: 


 이유: 요즘 뜨는 바루스 입니다. 우리가 w견제할때 얘가 e쓰는게 맞을확률이 더 크고 w랑 같이 터트린다면 우리가

 손해를 봐요.


 상대법: 얘는 맞딜보단 짤딜로 승부하니까 평e쓸때 우리도 평w평을 써줍시다.


 Vayne(베인) 베인


 난이도: 


 이유: 어렵지도않고 쉽지도 않은 애매한 챔프입니다. 궁으로 이니시를 열지마시고 싸우면서 궁을써주시면 좋습니다.


 상대법: 사거리가 짧으니 평타를 때려주시고 싸울땐 벽각조심하세요.


 Sivir(시비르) 시비르


 난이도: 

 

 이유: q만 조심하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견제할땐 e로 막아버립니다. 거지같은.


 상대법: 견제할때 마나소모가 심하니까 우리w를 e로 막으러 올꺼예요. 그때 서폿스킬 맞춰서 이기면 됩니다.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난이도: 


 이유: 도벽 극혐인게 내가 아무리 잘피해도 도벽잘터지면 피한만큼 억울해요. 3대맞았는데 두대가 돈뭉치로 변하는

 마법을 보았죠.


 상대법: 얘는 의외로 궁맞추기가 쉬워요. 요즘 앞비전도 많이하던데 궁만 잘맞춰줍시다.


 Xayah(자야) 자야


 난이도: +라칸

 난이도: 


 이유: 혼자있어도 더럽게 쎈데 라칸이 있으면 말도안되게 아파요..


 상대법: 서폿한테 탱킹되는거 부탁하고 상대 들어오면 싸우지말고 튀자고 합시다.


 Jhin(진) 진


 난이도: 

 

 이유: 반반가는느낌이랄까? 4타가 아프긴하지만 그건 피가 없을때라서 풀피에서 맞으면 그냥 평타맞은 느낌이에요


 상대법: 도주기도없는 뚜벅이니까 궁나오면 궁쏴잡거나 서폿이 이니시해서 잡으면 됩니다. 어려울 이유는 없는듯.


 Jinx(징크스) 징크스


 난이도: 


 이유: 애도 어려울껀 없는 캐릭입니다. 뚜벅이에다 w는 맞기 힘들고 1대1도 맞출게 많은 애쉬가 유리합니다.

 대신 한타에서 크기 쉬운게 징크스니까 한타때만 킬 주워먹지 않으면 됩니다.


 상대법: 뚜벅이라 궁을쏘면 잡지만 2렙 이후의 싸움에서 속박 안걸리게 조심하시면됩니다.


 Kai’Sa(카이사) 카이사


 난이도: 


 이유: 사기챔이라 불리는데 얜 킬먹기 쉬운 베인이랄까? 말리면 cs만먹고도 충분히 따라오거든요.

 라인전 개턴 카이사한테 구인수쌓은 궁평평맞으니 죽는거보고 놀람... 쨌든 영혼까지 털어버립시다.


 상대법: 얜 e로 궁피할가능성이 있으니 선궁은 포기합시다. 초반엔 그렇게 안쎄니까 그때 쇼부봅시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난이도: 


 이유: 사거리너프되고 고인되셨어요. 물론 그전에도 애쉬 슬로우때문에 애가 활약을 못했지만요. 

 조심할껀 궁e연계만?


 상대법: 싸우면 싸우되 e터지기전에 쇼부보던가 e를 막타로쓰는 특성상 막타를 못치게 궁을쏘던가 해야되요.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난이도: 


 이유: 케이틀린보다 어느스킬하나 우월할게 없는 애쉬입니다. 애쉬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평타견제도 못하고

 맞고옵니다. 심지어 cc걸리면 덫까는게 극혐


 상대법: 어차피 뚜벅이라 딱히 못할껀 없어요. 심지어 e로 도망가다 거꾸로쓴 바보도 많습니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난이도: 


 이유: 얘도 w키면 더럽게아파요ㅋㅋ 뚜벅이라그렇게 딜은 케이틀린정도 나올듯? 조심합시다.


 상대법: 얜 w밖에 장점이 없어요. 갱콜합시다.


 Corki(코르키) 코르키


 얜 미드아닌가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트타나


 난이도: 


 Twitch(트위치)트위치


 난이도: 

마치며

 잘자요~Sleepy Trouble Bubble(헤롱헤롱쿨쿨방울)

 애쉬는 뚜벅이라 상대하기 쉬운챔은 없는듯합니다. 여럿이서 물면 죽는거죠ㅠ

 아무튼 애쉬유저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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