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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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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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평
Q평
Alt+E평
잔나의 우수한 패시브를 활용해 평타를 쳐주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딜이 잘나와서 상대가 잔나 딜 뭐냐고 그러는걸 볼 수 있습니다.
Q는 라인전에서 웬만하면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진입하는 적을 띄우는 마지막 보루라고 생각해주세요.
막기 좋은 친구들로는 부시 안의 렝가, 멀리서 점프하는 잭스, 앞비전 앞점멸 등등이 있습니다.
알리스타의 W나 레오나의 E, 쓰레쉬의 QQ등에도 유효하지만 정확한 방향으로 빠르게 QQ를 잘 눌러주셔야 합니다.
유리한 게임에서 장거리에서 쓰면 깜짝 이니시가 되기도 합니다. 의외로 피하기 어렵습니다.
W는 견제용으로 씁니다. 주문도둑검 시작을 한 이상 많은 견제를 해야 다른 서폿템보다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W가 활성화되면 유닛을 통과할 수 있으니 미니언 뒤에서 W로 치고 빠지세요. W를 쓰면 쿨이 돌 때 까지 이속이 느려집니다. 평W가 대미지는 더 높긴 하지만 W의 사정거리 더 길어 쓰기 어렵습니다. 쿨이 전구간 8초로 짧으니 한타때도 쓰시고 도주 추노 모두 좋은 스킬입니다. AP 50당 이속 1% 옵션이 붙습니다.
E는 생각보다 쿨이 깁니다. 예전 잔나는 E가 전구간 10초였지만 지금은 아닌 만큼 더 신중히 쓰셔야 합니다. W를 선마했으므로 13레벨까진 쿨이 매우 깁니다.
아시겠지만 E에는 공격력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판정이 혜자기때문에 아군이 포탑에 맞는 동시에 써도 실드로 막아줍니다.
R은 우수한 진형파괴 스킬이지만 가끔은 단일 상대를 밀어낼 때 써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R도 써야할 때가 있지만 괜히 잘못 쓰면 아무무 피들 자크배달하고 한타 터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힐용으로도 종종 써주세요. 힐량이 꽤 높습니다. 제라스가 궁극기를 켰거나 했을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에 W견제를 넣는것이 제한되고 안끌리고 잘 버텨도 중후반에 어이없게 끌려버리면 이게 게임인가 싶어집니다.
끌려간 아군을 보호하는 것도 잔나는 E정도밖에 해줄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직접 하실게 아니면 그냥 밴하세요.
밴 안하면 우리편 원딜이 끌려갑니다.
자주 나오는 챔피언은 아니지만 상대로 만나면 갑갑합니다.
자이라의 스킬은 사거리가 길어요.
자이라의 QW나 WQ콤보는 Q를 피하면 자라난 식물이 가까운 대상을 공격합니다.
Q를 맞으시면 식물한테 맞게됩니다.
Q를 피해주시고 E는 걸리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끝까지 버티면 원딜 지키는 능력은 잔나가 더 좋습니다.
라인전이 힘들어도 잘 버텨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만 피하면 일방적으로 팰 수 있습니다.
카르마도 실드는 있지만 체력회복 수단이 없습니다.
상대 스킬 세개 QE중 하나가 빠질떄마다 W로 카르마를 괴롭힐 수 있습니다.
원딜은 괴롭혀봤자 요즘 기민한 발놀림으로 피 다 채워버리니 서폿을 괴롭히는 방향으로 딜교를 거셔도 좋습니다.
자야 티어가 높아지면서 덩달아 올라갔습니다.
잘 하는 자야랑 같이온 라칸은 조금 까다롭긴 한데 이 친구도 Q가 논타겟이라 피하면 팰수있습니다.
갱킹이 왔을때 플W로 갑자기 들어오는 이니시를 조심하세요.
공중에 뜨는 순간 살고싶다고 기도해야됩니다.
잔나 30초 정리
Q는 적 정글이 안보이면 함부로 쓰지 말것
W평 견제로 주문도둑검 돈쌓기
E는 쿨이 기니까 조심. 원딜위주로 써줌.
R은 잘 밀고 잘 살리는데 집중. 무리한 플R은 자제
리쉬할때 W쓰고 한 대 맞아주고 W한번 더써도 되는데 스틸할것 같으면 쓰지 말것.
지속적으로 삼거리나 강끝부시라도 시야를 먹어주자. 시야싸움할 때 Q를 미리 차징해두면 좋을때도 있음.
원딜이 안심할 수 있게 실드 반응을 잘해줘야 신뢰가 생김.
봇을 이겼는지 졌는지가 중요한데 이겼으면 원딜 데리고 다니면서 순회공연
졌다면 원딜이 최대한 성장할 때 까지 시야먹어두고 상대 서폿이 로밍다니는걸 어느정도 견제해줌.
윗라인이 터졌다면 아군을 절대 나무라지 말고 멘탈 좋은 사람 연기를 해줌.
후반 시야확보만 잘해줘도 잔나는 반은 먹고감.
이속이 나중에 550가량 되기 때문에 다소 자유롭게 와딩을 할 수 있음.
짤리지 마시고 아군과 키보드로 싸우지 마세요.
Q로 적 앞라인 접근 차단
W로 깨알 딜, 추노, 도주
E로 아군 딜러 보호
R로 아군 보호
별거없음.
사실 잔나를 많이 한 것도 아니지만 이렇게도 쓸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덧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범위에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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