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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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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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라인최강자 적을 압살혹은 적과항상대등한 관계유지 무난하게다이야 입성

- 제노시스헬(2018-03-05, 조회수: 5386)

다이아 가장 편안하게 다야  올라가는 케릭 우르곳 짱 

리메에 룬 수많은 실험. 또다른 패치가없다면 고정 

강력한 라인전 비록 시간이 지나면 한타등등 적원딜에게 엄청약한모습을 보이긴하지만. 
평균시간 30분전후로 끝낼수만있다면 강력한 케릭
수많은 룬테스트와 템테스트하느라. 다야 승급전을 5수 만에 성공했지만 이번엔 올3연승으로 
다이야 달성.  우르곳은 고인이긴하지만 숙련도에따라 상대가 누구든 라인전만큼은 무난하게 상대할수
있는최고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45) 128.6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정식 룬은 왼쪽입니다 오른쪽(보조룬)은 아직업뎃이아니라 저렇게 들지는 않지만. 강철피부+재생
혹은 뼈방패 +과잉 ,, 뼈방패 +강철 상대에 따라 맞출수있습니다 
순간이동과 점멸은 탑케로 필수며  점화등등은 별로 들일이없습니다.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넘기고 큐 맞추고 게틀 마물 궁. 

확실한 킬각은 넘기고 궁 큐 게틀  즉사. 입니다. 

평상시는 오직 큐로 적에게 견제 견제 견제입니다. 어설프게  넘기는거 진입하다 회색화면볼수있으니

확실한 상황이아니면 기다릴줄알아야됩니다.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은 대부분 논타겟입니다 그만큼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드럽게 짧은 e 넘기기 등등 생각보다 각잡기 힘들죠 

그래도 e는 회피 기동에는 아주좋은편입니다 타이밍에 따라 적 cc 를 무시합니다 (당해도 통과혹은 원래 이동지점까지 이동 스턴 같은건 당연히 걸릴상태이지만. )

ex  적 블츠같은거 땡기는거 무시합니다. 땡겨져도 풀고 내가원하는방향으로 갈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탬은 딱 두탬을 제외한 모든 탬은 적상황에 유동적입니다. 그래서 신발도 두개를 올려놨습니다 
간단합니다. 
1차. 도끼. 2차 신발 적상황결정. 즉 ad가 높다 닌자 적 ap가 높거나. cc가좀많다. 헤르메스 
3차. 드락사르. 4차부턴 적미드가 ap 정령  적ap가  도뜨다 즉 4초동안 먼가 계속날리는 스킬보유면 적응형투구 
이후 적조합에따라 방어 탬을 전부 가시면됩니다. 

여기서 질문가능한 내용  드락사르 가는 이유좀..... 아직까지 해본결과.. 2코어로 드락사르가 가장좋았습니다. 
각종 방어구. 혹은 각종 딜탬 다해봤습니다. ( 수백판 테스트)체감상 드락사르가 가장 최고입니다. 생각보다 위같이 가도 2코어 수준이라면 우르곳이 버틸만한 탱키함과 딜뽕을 동시에 경험할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라인전 이겨도. 조금만 지나면 . 만나면 도망가기 바쁘고 역시 도망치기도 어렵고 적은 도망잘가는 그런케. 다어렵습니다. 이건 더욱 유틸성이 좋아 도망도 오지게 잘치고 아군원딜 주요딜러 암살도 잘해서 상당히 팀운이아니라면 그겜 어렵습니다.
잭스
위와 비슷한데 카밀만큰 거슬리는케릭 . 이케가 웃긴이유는 상대 컨트롤에 따라 너무 다른모습을 보여주는케릭입니다. 상대가 숙련도가 높거나 그러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아주할만합니다 적은 숨도 쉴수없이 개털을수있습니다 한타에선 혹은 지원에선 좋을지몰라도. 회색화면 자주 보게 만들수있죠
럼블
한타를 떠나서 이런류는 우르곳먹이입니다 덩치도 크고 맞출곳이많고 회피력이 떨어지는 그런케중하나
이렐리아
카밀 잭스와다르게 쉽게 상대할수있습니다. 한타서도 우르곳이 우위에 있습니다
다이아 1-2티어급 이상이나 혹은 쩌는 장인이아니고서는 우르곳이 더강력크합니다
장인이라고 하더라도 우르곳이 더강합니다.
글로벌 지원형 케릭들에게 약한모습많이 보입니다. 갱플 ,, 쉔 요즘 갱플은 너프가 심각해서 약해서 패스 
대부분 덩치들은 우르곳먹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적당한 탱과 근접강화 ad 에게 약하며 그와중에 유틸성까지 뛰어난 케는 상대하기어렵습니다. (예외)랭가처럼 탱도 좋은것같고 딜은 오지고 이런케는  킬겁나 먹고 압도적인 힘을 제외 한 같이 큰경우는 우르곳이 이김니다 )

롤은 상황에따라 이기고 질수있습니다 평타 한방차이일수있으므로 정글러 등장 등등 아무리 우르곳이 유리해도 정글러인해 2~3킬 벌어지면 당연질수있고 반대로 카밀 잭스라도  우르곳이 아군정글러 힘으로 이긴다면 다음은 쉽고 다그런거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큐 짤 적 cs 버리게 하기  스킬 신중히 한방한방 맞추기 

아군 정글러 오면 호흥 잘하기 ,

적 정글러 오면 잘도망가기 탑유저라면 가장 기본적인내용입니다 


 

초반 운영법

 

 큐짤은 우르곳에 모든내용입니다 가장이상적이 큐 평이 가장좋으며 상황상 큐짤로만 해도 적은 굉장히 아파하므로 

견제 위주로 플레이 탑은 적 정글러가 왓을때 살아남는게 가장 우선적인 행동입니다. 

킬을 주면 아군전라인이 괴롭기때문에 최대한 덜죽기만 해도 기본은 할수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탑 유저로써 판단 아군합류인가  고속도로인가 차이입니다. 

2코어쯤되면 이제 봇을날라갈것인가 용한타 참가 할껀가는 케릭차이가 아니라. 상황판단차이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바론이냐 용이냐 적탑이냐 상황이 그때마다 달라 플레이어가 스스로판단해야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가장 할수건 진입보다는 아군딜러 보호가좋습니다 

이유는 적진입한 탱커는 순삭을 시킬수있지만 우르곳은 적 딜러를 카밀잭스 등등처럼 물어죽이기 힘들기때문에 

일단 어설프게 선진입한케릭을 죽이고 아군딜러와함께 적을 마무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혹은 물린 적 5명중하나를 궁으로 즉사시키고 이후 이득보는것도 가장 좋은 플레이중하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르곳은 강합니다 그것도 아주 단 시간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적이 더강한경우가많습니다 탱으로 도배해도 적원딜을 견딜수없으면 또한 물만한 스킬도없습니다 e는 너무짧고 들어간다해도 후딜이있어서 내가 적에게 맞아죽는경우가 더많습니다 

하지만 탑케로써 라인전 적수가거의 없을정도로강력하며 이를 바탕으로 적 탑을 최대한 성장을 늦춤으로써 

나중한타시 그역할 제재 혹은 무쓸모를 만드는게 가장 우선적이여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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