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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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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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D1 미도히식 Q3 트리스타나

- 가나하히비키(2018-02-28, 조회수: 5585)


배치 플레배정후 전적 개인적으로 바루스 자야 트타 순으로 1~1.5티어 라인에 트타가있다싶네요


영상으로 배우고싶으시다면 http://www.afreecatv.com/shya121

자주할예정입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00 (+32.0) 844
공격력 60 (+2.5) 102.5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5) 12.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7) 669
- 정밀 -

기민한 발놀림 , 최후의 일격은 고정이고

과다치유나 핏빛길은 요새메타에선 딱히쓸모없다고생각되네요 2티어룬에 다 후반본다고 결집찍는메타에서

라인전 조금더 편하게가겠다고 흡혈찍을빠엔 공속에 승전보찍음 만약 다시 제라스 미스포츈같은 짤짤이서폿메타가온다면 그거드시는게 더좋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레벨당 8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0/75/90/105/120%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70/105/140/175/210 (+0.75 추가 공격력)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45/60/75/90/105(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60/70/80/90/100(+1.0/1.1/1.2/1.3/1.4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피해량에 따라 피해량이 1~2.15배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275/325/375 (+0.7 추가 AD)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혀 적을 0.4/0.55/0.7초 기절시키고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왜 Q3개를 주나?

몇가지이유가있는데


딜로스가없고  최단기간에딜을뽑을수있고  안정적으로라인전이진행되며 이게더썝니다


1. 딜로스가없는이유 -


초반구간에서는 다들아시다시피 최소한의AD+공속이 깡AD , 깡공속보다 훨씬쌥니다


q 두개더찍으면 대미지 30정도를포기하고 쐐기검하나를 더들고있는효과를볼수있습니다 초중반 팀파이트에서 동탬기준 트타보다 강한원딜이 거의없어요


2. 최단기간에 딜을뽑는다 - 


딜사이클뽑는속도가다릅니다 점프초기화를노려서 다시포지션을잡고 딜을넣을수도있고 e를찍어도 평타자체가 강해지는게아니라 폭탄을터트리는게아닌이상 결국 4초후에 스킬딜이들어갑니다 4초후에 조금딜더넣을빠엔 매초마다 확실히 더많은대미지를넣는것이 한타에서 훨씬도움됩니다


3. 안정적으로 라인전이진행된다


e찍을떄마다 50(25)씩광역딜이들어가는데 찍으면찍을수록 라인이 더어정쩡하게 밀립니다

스태틱나온이후엔 빠르게싹밀고빠질수있는데 그전에 어정쩡하게라인이밀리면 쉽게갱에노출되고 얼려질경우 cs먹을만한스킬도없어서 디나이당할수도있어요 망해도 타워끼고먹기편하고 유리하면 스태틱이빨리나와서 어차피잘밀립니다


4. 딜링차이


e3개 풀히트시 108+120%추댐 약 240딜

e1개로 풀히트시 80+120% 약 180딜 


보장되지않는 240딜과 보장된 180딜 고작 60의 차이입니다 ad가낮은초반엔 별로가치가없어요




상황보고 2랩에 w줘도됩니다

시작 아이템
상황보고섞음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탬은평범하게
bf(곡) - 스태틱 - 인피 -연사포


신발은 돈될떄마다 업글하시면되요 저는라인전에서는 대부분안사거나 똥신만삽니다

인피 스태틱 연사포 이후 상황에따라서 수은 얼망 라위가시면됩니다

마법의 점프판정이있는 트타니까 상대cc가좀있다싶으면 과감히수은가서 풀어버리는게 라위보다 딜훨씬잘나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케이틀린 >>>바루스애쉬>>자야 순으로 어렵다생각되네요

케이틀린 - 거리를칼같이재고 덫 투망으로 킬각을절떄안내주면서 받아쳐주기만하면 트타입장에선 타워에 cs박히는거 구경만할수밖에없습니다

바루스애쉬 - 궁으로인한 킬각제한 빠른타이밍에 팀기여도차이떄문에 게임이힘듭니다
라인전자체는할만해요

자야 - 자야 r플e같은 기습대미지만조심하면어려울꺼없습니다
룰루
룰루 쓰레쉬 알리스타 정도만힘듭니다
셋다 트타의 주도적인플레이를 저지하기쉬워 최소 알리정도는밴하고겜하는게 맘편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수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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