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 서폿 라칸으로서 활용도를 높여주기에는 AP가 높은편이 좋기때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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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15 (+50) | 1165 |
공격력 | 62 (+3.53) | 122 | 공격 속도 | 0.635 (+1.9%) | 0.84 |
5초당 체력회복 | 5 (+0.5) | 13.5 | 5초당 마나회복 | 8.75 (+0.5) | 17.25 |
방어력 | 30 (+4.9) | 113.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300 | 3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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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이면 라칸의 패시브인 가 있을때 싸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기본적인 상황 (아군과 적군의 수가 비슷하거나 전력이 비슷한 상황)
(W) 로 진입
그 이후가 중요합니다. 내 피가 없다. 원딜한테 로 도주후 원딜한테 맡깁니다. 원딜도 피가 없다 하는 경우에는 로 원딜한테 다시 붙어주는데, 5초안에 재사용할경우에만 마나소모가 없고, 5초후에는 쿨타임이 생기기 때문에 5초안에 원딜한테 쉴드를 써야한다면 쓰세요. 그게 아니라 원딜이 무조건 죽어야된다면 과감히 버립시다.
2. 궁이 있는 경우
를 키시고 로 들어가는게 보편적인 경우입니다. 성공한다면 매혹으로 헤롱헤롱하는 상대를 아군이 때려줄 수 있고, 매혹이 끝나가는 시점에 한번 에어본 시켜줍니다. 이 과정에서 아군 피가 없거나 내가 피가 없으면, 로 챔피언을 맞춘후 아군한테 붙어주시면 됩니다.
이니시는 요 두개가 기본인데, 상황에 맞추는 경우가 뭐냐면, 만약에 라칸이 좀 멀리있어요. 아군은 교전 시작하는 타이밍이고, 이럴때는 아군에게 쉴드를 채워주는 로 아군한테 붙은뒤에 위 스킬들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어짜피 쉴드가 붙어있고 아군은 교전을 해야하기때문에 아까운 스킬은 전혀 아닙니다. 그리고 로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면 아군한테 과감히 싸우라고 이야기를 해주세요. 그래도 거리가 멀다면 점멸을 빼주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3. 무조건 진입해야하는데, W가 쿨탐이다? 을 쓰세요. 그리고 쿨이 돌아올경우 추노해주시던지 도주해주시던지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응용입니다. 궁쿨이 1~2초 남았다면 선진입후 궁 써주셔도 되고, 뒤나 옆에서 기습적으로 덥친다 싶으시면
키시고 달리세요. 가 각각 아군 쉴드와 이니시 역할이기도 하지만, 상황에 따라 도주, 추노 혹은 이니시용으로 사용이 가능할수도 있어요.
만약에 아군이 적과 딱 붙어있는 상황이면 를 사용하시는 방법도 생각해보셔도 되요.
제가 올린 모든 스킬들은 추후에 이미지 혹은 동영상으로 제작해서 좀더 편하게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생각이 없이 겜을 하다보니 패시브쿨타임이 레벨비례인지, AP가 올라가면 쉴드량과 쿨타임이 같이 줄어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 원딜 평타한대는 충분히 막을수 있는 쉴드이기에 가급적 패시브가 있는 상황에서 싸우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사거리가 엄청 짧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W진입후 큐를 쓰고 로 빠져나오는 식인데, 이런경우에는 아군한테 힐까지 들어가기에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기본 콤보시에 각이 나오면 무조건 쓰고 나오세요. 딜도 좋습니다.
참고로
챔피언, 바론, 드래곤, 협곡의 전령한테도 사용 가능합니다. 미니언과 다른 정글몹은 안되요. 따라서 정글이나 아군챔피언 한명이 몸만 잘 대줘도 데미지를 거의 안입고, 에픽몬스터를 잡는것도 가능하게 됩니다. (의외로 모르시는분들 많아요.)
기본 이니시 스킬이지만, 도주기에도 좋습니다. 딜도 안좋은편이 아니기에, 아슬아슬한 경우에는 로 킬도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같은경우 제가 먼저 사용한경우에 람머스의 구르기나 말파이트궁, 알리스타 쿵쾅이 들어온다면 제가 스킬을 맞더라도 해당 챔프들도 같이 띄워집니다. 이건 제가 추후에 동영상을 한번 찍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람머스 갱이 오더라도 안무서운 이유가 이겁니다. 이건 뭐 다른챔프도 마찬가지지만, 의외로 라칸 하시면서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알려드립니다.
람머스가 갱을 올때, 아군 원딜이나 다른 챔 살리고 싶으시면 W로 람머스한테 들어가세요. 특히 아군 포탑이 있다면 역관광도 노려볼 만 합니다.
자야와 플레이하는경우에는 어떻게 를 쓰던 빠져나오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딜인 경우에는 원딜과의 거리를 잘 따져가면서 를 사용하세요. 자야와 함께라면 거리가 두배지만, 그게 아니면 생각보다 엄청 짧습니다.
적이 한번에 몰려있다면 말파이트의 궁과 함께 최고의 CC기라는 생각을 합니다. 한명한테만 매혹이 걸리더라도, 이속이 빠른 라칸이라면, 뛰시면 되니까. 가능하면 4초의 시간동안 최대한 많이 매혹을 걸어준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는 도주할때 사용할수도 있으며, 중요한점은 미니언도 매혹이 걸립니다. 억제기가 2개 깨져있고, 적 미니언이 많다면, 과감하게 써 주세요. 롤은 넥서스 깨는(막는) 게임이지 미친듯이 킬따는 게임이 아닙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챔피언 외에도 써야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야와 함께할때 자야의 R에는 라칸의 e가 타지질 않습니다. 참고하셔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저는 못하는 쓰레쉬도 무섭습니다.
이건 선진입하는 챔프의 경우는 다 해당됩니다. 원딜을 물어도 쓰레쉬가 방해하고, 쓰레쉬를 먼저물수도 없고... 상황이 좋아서 물어도 역전당하기가 쉽더군요.
알리도 마찬가지인 챔프입니다만, 알리는 먼저물려도 살아돌아가는 경우가 많은반면, 쓰레쉬한테 물리면 거의 죽더라구요.
레오나가 누굴 먼저 무느냐가 중요합니다. 오히려 원딜부터 물면 이길확률이 높아집니다. 라칸은 E스킬로 원딜을 살릴수도 자신이 도주할수도 있는데, 한번 쓰고 4초안에 한번 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딜이 물리면 원딜한테 e쓰고 적원딜을 뚜까패시고, 우리 원딜한테 e한번 더 쓰시고, 적원딜 잡으면 레오나, 못잡으면 W로 카운터 어택! (말은 쉽지....)
라칸이 먼저물리면 원딜은 빼세요. 운좋아서 라칸이 안죽으면 어떻게든 도망가시면 되요.
그래도 반반싸움 간다고 하면 라칸이 크게 밀리지는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단 깃발 돌진하면 그 위치에 라칸의 W를 써주시면 됩니다. 그게 우리 포탑 앞이면 "감사"이구요. 아니더라도 집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하지만 갱오는 타이밍에 라칸의 스킬이 이미 빠져있다면? 원딜이라도 도망갈수 있게 도와주세요. e스킬로 원딜 살리면서 쿨 돌아올때까지 기다리시던지 점멸빼시던지....
사실 정글의 카운터는 와드이죠.
그 외에는 그랩빠지면 미친듯이 뚜까팹니다.
한 70프로정도는 소라카 만나면 이겼습니다.
특히 상대가 역버프 혹은 카정이 가능한 챔프라면, 저 위치에 적 봇듀오들은 대기탑니다. 선빵필승이라고, 1렙강케인 챔프 혹은 레오나, 쓰레쉬, 블츠 등의 서폿 이라면 퍼블 주고 시작하거나, 합쳐서 스펠 2개이상은 빼고시작할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라면 빨간색 네모칸에 대기하고 적이 오는 예상경로에 와드를 하나 박으세요. 저는 이걸로 골드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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