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0% (0표)
62.5% (5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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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D3 짧은 요약공략 / Q2개 E선마 딜탱라이즈가 갑입니다.

- 비제이엘리샤(2018-04-03, 조회수: 19986)

라이즈는 절대 쉬운 챔피언이 아닙니다.
물론 제 기준에선 그나마 다른챔피언들보다는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힘든 챔피언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절대 노력없이는 잘해질 수 없는 챔피언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못해도 콤보 외우기 스킬 활용/EWQ EWQ WEQ활용 등
상황별 스킬 활용도
배울게 정말 많은 챔입니다.

라이즈의 궁존야 너프로 인해서 생존기 하나가 생김
이젠 무리하면서 포탑못밈/라인못밈
허나 우리에겐 쉴드가 있다.
1. 쉴드의 사기성
2. 이속의 사기성
3. 탱킹의 사기성
4. 딜량의 사기성

1. 쉴드의 사기성
자세히보면 쉴드량은 어마무시합니다.
다른 쳄피언들의 쉴드량이랑 비교해보면 라이즈가 거의 1대장이지 않을까요?

2. 이속의 사기성
난입+EWQ WEQ EEQ+물 위를 걷는 자
다합치면 이속은 거의 쫓아올 수 없습니다.
봉풀주 라이즈라면 후반에 유체화 포함까지 엄청납니다

3. 이젠 궁존야의 삭제로 존야를 가지 않습니다.
AP가 있다면
가면필수/지속딜 AD[바루스,애쉬,트린 같은 챔이]얼심OR란두인
가면템트리면 얼심을 추천드리지 않지만 공속챔
야스오 같은 돌진기+공속챔+치명이 있으면 확정적으로 얼심을 가시는게 좋슴다!

하지만 얼심을 가게되면 가면 10 얼심 20 대천사 20 50의 쿨감이라 10이 오버되는
상황입니다. 뭐 딱히 상관없다면 가셔도 됩니다. 마나도 줘서 패시브랑 어올려서
좋은 템트리입니다. 거의.. 탱+쉴드량이면 거의 괴물라이즈죠..

4. 딜량의 사기성
ㄹㅇ..이건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가면을가도 딜이쌔고 탱라이즈를 가도 딜이쌔고...
대천사하나나와도 거의 원딜은 쉽게 닦는 그런 라이즈입니다.


8.5 PBE 패치노트
1. 라이즈 E딜 상향
50/75/100/125/150 > 70/90/110/130/150
물론 마지막 딜은 똑같지만 초반 E딜이 20이나 올라간다는것은
정말 좋은 개꿀 상향입니다. 이제 1대1 상황에선 거의 지지 않을거같습니다.
2. 그놈의 신규.. 이제 E퍼질때 50%의 피해량만 들어갑니다.
말그대로 100딜이면 50딜만 들어간단소리...
EE흐름전이 EQ[막타]흐름전이 EW[막타]흐름전이 조졌죠...
3. 대망의 개쓰레기~~~~~~~~ 파란빡빡이에서 그냥 문어대가리가 된 라이즈의
R너프 120초>180초 ㅋㅋㅋ
이젠 궁을 잘 안찍겠네요 6렙에 궁한번찍고 그뒤로 궁안찍을듯?ㅋㅋ





작성자 티어와 랭킹인증

2018-2-5일 다이아 KDA 장인랭킹 1위


2018-3-4일 오전3시 36분 기준 전적


2018-03-15 오전 4시 21분 전적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요새 대세인 봉풀주 룬보다는 라이즈에겐 난입이 가장 좋은 룬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 챌린저 마스터 다이아 라이즈 유저분들을 보면 대부분이 봉풀주를 들더라구요
그 이유가 초반엔 힐로버티다 후반가서 유체화로 변경하던 정화로 변경하던
이스펠 저스펠로 바꾸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스펠쿨감도 줄여줘서 정말
좋은 룬이긴 합니다 하지만 전에 패치에서 봉풀주가 너프를 먹었고
쿨감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선호하지 않는편입니다.

차라리 난입을가서 카이팅을 하던
추노를 하던 도망을 가던 하는게 더 좋더라구요

보조룬은 닥 외상이랑 우주적통찰력이 좋습니다.

난입의 장점
1. 빠른 갱회피
2. 빠른 스킬무빙
3. 카이팅

1. 이건 더도말고 갱을오죠?
예를들어 엘리스 / 잭스 / 리신 / 세주아니 등 돌진기 챔피언들이라면
점멸이 없고서야 갱 회피하기 정~~~~~~~~~~~~~말 힘듭니다.
이젠 궁존야도 안되서 도망가기도 힘들어요...
WEQ? 해봤자 0.75초 묶어서 어따씁니까 ㅋㅋㅋ
EWQ하다간 라이너한테 죽을거같고
그래서 난입을 드는겁니다.
빠르게 WEQ하면 WEQ이속+난입이속
한번 이속뽕 받으면 그 누구도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2. 르블랑 / 제드 등 돌진기 챔피언들이 들어오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난입은 들어올때 바로 WEQ갈기면 이속 따블로받고
빠르게 무빙하고 스킬회피가 엄청 쉬워집니다. EWQ하고 추노도 되고 WEQ해도
추노가 가능합니다.

3. 일단 무엇보다도 라인전/한타가 중요하겠죠?
1렙때나 2렙때나 딜교할때 엄청 쉽게 난입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평E평 E평E E평Q 평EQ Q평E 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쿨타임도 15초밖에안되서 수시로 난입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한타가면 거의 2~3번이상은 쓸 수 있단말이죠
입롤한타만 안열리면... 또한 WEQ로 앞으로 나가서 카이팅가능하고
EWQ로 2초 묶어두고 개 팰수도 있습니다.
라이즈는 힐 점멸 고정입니다.
뭐 봉풀주라면 이것저것 들겠지만
정화 : 정글/미드 두마리가 CC라면 들어주세요
EX : 아리 , 엘리스 / 트페 엘리스 / 트페 세주 / 등

베리어 : 개쓰레기
강타 : 개쓰레기 / 정글라이즈 는 보류 하지만 정글라이즈자체가 안좋음
텔 : 텔은 복귀할땐 좋지만 라인전 즉 싸움이 피터지게 일어나는 미드라면
절때 들면안됨 차라리 힐들고 난입이용해서 빠지거나 카이팅하는게 더 좋음
탑라이즈는 리얼 구데기라 가면 안됩니다. 가려고도 하면 안됩니다.

유체화 : 유체화도 좋은 스펠이지만.. 써보시면 압니다.
뭐 이속이 좋겠다는 분도있는데
일단 이속이 점점 빨라지는데 45%까지 가는데 몇초 소비되고 45% 까지 가게되면 이미 유체화는 끝이 나있습니다.

탈진 : 이것도 걍 구데기임... 쓰는사람도있음? / 서폿제외

점화 : 이것도 쓰는사람있음? / 라이즈하는사람중에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조건 라이즈는 E선마입니다.
Q선마 왜합니까
이전에 라이즈 E쿨타임 절반이나 너프먹어서 거의 2배로 올라감
E너프 이전의 라이즈로 돌아가려면 E선마해야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이즈가 뭡니까 스킬 계속쓰는거지요
그것도 E를활용한 스킬이지요 EQ아니면 딜안나오죠
그래서 E선마해서 쿨탐을 빠르게줄여서 E를 많이쓰는겁니다.

그리고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1레벨 궁 있잖아요 사거리 안좋아서 활용도가 없잖아요? 그궁 쓸때쯤이면 거의
적들은 다 도망가있는상황입니다.
1. 차라리 안 쓸빠에는 집 복귀이후 궁을 쓰고 템을 빠르게 뽑고 바로 타지는 형식
2. 템 다사고 마나 체력 다차기이전에 미리 궁땡기고 다채운다음 타지는 형식
이 둘중 하나 사용하시면 진짜 빠르게 복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라이즈 Q 마나 40밖에 안되는거 좀 마나 많으시면 좀 계속계속써요
여눈샀으면.. 집가기전 B누르기전 QB 해도되잖아요
그리고 가는길마다 Q써도되잖아요 어차피 마나 충분해서 가능합니다.
블루먹으면 그냥 무조건 막갈기셔야되요...


라이즈는 딜을 순식간에 넣어 순삭낼 수 있습니다

그에 이어 폭딜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라이즈의 Spell Flux(주문 흐름) 주문흐름에는 마관이 사라졋지만

후반가면 Spell Flux(주문 흐름)만 맞춰도 원딜러들이 고통을 받을만한 딜입니다

초반 딜교 : CS에 Spell Flux(주문 흐름)를 막타로 쳐서 주변을 퍼지게한후

Overload(과부하)로 라인을 정리해주세요 만약 적라이너가

만약 CS에 겹쳐있지 않다면 Spell Flux(주문 흐름) Rune Prison(룬 감옥)로 속박을 2초동안 걸어주시고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로 딜교하시다가 빠져주세요

만약에 적 라이너가 사리고있다면

라인을 최대한 당기시고 CS먹으러올때 Rune Prison(룬 감옥)만 걸어주시고

풀딜 넣어주세요

만약 라이너가 맞다이 하려하면

Rune Prison(룬 감옥)거시고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

추가

라이즈는 기본적으로 Spell Flux(주문 흐름)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or Spell Flux(주문 흐름)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를 하면

보호막이 생깁니다 여기까진 다들 아실겁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를 쓰고 Spell Flux(주문 흐름)를 추가적으로 쓰면 주변에 흐름이 퍼지기때문에

라인전때 CS에 Spell Flux(주문 흐름) Spell Flux(주문 흐름)를 해서 뭍여주시고 Overload(과부하)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CS에 Spell Flux(주문 흐름) Spell Flux(주문 흐름)를할 상황이 안나온다면

만약 CS에 Spell Flux(주문 흐름) 쳄피언에 Spell Flux(주문 흐름) 치고 CS에 Overload(과부하)를 쓴다면 터지겟죠?

주의 : 쳄피언이 주변에 있어야댐

콤보 추가

도망갈때 사용하는 주 스킬콤보

1. Spell Flux(주문 흐름)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충분히 살수있으며 카이팅을 하며 킬각을 노릴때)

2. Spell Flux(주문 흐름)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오로지 목숨을 살리기 위할때)

3. Rune Prison(룬 감옥)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1번과같이 카이팅하면서 킬각볼수있을때)

or

(추노할때 Rune Prison(룬 감옥) Spell Flux(주문 흐름) Overload(과부하)를하여 이속을올리고 앞으로 달려가 딜교!)


라이즈의 평타연계

평타연계란 스킬과함께 사용하여 조금의 딜이라도 더넣어서

아쉽게 놓친 쳄피언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 콤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2.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3. 평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평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4.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라이즈 3렙킬각 노리는 법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마나를 앞서 말햇듯이 300정도의 마나를 유지해주세요

2렙에서 3레벨로 업을할 때 마나를 줍니다. 대략 70이라고 치겟습니다.

수시로 평타짤을 넣어주시면서 Spell Flux(주문 흐름)평을 해주시다가 Spell Flux(주문 흐름)의 시간이 끝날무렵

적의 피가 3분의1이 빠졋다면 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해서 CS퍼드려주시고

피없는 CS에 Spell Flux(주문 흐름)써서

한번더 퍼트려주시고 스킬아꼇다가 한번에 스킬을써주세요(소모마나 : 150)

370-150=220=7번의스킬 Rune Prison(룬 감옥)=50 220-50=170 5번의스킬

다시 Spell Flux(주문 흐름)묻은 적에게 근접하여 Spell Flux(주문 흐름)끝날무렵에 몸에비빈후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충분히 잡을 수 있습니다. 평타를 수시로 넣어주세요


라이즈 6렙킬각 노리는 법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250+250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4초당 1회 8초당 2회 스킬 소모시 최대마다 4 증가

여눈 100스택 = 100마나 = 걸면서 수시로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100스택 5분안에 됩니다.

대략 1000의 마나를 가지고 미니언에 Spell Flux(주문 흐름)를뭍이고

적이CS에 근접해있으면 다시Spell Flux(주문 흐름)를써서 퍼트려주고 평타Overload(과부하)

딜교하시다가 마나가 400~500이 남앗다면

Spell Flux(주문 흐름)Spell Flux(주문 흐름)평CS에Overload(과부하) RUN >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젠 무조건 탱라이즈를 가야되는게 좋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궁패치이후 이젠 생존기가 없으니깐 사려야되는데
저같이 공격적인 플레이 좋아하시는분은 꼭 가야됩니다.
공격적인 플레이 안좋아해서 사리시는 분도 가야됩니다.
그이유는 이제 라이즈는 말그대로 궁존야없으니 한번물리면 거의 죽는신세죠?
그러니깐 탱라이즈를 가야됩니다.


올 AD라면 그냥 바로 영겁 대천사 얼심 가시는게 좋습니다.
얼심에는 마나도주고 방어력도 올려주고
주변 챔피언 공속도 줄여줘서 좋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서 신기한 템트리가 많이 나왔는데요
저는 다필요없고 라바돈과 공허를 추천드립니다. 라일라이 상향이라 라일라이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허는 극탱커가 2명이상 있을때 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른같은애 한명이라도 있어도 좋아요!

주문매듭을 가고 다른템을 버리기에는 아깝습니다.
주문매듭도 좋은 템트리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루덴도 상향이되었지만 루덴을 가게되면 또다시 쿨감이 오버..
양학하시는분이라면 탱라이즈 버리고 그냥 극딜라이즈 가셔도 좋을거같습니다.
전부다 손싸움입니다.
뭐가 쉽고 뭐가 어렵고를 따질 이유는 없는거같습니다.
사람마다 각각 어려운애가있고 쉬운애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어렵고 쉬운애는없지만
상대하기 귀찮은애는
카사딘,애니비아 이 두놈입니다.
나머지는 왠만해선 거의다 라이즈가 이깁니다.
피지컬 반반가고 템도 비슷하면 라이즈가 무조건이기는상황
조금만잘해도 라인전은 끝이나는 챔피언입니다.
정글개입때문에 힘든거지 라이즈가 라이너 상대하기가 힘든건아닙니다.
너무 무리하지만 말고 초반엔 E평딜이 가장 중요합니다.
E평E평등 짤짤이 계속날려주시고 정글갱오면 바로 EW 호응 가능하면 더좋고
후반 한타가선 EW로 묶어주는것도 포인트입니다.
EEQ로 주변애들한테 딜넣는것도 좋습니다.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한것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전 본 공략에서 많은 분들이 렉걸린다해서
최대한 필요한것들 넣고 분량을 줄였습니다.
필요한 내용 추가해줬으면하는 내용 등 있으면 이것또한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3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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