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7.3% (17표)
4.5% (1표)
18.2% (4표)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0
0
0
17/22
19금) E = Kill 박으세요 ^^

- 분리배출(2018-03-04, 조회수: 122307)

여러분 우리는 남성으로서


종족번식을 최우선시 할것을


DNA에 새겨져서 창조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박아야합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더 빠르고 더 강력하게 박기 위해 룬은 이렇게 고정입니다.

정밀 들지 마세요.

남자답게 박으세요.
강타가 참 생긴게...

어딜 도망가 같은데...

기분탓입니다.

박으세요.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상시      

 : e->평->q->r->q->q->w->kill

     
 대충 박아도 다터질 때 

 진입해서 스킬 다뿌리고 남은 체력만 q 평타로 마무리

 : e->r->w->평->q->q->q->kill 

 (이때 더 자주 다양한 상대를 박기 위해 q선마를 추천합니다.)


 중반이후 스태틱 무대가 있을 때부터는

 진입 후 빨리 궁 써버리고 

 W보다 평타 한대 더 치는게 훨씬 박력있습니다.

 W는 없는 스킬 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어차피 박으면 홍콩갑니다.

 박으세요.
스킬 활용 팁
 1렙 스킬 예시 

 우리 서폿이 한두대 맞아준다 : E
 
 트위치나 기타 스틸 위험이 있다 : W 찍어서 마지막에 프슉

 (어차피 W한번밖에 쿨이안됨)

 노리쉬 혹은 리쉬가 별로인 조합 : Q


 w에 패시브가 터진다던지,

 궁 배달 이런거 생각하지마세요.

 보이면 일단 박으세요.
시작 아이템
상황별방템
최종아이템
아이템빌드
우리는 남자기 때문에

더 더, 조금이라도 더 강력히 박는것만을 생각하십시오.

기동신-용사-스태틱-무대는 고정입니다. 

당신이 게임을 하며 남에게 떳떳히 말할 수 있을 만큼 박았다면

무대까지 나온시점에서 게임은 끝을 바라볼것입니다.

만약 끝을 못냈다면 보통 스태락-란두인을 가며

다른 방템은 위의 상황별 방템을 참고해주세요.

단, 공템을 하나 더 올릴 경우가 있는데 이는 상대 원딜이 매우 저항을 잘하고

상대 서폿 정글들이 원딜 콘돔씌우기 대작전을 훌륭히 실행하여

박아도 절정을 아니 킬이 안났을때 드락사르를 갑니다.

탱을 포기하고 더 확실하게 절정을 아니 원딜을 싸기 위해 아니 따기 위해서죠.

이경우 콘돔이 씌워지기전에 찢어지거나 혹은 씌우려는 생각도 못 한채

원딜은 홍콩으로 가버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원딜을 지키러 오기전에 박아서 절정에 다다르면됩니다.

대부분 앞에가서 물려고 하고 지키려고 하는 플레이를 하는 유저가

많이 없기에 조금만 신경쓰면 대단한 콘돔은 아닙니다.

대단한 콘돔 유저들은 어쩔수 없이 수은을 올리세요.

수은 말고는 이 노란 듀렉스를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룰루
변이가 상당히 짜증납니다.

짐승을 감히 귀여운 동물로 만들다니요?

변이만 없으면 커지던 콘돔을 씌우든 원딜은 홍콩으로 갈 것입니다.

만약 상대 룰루가 훌륭한 콘돔 유저라면 어쩔 수 없이 수은을 갑니다.

이 보라색 듀렉스는 변이만 조심하면됩니다.
쥐도 새도 모르게 갑자기 나타나서 콘돔을 씌워버립니다.
심지어 씌워진 이후에는 무려 도발과 평타 무시를 사용하는
고급 듀렉스입니다.
매우 화가 나지만 당신이 초중반 훌륭하게
상대를 박았다면 이 콘돔이 도착하여 당신을 저지하기 전에
원딜은 홍콩에 도착할것입니다.
만약 처음부터 원딜 옆에 붙어 있다면
그냥 상대 원딜을 스토커처럼 지긋이 바라봅니다.
상대가 짜오를 신경쓰느라 아군 원딜이 프리딜을 넣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자크
젤리는 박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q랑 e 타이밍만 잘잡으면 새총발사 쉽게 끊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상대 정글을 많이 들어가서 보이면 박습니다.
쉬바나
따듯해서 박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성장하면 골치가 아프니 초반에

짜오가 더 강력할 때 최대한 박아야합니다.

최대한 상대 정글을 많이 들어가서 보이면 박습니다.
마스터 이
본인이 센줄알고 박으면 맞딜을 해옵니다.

하지만 저항할때 통상 7배의 힘으로 저항해도

강(river)간을 할때 통상 13배의 힘이 난다는것을 기억하십시오.

킬 많이 먹으면 아군 딜러들이 공포감을 느끼니 초반부터

최대한 상대 정글을 많이 들어가서 보이면 박습니다.
당신은 박기위해 짜오를 픽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박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첫 캠프 이후 3렙때 상대정글 들어가서 박으세요. 

 혹은

 첫 버프몹을 잡은 후 다음 상대가 달릴만한 정글 캠프(유령 or 늑대)로 달려가서 박습니다.

 (이경우 1렙 스킬은 상대 정글에 따라 q와 w 중 골라 찍으세요.)

 이후 기동신 사고나서

 계속 갱위주로 박으러만 다니고

 정글링은 지나가면서 있는거 혹은 상대 정글꺼만 먹고

 그냥 보이면 박으세요.

 이후 더 강하게 박는것만을 목표로하는 짜오가 됩시다.



초반 운영법
 상대 정글에 들어가서 박습니다.

 물론 확실한 갱각이 보이면 그곳으로 가겠지만

 어찌됬던 박습니다.

 보이면 e->평->q->w->q->q

 못 잡았으면 무리 말고 미드가서 똑같은 콤보 쓰세요.

 상대미드는 딜갱 당해서 계속 라인에 있으면 우리 미드에게

 압박을 당하고 집 갓다오면 라인 손해를 봅니다.

 상대 정글은 우리가 방금 집을 보냈으니 백업은 못 옵니다.

 이것만으로 우리 미드는 스노우볼을 장전했습니다.

 이후 우리 정글에서 유령, 늑대, 블루, 레드,
 
 상대정글 용쪽 (블루 + 늑대 + 두꺼비 or 유령 + 레드)

 용, 용앞 바위게만 돌아다니면서

 상대 정글에서 상대 정글에게 계속 박으며,

 기동신을 바탕으로 미드 바텀에 계속 갱 및 역갱을 칩니다.

 미드, 바텀을 계속 주도권을 봐주면 용을 계속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탑유저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전령 및 바론, 탑쪽 카정 이외에는 탑 동선을 타지 않으며 

 상대적으로 체력이 낮은 미드와 바텀갱 위주로 플레이 합시다.

 저는 아예 탑유저 채팅 차단하고 탑을 아예안가는 판이

 훨씬 많습니다.

 탑을 아예 안가는 경우 승률이 무지막지합니다.

 단, 탑이 물몸 챔프라면 가도 됩니다.

 

 상대정글, 미드, 바텀에게 박는것을 중심적으로 

 초반을 플레이합니다.

 

중반 운영법
 보이면 박으세요.
 
 상대 늑대로 가서 상대 늑대를 먹은 후 그 자리에서 벽에 딱 붙어서 기다리세요.(렌즈 및 핑와로 시야체크필수)
 
 잠시 후 어린양이 옵니다.

 우리는 늑대처럼 박으면됩니다.

 저는 이것을 늑대 놀이라 부르며

 이...놀이를 한번이라도 맛본자는 멈출 수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원딜에게 박으세요.

 한두번만 성공하면 상대팀은 분열이 일어납니다.

 원딜은 본인을 지켜주지 않는다며 팀원탓을 하고

 팀원은 원딜이 자꾸 짤리고 딜을 못 넣는다고 원딜 탓을합니다.

 이 경우 90% 승기를 잡은겁니다.

 하지만 이는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우리는 DNA에 각인된 명령을 토대로 박았을 뿐인걸요?

팀파이트시 역할
 옆구리에서 서성이다가 위협적인 듀렉스(하드CC)가 빠지면 원딜에게 박으세요.

 와드가 있던 없던 대치 상황에서 모습을 비추었다가 사라지는것 만으로도

 상대 원딜은 엄청난 공포감을 느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보이면 박으세요.

 단, 최상위 고급 콘돔인 듀렉스(하드 CC)를 가진 챔프들을 조심하세요.
 
 그리고 상대에 탑+정글+서폿 탱 조합이나오면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초반부터 튼튼한 탱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짜오는 초반부터 박을 수 있죠

 걱정하지 말고 박으세요.

 후반부에 돌입하기 전에 승기를 잡으면

 팀원들이 돈으로 탱커 싸대귀를 마구 때려줄것이 분명하오니

 우리는 원딜만 홍콩으로 보내주면 됩니다.

 초중반에 최대한 많이 박아서 팀원을 부자로 만들고

 본인은 정력왕이 되어 상대 원딜을 유린, 능욕 하는것이

 짜오의 목표입니다.

 박으세요.

마치며
 짜오는 일라오이 처럼 비겁한 계집애가 아닙니다.

 1:다수의 경우에서 정력이 부족해 복상사 사태가 날 수 있습니다.

 종족 번식을 위해 생존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항상 시야체크와 듀렉스 체크를 게을리 하지 않아서

 보다 훌륭한 정력왕이 되어야합니다.

 박으러갑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77.3% (17표)
4.5% (1표)
18.2%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