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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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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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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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사용법> 원딜유저가 감전 갈리오 잡고 만년 골드5 탈출!

- 겜린이(2018-03-03, 조회수: 13088)


시즌2 롤을 시작하면서부터 원딜로 시작. 시즌3때 잠시 미드 니달리가 핫한 시점에서 니달리 원챔으로 플레를 찍고.
다시 시즌4,5,6,7 골드 - 플레 구간을 왔다갔다하던 원딜러 입니다.
이번 시즌을 시작하면서 골드5를 배치받고, 원딜로 골드5를 탈출하지 못하면서.

미드 감전 AP '갈리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결과가 좋지 못했습니다. 한 10판 - 15판정도는 다른 갈리오 장인 및 프로게이머분들 플레이 영상을 참고.
룬과 특성을 따라가면서 혼자 연구를 많이하다 저만의 갈리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초반에는 승률 20 ~ 30퍼를 유지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63퍼까지 많이 끌어 올렸죠.

무턱대고 싸우지 마시고 갱을 부르시거나, 라인밀고 로밍가시면 됩니다. >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10판중에 7,8판정도 드는 감전 주력룬인거 같습니다.
일단 이렇게 룬을 들었을때, 패시브가 있다는 가정하에 E - W - Q 평타면 웬만한 챔피언은 피가 3분의 2 이상이 날라가게 됩니다. 감전과 돌발 일격은 거의 고정이라 보시면 되고.
이제 지배 3번째 특성은 선택인데, 저같은 경우에는 집 귀환 타이밍에 1 제어와드는 무조건 구매라 좀비 와드가 나아 보입니다. 목숨값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령 포로 / 시야 수집은 선택 사항이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지배 4번째 특성은 이동속도 고정입니다. 굳이 피흡이나 쿨감보다는 이동속도가 훨씬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피흡은 둘째치고, 쿨감은 꽤나 유용하게 먹힐지 몰라도 갈리오는 합류전에 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더 좋아보이는게 제 생각입니다.

보조룬 같은 경에도 선택 사항입니다만, 저는 '마법'을 선택합니다.
제가 마나순환 팔찌와 주문 작열을 선택한 이유는 초반,중반을 넘어가기 위해서입니다.

갈리오는 초반 라인전이 무척이나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포킹 챔피언이나 라인전 강캐가 나오면 두둘겨 맞기 일상입니다. Q로 파밍을 하거나 딜교를 해야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그 효율을 더 극대화 하기 위해 팔찌와 주문 작열을 들게 되었습니다.

마법에서 더 눈여겨 봐야 할 특성은 '기민함' 과 '물 위를 걷는자' 입니다. 
이동속도 때문인데요. 합류전에 능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무척이나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라인전 강캐가 나왔을때 항상 두둘겨 맞고 있기 때문에 저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랭커 유저분들은 기민함과 물 위를 걷는자 쓰시는 분들도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랭커가 아니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을 잘 버티지 못합니다. 자신이 마나 조절과 라인전에 자신이 있다면 저는 기민함과 물 위를 걷는자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10판중 2-3판정도 드는 룬 입니다. 보조룬으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주로 탑 정글 서포터 전부 딜러나, 팀에 탱커가 없을때 사용하는 룬입니다.

여진을 터트린다는 식으로 딜교를 하시면 라인전  딜링도 나쁘지 않고 유지력도 괜찮습니다.
보통 이 룬을 들면 탱커를 책임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결의 세번째 특성은 선택입니다. 버티기 위해 저는 재생의 바람을 찍었고.
과잉 성장으로 체력을 증가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해 찍었습니다.

텔레포트와 점멸은 합류전에 능한 갈리오의 필수입니다.
초반 라인전이 약하고, 대놓고 라인을 미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상대방과 타협하는 선에서.
집을 다녀오며 버티고 이득보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텔레포트가 중요하죠.

상대방에 글로벌 궁극기가 있다면 더더욱 무조건 텔레포트입니다.

 점화도 가끔씩 사용합니다. 탑도 텔레포트고, 바텀 상성도 우리가 좋다. 라는 판단하에 사용합니다.
하지만 점화를 들었다면 명심 하셔야 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라인 주도권' 입니다. 점화를 든 이상 무조건 라인전은 이겨야 한다는 건데요.
어설프게 점화들고 라인전 발리고, 라인 밀리고 로밍도 뺏기면. 로밍챔피언 이라는 이유 하나로 욕 오지게 먹습니다.
잘 생각하시고 들어주세요.

점화가 솔킬은 잘 낼 수 있다 생각합니다. 보통 저 같은 경우에는 역갱을 당하지 않는 이상 2콤보 안에 적을 잡는 느낌입니다. 1콤보로 (QWE  패시브평타까지 한번씩 사용)는 딜이 조금 부족할 수 있는데 그걸 점화가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1:1 라인전 상황에서는 보통 E - W - Q - 패시브 평타를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보통 저는 이걸 1콤보라고 부르며,  E - W를 맞추기만 해도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광역 도발 같은 경우에는 점멸이 있을때와 없을때의 차이가 무척이나 심합니다. W 광역도발을 얼마나 많이 하는가에 따라 밀리던 한타도 역전이 가능하고 이기던 한타도 더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W - 점멸 - E - Q를 하면서 최대한 많은 적을 도발 할 수 있을 각을 찾는데. 그 각을 잘 재고 잘 긁는게 실력이고 핵심인거 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갈리오 같은 경우에는 E스킬 활용법만 잘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E스킬의 사용 모션은 뒤로 빠졌다가, 앞으로 돌진하는 형태입니다.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이 자주 하는 실수가 바로 E를 썼을때 "내 갈리오가 어디로 가게 되는가" 입니다. 
뒤로 빠졌다가 앞으로 돌진하기 때문에 갱이 오면 자연적으로 우리팀 타워쪽으로 E를 사용하게 되죠. 
보통은 E스킬 거리를 생각안하고 사용하셨다 상대방 챔피언에 부딪혀 오히려 도망을 못가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Q W같은 경우에는 논타겟팅이라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궁각 또한 잘 보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싸우는 곳에 궁을 타시면 안됩니다. 제가 지켜야 할 챔피언, 또는 이니쉬를 여는 우리팀의 챔피언을 호응하기 위해 사용하셔야지. 
무조건적으로 지는 싸움에 궁을 타게 되면 오히려 1+1 같은 느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생각하시고 궁을 타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입니다. 제일 핵심입니다. 안죽고 이득보는게 제일입니다. 로밍 챔피언이 트페 외에 다른 챔피언에게 로밍 밀리면 답도 없습니다. 핑와를 무조건 사서 박으세요. 

우리 정글과 상대 정글 동선은 반대입니다. 집을 다녀올때 우리 정글이 아래쪽 동선인지, 윗쪽 동선인지 확인 후 핑와를 우리 정글과 반대쪽 미드 부쉬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그 반대쪽은 장신구 와드를 박아주시구요.
9레벨 되시면 무조건 예언자형 개조로 바꿔주시구요.





보통 첫템으로 10게임 중 8게임은 선 벨트를 올리게 됩니다.
여기서 핵심이 지휘관의 깃발 VS 벨트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뭐든, 

 심연의 가면 / 영겁의 지팡이를 가지 않습니다.

일단 벨트의 장점을 말씀드리면 라인 클리어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갈리오는 로밍 챔피언입니다.
미드에서는 트페 다음으로 로밍력이 가장 좋은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 관리는 필수지요. 라인이 밀리는데 다 버리시고 로밍만 다니시면 상대 미드 챔피언의 성장때문에 게임이 뒤짚힐 가능성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그걸 방지하고자, 벨트와 지휘관의 깃발이 선템입니다.
벨트를 올리시면 보통 8레벨 정도에 마법사 미니언이 Q에 원콤이 가능할 겁니다.
벨트가 나오시면 마법사 미니언에 벨트 , 전사 미니언에 벨트를 사용하시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상대가 AP 강캐다. 누커 AP다. 혹은 로밍챔프다.
할때 벨트를 갑니다. 마법사 미니언은 9레벨에 Q로 원콤이 나옵니다. 그전까지는 패시브 평타 - Q를 사용하시면서 라인 클리어 하시면 됩니다. 

신발은 닌탑 VS 헤르메스 외에는 가지 않습니다.
AD가 많다. 닌탑 
CC 및 AP가 많다. 헤르메스.  

이정도의 판단은 가능하시죠?

두번째 아이템은 고정입니다. "가면" 

여기서부터 템트리가 나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라바돈 혹은 공허의 지팡이 입니다.
생존력이 완전 필요할때는 존야도 갑니다만 , 거의 가지 않습니다. 차라리 방템을 올립니다.

그리고 3,4코어 정도 쯤에 핵심인 '가고일의 돌갑옷'을 올립니다.
이거 완전 갈리오 아이템입니다. 한타 이니쉬를 제가 열거나, 궁을 타서 합류하거나 전장 한복판에 뛰어들어 가고일의 돌갑옷을 키시면 많이 도움이 됩니다. 거기다 방어/마저도 올라가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이 좋습니다.

탱으로 가신다면 AP가 많다? 적응형 / 정령 / 솔라리 정도가 있구.
AD가 많다면 란두인 / 가갑 / 가고일 / 프하 / 망자 / 태불망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게임에서 템트리는 
요렇게 고정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늘 바뀐다는거 알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석상은 황제를 이길 수 없습니다. 1레벨부터 18레벨까지 1:1을 이길 수 있는 구간이 안나옵니다. 적당히 파밍하시면서 로밍으로 승부 보시면 됩니다.
카시오페아
겨우 석상에서 풀렸는데, 다시 석상이 되기 싫습니다. 못이겨요. 도망치세요. Q로 적당히 파밍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갱부르시고 로밍으로 승부보세요.
르블랑
E 사슬만 피하면 어느정도 승산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가 어려운 이유는 제 스킬을 W로 피할 수 있다는게 문제죠. 저의 E나 W를 르블랑의 W로 피하게 된다면 답도 없습니다.

숙련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라인 클리어도 괜찮고 로밍도 괜찮고 딜도 괜찮은 친구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핵심은 "로밍입니다" 와드 잘 해주시고, 로밍 가는거만 잘 따라가시면 어려울 것 없습니다. 정말 잘하는 트페가 아니고서는 라인전 자체에서 솔킬을 따일 확률은 낮습니다.

다만, 로밍력에서 차이가 나버리면 그대로 게임이 터집니다.
피즈
대표적인 AP 누커 피즈는 갈리오의 W 앞에서 약해집니다. 피즈의 필킬구간 6레벨을 버틸 수 있는 이유가 갈리오의 W AP흡수 쉴드 때문입니다.
라인 클리어 속도도 비슷하고, 텔과 궁을 잘 활용하시면서 로밍만 잘 다녀주시면 무난합니다.
카사딘
라인 클리어 속도가 느립니다. 갈리오보다 더 느립니다. 벨트쓰면서 한 라인 빠르게 밀어버리고 바텀이나 탑 로밍가버리면 이 친구 답도 없습니다.

하지만, 후반갈수록 지속딜 자체의 차이가 심하게 벌어지니 초반 카사딘 생각하고 막 덤비시면 안됩니다.


그 외에도 AD 챔피언들.
 
얘네는 절대 못이깁니다.
딱 벨트 나오는 타이밍에 맞춰 킬각이 많이 보입니다. 그때만 이득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순간에는 갱부르시고 이득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번 따이기 시작하면 라인전 자체가 터져버리니 조심하세요. 이 친구들은 라인 클리어도 괜찮고. 로밍도 괜찮습니다. 

한타 자체에서 존재감은 제 광역도발이 얼마나 더 잘먹히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중요합니다. 솔킬각 절대 주지 마세요.


 라인 클리어가 빠른 친구입니다. BUT, 라인전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E로 지속적인 포킹을 넣습니다만, 어렵지 않습니다. 갱만 불러도 무조건 킬!

 라인 클리어가 마찬가지로 상당합니다. 블랙쉴드로 제 CC도 씹어 버립니다. 핵심은 Q로 블랙 쉴드를 벗겨내신 다음에, W나 E를 맞춰 CC 연계를 이어가야합니다.

 그냥 지휘관의 깃발 올리시면 됩니다. 저 위에 어려운 챔프란이 더 있었다면 브랜드도 추가 될 겁니다.
못이겨요. 엄청 아픕니다.

 라인전 자체는 할만합니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절대 킬각을 볼 수 없습니다. 한타때 블라디 잘 마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전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E 레이저가 라인 클리어와 딜링이 잘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맞으신다면 로밍에 문제가 생깁니다. E 잘 피해주세요. 
무턱대고 E로 들어가면 빅토르 W에 의해서 쉽게 죽으실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하시면서 들어가주세요.  

 보통입니다만, 논타겟팅 스킬들을 지속적으로 맞으신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스킬 잘 피해주세요.

 갈리오의 W 덕분에 어렵지 않습니다. 갱도 쉽게 당해주다보니 그냥 갱부르시고 W 점멸 E 써주시면 필킬각 나옵니다. 

 라인전 자체는 쉽습니다. 하지만 알 때문에 무조건적인 킬을 내기 쉽지 않죠. 갈리오 E가 애니비아의 벽앞에 무능력해지기 때문에 도망 치시거나, 들어갈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3레벨까지만 고통 받으시고, 3레벨 이후로는 패시면 됩니다. 궁 생각하시면서 따라가주세요. 개피 낚시 당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닙니다.

 라인전 쉽습니다. 사실 맞으면서 파밍합니다. 오리아나가 한타에서 3인궁 이상을 날리지 않는 이상 한타에서도 존재감은 제가 더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쉽지 않습니다. 역시 라인 클리어와 로밍에서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이 친구는 3레벨에도 라인 밀어넣고 로밍을 다니기 때문에 가 핵심이며 갱 불러서 조져야 합니다.

 라인전 자체는 어렵습니다만, 생존력이 약하기에 갱부르시면 쉽게 해결됩니다. BUT, 스킬 다 맞으시면 답도 없이 아픕니다.  

 그 OP라는 조이가 갈리오 앞에서 무력합니다. 조이를 몇판이나 만나봤지만, 다 이겼습니다. 역시 갈리오의 W AP 흡수 쉴드 덕분입니다.  벨트 나오는 순간 라인 클리어 제가 압도하고. 라인 박은 다음에 로밍가시면 됩니다.

 보통입니다. 다만, 스턴 자꾸 맞으시면 안됩니다. 제라스 레이저는 한두대 맞아도 W로 커버가 되지만 스턴 맞으시면서 풀콤보 맞으시면 답도 없습니다.. 6레벨 이후 스턴맞고 위험하시다 싶으시면 그냥 근처에 있는 우리팀한테 바로 궁 타시면 살 수 있습니다. 

 라인전 자체는 쉽습니다. 하지만, 우물에서도 궁이 날라오기 때문에..... 킬딸궁으로 킬 주워먹고 성장하면 답도 없습니다. 심지어 한타때 E - W와 같은 콤보로 녹이고 시작해도 궁 때문에 뒤짚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친구 나오면 그냥 지휘관에 AP 방템 두르시길 추천합니다.

 쉽습니다. 믹서기 끊을 스킬도 많고, 생존력도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딜교하시면서 갱부르시면 상당히 할만합니다.

 쉽습니다. 공허충은 갈리오 패시브로 한방입니다. 오히려 골드가 더 벌리죠. 다만, 6레벨 이후 상대 갱부르고 빨때 꼽히면 무조건 1데스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갈리오는 탱커가 아닙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약하기 때문에, Q와 패시브 평타를 이용하여 적당히 라인을 유지하면서 3레벨부터 본격적인 딜교를 시작합니다.

초반 운영법

 6레벨부터 중요하다. 제어 와드를 통한 시야를 먹는건 필수적이고. 텔레포트와 궁을 이용하여 로밍, 최대한 많은 이득을 봐야한다. 허나, 지는 싸움에 궁을 타버리면 1+1 같은 느낌이 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궁을 탄다.


중반 운영법
 사이드 운영이 중요해진다. 텔레포트와 궁 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합류 싸움이 더 쉬워지기에 적당히 라인밀고.
 라인 밀면서 ' 죽지만 ' 않으면 된다.  
 또한, 갈리오는 점멸이 있을때 이니쉬가 엄청나게 좋은데. 3인 도발 이상 각이 보인다면 W - 점멸을 과감하게 하길   바란다. 물론, 터진게임에서는 받아치는게 중요하지 이니쉬가 중요하지 않다.

후반 운영법
 벨트 - 가면 = 라바돈 - 공허가 나온다면 상대 원딜이 마법 저항력을 두르지 않는 이상 E - W - Q 평타에 죽는다.
 그 뿐 아니라 Q한대에 800 ~ 1000까지 박히는 말도 안되는 데미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3인이상 도발 - Q가 딜러진에게 적중한다면 빈사상태가 되어버린다. 그리고 E를 통해 추노를 하거나, 우리팀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스킬을 무조건 막 쓰지 않길 바랍니다

 상대 딜러 하나가 완전히 잘 커 미쳐 날 뛴다면, 과감하게 그 친구에게 1인 W - 점멸 - E를 써주자! 


마치며
 템트리를 이렇게 가면서 욕도 많이 먹었다. 하지만, 단기간에 현지인이 점수를 많이 올릴 수 있었던 것은 이 템트리   덕 분이라 생각합니다. 갈리오가 프로판에서 많이 나오다보니 프로들의 템트리와 특성에서 비교를 많이 하는데 무시하시면 됩니다. 가알못들이..   
 
 그리고 아직 갈리오 궁이 판테온 궁과 똑같은 줄 아는 사람이 많아서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로밍을 가는데, 왜 상대방 뒤에 안떨어지냐고 욕을 하는 사람이 꽤 있어서. 제발... 갈리오 궁은 우리팀한테 타지는거라는 것을 좀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단순 골드 현지인이 랭커들 / 프로들 룬 특성 연구. 관전 하면서 열심히 나만의 갈리오를 만들었다.
 티어만 보고 무시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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