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7 D2
지금 시작합니다!
YouTube에서 방송을 시작한 지 어느덧 15개월!
항상 방송 챙겨봐주시는
팬 여러분, 구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YouTube → "에반스" 검색
라인전부터 중후반 운영법, 한타 팁까지 영상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오후 6시, 일요일 오후 8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합니다!
놀러오세요~!
(금, 토요일 제외)
각 챔피언 상대법은 지속적으로 업로드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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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0) | 2365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4.25) | 140.3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58 (+0.7) | 19.48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65골드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피의 갈망 :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입힌 피해량의 10%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마법 : 챔피언이나 포탑에 피해를 입히면 15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의 길 : 이동하면 뒤로 길이 생겨 그 위의 아군 챔피언들은 이동 속도가 15% 상승합니다.
점멸
길게 얘기할 것도 없죠?
생존, 추격, 이니시 등 수많은 변수 창출의 중심에 있는 스펠입니다.
순간이동
- 초중반 성장이 중요한 잭스에게 성장 기반을 마련해주는 스펠입니다.
- 팀원이 위기에 처했을 때 지원하는 능력 뿐만 아니라
- 스플릿에 특화된 잭스에게 운영 능력을 부여해줍니다.
삼위일체가 나오지 않은 잭스는 순간이동으로 팀 전투에 합류해도
노틸러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신지드 초가스
처럼 6레벨 이후 하드 cc기 혹은 극강의 탱킹으로 무장한 챔피언들만큼 파괴력을 지니기는 어렵습니다.
잭스에게도 방법은 있습니다.
서로 순간이동을 써도 이득을 보기는 힘들다 싶으면
과감히 라인 복귀에 써버리세요.
공속 패시브와 광휘의 검에 달린 주문 검 효과를 이용해 빠르게 포탑을 철거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00/175/2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25/50/7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15/30/45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20/25/30 (+0.1 추가 AD)(마법 저항력은 이 수치의 6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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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의 손길 : 적 챔피언에게 주문 및 공격으로 피해를 입히면 적을 불태워 3초 동안
부패의 물약을 사용 시 부여되는 추가 피해 효과를 잘 이용하면 생각보다 쏠쏠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상대와의 맞딜이 예상된다면 주저하지 말고 부패의 물약부터 빨고 싸워주세요.
Q로 진입해야 하는 상황일 땐 물약부터 먹고 들어가는 겁니다.
에반스가 전하는 꿀팁 Feat.
첫 귀환 때 도란 시리즈의 효율은 정말 뛰어납니다.
상위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없다는 단점을 빼면 450G에 이런 효율을 내는 아이템은 없죠.
탑 싸움에서 중요한 능력치는 바로 공격력, 체력, 라인 유지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란의 검은 이 모든 능력치를 제공해주고,
도란의 방패는 공격력 대신 라인 유지력에 힘을 더 실어줍니다.
초반에 특히 약한 잭스에게 도란 시리즈는 성장의 발판이 되어줍니다.
첫 귀환 때 500~700G로 아이템을 구매하기 애매하다면 반드시 이 아이템을 거쳐가도록 합시다.
저는 750G 이상을 소지하더라도 보다는 테크를 타며 체력을 더욱 탄탄하게 챙기고, 맞딜에 더 힘을 실어주는 편입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삼위일체 재료 아이템들 뽑을 돈 나오는데...' 할 때가 있죠?
라인전에선 내가 뭘 못 해도 '삼위일체만 뽑으면 넌 무조건 이긴다' 하는 챔피언들은 삼위일체 재료부터 올려주세요.
Q : 그럼 / 어떤 걸 선택하나요?
A : 잭스가 맞다이를 충분히 신청할 수 있고,
초반 맞딜이 힘들더라도 약간의 스탯 보충만 있으면 이길 수 있거나 해볼만한
챔피언을 상대로는 도란 검을 들어줍니다.
원거리 챔피언이나 카운터 챔피언을 만났다면 첫 귀환 때 도란 방패가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 맞딜을 허용하지 않는 챔피언
- 서로 레벨이 낮을 땐 이기기 힘든 챔피언< + >
- 2:2 싸움에서 불리하거나
- 아군 정글러가 탑에 힘을 싣지 않거나
- 상대 정글러가 탑에 힘을 싣는 경우
(점멸이 빠진 티모라면 도란 검도 좋은 선택입니다.)
도란 방패는 안정적인 초반을 보낼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줍니다.
Q : 상대 탑= 정글= 구도인데,
아군 정글러는 <>라서 초반 2:2 싸움은 힘들어요.
어떻게 초반 라인전을 풀어가죠?
A : 도란의 방패
부패의 물약의 체력 회복량은 총 375, 마나 225입니다.
도란의 방패는 기본 체력 +80, 5초 당 체력 재생 +6이죠.
체력 +80을 제외하고 체력 회복량에서 > 효율을 보이려면
도란의 방패 체력 회복량이 295를 넘어야 합니다.
매 5초마다 6의 체력을 회복하니, 라인전을 251초 이상 진행하면 도란의 방패 효율은 이미 부패의 물약 효율을 넘어섭니다. 겨우 4분입니다.
단, 이건 피해를 받을 경우 10초 동안 20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하는 체력을 제외한 수치입니다.
약 3분 정도만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진행한다면 부패의 물약의 체력 회복량을 쉽게 넘어서는 거죠.
상대 챔피언과 아예 맞딜을 피하고, 파밍만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라면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 방패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도벽을 들었을 땐 딜교환에서 다소 밀리더라도 부패의 물약과 3분마다 나오는 비스킷으로 꾸역꾸역 체력을 회복하고, 킬각을 잡기보다는
- (w)무기 강화 쿨타임마다 짤짤이를 넣고
- (e)반격으로 손해보는 맞딜은 피하며
상대와의 골드 격차를 벌리는 게 좋습니다.
도벽은 체력 손해를 보면서도 맞딜을 하고,
(Q) 도약 공격을 할 가치가 있습니다.
※추가 : 공격력 /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
미니언을 잘 먹는 걸로 끝나지 않습니다.
평타가 아닌 파밍 스킬을 보유한 챔피언들이 부럽죠?
-
-
-
- 등
평타보다 먼 거리에 있는 미니언들을 처치할 수 있는 챔피언들과 달리
잭스는 거의 모든 미니언을 평타로만 수급합니다.
( 이걸로 미니언 먹어보세요... 10초 뒤 모니터가 회색이 되기 십상입니다.)
극초반 라인전 때는
- 근거리 미니언 : 타워 2대 + 평타 1회로,
- 원거리 미니언 : 타워 1대 + 평타 2회로 먹게 되죠.
첫 귀환 때 롱 소드와 더불어 도란 시리즈 중 하나만 들고 있으면
포탑에 박힌 모든 미니언들을 평타 1회로 처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미니언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막타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구요?
잭스가 미니언을 먹을 때 상대 챔피언이 견제할 상황이 줄어든다는 거죠.
예로, 딸피 미니언 가까이 다가가면 곧바로
등 견제 스킬을 맞곤 하죠?
상대도 보고 있습니다.
잭스가 언제 미니언 막타를 먹을 수 있는지 말이죠.
< + >를 들어주면 미니언 막타의 폭이 넓어지고
그에 따라 상대 챔피언에게서 견제 받는 각이 줄어들게 됩니다.
미니언을 먹을 때 견제를 받을 것 같다면 재빨리 평으로 먹고 빠져나오곤 하죠?
그와 같은 원리입니다.
도벽 잭스의 핵심 아이템
삼위일체
잭스에게 딜링, 생존, 추격 등 모든 능력을 부여하는 아이템입니다.
- 공격력, 체력, 마나라는 기본 스탯
- 공격속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꿀 옵션
- 깨알 같은 이동속도
탐식의 망치의 격분 효과로 <추격 + 생존> 능력과
광휘의 검의 주문 검 효과로 폭발적인 딜링이 가능하며
쐐기 검의 공격속도는 잭스의 지속딜까지 보장해줍니다.
잭스의 심장이고 날개이자, 잃어버린 손가락과도 같은 아이템입니다.
잭스는 삼위일체가 완성된 시점부터 무척 강력해집니다.
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히드라의 장점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1. 뛰어난 라인 푸시력
삼위일체 이후 스플릿 운영의 최정점에 있는 잭스에게
라인 푸시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라인을 미는 속도는 곧
- 상대방의 인원 공백을 유도하고
- 잭스가 합류할 각을 만들고
- 상대의 주요 거점, 즉 포탑과 억제기를 파괴하는 발판을 마련해줍니다.
잭스는 반격을 제외하면 광역기가 전무하고(심지어 마지막에 마스터),
라인 푸시에 도움이 되는 또한 올리지 않기 때문에
거대한 히드라가 절실합니다.
2. 준수한 공격력과 체력
공격력 +40
체력 +450
딜링과 탱킹을 동시에 거머쥘 수 있습니다.
딜템 치곤 체력이 상당하고, 탱템 치곤 공격력이 높습니다.
굉장히 밸런스가 잘 잡힌 아이템이죠.
라인 푸시력이 필요하거나, 삼위일체를 뽑고 스플릿 운영 단계에 들어갔을 땐
티아맷을 먼저,
아직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는데 여전히 힘들거나 한타 페이지에 들어갔을 땐
요림의 주먹을 먼저 올려주세요.
처럼 고정 피해를 입히는 챔피언이 상대 라이너일 때,
삼위일체를 뽑아도 아직 맞딜이 힘들다면 요림의 주먹을 우선 올려주세요.
체력 중첩을 쌓으면 더욱 안정적으로 상대할 수 있습니다.
3. 액티브 폭딜
집중 공격과 특히 잘 맞는 액티브입니다.
한타 때 상대 딜러진을 물 수 있다면 < - 평평평>만으로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죠.
등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이나 아이템이 없다면 반피 혹은 2/3의 체력을 깎고 한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빠른 평캔으로 패시브 스택은 덤이구요!
4. 체력 계수 데미지
잭스에게는 체력 아이템의 효율이 높습니다.
궁극기가 2레벨일 때 AD/AP 계수와 더불어 상승하는 방어력/마법 저항력은 탱커들이 구매하는 아이템들보다 높죠.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충분히 갖췄을 때 이 스탯의 효과를 증폭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체력입니다.
그렇기에 잭스는 로 체력을 빵빵하게 채우는데,
앞으로 구매할 등 아이템들도 체력을 보강해줍니다.
여기에 거대한 히드라는 체력을 곧 공격 능력으로 전환시키는 훌륭한 아이템이죠.
도벽 잭스의 꿀 아이템
스테락의 도전
5초 안에 400 ~ 1800 이상의 피해를 (레벨에 비례) 입으면
추가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0.75초 후 보호막은 3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2~3코어로는 잘 뽑지 않습니다.
폭딜을 뿜어내는 암살자가 잘 성장했을 때 쓸만한 아이템인 건 맞지만,
공격력 증가가 아니라 기본 공격력 +50%기 때문에 후반에 뽑아야 효율을 보기 좋습니다.
게다가 생명선 효과는 추가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보호막이기 때문에 체력 아이템이 충분히 갖춰졌을 때 효율이 나옵니다.
기본 공격력 +50%, 추가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보호막...
아무리 빨리 뽑더라도 2코어 완성 전에는 뽑지 않습니다.
공격력과 체력이라면 당연히 거대한 히드라만큼 좋은 아이템을 찾기 힘들겠죠?
한타 때 생명선 효과가 발동되면 cc기에 대한 저항이 크게 늘어납니다.
상대 탑이 기본 공격 위주 AD 챔피언이거나
상대 탑/정글이 AD라서 닌자의 신발을 뽑았는데
상대 조합이 처럼 cc기가 많다면
스테락의 도전은 꽤 좋은 선택입니다.
주의할 것!
같은 생명선 패시브이므로 보호막 중첩은 되지 않습니다.
얼어붙은 망치
암을 낫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뚜벅이 원딜에게 공포를 선사하며,
도주기가 있는 원딜도 잘못하면 허우적대기 십상이죠.
상대 딜러진을 물겠다고 무작정 뽑는 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얼어붙은 망치로 슬로우를 거는 것보다
얼어붙은 심장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활용해
(Q)로 끝없이 추격하거나 (E)반격을 자주 활용해야 할 때도 있으니까요.
내가 한타 때
확실히 상대 딜러진에게 딜을 넣을 수 있다
라는 확신이 있을 때 올리는 게 좋습니다.
체력 스탯은 높지만 가격에 비해 탱킹이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 하니까요.
라인전 단계에서 힘들었던 챔피언들,
'맞딜만 할 수 있으면 이기는데...' 했던 챔피언들 있죠?
상대가 갱플랭크라면 2코어로 갈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수호 천사
아군에게 변수를 제공하고, 상대의 변수를 차단하는 아이템입니다.
초시계 키트와 약간 신비한 장화를 함께 쓸 수 있을 땐 2코어로도 자주 올렸으나,
지금은 초시계 키트를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빨라도 3코어에 올립니다.
이 아이템은 상대의 변수를 차단하는 데 특화된 아이템입니다.
팀이 유리하거나, 내가 잘 커서 이대로 게임을 굳히거나 끝내고 싶을 때 2~3코어로 올려주세요.
때로는 부활 능력을 앞세워 어그로 분산을 목적으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수호 천사를 들고 팀원이 또 지원을 해준다면
상대 팀은 뒷목을 잡고 쓰러지게 됩니다.
주문포식자
삼위일체 이후 상대 탑/정글/미드가 AP챔피언일 때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단, 맞다이 상황이 자주 나올 때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상대 탑이 처럼 원거리인데다, 잭스의 맞딜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테크를 타며 라인 푸시와 한타를 준비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 아이템은 아칼리를 상대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라인전을 무난하게 가져가려면 1코어로 뽑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맬모셔스의 아귀
주문포식자와는 다르게 활용합니다.
단순히 마법 보호막으로 상대의 딜을 한 차례 버텨내는 것이 아니라,
잭스의 지속딜을 앞세워 전투 유지력으로 승부를 보는 아이템입니다.
등 AD챔피언들은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주문포식자까지만 뽑고 테크를 타며 폭딜/암살에 주력하죠.
암살자나 폭딜 챔피언에게 맬모셔스의 아귀는 그저 마법 보호막이 늘어난다 외에는 딱히 메리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옵션에 주목해야 합니다.
주문 흡혈이 +10%, 생명력 흡수가 +10%,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암살자들은 마법 보호막이 발동될 때쯤이면 모든 스킬이 빠지고 체력 또한 바닥을 치고 있지만, 잭스는 궁극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는 반격 덕분에 전투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주문 흡혈, 생명력 흡수 증가는 잭스의 지속딜에 힘을 실어주며
승전보로 인한 유지력 또한 상당히 매섭게 다가옵니다.
공격력 증가 또한 쏠쏠한 이점이죠.
맬모셔스의 아귀는 AP폭딜 챔피언보다는
AP탱커들을 상대로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딜템이 없는 AP챔피언에게서 잭스가 받는 데미지는 크지 않기 때문에 생존 시간이 길어지고, 생명선 발동 효과를 십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벽 잭스가 쓸만한 아이템
마법공학 총검
몰락한 왕의 검
Q : 폭풍전사 시절에는 코어템이었던
마법공학 총검은 잘 안 쓰시나요?
A : 정석 아이템트리라면 그렇습니다.
폭풍전사와 가장 잘 맞는 2코어 아이템이었지만, 도벽과는 맞지 않다고 봅니다.
공격력 +40, 주문력 +80이라는 높은 스탯으로 폭딜을 넣고 폭풍전사를 발동시키는 게 목적이었으나, 지금은 그보다 좋은 아이템들이 많으니까요.
그래도 상황에 따라서 총검 몰락검을 살 때도 있습니다.
또다시 찾아온 희대의 난제, 여기서 풀어볼까요?
vs vs
거대한 히드라
: 위 핵심 아이템에서 설명
마법공학 총검
- 아군의 딜링이 AD에 치중되어 있고
- 상대편에 물몸이 많을 때
공격력 +40, 주문력 +80을 부여하며, 잭스의 폭딜을 담당합니다.
액티브 또한 상당히 강력하죠.
< + (주문 검)평타 + 액티브>만으로
상대 딜러진의 체력을 절반 이상 깎는 기적을 보여줍니다.
이 아이템은 특히 아군이 올AD일 때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조합이면 물리/마법 데미지가 3:2 비율이 되죠.
주문력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궁극기 마법 저항력 상승값도 꽤 만족스럽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 상대편에 탱커가 많고
- 아군의 딜링이 AP에 치중되어 있고
- 아군 원딜이 탱커를 잘 못 잡을 때
반드시 대 탱커 전용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잭스는 어찌 되었건 한타가 벌어지면 상대 딜러진을 물기 때문에
준수한 공격력과 체력을 제공하는 거대한 히드라를 추천합니다.
어쨌든 몰락한 왕의 검에 붙은 현재 체력 비례 물리 피해 옵션은 분명 매력적입니다.
2코어 추가 딜템으로 올린다면 잭스의 AD 비중이 높아지니,
아군의 딜링이 AP에 치중되어 있을 때 올려주시면 쏠쏠한 딜을 볼 수 있습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이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상대편에 탱커가 많으면 어떤 아이템을 가야 하나요?
답변에 앞서, 질문부터 잘못되었습니다.
잭스는 탱커를 잡으라고 만든 챔피언이 아닙니다.
상대 딜러진, 특히 원딜을 잡으라고 만들어둔 돌격형 전사 챔피언이죠.
: 넌 강해졌다. 돌격해!
우리는 애초에 이런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 마오카이로 후반 초가스를 어떻게 잡죠?
- 말파이트인데 상대편에 탱커가 많아요. 어떻게 잡죠?
- 소라카로 상대 원딜 못 이기겠어요... 힝ㅠㅠ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자체가 잘못되었으니까요.
각 챔피언마다 역할이 있고, 그에 맞는 아이템트리가 있으니까요.
후반에 탱커를 잡는 건 원딜의 몫이지, 잭스의 몫이 아닙니다.
- 상대 원딜의 성장세를 보고
- 내가 어떤 cc기와 스킬을 맞게 될 것인지 계산해 아이템을 구매하고
- 어떻게 진입해야 할 것인지
고민해야 하지,
...... 이런 탱커들을 잡겠다는 건 욕심입니다.
그래도 분명 이런 상황은 있겠죠.
: 탑
: 정글
: 미드
: 서포터
ㅓㅜㅑ...
벌써부터 뒷골이 팍 땡겨오죠?
심지어 아군 원딜이...?
두
두
두
둥!
이럴 땐 구인수의 격노검이 진가를 발휘합니다.
물론 이 아이템이 대 탱커 전용은 아닙니다.
이렇게 들고 상대 딜러진의 목을 물어뜯는 재미도 쏠쏠하죠.
어쨌든, 이 아이템은 탱커를 잡을 때 정말 미친 듯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조합이면 거의 물리/마법 데미지가 1:1 비율이 나오는데,
방어력/마법 저항력을 동시에 챙기지 않으면 결코 막을 수 없는 딜이 들어옵니다.
몰락한 왕의 검과 비교해도 실제 딜링은 구인수의 격노검이 훨씬 앞섭니다.
(더 비싸니까 당연한... 읍읍)
그러나 가격이 매우 비싼 데다, 하위 아이템들만으로는 큰 효율을 보기는 힘듭니다.
게다가 체력/방어력/마법 저항력 등 생존 관련 스탯이 전무하고,
궁극기를 켜더라도 등 방템보다는 탱킹이 현저히 떨어지기에 내가 한타 때 딜을 확실히 넣을 수 있을 때 올리는 게 좋습니다.
마법사의 최후
가성비 하나는 최고입니다.
자체 가격도 싸고, 하위 아이템들의 가격도 쌉니다.
만족스러운 공격 속도, 준수한 마법 저항력, 쏠쏠한 마법 피해,
거기에 고유 지속 효과로 얻는 마법 저항력은 2400G라는 가격에 물음표를 던지게 합니다.
단, 가성비가 좋다 해도 극후반 풀템 싸움으로 가게 되면 다른 아이템을 구매해주세요.
Q : 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릴 때는 언제고,
마법사의 최후를 올릴 때는 언제인가요?
상대편에 AP챔피언이 많을 때 올린다는 점은 동일합니다.
맬모셔스의 아귀는
- 내가 전장 한가운데에서 딜을 받아낼 것이고
- 전투 유지력으로 승부를 보고 싶을 때
마법사의 최후는
- 아군 팀에 AP챔피언이 많고
- 상대 편에 AP탱커들이 많을 때
올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마법 저항력을 훔쳐 아군의 딜링을 상승시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수은 장식띠 / 헤르메스의 시미터
사야 하는 입장에서도,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빡치는 아이템
- 한타 때 상대 팀에 위협적인 cc기가 있거나
- 수은 장식띠만 있으면 라인전을 정말 쉽게 풀어갈 수 있거나
- 내가 잘 성장해서 한타 때 cc기가 나에게만 집중될 때 올려줍니다.
수은 장식띠를 구매했을 때 뒤따라오는 탱 로스는
중요한 순간에 cc기를 풀어내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마지막 아이템으로 가주세요.
돈이 애매하다면 중간에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
꽤나 심각한 탱킹 부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도벽 잭스의 방어 아이템
란두인의 예언
상대 딜러진, 특히 원딜과 맞붙어 싸우는 잭스에게 가장 잘 맞는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 체력과 방어력을 골고루 올려주고
- 자신을 공격한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고
- 치명타로 받는 피해량도 감소시키며
- 한타 땐 강력한 광역 슬로우를 선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적진 한가운데 파고들어 상대 딜러진, 특히 원딜을 물고 늘어지는 잭스에게 특화된 아이템입니다.
잭스의 (Q) 사거리는 무려 700으로,
롤에 존재하는 어떤 원거리 딜러의 평타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고속연사포가 없다면!)
아군의 이니시 능력이 떨어진다면
예) 정글이
란두인의 예언이 나왔을 땐 <(Q) + 액티브> 이니시도 가능합니다.
상대 팀에 치명타를 주 딜로 삼는 평타 기반 챔피언이 있다면
조합으로 극강의 탱킹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방어력도 높지만,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가 매력적입니다.
한 사이클의 딜로 상대를 잡아내야 하는 암살자나 폭딜 챔피언,
공격력 / 공격속도 / 치명타 등 결국 평타가 중요한 원거리 딜러와 달리
잭스는 딜 뿐만이 아니라 <탱킹 + 추격 + cc기> 등 다방면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 때 얼어붙은 심장은 큰 도움이 되죠.
잭스에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위의 모든 능력을 제공합니다.
(Q) 추격 능력은 메뚜기급으로 상승하고,
(W) 지속딜이 크게 증가하며,
(E) 탱킹 및 cc기에서 압도할 수 있습니다.
상대 팀이 올AD 조합일 땐 미친 듯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AD챔피언들은 딜 사이클에 평타가 많이 섞이는데, 이를 반격으로 완벽히 막아낼 수 있습니다.
조합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0%를 맞추면
반격 쿨타임이 4.8초가 됩니다.
1초 간 기절 후 3.8초 동안 궁극기로 버텨줍시다.
한타 때 웬만한 탱커들만큼의 탱킹이 가능하며, 추격 능력 또한 위협적입니다.
또한 상대 팀에 잭스를 밀쳐내는 챔피언이 있을 때 올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에 의해 밀려났을 때, 짧은 쿨타임의 도약으로 재진입하기 위해서입니다.
단, 상대 팀에 AP 챔피언이 많을 경우엔 올리지 않습니다.
AP챔피언을 상대할 때 필요한 체력, 마법 저항력이 전무하기 때문에
들고 있지 않은 아이템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적응형 투구
상대방에 AP챔피언들, 특히 스킬 1개가 주력 딜인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를 들 수 있겠죠.
폭풍전사 시절에는 마법공학 총검이 2코어였기에
마법 저항력은 주로 정령의 형상으로 확보했습니다.
지금은 거대한 히드라를 2코어로 올리기에 치유 증가 효과를 십분 활용하기 힘듭니다.
정령의 형상
마법저항력과 동시에 치유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잭스는 자가 치유 스킬이 전혀 없기에 아군 챔피언들과 아이템을 보고 간간히 올립니다.
- 마법공학 총검을 구매했을 때
- 아군에 힐러가 있을 때
힐 아이템들의 효과를 받자고 올리지는 맙시다.
가시 갑옷
다른 효과들보다도 상대 챔피언의 치유 감소를 위해 올립니다.
탱킹 능력은 란두인의 예언이 좀 더 우월합니다.
얼어붙은 심장의 한타 능력이 좋구요.
상대 팀에
- 힐러가 있어 한타가 힘들거나
- 생명력 흡수 아이템이 많거나
- 평타가 주딜인 챔피언들이 많을 때 올리는 게 좋습니다.
특히 를 상대할 때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지속적인 체력 회복이 매섭기 때문에 만으로도 딜과 체력 회복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덤불 조끼로 감소시킨 체력 회복량이 곧 이 아이템으로 넣은 딜입니다.
망자의 갑옷
보통 풀템 상황에서 신발을 팔고 구매합니다.
망자의 갑옷은 이점은 이동 시 이동속도 증가로 인한
- 빠른 합류
- 뚜벅이의 이동속도 보완
그리고 소소한 데미지 증가를 들 수 있습니다.
신발을 팔았을 경우 이동속도가 부족해져 도약 공격만으로는 추격이 힘들 수 있으니,
중 하나를 택해 이동속도를 보완해줍니다.
망자의 갑옷보다 좋은 방템들이 많기 때문에 잭스에게는 우선 순위 밖에 있습니다.
처럼 뚜벅이들에게 어울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짤짤이로 잭스의 체력을 끝도 없이 깎으면서, 자신은 골드를 미친 듯이 벌어갑니다.
딜교환을 시도해도 귤과 화약통 때문에 이득을 보기는 힘들고,
골드 격차는 끝도 없이 벌어지기 때문에 삼위일체가 나온 타이밍에도 여전히 힘들 수 있습니다.
도벽이나 집공은 버리고, 착취의 손아귀와 결의에 룬을 투자하여 버티는 식으로 가야 할 만 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탑을 안 봐준다면 진 겁니다.
애초에 픽 자체부터 지고 들어갔습니다.
닷지를 안 하는 에반스지만, 여러분께는 닷지를 추천합니다.
잭스의 맞딜 또한 쉽게 차단합니다.
짤짤이 자체도 짜증나는데, 맞딜도 안 되니 미칠 노릇이죠.
특히 중반에는 잭스의 한타력을 훨씬 앞섭니다.
후반까지 질질 끌고 가야 해볼만 합니다. 버티고 버티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의 모든 스킬이 갖추어지지 않고, (W)레벨이 낮을 땐 일방적인 딜교환에 당합니다.
파밍에서 조금 뒤처지더라도 다음 귀환부터 이길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버티세요.
야스오는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잭스가 조금만 도움을 받아도 쉽게 야스오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에코의 패시브 발동 각 자체를 주지 않기 때문에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으며,
한타 때도 에코의 패시브를 잘 보며 반격을 잘 활용하면 한타 기여도 또한 잭스가 높습니다.
상대 딜러진의 핵심 스킬을 못 막더라도, 골카 하나를 반격으로 막을 수 있다는 점에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장점을 상쇄하기에 좋습니다.
우리가 갓쉔의 팀원을 죽일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의 허락을 구하는 것이다.
모든 킬은 갓쉔의 자비로움에서 나온다.
그가 허락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단 1킬도 얻을 수 없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그를 밴하여 영원히 봉인하는 것이다.
- 쉔래동화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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