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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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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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형 미드카르마

- 빵재이야(2018-03-08, 조회수: 11430)


다른분들 공략


(Frost Queen's Claim(수호자의 유물))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이 거의 필수였어요.

저도 해봤는데 좋아요, 특히 한분은 저기에 Redemption(구원)까지 추가하면서


템효율을 극대화 시켰는데. 해보니까 망하지만 않으면 25분쯤에 4코어 다뜨더라구요 다 값싼템이라 그런지..


저 템트리는 안전하게 가고싶을때 좋을거같아요 마저, 체력이 올라가면서 생존력이 좀 올라가드라구요


쨋든


저 템트리랑 비교하자면 제 템트리는 강력한딜 + 이속(451) + 비교적 빠른 만쿨감(45%) 라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서론은 이정도만 하고,


룬, 서머너 스펠, 스킬트리는 어짜피 개인차에 워낙 다들 잘 아시기때문에 참고만하셔도 되고,


아이템트리 부분만 정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본인이랑 잘 맞으시는거 드세요 , 제꺼 2가지만 언급하자면..


# 깨달음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깨달음으로 빠른타이밍에 45% 완성 ( 약 10~15분 사이 )  이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 교체후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로 45%유지


#비스킷

저같은 경우는 맨처음 Doran's Ring(도란의 반지) 하나만 사고 100원 아껴둡니다.


그리고 코어템을 대천사로 올리기 때문에 깨알 마나통 + 는 주문력으로 이어지죠


하지만 이건 그냥 개인차라서 하고싶으신거 들면되요.


*마법의 신발은 후반을 보자면 좋은데 이속10때문에 초반에 일찍 신발을 사야하는경우에 못산다는 단점이 있어서


그냥 안합니다. (포킹케릭한테는 빠른 신발)


저는 Ignite(점화)만 듭니다. (트페,쉔 조합같은겨우는 텔포들어줌)


Teleport(순간이동) 제가 텔각을 잘못봐서 점화를 드는거도 아니고요.


카르마는 라인전만 보자면 초중반에 상위권에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점화를 듭니다.


텔도 전혀 나쁜건 아닌데


보통 제가 텔들면 솔킬 따는 상황이 거의 안나오더라구요.


하지만 ,

개인차기때문에 나는 Teleport(순간이동)이 좋다 ! 하시는 분들은 텔도 좋아요 ~


Cleanse(정화)는 가끔 ~ 상대 속박, 스턴류 챔프가 4명이상이면 들어줍니다. (또는 조이.. 아니면 조이같은..)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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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er Flame(내면의 열정)5-Focused Resolve(굳은 결의)3-Inspire(고무)5

식으로 가는데요

이역시나 W1만 찍고 쉴드5부터 올리니

딜이 너무약합니다..

그리고 어짜피 중후반부에부터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를 자주 사용하므로

Focused Resolve(굳은 결의)3개 올리고 쉴드 마스터 합니다.



스킬 콤보

예전 공략들에 많이 썼었는데 또 쓰려니 힘드네요,,


기본적인 스킬콤보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가장 강한 딜 - 대개 1:1 상황

 Inspire(고무)-Focused Resolve(굳은 결의)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2. 상대딜이 버틸만 하고 역관광 낼때

Inner Flame(내면의 열정)-Inspire(고무)평타좀 섞어주고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 Inner Flame(내면의 열정)  * 주의할점 만트라W 너무 빠르게 쓰면 안됨


3. 슬로우 묻히고 속박만 걸고 빠지면서 아군팀에게 전체 쉴드+이속

 Inner Flame(내면의 열정)-Focused Resolve(굳은 결의)-Mantra(만트라)Inspire(고무)

스킬 활용 팁

 다들 아는 사실들이죠?


1. 궁극의모자 때문에 시작하자마자 R사용하면서 미니언오기전에 2번 사용하기

2.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는 즉시한번, 마지막에 한번, 잃어버린체력의 20% 라는점.


3. ☆☆ Inspire(고무) 자기자신에게 스킬 - 4번 매우 편합니다. 꿀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공략을 쓴 이유인 아이템 설명란입니다.


좀 다르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도 없고..


일단 제가 생각하는 카르마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속 입니다.


사실 쿨감은 너무나 당연한거자나여..


왜 이속이냐,


카르마는 솔직히 거리 조절만 잘된다면 사기급에 가까운 유틸로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한데


일정 사거리까지 다가간다음 스킬을 시전하면


상대는 그 틈에 순간적으로 빠르게 다가와서 스턴이든, 폭딜이든 넣어버리는 거죠


솔직히 이거는 미드 누커형챔프는 다 비슷하긴 한데


카르마는 즉발형 스턴기가 없기때문에 다가오는 적을 슬로우 말고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 이속을 ㅈㄴ 빠르게 만든담에 설혹 거리를 좀 주더라도 바로 벌릴수 있게 만들자는 겁니다.

(향로 까지 템뽑으면 기본이속 451, Inspire(고무) 사용시 약 640, 쿨감은 4.5초)


본론으로 들어가서

첫코어는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인데요 보통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시점은 20분 정도입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가 나오면 45%완성(약10~15분)에다가 마나통도 엄청나서 (+깨알 비스킷 시너지)


첫 블루만 먹고 그 이후로 블루 양보합니다. 그래도 마나 모자랄일 거의없습니다.


주문력은 20분이면 대천사포옹이 뜨는데 그때 +53정도 뜹니다 합이 103 이죠. 마나재생을 위한템인거같은데


실제로는 주문력이 엄청납니다 ; 거기다 쉴드, 쿨감20%까지..


** 플레이 해본결과 성배트리 타면 마나재생템 3개로도 블루 없이는 쿨감 45퍼카르마를 버틸 수가 없습니다. ;;

이후 (주문매듭 구슬)가 뜨면 슬슬 날뛰기 시작합니다. 사실 거의 +이속 10% 때문에 고른템이에요.


QWER 엄청나게 쿨돌리는 카르마라서 구슬 스택도 금방금방 쌓이고요.


구슬은 풀 스택시 4초간 이속, 주문력이 구슬 하나 더산수준이라 엄청납니다..

그리고 피날레는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를 사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 교체 한순간부터

이속 451을 찍는 카르마 이기 때문에 (Inspire(고무)사용시 640정도 육박함 ㄷㄷ.. 쿨 약 4.5초..)


미ㅊ년 소리들으면서 날라다닐수 있습니다.


진짜 겪어보셔야 아는데 포킹챔프가 이속이 빠르면 잡을수가 없습니다.


또한 붙어도 공격을 받아도 , Inspire(고무),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좀비처럼 살아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무난하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올리면서 강력한 딜로 찍어누르게 끔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궁꼬라박.. 노답

대치상황에서

점멸로 회피 말고는 거의 죽는다고 봐야함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실력차에따라 너무 쉽거나 너무 어려운데요

저는 일단 텔포는 들되 최대한 트페를 압박하는식으로 운영합니다.

양쪽 시야를 정글이랑 같이 먹으면서

라인으로 계속 밀어넣는 방법이 최선인거 같아요 ;

근데 삐끗하다 상대 정글오면 노랑카드씹사기 ' 때문에 바로 디질수도 잇음
블리츠크랭크
끌리면 노답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리
사실 다 파일럿이 중요한데요

그나마 빠른이속으로 와리가리 칠 수 있는 챔프가 비교적 쉬운거 같아요
럭스
사실 다 파일럿이 중요한데요

그나마 빠른이속으로 와리가리 칠 수 있는 챔프가 비교적 쉬운거 같아요
직스
사실 다 파일럿이 중요한데요

그나마 빠른이속으로 와리가리 칠 수 있는 챔프가 비교적 쉬운거 같아요


그리고



Yasuo(야스오) 벤합니다   그냥 짜증남 딜교가 길게가면 결국 마나가 먼저딸리게 되있음.

 

 

 

 추후 업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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