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원딜 카이사 AD AP 공속 다 챙겨버리자!
안녕하세요. 롤 브론즈 FakeLuna 라고 합니다.

심심해서 롤 들어왔더니 이게 뭐야? 카이사 등장!
그래서 플레이 해봤는데 엄청 좋더라고요.. 너프가 시급하다;;
긴글 없이 그냥 써보세요 맘에 안들면 나가시면 되고 다른분들 것 쓰시면 됩니다.
그냥 한번 써보세요 ㅋ 진짜 나쁘지만은 않더라고요. ㅎ

맨 아래가 첫판인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고 그래서 똥 쌋는데 두번째판은 이해했기에 달려봤지..
근데 역시 생존력이 부족하더라고. 그래서 세번째판에 생존력 중심으로 해보려니깐 구인수를 초반에 가면 되더라고
따라서 너프되기전에 써보세요 졸잼;;
(추가)AP는 가면 안될 것 같습니다. AP보단 AD일 때 효율이 높네요 ㅎ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2) | 2374 | 마나 | 345 (+40) | 1025 |
공격력 | 59 (+2.6) | 103.2 | 공격 속도 | 0.644 (+1.8%) | 0.841 |
5초당 체력회복 | 4 (+0.55) | 13.35 | 5초당 마나회복 | 8.2 (+0.7) | 20.1 |
방어력 | 27 (+4.2) | 98.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음.. 저는 카이사가 패시브 4타 이후 때려야 터지는 걸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근데 집중공격이 그 전에 터지면서 패시브를 강하게 함으로써
원거리 딜러지만 암살이 가능한 뉴 메타가 됬습니다.
룬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렇게 까지 룬을 파보진 않았지만 원거리 딜러를 많이했었고
원거리 딜러들이 가는데로 가보았고 거기에 카이사 만의 장점인 AD AP 계수를 모두 신경 쓴 룬입니다.
반박 시 최소 인정합니다. 하지만 저도 개선할 필요가 아직은 없다고 보기에 그냥 합니다.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4~24 (+0.12AP) + 중첩당 1~6 (+0.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 겁나 쉽더라 W 맞추고 E 쓰고 풀리기 전에 R 으로 진입 후 평Q평평평 조지면 죽더라..
이해 쉽게 써줌. W-E-R-평Q평평평평... Q평평..
단,W는 맞추셔야합니다. 패시브 2회 ~ 3회 중첩이기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맞추셔야합니다. 못맞추면 들가면 안돼요 암살 못함..
스킬 활용 팁
궁은 절대 함부로 쓰세요 ㅎ 그래야 킬각이 나오더라고요..
특히 1ㄷ1 최강 이지만 1ㄷ2,1ㄷ3 + cc기 다수라면 불리합니다.
웬만하면 다수와 싸울 땐 혼자 들어가지 말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 템 무조건 구인수 왜냐? AD AP 공속 다 들어있어서 진화 게이지 어느정도는 채워줌.
두번째 몰왕검/ 암살에 쉬운데 그만큼 암살 당하기 쉬움. 추노 와 도주 + 흡혈 만능;; 공속 공격 다있네.
세번째 무대/ 치명타는 낮지만 원거리 딜러인 만큼 평타 뎀이 높아야하기 때문에 무대 가준다.
네번째 리치베인/ 무대까지만 나와도 게임은 정리 가능한데 리치베인까지 꺼냈으면 캐리가능
마지막 유령무희/ 솔직히 치명타 낮아서 올려주는 것도 있는데 E 쓸 때 부딪히고 다니면 깐지가 안나잖아?
그래서 안부딪힐려고 쓰는건데 이거 개사기더라 ㅎ...
신발은 돈 애매하게 남을 때 업글하는거임..
(추가)몇판 해보니깐 템트리는 확실히 이것이 좋은 것 같음.
구인수+몰왕+BF대검 -> Q 진화
구인수+몰왕+광전사신발 -> E 진화
구인수+몰왕+방출의 마법봉 ->W 진화
추천 진화 순서 E 진화 1순위 즉, 구인수 몰왕 광전사 후 BF대검으로 가세요
W는 마지막에 진화하세요. 물론 초반에도 좋지만 AP템은 압도적으로 AD보다 약한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E Q W 순서로 진화 하세요 ㅎ
(테스트)리치 베인 빼고 대천사의 지팡이 테스트 중입니다. -> 대천사 효율이 안좋네요.
(테스트)리치 베인 빼고 존야의 모래시계 테스트 중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딱히 어려운건 아닌데 사거리가 길어서
초반에만 사리고 6렙 이후부터 W E R 평Q평평.. 콤보로 암살가능.
6렙 이전에만 잘 버티면 됨.
초반에만 사리고 6렙 이후부터 W E R 평Q평평.. 콤보로 암살가능.
6렙 이전에만 잘 버티면 됨.

애쉬
딱히 어려운건 아닌데 사거리가 길어서
초반에만 사리고 6렙 이후부터 W E R 평Q평평.. 콤보로 암살가능.
6렙 이전에만 잘 버티면 됨.
팁)애쉬 궁극기는 카이사 궁극기로 회피 가능.
초반에만 사리고 6렙 이후부터 W E R 평Q평평.. 콤보로 암살가능.
6렙 이전에만 잘 버티면 됨.
팁)애쉬 궁극기는 카이사 궁극기로 회피 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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