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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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사, 공허의 딸
Kai’Sa, Daughter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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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몰왕 원딜 카이사 공략(수정)

- 인피니티버프(2018-03-09, 조회수: 4736)

어디까지나 써본 템트리로 써놓은 글이니 지적이나 조언은 환영입니다.


골5가 끄적인 글이니 고수분들은 비판적인 시각에서 봐주세요~

카이사, 공허의 딸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345 (+40) 1025
공격력 59 (+2.6) 103.2 공격 속도 0.644 (+1.8%) 0.841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2 (+0.7) 20.1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 525

기민한 발놀림은 너프건도 있지만 카이사 초반 딜이 생각보다 약하더라구요

부족한 딜을 집중공격으로 보완해줍니다.


왠만하면 승전보를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과다치유는 기민한 발놀림을 걸렀기 때문에 뺐고 침착 룬을 쓸 만큼 마나가 필요한 챔피언은 아닌것 같아요.


전설:민첩함 룬은 필수입니다.

라인전이 흥했을 때는 2코어가 나오기 전에 e진화를 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최후의 일격은 원딜 공통이니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보조룬은 취향이지만 이것저것 써본 결과 결의로 부족한 생존력을 채워주는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뼈 방패와 재생의 바람을 추천드려요.

원딜 공통 스펠입니다.

다른거 들지 마세요.

두 번째 피부 (Second Skin)
기본 공격 시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쌓고 5~23 (+0.15AP) + 중첩당 1~12 (+0.025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회 중첩이 쌓인 적을 공격하면 플라즈마를 소모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15% (+주문력 100당 6%)의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 아군이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중첩을 1회 적용합니다.

카이사의 피부가 능력치에 따라 기본 스킬을 진화시킵니다.
이케시아아 폭우: 추가 공격력 100 필요
공허 추적자: 주문력 100필요
고속 충전: 추가 공격 속도 100% 필요
플라즈마를 소모하면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레벨이 올라서 상승한 공격력도 이케시아 폭우의 진화에 영향을 줍니다.
이케시아 폭우 (Icathian Rain)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카이사가 근처 적들을 추격하는 미사일을 6개 발사하며, 적중한 단일 대상의 적에게 40/55/70/85/100(+0.55 추가 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미 미사일에 맞은 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추가 적중할 경우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추가 공격력 100 - 이케시아 폭우가 미사일을 12개 발사합니다.

체력이 35%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공허추적자 (Void See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 광선을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고 30/50/80/105/130(+1.3 총 공격력)(+0.4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선에 적중된 대상에게는 플라즈마 중첩이 2만큼 쌓입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주문력 100 - 공허추적자가 플라즈마 중첩을 3만큼 적용하며 적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2500)
고속 충전 (Supercharg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카이사가 공허 에너지를 고속 충전하여 이동 속도가 55/60/65/70/75%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100%) 증가하고 충전 중 유체화 상태가 되며,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살아있는 무기 : 진화에 필요한 공격 속도 100% - 0.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시간은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2초 동안 70/90/110(+0.9/1.35/1.8 총 공격력)(+1.2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2000/2500/30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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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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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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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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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사냥본능
(Killer Instinc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카이사가 플라즈마 표식이 남은 적 챔피언 근처로 빠르게 돌진하며, 3초 동안 75/100/125(+1.0/1.5/2.0 총 공격력)(+0.7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500/2000/2500
 

 

이렇다 할 콤보는 없고 Q는 평타나 이동 중에도 자동으로 날아가니 교전시에는 미니언이나 목표로 하는 적의 위치를 고려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w - r 콤보는 추노에도 쓸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도주기로도 활용 가능하니 참고해두세요.


예시 - 상대적으로 도망치기 좋은 위치에 있는 적에게 w 적중 후 궁으로 따라붙고 그대로 도주


궁극기가 사용 가능 표시가 떠도 플라즈마가 묻어있지 않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니 꼭 w나 평타로 묻혀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저는 큰 무리가 없는 이상은 몰왕 - 스태틱 - 인피를 가는데 이렇게 갈 경우 카이사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인 e 진화가 2코어 단계에서 나오게 됩니다.

또한 카이사는 라인전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선몰왕을 뽑는 편이 라인전을 편하게 하는데는 더 좋은것 같네요.


2코어로는 스태틱을 올려주었는데, 바로 깡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을 올리기보단 스태틱을 가주는 편이 카이사의 라인 클리어력을 받쳐주면서 패시브를 이용한 한타 딜 기댓값을 올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루난이나 유령무희, 고속 연사포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갈 수도 있겠지만 3코어로 올리는 인피와의 시너지는 스태틱이 가장 좋았던 것 같네요.


3코어 인피는 비싸지만 카이사의 순간화력을 가장 잘 뽑아주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w - r 콤보로 추노한 뒤에 q와 스태틱 평타가 터질 경우 거의 누커만큼의 딜이 나오더라구요. 궁극기 쉴드량을 위해서도 인피는 거의 필수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인피까지 나올 시 q진화가 완료됩니다.



3코어 이후에는 취향이나 상황에 따라 많이 갈리게 되는데요.


* ap 대응템


상대가 ap가 아프다 -> 멜모셔스

상대 cc가 위험하다 -> 시미터



* 방관템


상대 누커가 무섭다 -> 도끼

문도나 마오카이, 혹은 소라카 같은게 있다 -> 필멸자

돼지가 많다 -> 도미닉



* 그 외의 아이템들


- 구인수의 격노검 : 시너지가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구인수보단 몰왕 쪽이 좀더 취향이네요.

- 내셔 : 총검과 같이 쓰면 w진화까지 할 수 있고 패시브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 템.

- 삼위일체 : 딱히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 스테락의 도전 : 얘는 추가 공격력이 중요한 카이사가 가면 정말 무쓸모니까 가시면 안됩니다.



+ 총검에 대하여


구인수 - 총검의 경우 w진화까지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상대 조합에 탱커가 적다면 이쪽이 더 나을거 같네요.

단지 선몰왕 템트리의 장점은 e진화가 더 빠르다는 점에 있으므로 구인수 - 총검보다는 플레이 스타일이 더 안정적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잘하는 사람은 다 무섭지만 쓰레쉬는 특히 까다롭습니다.
스카너
이속 빨라서 도망치려면 서폿이 잘 커버쳐주거나 아예 각을 주면 안됩니다.
시미터 강제도 거슬리고 w - r 로 도망치면 궁이 빠져버리니 상당히 짜증나요.
그냥 벤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카직스
생각보다 생존기 부실한 카이사는 카직스가 너무 무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나마 상대하기 편한 아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카이사 은근히 라인전 약합니다. 딜교도 썩 좋지 못하고 초반딜도 약해요.

최대한 cs 챙겨주시면서 싸울 땐 적당히 간 보면서 싸우는게 좋은것 같네요.


초반 운영법

 뼈방패와 재생의 바람을 올리셨다면 딱히 도란방패를 들지 않으셔도 할만할것 같네요. 초반딜이 썩 좋지 못하니 적당히 눈치 보면서 운영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2코어만 되도 라인 클리어가 상당히 빠릅니다. 교전 딜량은 아직 만족스러울 만큼 강하지 못한 것만 유의하시면 되고 똑같이 3코어가 나왔다면 거의 상대 원딜을 압도하실 수 있을 겁니다.


후반 운영법

4~5 코어까지 나온 카이사의 딜량은 현 시점에선 괴물입니다. 단지 팔이 좀 짧으니 베인 쓰시는 것처럼 하시면 될거 같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이랑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지만 추노력은 더 뛰어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w - r 콤보는 생존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단걸 기억하시면 더 좋으실 것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여기까지 모자란 공략이었습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지적과 조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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