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92.9% (13표)
0% (0표)
7.1% (1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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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4
(8.19v) 오리아나 완벽공략 이것만 보면 캐리!

- 어람숑(2018-09-29, 조회수: 195434)

안녕하세요!


( 시즌 8 현재 승률입니다. )




지난 시즌7에서 '배리어 오리아나 교과서' 공략에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시즌 8에는 개인적으로 조금 바쁘기도하고 그래서 공략은 넘어가려했는데

이번시즌에도 많은 분들이 게임상에서 귓으로 질문해주셔서

간단히나마 오리아나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하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미드메타에서 오리아나가 낮은 승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또한 조금씩 가려가면서 픽하고 있고 벤픽에도 신중을 가하고 있는데요


더군다나 오리아나의 생명 모렐로노미콘의 핵심 효과

' 챔피언 처치 또는 어시스트시 마나를 되돌려받는 ' 아이템효과가 삭제되면서

상당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제가느끼는 이번시즌의 대격변 룬패치에서

오리아나는 초반 플레이스타일이 이전 시즌들과는 다른 플레이로 운영하시면

조금 더 강하게 밀어붙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전반적인 운영과 가장 효율적이고 강력할 수 있는  변화된 템트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돌아왔습니다.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먼저 전시즌과 가장 변화가 큰 룬부터 말씀드릴게요.


이것저것 다 사용해봤지만


[ 핵심 특성 ]


핵심특성에는 마법 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강력하기도 하고요.


마법 특성에서 '콩콩이'


오리아나 챔프 본인과 아군에게 쉴드를 걸어주기도 하면서 동시에

 지속적인 Command: Attack(명령: 공격)q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w 의 견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콩콩이 특성의 가장 수혜자가 아닐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밑쪽 특성은 취향이라고 생각되네요


첫번째 줄에는 무효과 구체 또는 마나순환팔찌를 이용해주세요. 궁극의 모자보다는

라인전에 도움되는 두가지 특성입니다.

초반에 견제를 통한 마나소비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마나순환팔찌를 선호합니다.


탈론, 제드, 피즈, 카타리나 이같은 암살자 챔프상대로는 무효화 구체가 상당히 도움이 될때가 많습니다.


두번째 줄에는 갱회피기가 없는 오리아나한테 이동속도는 상당히 메리트있는 룬이에요.

루덴의 메아리에 붙어있던 이동속도 효과가 삭제 되면서 더욱 간절한 룬입니다.


3번째 줄 룬은 주문 작열이 적 미드라이너와의 딜교환에서 맞대응 할 수 있는  딜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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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조 특성 ] 


두가지 입니다.


공격적인 성향을 가졌다 -> 지배에 승전보 (일명: 갓전보) , 최후의 일격


아니다 상대 라인전을 이길 수 없을 것 같다. 암살자류 챔피언이다. -> 결의 특성에 뼈갑옷

                                                                                               상대ad(강철피부),상대ap(거울갑옷)


**영감**


보조특성으로 영감을 들었을때 얻는 주문력 능력치가 쏠쏠합니다.

가장중요한 특성은 '초시계' 로 게임을 하다보면 딱 초시계가 완성되는 타이밍에

완벽하게 한번 쓸 수 있는 각이 나올겁니다.

초시계가 있고 없고 게임이 한번에 터져버리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특성입니다.


쿠키는 마나 소비량이 초반 라인전 구간에 유지력을 상당히 높여줍니다.

물약을 3~4개 가지고 라인전을 한다고 생각하면 되기때문에

첫 템 양피지(1300원)을 구입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전 시즌과 다르지않게


이번시즌에도 배리어/점멸 을 주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만큼 스펠을 자유자재로, 본인 입맛대로 사용할 수 있는 챔피언이 몇 없습니다.

상황에 맞게


정글 2:2 교전에서 우위를 잡겠다 하시는 분은 Heal(회복)'힐'


솔킬로 찍어누르겠다 Ignite(점화)'점화'


상대 미드라이너가 트페, 정글이 람머스다(극단적 cc) -> Cleanse(정화)정화


상대가 암살자(ex.제드)다 -> Exhaust(탈진)'탈진'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여러 대상을 공격 시 매 타격마다 10%만큼 적은 피해를 줍니다.(최저 40%)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오리아나 공을 이동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스킬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죠.

Q는 스킬 설명을 읽어보고 한번만 눌러보시면 어떤스킬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럭스 E스킬과 같이 보이지않는 '시야' 를 볼 수 있다는 점!

부쉬를 들어 가기 전에 Q로 공을 이동시켜 혹시라도 모를 적이 있는 곳을 대비합시다. 


필요에 따라 멀리있는 공을 불러오고싶은데 E스킬이 쿨이다! 하는 상황이면

Q로 오리아나 앞으로 Q를 쓴 다음 공을 먹어버리면(지나가시면 됩니다) 다시 오리아나한테 공이 붙습니다.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60/105/150/195/240(+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20/25/30/35/4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오리아나의 범위스킬을 담당합니다.

사용하면 공밑에 원이 생기면서 적에게 적중시키면 피해를 주고 상대방의 이동속도를 낮춥니다.

반면에 원 안의 아군 이동속도는 증가시킵니다. 물론 오리아나 자신도요.


이걸 이용하여 아군과 같이 이동하는 경우 -아군이 앞에 있다면 E+W로 빠르게 이동.

                                                         -아군이 내 뒤에 있다면 몸에 공달고 W 빠르게 이동.


로밍을 갈 때에 W를 쓰면서 이동합시다.

누가 먼저도착하는가 의 싸움 로밍에서 이동속도의 영향은 큽니다.


도망치는 아군 [ex)블리츠 그랩이 도망가는 아군에게 발사 되었을때] 재빠르게 E+W로 이동속도를 증가시켜

빠져나가는 것을 도와줍시다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4초 동안 60/100/140/180/22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60/90/120/150/180(+0.3AP))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E스킬 보호는 자신 또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독특한 효과가 눈에띄죠.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수치의 75% 피해를 받습니다.

쉴드도 걸고 데미지도 넣을 수 있다는 재밌는 스킬입니다.

내가 아군에게 공을 던져줄 때,그 공을 다시 당겨올 때 지나가는 적챔피언과 미니언에게 피해를 준다.


패시브 효과는 오리아나 평타에 주문력 계수가 추가되서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

          초반 라인전 싸움에서 쉴드로 상대방 평타는 막고 주문력 평타를 넣어 싸우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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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아나는 기본적으로 공을 움직여서 상대방에게 딜을 넣는 챔프입니다.

루덴 존야 아이템등의 쿨타임감소를 활용하여 활용하여 빠른 40%쿨감을 맞춘 후 QCommand: Attack(명령: 공격)스킬을 자유자재로 부려

압도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빠른 공 이동을 위해서 한번 더 클릭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위해서

저는 모든스킬을 '스마트키'  활용합니다.


Q스킬의 최대사거리를 몸으로 익히세요. 오리아나가 상대방의 스킬사정거리 밖에서 일방적인

딜교를 넣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최대한 멀리서 적을 공격하세요.

스마트키를 사용하면 Q스킬을 썼을때 최대사거리 밖을 찍게되면

오리아나가 시전거리까지 걸어가고 스킬이 시전됩니다. 처음엔 적응하시는데 시간이 좀 필요할거에요.

Q스킬 최대사정거리 안에서 움직여야 손 꼬이지 않고 스킬이 즉시시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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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공 이동을 위해서 한번 더 클릭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위해서

저는 모든스킬을 '스마트키'  활용합니다.


1렙은  E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Protect(명령: 보호)를 찍습니다.

[※오리아나 라인전 1렙구간은 qCommand: Attack(명령: 공격)로딜을하는게 아닙니다.]

정말중요해요. 미니언 막타를 챙기다가 E로 상대의 스킬 또는 평타를 막으면서 역으로

딜교를 해줍니다.

2렙에 Q배우고 계속해서 E 쉴드를 활용한 피관리로 미니언을 먹다 3렙이 된 후 W를 찍어주고

주도적인 딜교에 나설 수 있습니다.


일방적으로 칠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1렙 Q, 2렙 W찍어서 압박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회피기없는 오리아나가 갱위협에 노출되기 쉬워요.

무난히 코어템나오면 엄청나게 강력해지기 때문에 초반라인전은 차분하게 가시는게 좋습니다.


이 부분이 지난 시즌들에 강조했던 부분입니다.

시즌 8플레이에서 가장 크게 변화를 줘야될 부분이기도 하구요.

저번 시즌까지룬에 주문력, 마관룬을 들면서

강력한 평타기반으로 견제를 했지만 그게 없어졌습니다.

대신 생긴 강력한 콩콩이 견제를 통해 그 부분을 매꿉니다.


1레벨 Command: Attack(명령: 공격)q 로 적챔피언 살짝 툭 쳐보면 압니다. 콩콩이 효과로 엄청나게 피많이까집니다.

2레벨에 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찍고 qw 해버리면 전보다 훨씬 라인전에서 압박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Command: Protect(명령: 보호)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 트리를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Command: Protect(명령: 보호)로 바꿔

찍고 라인전 가시면되겠습니다


선E를 찍어야 하는 챔피언들은 밑에 대응법에서 말씀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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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AP챔프의 첫 친구 도란링으로 시작합니다.

포션으로 시작하시는 분도 있는데

무조껀 도란링시작하세요.

도란링의 가장 핵심옵션인

기본지속효과 : 유닛 처치 시 마다 4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거 무시하시는 분들 많으신대요

이거하나로 라인전마나 유지하는겁니다. QWE를 난사하면서 딜교를 하는게 아니에요.

E걸고 평타, QW로 딜교하고 막타로 미니언먹으면서 마나 채우면서 다시 스킬을 쓰는거지

마구자비로 QWE쓰시면 당연히 마나모자르죠.

마나모자르다고 계속 집에 갈수도 없구요. 바로 그 문제를 저 효과가 라인에서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양피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는 고유지속효과로 라인전 마나를 유지하게해주는 아주 꿀템입니다.


양피지를 통한 상위아이템들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마나통을 늘려주는 효과, 스킬재사용시간 감소, 추가 마법데미지를 가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는 첫코어로 핵심 아이템입니다.



 일반적으로 마법사의 신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선택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신발 ***


양피지 이후 ap 라인전이(르블랑, 피즈) 조금 라인전이 힘들다 싶으시면 헤르메스 올리면 좋아요!


2코어 - 알차게 사용한 초시계 -> 존야의 모레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공허의지팡이 


3코어 -   (망각의 구)망각의 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라바돈의 죽음모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AP 대표적인 주문력 템이죠. 특별한 효과없이 주문력 뻥튀기 템이라

강력한 딜을 내고싶을 때에 이만한 템이 없습니다.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하위아이템의 변화로 하나하나 템나올때 마다 엄청난 딜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공허의 지팡이를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라바돈 앞으로 가도되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암살자는 오리아나 카운터입니다.

탈론은 날렵한 스킬활용으로 적의 스킬을 피하고 순간적으로 딜을 넣는 챔프로

대표적인 챔프죠.

오리아나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번 탈론리메이크는 뚜벅이 오리아나를

라인전에 아에버려두고 탑봇을 막살내는 경우도 나오더군요. 조십합시다.
야스오
야스오는 과학입니다.
잘하는 야스오는 기가막힌 장막으로 공다막아요

공을 썼는데 그 뒤로 장막이 펼쳐진다? 쉴드로 공을 불러도 공이안와요.....

정말 답도없는 씹사기 장막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수는 야스오 충이기에 쉽게가져가는 판도 있을수 있겠군요!
제드
정말이지 너프를 먹였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환호를
질렀지만서도 나오면 정말 이기기힘든 무시무시하고 양아치같은....

노코스트 스킬로 끊임없는 견제와

손목보호대의 강요

오리아나 공을 요리조리피해서 킬을 따내는 악마입니다. 벤하세요 마음편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물몸에 도주기없는 챔프들은 오리아나의 먹잇감입니다.

속박피해주시고 플레시 없으면 궁으로 쇼로롱해서

300원드시면됩니다.
말자하
이번시즌에 해설자 클템도

쓰레기라고 말할 정도로 힘을 못쓰고있는 챔프입니다.

재앙의 환상e 스킬 무난하게 E쉴드로 상쇄시키고

스킬 사거리로 압살합니다.
아리
다음 패치에 기대되는 아리인데

지금은 약체로 속합니다.

논타켓팅 스킬 피해주면서

딜교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미드라이너의 라인 싸움의 핵심은

[ 상대스킬은 피하거나 보호스킬로 상쇄하고, 나의 스킬은 적중하는 것! ]

모든 챔프들은 각자의 공격스킬과 방어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리아나는 두가지 다 강력한 편이죠. 대신 보호막 스킬 이외에 회피기는 없습니다.

갱킹에 취약하기 때문에 정글을 계속 부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라인을 미는 플레이는 위험합니다.

항상 양쪽와드를 하면서 정글위치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1:1에 밀리는 챔프는 아니니까요!


콩콩이를 이용한 1렙 2렙구간 QW견제로 초반이득을 많이 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오리아나가 강력해질 타이밍은 루덴의 메아리가 나왔을 때 인거 같습니다.

(QRWEQ로 원딜이 원콤나기도 합니다.)

스킬레벨이 오르고 공의 이해도가 필요한 시점이죠.

몸에 블루달고 있을 땐 이동시 항상 W쓰면서 움직여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 싸움에선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오리아나의 지속딜은 거의 챔피언중 거의 최상이에요.

 오래 살아야합니다. 오래살아서 계속딜을 넣고 어마무시한 쉴드량으로 계속해서 아군을 지켜주세요.

 적들의 핵심스킬들이 날라오면 주저하지말고 플래시로 피해주세요. 오리아나가 죽어버리면 한타끝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받아치는 상황 - 후방에 포지션 잡아주시고 들어오면 피가 빠지는 챔피언들에 쉴드를 지속적으로 걸어줍니다.

                       전방의 적을 잡아야할 때는 원딜러와 같이 QW로 딜을 넣고 바로 원딜에게 쉴드걸어줍시다.

                       한타 페이지가 중반에 들어서 약간 진영이 정신없을 때 중간에 공을 넣고 뒤에 딜러까지

                       한번에 빨아주면 대승각도 나옵니다. 궁극기를 항상 맨처음에 걸고 시작하라는 법! 없습니다.

                       처음에 숨어있다가 딜러진에 써서 피반깍고 시작하면 좋지만 5:5 대치상황에서

                       앞라인에 탱커가 버젓하게 서있으면 선궁각 안나옵니다. 최대한 공컨트롤하면서

                       정신없는 그 틈에 R로 딜넣어줍시다. 집중해야합니다. 한타구도를 크게보셔야됩니다.


 이니시 거는 상황 - 진입하는 챔피언(렝가,카직스,헤카림,레넥톤, 말파이트 등)에게 공 걸어주시고 각보고 R W Q

                            방법이 있으나 위에 언급했듯 확정각이 아니면 안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숙련도가 떨어지면 공기팡 상당히 많이나옵니다. 멀지 않는 거리에 있다면

                            들어가는거 보고 걸어주셔두됩니다. 선뜻 E스킬 쿨타임돌아버리는데 필요한 상황이오면

                            굉장히 난감합니다. 잘보고써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Zed(제드) 제드 - Command: Attack(명령: 공격)Exhaust(탈진) 요새 많이 보이진 않지만  암살자 중에서도  꽤나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가지고 있는 스킬셋으로 요리조리 공을 피하면서 솔로킬도 낼 수 있고

                    로밍력도 강력한 챔프로 6레벨 궁극기로 진입하면 바로 탈진으로 데미지 감소시켜줍니다.

                    제드가 로밍각을 못보게 Q로 근거리, 미니언을 한번에 쭉맞춰주면서 빠르게 라인클리어 해주고

                    로밍간 제드를 쫓을 수 없을 때 어중간하게 따라가지 마시고 빠르게 미드타워 푸쉬도 좋은방법입니다.


Fizz(피즈)피즈 - Command: Attack(명령: 공격)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상황에따라 배리어, 탈진 두가지 다 괜찮습니다.

                    피즈는 1.2렙 구간에 많이 괴롭혀주고 3레벨 qwe를 다찍은 상황에서 갱콜과 함께

                    재간둥이로 들어오는 점화콤보를 조심해주세요.

                    6레벨에 점심시간 맞아버리면 바로 원콤입니다. 탈진을 들었다면 바로 걸어주세요.

                   

                    

Azir(아지르)아지르 Command: Attack(명령: 공격)barrier(방어막)orHeal(회복) 초반 라인전에서 라인을 밀리지마세요. 창에 찔린다고 힘없이 라인을 내줘버리면

                   포탑에 박혀서 밑도끝도없이 찔려야만합니다. 맞다이 약하지않아요. 배리어로 막고 맞딜교하면서

                   밀리는 라인을 유지하도록합니다.


Katarina(카타리나)카타리나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무리 안하고무난하게 게임을 끌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로밍력이 강한 챔프라 양 사이드 와드잘해주시고 사라질때 빽핑찍어줍시다.

                     

Xerath(제라스)제라스 Command: Protect(명령: 보호)barrier(방어막)orHeal(회복)


Syndra(신드라)신드라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Yasuo(야스오)야스오 Command: Attack(명령: 공격)Exhaust(탈진)orbarrier(방어막)


Ahri(아리)아리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Heal(회복)orCleanse(정화)


Ryze(라이즈)라이즈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Heal(회복)


LeBlanc(르블랑)르블랑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Heal(회복)


Kassadin(카사딘)카사딘 Command: Attack(명령: 공격)orCommand: Protect(명령: 보호) barrier(방어막)orHeal(회복)


Syndra(신드라)신드라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Exhaust(탈진)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트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Heal(회복)orCleanse(정화)

Ekko(에코)에코 Command: Attack(명령: 공격) barrier(방어막)orHeal(회복)


추후 계속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마치며

시즌 8에는 오리아나가 저평가 받고있는게 조금 안타깝기도하네요.

콩콩이를 활용한 딜교는 충분히 강력합니다.

오리아나가 수동적인 챔피언이라는건 변함없지만 그래도 재미만큼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영상이나 사진등은 아직 미숙하기도 하고

갑자기 급하게 쓰느라 넣진 못했지만 차근차근 보기좋게 만들어보겠습니다.


게임관전이 필요하시면 '오지니' 친구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부족한점은 댓글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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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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