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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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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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롤백으로 돌아온 렝가장인. 탑렝가 고촬

- 사자신렝가(2018-03-12, 조회수: 4400)

 안녕하세요, 4년전 롤을 처음 시작해... 당시 렝가 장인 BJ로 활약하던 변준형님과 BJ더기님의 플레이를

보고 렝가를 접하게되어 탑렝가 장인으로만 부캐계정 4개 모두 플레~다이아 구간을 달성한 전 탑렝가 장인입니다.

렝가가 리메이크되고 극방관렝가 템트리로 (드락-요우무-밤끝or가엔 템트리) 플레기를 달았다가...

스타와 배그를 전전하며 롤을 멀리했던 까닭인지 배치까지 망해버려 골레기로 떨어져 버렸더랬죠. (미친연패했음)

오른, 버프받은 다리우스, 마오카이 등등의 하드한 탱커들이나 무시무시한 딜탱병기들이 서식하는 곳에서

물론 부쉬를 이용한 변칙적 플레이로 깜짝킬을 따내거나 라인전 우세는 점할 수 있었지만... 한계가 보이더군요.

많은 탑렝가 장인분들이 공감하는 내용이시겠지만 적 탑라이너가 포탑 사정거리 인근에서 프리징하고 버티면서 갱콜을 쉴틈없이 외치면, 부쉬플레이 때문에 라인 중간이상에서 놀 수 밖에 없는 우리 연약한 탑렝가는 갱에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탱커와 동성장 해버리면 한타에서 입지를 잃어버리고 (당시에는 암살도 뜻대로 안됬습니다. qq 지연시간이

너무 길고, 동작이 버벅이다보니 솔직히 상대가 조금만 딜러를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를 해버리면 렝가는 그냥 위협용일뿐 실질적 한타력이 타 탑라이너들에 비해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 그렇다고 압살을 하자니 룬변화와 미친 갱킹에 당해

죽도밥도 안되더군요.

 해서 롤=장인챔을 지들 멋대로 리메이크하고 벨런스를 망치는 망겜 이라는 공식으로 롤을 떠나갈때 즈음... 렝가 Q의 롤백소식을 듣고 잊고있던 롤을 다시 접속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곧 시작된 폭풍연승... 7승1패 - 8승 1패- 5승 이라는 최근전적 20승 2패의 빛나는 전적을 세우고 나서야 저는 드디어 제 렝가가 돌아왔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이 감동을, 다른 탑 렝가 장인분들과 나누고자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먼저 룬에 대한 설명 입니다. 처음에는 과거 딜탱렝가의 영광을 살리고자 부옵에 결의를 들어 봤습니다.

(주옵션 감전-굶주린사냥꾼 까지는 고정입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별로다' 였습니다. 처음에는 만족했지만

정밀의 '승전보'가 도저히 버릴 수 없는 렝가의 꿀 특성이었기 때문이지요. 여러분, 탑렝가 왜하십니까?

상대 탑 라이너 찢어발기고, 한타때는 몸약한 딜러들을 죽이고 살아나고 죽이고 살아나고를 반복하며 게임을

터치기 위해서가 아닙니까? 한번 풀콤보 (궁-E-W-Q-Q)로 적 딜러 하나를 삭제하고, 근처 부쉬까지 최대한 빠르게

도망친다음 되돌아온 쿨에서 다시한번 (부쉬-Q-E-W-Q)로 뒤따라 오는 물몸 하나를 짜르고 짜르고 반복하거나 WW로 버텨가면서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 역관광을 내는 것이 렝가의 참 묘미가 아니겠습니까? 여기에 승전보는 더하나위

없는 최고의 특성입니다. 더군다나 개피가되어 허우적거리는 원딜에게 히드라 한방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특성인 최후의 일격... 여러분 렝가는 게임을 터쳐야 합니다. 지배->정밀 드세요.

(탱렝가의 경우 착취의 손아귀 특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 극딜렝가 충입니다.)

렝가의 패시브는 여러 놈들을 죽여야 합니다. 겜 시작할 때 서폿에게 부탁하세요.

(텔 들었으니, 적부쉬쪽에 와드항상 해주세요.) 요렇게 말해두고 적 정글이 봇에 개입했거나 OR 적 봇듀가

우리 봇듀의 킬각을 보며 라인을 압박해 들어올때 뒤에서 빠방~

부쉬에서 Q-E-W-Q 원딜or물몸서폿 삭.제... 빠른 패시브스택을 쌓기 위해서라도 텔은 필수에요!

그리고 제 탑렝가는 리메이크이후의 암살렝가와는 달리, 스플릿운영과 암살을 함께 하는

리메이크 이전의 캐리형 렝가 입니다. 굳이 텔 안들어도 킬각 잘나오니까, 텔드세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맞게썻는지 모르지만... 전 다른렝가 장인분들과는 달리 W선마 합니다.

단언컨데, 캐리형렝가는 W선마 해야해요. 암살형 렝가는 E선마 해도 됩니다.

하지만 앞부분에 말씀드렸다 시피 원딜자르고 두번째 풀콤보를 위해 쿨을 기다릴때

가장 늦게 도는 쿨은 W입니다. 하지만 W스킬은 찎으면찍을수록 데미지+쿨감이 함꼐되기

때문에 풀렙을 찍을시 E와 쿨타임이 거의 비슷해집니다. E는 데미지와 속도만 느려지지요...

W마뎀이 라인클리어나, 다인교전에서 딜도 은근쏠쏠하니 캐리형 렝가를 하시겠다면

반드시 W선마 해주세요.

 

스킬 콤보

 부쉬 Q-E-W-Q (삭제)

 부쉬 Q-E-W-W (라인전에서 킬각은 안나오고 개이득 딜교만 하겠다)

 부쉬 Q-E-W-E (묶어줄테니, 뒤를 부탁해 친구드라)

스킬 활용 팁

 많이 해봐야 알아요. 많이 해보세요 이건.. 굳이 팁을 드리자면 부쉬에서 뛰어야 첫스택이

꽁짜로 채워지니... 한명 암살하고 나면 스킬쿨 돌때 최대한 빨리 부쉬를 찾아 달리세요. 어리석게

함부로 따라오는 녀석은 풀콤보로 저승으로 보내준뒤 승전보로 살아나 다음 부쉬로 달립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우무 - 히드라 - 삼위 까지는 고정.

이후에 상황에 따라 내가 딜보다는 탱을

생각해야겠다 생각하시면

 

가갑->정령or 멜모셔스

 

탱보다는 딜러 한놈을 확실히 녹이겠다 하시면

 

가엔 -> 멜모셔스

 

딜탱하게 가서 한타력에 힘을 실어야겠다 하시면

 

스태락-> 맬모셔스도 괜찮습니다. (이럴거면 신발은 닌탑신으세요)

 

 

말씀드렸지만 제 렝가는 캐리형 렝가입니다.

왜 드락사르 안가요? 라고 물으시면 대답은

드락사르 가는 렝가는 암살렝가 입니다.

원딜하나 자르고 쉬시려면 드락사르 가셔도됩니다.

히드라는 스플릿 운영해서 라인클리어를 굉장히 빠르게 해주고

삼위와 함께 미친 피흡력으로 한타에서 유지력을 올려주닙니다.

또한 삼위일체를 맞추는 순간부터 미친 타워철거가 가능해집니다. (q가 타워에 박힙니다)

앞으로도 이것저것 시도해볼 예정인데 일단 저정도가 좋아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다리우스
우르곳

솔직히 렝가는 손싸움으로 아무리 힘든놈도 어느정도 버틸만하고...

렝가가 못하면 아무리 쉬운챔프라도 이길 수 없습니다.

스킬콤보 선택하는 요령과 딜교요령, 부쉬플레이 요령을 잘 익히는게

포인트에요. 위에 세놈도 상대하기 불가능이 아니라, 그냥

한타에서 렝가보다 활약할 여지가 크거나... 잘 사릴경우 라인전압살이

어려워서 넣은것 뿐입니다.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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