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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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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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 사정거리: 800
-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900
-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 사정거리: 340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받고 원딜먹고 해서 라인전 버텨봐야 바드 캐리력 못이깁니다.
왜냐하면 감전으로 포킹 당하기전에 패죽일 수 있기 떄문입니다. 상대 포킹에 쫄지말고 적당히 피하거나 맞으면서 감전 박아주면 반피 나가고 화들짝 놀라서 사립니다. 그래도 나댄다면 그냥 q스턴각 나올때 q플점화평평 박아버립시다. 쫄지말고 먼저 패면 그 누구던 할만합니다. 원딜상성이 심각하지 않는이상
예전에 벨코즈가 포킹이 너무 아프고 접근이 안되서 카운터였는데 지금은 벨코즈 궁찍기전에 패죽이면 그만이라 할만합니다. 그리고 거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뚱떙이 세상이라
상대가 유틸서폿이나 딜서폿이면 쫄지말고 패는게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스킬 다맞으면서 평q 하라는건 아닙니다. 다맞으면 당연히 바드가 더 아픕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졸렬하게 평q박고 튀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베인이 아니면 웬만하면 벽에 붙어있는게 좋습니다. 상대 정글오면 포탈열고 튀면 끝
저는 웬만하면 원딜 옆을 떠나지 않습니다. 본인의 강력한 의사가 있거나 라인이 박살난 경우만 아니면 옆에 있어줍니다. 잠시라도 옆에 없으면 죽으십니다. 미드가 트페일경우엔 로밍가도 됩니다. 합법입니다. 싸움나면 궁타오와서 골카날리는거 짜증나지 않습니까? 그냥 오기전에 가서 패죽입시다. 다른 뚜벅이 미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돌아다니면서 궁으로 짤라먹고 다닙시다. 그 어떤 불리한 게임도 모든 라인이 터진게 아닌이상 짤라먹다 보면 비벼져 있습니다.
상대 딜러들이 딜이 매우 위협적이고 아군이 파고들어서 잡는게 불가능한 상황이면 궁으로 얼리고 앞라인을 녹이시고 아군이 상대딜러를 파고들어서 잡아낼 수 있는 상황이면 앞라인을 궁으로 얼리거나 붙잡아서 잡는걸 기다립시다. 후반 한타때 아군에다가 궁쓰는건 10에 8은 역캐리가 됩니다. 웬만하면 상대에 쓰도록 합시다.
바드랜드 담당
어디까지나 플딱이 현지인 기준이니 너무 믿지는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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