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역 군인입니다.(닉네임 아님)
진이 처음 나왔을 땐 미드로도 연구가 많이 되었는데 유리몸 뚜벅이라는 단점이 극명해서 잘 안씁니다만 코르키랑 비슷합니다. 이동기 대신 cc를 받은 코르키라고 생각
장점
1. 후반에 타 미드챔프에 비해 강하다.
- 엥? 진이라면 유통기한 원딜의 대명사 이즈리얼보다도 힘이 일찍 빠지는 개노답챔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그건 원딜 사이에서의 얘기고 미드챔 사이에서는 극후반에도 꿇릴게 없습니다. 원딜들의 약점인 평타사거리는 진의
긴 스킬사거리로 어느정도는 무마가능하고, 치명타 위주의 템빌드와 핵심 특성 기민한 발놀림을 채용하기에
후반에도 힘빠지는 일이 없습니다.
2. 라인관리가 수월하다.
- 진의 모든 스킬은 라인관리하기 좋습니다. 대놓고 라인전+라인관리용인 q, 사거리가 길어서 줄줄이 오는 미니언을
한번에 맞추기 쉬운 w, 깔아놓고 미니언들이 알아서 폭사하는동안 다른 일을 할 시간을 만들어주는 e, 궁극기는
라인클리어에 쓰기엔 좀 아쉬울수도 있지만, 궁극기로나마 클리어 가능한거와 불가능한거는 큰 차이라 서로 피가
애매할때 라인클리어해주고 집가시면 됩니다.
3. 스킬사거리가 길다.
- 이건 진이라는 챔피언 자체의 장점이지만 스킬사거리가 길면 로밍성공률이 높습니다. 초장거리 cc가 2개나 있어서
봇듀오가 딜교할때 w로 속박걸어주고 궁켜서 지원사격해주면 큰 이들을 취할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복귀할때 좀
적게 걸어도 된다는 소소해보이지만 의외로 큰 장점입니다.
단점
1. 중반의 존재감 미미
- 미드챔들의 전성기는 보통 중반입니다. 근데 치명타템을 가느랴 1~2코어때는 아무리 잘봐줘도 딜이 애매합니다.
그나마 cc로 존재감을 보충하는게 다행입니다만, 그래도 교전할때 상대방 미드라이너보다 낮은 존재감은 결코
플러스요인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존버메타라 그나마 다행입니다.
2. 물몸 뚜벅이
- 이것도 진이라는 챔프 자체의 단점인데, 물몸에 뚜벅이라 라인전할때 정글러의 갱킹, 서포터까지 가세한 3인갱 등에
엄청나게 약합니다. 상대방이 돌진해올때 점멸로 빼도 맞점멸로 붙어서 cc맞고 죽는경우가 허다합니다. 부쉬에서
마주치면 점멸을 써도 죽을때가 꽤 있고, 그나마 초시계메타때문에 암살자들이 잘 안보여서 다행입니다.
3. 조합 파괴
- 극후반에는 방관템도 나오고 해서 그나마 극복 가능하지만 중반까지 탑정글이 ad딜탱이고 원딜이 있는데 미드진을
한다면 상대 탱커가 방어력템 2개정도를 뽑았을때 진짜 막막합니다. 세주아니 람머스처럼 안그래도 더럽게 단단한
놈들 잡는데 한세월입니다. 이런 요소가 중반의 미미한 존재감과 시너지를 내서 중반에 라인클리어만 하다가
게임이 끝날 수 있습니다. 개똥조합에서 뽑으면 개발릴 확률 up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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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특개편전엔 빨강룬 왕룬에 치명타 피해량 넣고 즐거워했는데 없어져서 시무룩...
예전 특성 의 리메이크.
솔직히 하위호환임. 힐량이 뭔가 예전같지가 않다... 이속도 조금 있다 빨라져서 아쉬울 때가 많고
장점이라면 투사체가 돌아오고나서 이속이 빨라지니까 평타모션시간 생각하면 예전보다 이속증가시간을 좀더 알차게 씀. 라인전 힐량 반토막났지만 라인전은 도란칼 수확의낫으로 버티시면 됩니다.
갓-전보
과다치유도 찍으려 그랬는데 갓전보가 너무 좋음
과다치유 쉴드한계량이 좀 높았으면(최대체력의 한 30%?) 참 좋았을텐데.
요즘엔 과다치유도 나쁘지 않은듯. 조합이 전체적으로 밀릴땐 그냥 과다치유가 나은듯.
전설: 민첩함
지배의 현상금사냥꾼 시리즈랑 다르게 챔피언 안죽여도 금방 풀스택 차고 깨알같이 공격력을 올려줌.
강인함이라 흡혈도 있는데 강인함은 풀스택시 20%밖에 안됨. 별 쓸모 없는듯.
흡혈은 강인함보다는 나은데 초기 흡혈량이 없고 초반에 너무 체감이 안됨. 후반엔 룬 힐량도 있고 흡템을 안가도
분노의 물약이 있어서 그닥 아쉽지 않음. 근데 공속도 깨알같은거 보고 올리는거라 이거가도 무방.
여기에 흡혈을 찍을거면 과다치유를 들어주세요.
셋째줄에선 최후의 일격이 그나마 제일 낫다고 봄
세개 모두 챔피언에게만 적용되어서 운영적인 무언가를 기대해볼순 없고, 체력차 극복은 딜러상대로 쓰기가 껄끄럽고,
최후의 저항은 트린이나 킨드레드같은 챔프한테나 어울리는듯.
보조룬- 주로 마법을 사용
3개중 2개를 고르면 되는데 제일 쓸만한건
첫줄의 마나순환팔찌 혹은 무효화구체, 둘째줄의 기민함 혹은 깨달음, 셋째줄의 폭풍의결집 or 주문작열임
추천도는 기민함>폭풍의결집>깨달음>주문작열>마나순환팔찌>무효화구체정도?
우리는 를 가기 때문에 1코어만 나와도 마나순환팔찌가 필요가 없어짐. 미드를 스기 때문에 블루도 받아먹고
근데 초반에 마나 좀 막쓸려고 가도 되긴 함
다만 나는 개인적으로 폭풍의 결집을 들면 적금든느낌이라 좋음...
무효화구체는 거의 체감이 안됨. 평타 한대 더맞아서 죽는 차이? 공격력 계수가 있어서 후반에 어떨지 모르겠는데
후반을 보는거면 차라리 딜을 올려주는 폭풍의 결집이
주문 작열은 너무 체감이 안되고 쿨도 너무 길어서.. 쿨이 한 8초정도면 썼을듯. 근데 그럼 콩콩이가 뭐가 돼?
깨달음은 정수 약탈자랑 같이 쿨감 40% 맞추려고 가는건데 괜찮음. 근데 전 폭풍의결집을 너무 좋아함.
보조룬 영감도 좋음
초시계+신발 추천 신발 이속+10 덕분에 너프전 신속신의 향수를 느낄 수 있음.
외상은 근데 외상이라기보다 할부 아님? 첫귀환에 bf뽑기 많이 쉽긴한데 외상비용 50골드가 좀 거슬려서
평범한 유성도 좋은데 3~4코어쯤 나온 타이밍에 체력이 부족한 일이 많아서 좀 아쉬움.
요즘 메타의 정석 진의 유통기한을 많이 앞당기는 주범이라 생각함.
진리의
무난한
상대가 암살자면 (점화일때) 좋음
괜찮은 (연구중) 블라디마냥 솔킬딸때 합류할때 추노할때 좋음. 근데 갱왔을때 제때 사용 안하면 억울할 수 있음.
사실 하나 들고 다른건 아무거나 들어도 대강 쓸만해요(빼고)
는 적극적인 딜교용으로 들어도 어차피 상대 플만빼고 말 확률이 높음 그리고 너무 공격적으로 때리가다
무서운 아저씨들이 이놈할수있어요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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찍어주는 편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빠르면 8렙 보통은 10렙
라인전에서 딜교할때
그냥 평타
튕기기
제일 자주 쓰는 콤보는
평타 한대 때려주고 (상대가 맞을수있게 딸피 미니언에게 쓰면 금상첨화, 다만 그럴 각이 잘 안나옴)
그럼 상대가 평타를 덜맞으려고 도망갈텐데 거기다 (잘 안맞아줌) 후 증가된 이속으로 평타치고 나오면 됨
미리 탄창을 하나나 둘쯤 비워둬서 를 꽂을 수 있다면 좋겠죠?
을 조합해서 집을 보내거나 솔킬각을 재는것도 좋습니다. 킬각을 잴때 4타 다 맞추긴 힘드니까 상대 체력 최대한 깎은후에 궁쓰기. 안쓰고 잡으면 베스트지만 상대가 점멸로 도망가거나 할때. 2대정도만 맞춰도 죽일때가 베스트.
상대 적당히 피까고 일직선으로 오는 미니언한테 쏴서 라인클리어하고 집타이밍 잡는것도 좋음.
스킬 활용 팁
상대 때리면 좋은데 당연히 상대는 안맞는게 좋으므로 4타에 너무 집착하다 cs 놓치진 말자. 어차피 후반가면
님이 더 쎔 평q가 q평보다 빠르다. 상대가 플래쉬나 도주기가 있거나 하면 평q, 없으면 q평. 그레이브즈처럼 공속 올라가면 장전속도 빨라졌으면...
각 재려고 원거리 한두대씩 쳐놓는거 좋음. 근데 그러다가 딜교 이상하게 하진 말고
너무 딸피미니언한테 튕겨서 상대 치려고 강박관념 가지지 말자. 평타 사이에 그냥 한대치는용도
투사체얇고 시전시간 길고 데미지 미묘하고 쿨 김 이게 진이 상대 근처에 접근한 상태에서 아군이 때리면 표식이 생김. 대략 3500정도? 하여간 살상연희 사거리보다 미묘하게 길어서 거슬릴때도 있음. 상대 시야에 따라서 표식이
보이는지는 잘 모르겠음.
그냥 쿨마다 깔아두는게 제일 나음. 장소는 길목이나 상대가 올거같은 루트. 용한테 데미지 들어감. 용
나오기전에 많이 깔아놓으면 시작할때부터 딸피(그럴각 잘 안나옴). 바론한테 쓰면 밀려나니까 마나낭비하지말고
상대가 올거같은 길목에 깔아줍시다. 지속시간이 너무 짧음. 4분정도만 되면 좋겠다.
1대1로 맞추기 개어려움. 상대도 4타는 목숨걸고 피하려 드니까 못맞춰도 너무 자책하지 마세용
풀피상대로는 이거보다 그냥 평타치는게 더 딜쎔. 한타대승 이후 추격용으로 쓰는게 무난하게 좋음
시작은 보통 로 합니다. 나가도 무방함. 요즘엔 거의 로 시작하고 중간에올려줌
첫귀환에 를 뽑으면 좋음. 못모았다면or, 그돈조차 안된다면
이 공략은 치명타 빌드이기 때문에 선템을 로 올려줍니다. 템 하나로 쿨감30% 맞춰줌.
후반에도 스킬딜 비중이 낮지 않은 진 특성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물론 딜은가 더 쎄긴 한데, 라인전을 하다 보면 딜교보다 라인클리어 위주로 게임이 흘러갈 때가 많아서
유지력을 올려주는를 선택했습니다.
2코어는 주로 를 가고 간혹 을 올립니다.
고속 연사포는 증가된 사거리로 때리고 패시브와 룬으로 증가된 이속으로 추노하면서 때리기 좋고(개좋음)
스태틱의 단검은 라인클리어에 상당한 강점을 줍니다. 깨알같이 광역딜도 도와주고요. 불리해서 근접미니언은 때릴수 있는데 원거리 때리면 맞을거같을때 가줍니다. 요즘엔 템 좀 나오면 원거리가 q한방에 죽기에 거의 안감
2코어로를 올리지 않는 이유는 인피랑 정수 약탈자는 둘다 엄청 비싸서(3400골드) 둘 다 올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도 완성 후 정수 약탈자의 쿨감이 20%밖에 안채워져요. 주먹까지 가야지 쿨감이 30% 맞춰지는데 그럼 그냥
치명타템 가는것보다 1200골드나 비쌈;;
3코어는 이 템을 기점으로 딜의 차원이 달라집니다. 가 필요한 상황에도 어지간하면 도 안가고
바로 올려요.
4코어는 좀 많이 갈리는 편인데
무난하다 ->
상대 탱커가 너무 압박이다 ex) ->
팀이 라인클리어를 나한테 다 맡긴 조합이다. ->
암살자때문에 자꾸 터진다 ->
는 상대 cc연계가 심하다 혹은 가야 할 챔피언이 있으면 가세요
5코어(4코어로 치명타템 올렸다는 가정 하에)
무난하다 -> 상대 조합에 탱커가 아예 없거나 1명뿐이고, 그것조차 딜탱형()이면 안갈만도 함
근데 저런 애들도차 있고없고 차이가 나니까 어지간하면 그냥 올립시다. 도 좋음. 근데 체력돼지들은 체력회복하는 자체적인 효과가 있는 경우가 많고 상대 서폿이 면 무조건
최종병기형 아이템. 상대 조합이 좀 따로따로 놀 때 가주면 괜찮습니다.
상대 방어력에 토악질하는 상황이 아니면 암살자의 대항으로도 꽤 쓸만하고 공격력이 높아서 상대 원딜이 한대맞고
전광판으로 가거나 전장이탈함.
단점-cc에 취약하다. 서로 앞라인부터 녹이기할때 방관템보다 딜이 좀 딸림
또는 탱템을 하나 올릴수있음. 근데 1탱템으로는 극후반에 탱킹력 거의 안변하니까 너무 기대감을 갖진 말고
차라리 가엔을 가는게 나은게 대부분.
신발은 그때그때 다른데 요즘엔 좀 빨리올림 쯤 들고있을때? 첫귀환에 뽑을때도 있고. 주로 무빙이 편해지고 쌈. 광전사도 나쁘지 않음.
왜안감? 이런 반응이 많을텐데
방관듀오보다 쎈 1코어 없는거 맞고(심지어 인피보다) 이속증가효과를 톡톡히 보는것도 맞음. 근데 이게거듭된 패치로
인해 예전만큼 싸지도 않고, 방템 조금만 나와도 힘이 쫙 빠짐. 그리고 쿨감도 어차피 나오면 해결되는데
선요우무드락은 와 그 이후에 를 엄청나게 늦춤. 그래서 안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암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물몸 뚜벅이 + 즉발cc 없음이라 물리면 그냥 죽는다고 봐야 함.
근데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1대1로 카운터라고 할 만한 챔프는 별로 없음.
꼽자면 정도?
근데 상대 정글러가 훨씬 무서움. 특히 눈깔빔맨이 앞점멸 하는데 옆에서 정글러가 튀어나오면...
1렙에 e찍고 칼날부리 먹을수 있는데 메리트가 그닥? 그리고 q없이 초반에 딜교하기 힘들어서
원거리인데 초반 평타 한대한대가 꽤 아프므로 상대가 근거리챔프면 꼭꼭 때려주자. 안때리면 나중에 그 업보가
배가되어 돌아올 수 있음. 상대도 원거리면 그냥 맞파밍이 답.
로밍 갈 타이밍을 정말 잘 판단해야함. 상대가 로밍가는척 부쉬에 숨어있다가 낚이고 그대로 죽어서 겜터지는경우가
결코 적지 않음. 최대한 안전한 루트로, 덫을 어느정도는 라인클리어가 되게 깔아주고 갑시다. 로밍가다가 그냥 우연히 마주쳐도 죽을때 많으니까(같은놈들) 조심 또 조심
로밍성공율은 꽤 높음. 우리팀이 같은 호응 좋은 챔피언일때도 좋고, 같이 cc+딜이 좋아서 각이
잘 나오는 챔피언일때도 좋음 당장 킬각일때 빼곤 선 자제좀. 선쓰면 보통은 강쪽에서 내려오다 쓰는데,
그럼 상대가 직선무빙하는데 투사체가 좁아서 든이든 맞추기 엄청나게 힘드니까 당장 싸우는게 아니면
스킬을 아낍시다.
후반 운영법
원딜처럼 해주면 됨. 트위치 코그모같은 본격 후반캐리 원딜들한테는 밀리지만 치명타 100% 맞추면 어지간한 원딜 부럽지 않은 딜이 나옴. 공격력 개쎄서 장전전까진 오히려 진이 더 쎌 때가 많다.
내가 보기엔 진의 유통기한은 선요우무로 인한 치명타로스, 유성 등의 스노우볼링용 정석때문임.
원딜끼리 맞다이는 한방한방이 엄청 쎄서 의외로 쎔. 킹갓엠페러템 고연포
근데 평q평평평q로 상대방이 안죽으면 = 상대 원딜이 방템을 섞었면 어지간하면 지니까 그럴땐 맞다이 자제.
원딜처럼 해주면 됨. 미드라 원딜일때보다 성장(레벨링)이 빠르니까 레벨차로 압도하는 경우도 많음. 반대로 봇이
터져서 상대 원딜이 4킬5킬씩 먹고 나랑 레벨이 비슷하다. 그럼 엄청 힘들어짐. 봇터졌을때 안힘든경우가 어디있겠냐만
챔피언별 대응법
만난 챔피언들만 적어봄
여기서 말해주는 난이도는 승률보다는 당신이 너무 깝치다가 훅갈수있음. 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이는게 좋다.
그리고 상대 정글러는 호시탐탐 갱각재고있고 우리 정글러는 미드 없는사람취급하는 랭겜 디폴트세팅으로 잡았다.
특히 미드진하면 우리 정글러가 갱을 잘 안옴. 비주류라 그런듯. fow 통계로 보니까 진 픽률은 약13%, 그 중 미드는 약2%정도 되는데 그럼 그냥 게임에서 미드진이 나올 확률은 0.25%정도임. 4백판에 한판꼴.
보통~어려움
ap카운터인 챔픈데 왜 어려움? 이럴수있는데 이 챔프의 핵심은 딴딴함+cc많음+라인클리어 좋음+로밍 좋음 이거임.
때릴 기회는 좀 있는데 로 날아와서로 도발걸고 옆에서 가 스윽 나와서 윾앆하고 죽을수 있음
맞파밍하면 극후반엔 진의 존재감이 더 커지긴 하는데 진은 한방에 잘못 터져서 게임이 끝날수있고 갈리오는 하여간
엄청 오래 버티니까 실수로 터질 확률이 낮음. 상대 정글러가 갱킹이 별로 좋지 않아도 갱호응이 너무 좋아서 죽을 확률
너무 높음. 일단 라인전에서 쌩를 맞았는데 옆에서 상대 정글러가 걸어나온다면 죽은거니 스펠 아낄땐 아끼자.
어려움
예상했듯이 당연히 어려움. 목걸이 걸리는순간 죽었다고 보면 됨
일단 르블랑 상대로는 로밍은 안전하게 가는걸 추천. 지금 꼭 가야한다. 가지않으면 게임터지지만 가면 확실히
이긴다 이러면 울며 겨자먹기로 가야겠지만, 라인클리어 빨리하고 그냥 시간남아서 가는거라면 중간에 잡혀죽을
확률이 높으니 집을 가던가 정글몹을 빼먹자(욕하는 정글러 있으니 주의) 풀템나오면 평q평만 맞아도 죽고 템
어느정도만 나와도 한타때 무게감 차이가 크니까 잘 버티자
보통
말자하는 라인클리어도 로밍도 좋은데 돌진기가 없어서 난이도가 보통임. 서로 맞파밍구도가 가장 잘 나오는 챔피언.
서로 로밍을 못가게 빡세게 푸쉬하는 경향이 짙다. 서로 정글러가 중요함. 패시브때문에 개짜증남. 점멸 조심
극후반에도 스킬딜 살벌하니까 조심. 공허충에다 뒹길각 많이나옴.
보통
어느 시점부터는 얼굴 마주치기만 해도 죽는다. 우리팀이 물었을때 호응은 쉬우므로 보통 줌.
베이가가e쓰면 점멸쓰고 도망나와라. w는 피한다 쳐도 그 안에서 q피하긴 어렵고 qr만 맞아도 죽을수도 있다.
빡푸쉬 후 로밍이 답이다. 아님 갱콜하던가.
보통
라인전에서 평타를 칠수가 없음. 평타보다 레이저가 훨씬 길고 평타거리까지 들어갔다가 중력장맞고 죽을수있으니
최대한 맞파밍하자. 빅토르들도 사실 파밍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려움
라인에서 딜교 조금 잘했다고 깝치다가 원콤맞고 장판으로 사출된다. 깝치지 말자. 후반에도 훅간다. dps자체는 진이 더 높으니 e스턴 안맞으면 맞다이 할만하다. 물론 템 좀 나온 뒤부터 1~2코어 타이밍에 진짜 훅갈때 많다.
어려움
인간상성인지 난 아리 상대를 잘 못함. 근데 이속 빨라서 매혹 잘 피하면 할만하다.
세주아니마냥 돌진해오면서 매혹날릴때가 문제지. 로밍 신중하게 가자
어려움
예전에 진지르 유행했을땐 개쎘는데 요즘엔 체감상 그때만큼은 안쎈듯. 드라이브 후 토스를 조심하자. 얘 상대할때도
로밍 신중하게 가야함.
보통
6렙전까진 q만 안맞으면 e증폭딜 당할수가 없으니 딜교 거의 무조건 이기고, 이속 느리고 피격판정 커서 w맞추기도 쉽다
6렙후에는 맞파밍구도. 벽 가까이 다니지 말자. 쳐지고 부쉬에서 튀어나올수있다.
밴
라인전 이겨놔도 2코어만 뽑은 상태에서 마주치면 한방에 훅간다. 다행이 팀원들이 자주 밴해준다.
한타구도때 장막 잘 쳐놓으면 아무고토 모타죠? 이럴때가 많다.
보통~어려움
2렙때 qe평만 맞아도 피 60%정도 한방에 가니까 저렙때는 사리고 후반에는 별로 안어려움. 스턴만 조심하면 되고 궁생각하고 너무 깊게 추격하진 말자.
보통
얘도 이동기가 없다. 서로 맞파밍구도 갈때가 많음. 궁각잡을때 충격파 조심하자
어려움
요즘 잘 안보여서 그나마 다행이다. 점멸없이 제드한테 궁걸리면 죽은거나 마찬가지임.
보통
무빙 잘하자. 저번에 카서스+진제라스 조합 봤는데 개쩔더라.
어려움
맞다이치지말자. eq평wrqw평평평e 하면 넌 이미 전광판에 가있다. 후반에는 힘 많이 빠짐.
쉬움
6렙전엔 진짜 호구다. 진 딜중에 ap딜이 덫밖에 없어서 감소될 것도 없다.
다만 6렙후 정글러 부르고 맞으면 점멸빠지거나 죽을 수 있음. 1대1로는 6렙찍어도 진이 이김. 우르프도 아니고.
너무 흔들리지만 않으면 후반에도 진이 존재감이 더 크다. 걱정말자.
보통
이동기가 있는대신 장거리스킬이 없는 진이라고 생각하자. 발퀄라이저를 이용한 갱호응만 조심하면 됨. 딜은 코르키가 더 쎄지만 플레이메이킹은 진이 압도적 우위니 너무 깊게 생각하지 말자.
어려움
2코어쯤까진 사리는게 좋다. 한방에 훅간다. 리메이크전에는 극카운터급이였는데(탈론 리메이크가 진 출시보다 이른지
잘 기억이 안남) 암살이 많이 느려져서 참 안타깝다.
극후반에도 원콤날수는 있지만 혼자다니지 않으면 그럴 걱정은 별로 없다.
보통
w로 튕겨지지만 않으면 할만하다. 튕겨지면 무한q나 갱맞고 죽으니까 조심하자. 다행이 피하기 그렇게까지 어려운
스킬은 아님. 이속도 빠르고.
어려움
팀원들에게 미안해지는 챔피언 로밍 못가게 열심히 푸쉬하자. 스턴 조심하자. 혼자 라인밀다가 짤리기 딱 좋으니까
트페의 궁을 잘 체크하자
어려움
요즘 묘하게 잘 안보이는데 궁맞으면 죽으니까 조심하자. 극초반에 열심히 안괴롭혀주면 나중에 벌받음.
상대 미드보다 정글이나 서폿이 더 무서움. 정글러는 오면 성장이라라도 늦지 서폿은 좀 부담없이 오는 편이라 더 싫음
자나깨나 갱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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