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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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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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이 다른 딜. 집공 + 영감 라칸

- 올텡샤(2018-03-15, 조회수: 9866)

집중공격과 영감을 가는 라칸입니다.

간단한 소개입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외상은 취향입니다.

집공과 영감을 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은 1렙 기준 3타를 치면 추가딜 40+약점노출 9% 를 줍니다. 

민첩함은 1렙에 3%의 공속증가를 줍니다.

최후의 일격은 40%이하 적에게 피해량 7% 증가를 줍니다.


영감은 왜 가냐? 영감은 공속 18%를 주기 때문에 갑니다.

정리하면 추딜 40 + 피해량 증가 16% + 공속 21%입니다.

라칸의 1렙 공격력이 70이니

3타를 칠 시 250딜을 넣을 수 있고.

4타부터 한 대당 약 80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딜의 피는 500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야의 W를 받으면 데미지가 20% 증가하고 공속이 30% 증가합니다.

자야의 W를 받은 상태에서 라칸의 첫 3타 딜은 292입니다.

그런데 자야가 두르고 있는 W 효과가 라칸이 치고 있는 적에게 날아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40을 더해야 됩니다.

즉 332인 셈입니다.



이 딜을 공속 51% 버프를 받은 상대로 넣습니다.

3타를 넣고 나면 한 대당 97에 달하는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자야의 지원샷은 15딜을 넣게 됩니다.

즉 5대를 치면 84, 84, 84, 124, 97, 97. + 자야의 W지원딜 74

이렇게 딜이 들어가는 겁니다.

라칸만 5대 쳐도 644딜을 넣습니다. 라칸이 W를 맞추면 70딜을 추가해야되므로 714딜인 겁니다.

원딜의 체력은 500이고 초반 방어력은 30이니 이 정도면 죽이고도 남습니다.

여기까지가 자야가 구경만 하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의 딜입니다.



3줄 요약

1. 자야가 W를 켜주면 5대 때렸을 시 라칸 혼자 644딜을 넣을 수 있음.
2. 라칸이 W를 성공시키면 714딜.
3. 집공 + 영감 룬 덕분.












1렙 점화 딜은 70 밖에 안됩니다. 회복 효과를 반감시킨다 가정해도 100딜 밖에 안됩니다. 
탈진 쓰고 한 대 더 때리는게 이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점화를 드는 경우는 1가지 경우 밖에 없습니다. 소라카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에는 W를 찍고 킬각을 봅니다. Q는 3렙까지 찍고 E 선마 -> W마스터 합니다.

라인전에선 Q가 좋고 뒤로 한타에선 E가 좋습니다.


왜 이렇게 마스터하냐? 쿨타임 때문입니다.



스킬 활용 팁

초반엔 W로 들어가서 끝까지 쫓아가서 때리면 됩니다. 

죽을 것 같으면 보호막으로 도망치시고,

보호막 배우기 전엔 질 일 없으니까 그냥 싸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화는 10분 뒤에 알아서 들어옵니다.
그러므로 솔라리를 선탬으로 갑니다.

8.5 기준 솔라리가 워낙 사기라
솔라리의 가성비를 이길 수 있는 템이 없습니다.

와드 토템은 겜 끝날 때까지 들고다닙니다.

예언자 대신 제어와드를 3개씩 사는게 나은 듯 합니다.
사거리도 짫은데 탱도 아니라 예언자 들고다니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봇파괴 아지르 나오면 라칸으로 이기기 매우 힘듭니다.
원거리 견제도 아프고 잘 도망치고
궁도 마찬가지.

알리스타
라칸이 들어오면 Q.
매혹하면 R.
못이기겠으면 W.
쫓아가서 E.

자체 딜도 쌔고 탱도 좋고 여러모로 힘듭니다.

제라스
봇파괴에 제라스 섞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못 이기니까 밴하세요.
W 유성딜 때문에 자칸 둘 다 바지 갈아입어야 됨.

6렙 전엔 이겨도 이후엔 질 수 밖에 없어요. 쿨이 짫아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라카로 대변되는 뚜벅이들.
잔나
잔나 힘들어하시는 것 같던데 잔나의 W와 라칸의 W사거리가 같음.
잔나가 다가와서 손 휘두르는 모션 모일 때 W 같이 쓰면 잔나 죽습니다.

그러면 잔나가 더 이상 안 싸우고 싶어할텐데 궁 나오면 어차피 또 죽게 되있음.




룰루
룰루의 딜교를 아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룰루에게 탈진 걸고 룰루 죽인단 생각으로 싸우면 이깁니다.

신발에서 뒤져있을 때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상대법

레오나.

1렙 싸움에서 레오나의 CC를 뭔 짓을 하든 피해야됩니다. 그럼 이깁니다.
여진 때문입니다. 레오나의 CC에 맞는 순간 여진이 발동하면서
방어력과 마방이 크게 상승하는데, 이렇게 되면 이기기 힘듭니다.

또 W로 들어갔을 때 QRE 쓰면 라칸이 도망치지 못하고 죽습니다.
이즈와 세트로 나오면 힘들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할만합니다.


벨코즈

찢음


나미

딜교하러 올 때 쫄지 말고 W 쓰시면 찢음.


럭스

럭쓰레기


소나

뚜벅이. 찢음.


타릭

뚜벅이. 찢음.
원랜 2:2 맞딜시 타릭이 제일 썠는데 자칸이 더 쌤.


쓰레시

쓰레시보다 라칸이 평타 쌔고,
쓰레시에게 W 쓰지 않는 이상 E 맞을 일 없음.


블츠

패시브 방어막 때문에 킬 놓치는 경우 종종 있는데
원딜 부터 잡으면 쉽게 끝낼 수 있음. 끗.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가 와드 깔기 전 부쉬에 숨어서 덮치기.
핑와로 어그로 끌고 W 맞추기 등등.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콩콩 라칸과는 딜의 급이 다릅니다. 쉴드량을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집공라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나머지는 깃털쟁이 라칸 참조하시면 될 듯.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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