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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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Brand, The Burning Venge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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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서폿 브랜드

- 우꺅꺅(2018-03-17, 조회수: 11609)

현재 브랜드 서폿을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룬페이지가 없어지면서 마관룬을 들지 못해 손해를 보았습니다. 브랜드 패시브가 버프먹었고

현재 여러가지 재밌는 룬이 많이 있지만 브랜드 서폿은 단점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딜서폿의 공통 단점인 물몸이 가장 큰 단점이고 확정 cc기가 아닌 하나뿐인 조건 cc기(궁 슬로우도 있긴 하지만

건..), 작은 마나통과 너무 큰 마나 소모 등 단점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 서폿은 딜 서폿을 하고 싶으시거나 브랜드 챔피언 자체를 해보고 싶은신 분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브랜드는 스킬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cs관리가 쉽지 않고 패시브와 궁때문에 미드보단 서포터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브랜드, 타오르는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105) 2355 마나 469 (+15.0) 724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0.65 (+0.6) 20.85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저는 이 룬을 거의 고정으로 듭니다. 유성을 제외하고 콩콩이, 난입, 감전 등 많은 룬을 사용해 보았지만 유성이 가장 좋게 느껴졌고 생각치 못한 킬을 주게 됩니다. 브랜드 패시브는 스킬을 맞출시 4초동안 적 최대 체력의 4% 도트데미지를 줍니다. 유성이 쿨타임인 상태에서 라인전 싸움이 나고 싸움이 끝난후 상대가 실피인 상태로 도망을 치게 되는 상황이 벌어졌을 때 유성 쿨타임이 끝나서 스킬을 맞춘게 아니라 도트데미지 때문에 갑자기 유성이 날아가 적을 처치하게 되는 상황이 생각보다 많이 벌어지더라고요. 굳이 이런 상황때문이 아니라 유성 룬 자체가 딜 서폿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난입 콩콩이 감전도 각자의 장점이 있지만 마법 룬의 유성, 난입, 콩콩이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전 자체는 딜링으로 굉장히 좋지만 나머지 지배 룬들이 브랜드에게 어울리는 것이 별로 없어서 마법 룬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 룬은 초시계와 비스킷을 선택하였습니다. 초시계는 정말 사랑스러운 보조 룬입니다. 물몸에 뚜벅이인 브랜드는 암살자에게 상당히 취약하기도 하고 스킬 콤보를 넣은 후 딜을 넣지 못하는 상태에서 초시계를 쓰면 스킬3타패시브, 도트데미지로 상대를 죽게 하는 등 또한 존야의 쿨타임을 15%감소 시켜주는 굉장히 좋은 룬입니다.

다음 보조 룬은 비스킷을 들었는데 비스킷 네 개를 먹을 경우 최대 마나가 총 160이 증가하며 라인전 견제시 마나가 부족한 브랜드에게 잃은 마나의 15%를 회복시켜줍니다. 또한 비스킷 때문에 저는 충전형 물약을 많이 사용하는데 덕분에 돈도 아끼게 됩니다. 각자의 게임 스타일에 맞게 보조 룬을 드셔도 상관없지만 초시계는 정말 필수인 것 같습니다.
점멸을 제외하고 들만한 스펠은 보호막, 탈진, 점화가 있지만 상대에 정글이 렝가, 카직스, 녹턴 미드가 제드, 탈론 등과 같이 암살자가 두명 이상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의 고정적으로 점화를 듭니다.
불길 (Blaze)
브랜드의 스킬이 적을 불태워 4초동안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브랜드가 불타는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를 20~50만큼 회복합니다. 불길은 3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 불길이 3회 중첩되면 불길이 2초 후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체력의 9%~13% (+주문력 100당 2%)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한 적은 4초간 불길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정글 몬스터에게 215%의 피해를 입히며 초당 최대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태우기 (Sear)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브랜드가 불덩이를 발사하여 70/100/130/160/19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불태우기에 맞은 대상은 1.5초간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1050)
화염 기둥 (Pilla of Flam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잠시 뒤 목표 지점에 화염의 기둥을 생성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 유닛에게 75/120/165/210/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75)
발화 (Conflagrati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브랜드가 목표에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65/90/115/140/16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은 주변 적들에게 퍼집니다.

불길: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발화의 전파 범위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25, 범위: 200)
파멸의 불덩이 (Pyrocla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브랜드가 파괴적인 화염을 발사합니다. 화염은 브랜드와 주변 적들에게 최대 5번 튕기며, 튕길 때마다 100/175/2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은 불길 중첩이 적은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튕깁니다.

대상이 불타는 상태라면 잠시 30/45/6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서는 wqe순입니다.


브랜드는 패시브로 적에게 스킬을 맞출 경우 패시브 불길Blaze(불길)시작되며 불길이 적용된 챔피언에게 스킬을 맞출 경우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이 추가 효과는 브랜드에게 강력한 힘을 줍니다.


가장 기본적인 콤보는 eqw입니다. e로 불길을 적용시키고 q로 기절시킨후 쉽게 w를 사용하여 w추가데미지 25%와 3타패시브를 주는 가장 기본 콤보입니다.


브랜드의 유일한 cc기인 q는 q점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e나 w를 맞은 적은 q에 맞는 순간 3타 패시브로 쉽게 이어지기 때문에 미니언 뒤로 숨거나 몸을 뒤로 뺍니다. 하지만 불길이 적용되지 않은 적에게 q점멸e로 적이 쉽게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3타 패시브는 스킬이 세번 적중될 경우에 발동되는데 여기서 스킬이 다른 사람에게 터진 패시브도 포함이 됩니다. 따라서 스킬을 두개 맞고 다른 사람에게 적용된 3타 패시브 범위 안에 있다가 같이 패시브를 맞게되면 3타 패시브가 적용이 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한타 시에 궁을 사용할 때에 저는 re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제일 앞에 있는 적보다는 중간에 있는 적에게(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중간에 있는 적에게 써야해! 이러다가 상대에게 물리면 스킬도 못쓰고 죽게 되니 무리는 하지 맙시다.) 사용을 하게 되면 r로 불길이 적용되고 e의 추가 효과로 순식간에 적들에게 동그라미 들을 선사할 수 있게 됩니다. 궁은 챔피언 우선 타겟이기 때문에 미드보다 서포터가 더 좋은 이유입니다. 적이 두 명 이상일 때 궁이 굉장히 효과적이죠. 또한 딸피로 도망가는 적에게 스킬 사거리가 닿지 않는 경우 미니언에게 궁을 쓰면 도망가는 딸피를 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 시에 적 견제는 w로만 합니다. e는 타겟팅이지만 낮은 딜링으로 사용하지 않고 q는 브랜드의 핵심 스킬이기 때문에 q로 견제를 하지 않습니다. w는 논타겟 스킬이기 때문에 주로 미니언 막타를 치는 적 원딜에게 사용합시다. 브랜드는 마나 소모가 굉장히 많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견제를 할 때도 마나를 쓸데없이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신중히 견제합시다. 또한 w로 적을 맞추지 못했는데 갑자기 우리 정글이 갱을 온다면 w가 미니언에 맞았으면 미니언에게 e를 써 챔피언에게 불을 붙이고 q로 기절을 시킵시다.


요약

1. 기본 콤보 eqw, 만만한 상대가 아니면 w로 견제후 wqe (wq 사거리가 월등히 길기 때문)


2. 한타 시 궁은 re로 빠르게 패시브를 터뜨리는게 중요


3. 라인전 견제 시 w로만 할 것, q의 적중도에 따라서 브랜드가 흥하냐 망하느냐가 달렸으니 q는 항상 신중히


4. 미니언에 붙은 불길로도 e를 통해 챔피언에게 붙이는 것이 가능하니 w에 맞은 미니언eq로도 갱호응 가능


5. 라인전에서 궁 사용시에는 빠르게 한명을 기절 시키는게 더 중요 rqew, rqwe를 사용, 궁은 챔피언 우선 타겟팅이므로 딸피 적챔프 도주시 미니언에게 r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주문도둑검과 충전형 물약으로 시작합니다.

라인전 후 첫 복귀시 돈이

500 이상일 경우 장화
800 이상일 경우 장화, 얼음 송곳니
1100 이상일 경우 마관신을 삽니다. 물론 서포터에게 시야 장악은 필수이기 때문에 제어 와드는 틈틈히 계속해서 사줍니다.

신발은 뚜벅이 브랜드에게 소중한 아이템입니다. 장화가 가장 우선 순위이며 첫 복귀가 1100이상인 경우는 킬을 먹거나 라인전이 상당히 우위인 경우입니다. 이때는 얼음 송곳니를 바로 가는게 아니라 마관신부터 올려줍니다. 마관 룬을 들지 못하게 된 브랜드에게 마관18은 브랜드에게 소중합니다. 또한 퍼뎀이 많기 때문에 마관신하나로도 스킬 데미지가 달라지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수호자의 눈을 1코어로 뽑지 않고 모렐로의 하위템인 망각의 구를 먼저 뽑거나 또는 아예 모렐로가 나온 이후에 수호자의 눈을 올립니다.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얼음 송곳니만으로도 와드를 3개 소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잘커서 돈이 남아돌지 않는 이상 수호자의 눈은 나중에 올려주고 초반 마관 세트인 마관신, 망각의 구 두개를 우선적으로 올려줍니다.

옛날 리안드리에 마관이 붙어잇었을 때가 너무 좋았는데 이젠 마관이 모렐로에 붙게 되었고 이 이후로 리안드리는 잘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리안드리가 마관은 없어졌지만 퍼뎀이 현재 체력에서 최대 체력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브랜드에게 어울리지만 저는 잘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아이템 빌드는 모렐로 1코어는 고정입니다. 마관 33이 되면 마법저항력을 올리지 않은 적 물몸 원딜같은 챔프에게는 트루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2코어는 거의 존야인데 적이 암살 챔프가 없고 거의다 뚜벅이에 유틸이 부족한 챔프면 라일라이를 올려줍니다. 2코어로 라일라이를 올렸다는 뜻은 그 게임은 행복한 게임이라는 뜻입니다.(존야의 필요성을 못느낀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행복이죠.)
3코어는 2코어가 존야면 라일라이, 2코어가 라일라이면 존야를 올려줍니다. (존야는 아무리 행복한 게임이여도 거의 필수 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막템은 무조건 공허입니다. 공허는 게임 중반에 적이 헤르메스를 제외한 마저 템을 두른 챔피언이 세명이상일 경우 라일라이보다 먼저 올려줍니다.

하지만 보통 위에서 표기한 아이템 빌드 순이 거의 고정적으로 이어지더라고요. 막템 심연의 가면은 극 후반에 풀템일 때 수호자의 눈을 팔고 갑니다. 수호자의 눈을 팔고 주문력을 올리는 것이 좋지 않냐라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지만 브랜드는 퍼뎀으로 먹고 사는 챔프이기 때문에(스킬 세번 적중 경우 한번에 4%이지만 4초를 다 기다리고 다음 스킬을 쓰지 않으므로 보통 스킬 세번 기준 5~6%, 3타 패시브 18렙, 풀템 기준 28%, 스킬딜을 제외하고 퍼뎀만 총 30%를 넣습니다.) 주문력을 더 올리는 것보다는 생존력을 더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심연의 가면은 체력,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등 브랜드의 막템으로 좋은 템입니다.
챔피언 상대는 거의 대부분이 공통입니다 들어오는 상대들은 먼거리에서 미니언과 부쉬를 이용해 견제로 피를 계속 깎아주시고 브랜드처럼 물몸인 상대들은 초반에 찢는 것입니다. 원딜이 맘편히 파밍하도록 견제 잘해주시고 미니언도 우리 포탑이 먹지 못하게 스킬, 평타로 먹기 쉽게 만들어주시고 시야 장악하시면 됩니다.

Galio(갈리오)서폿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서폿으로 가끔 만난 녀석입니다. 갈리오가 점멸이 있으면 무서운데 점멸이 없으면 괜찮습니다. w플이나 e만 조심합시다. e는 괜찮은데 w플은 피하기가 어려워서 멀리서 계속 견제해서 들어올 생각을 못하게 해줍시다.

Nami(나미)은근히 상대하기 힘듭니다. w가 타겟팅인데 은근히 아프고 q는 충분히 피할 수 있지만 r에 맞거나, e평타 짤짤이에 맞으면 무빙이 힘듭니다. 근데 이녀석도 상당히 물몸입니다. 브랜드는 딜서폿이고요. w로 계속 견제후 반피되면 스킬3콤보에 점화면 삭제하기 쉽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요즘 잘 안보이긴 하지만 그랩류는 상대가 그랩을 잘 못맞춰도 10번 중에 9번 피하고 1번 맞아도 극손해라 그랩류는 다 짜증납니다. 노틸은 그랩, e슬로우, r에어본, 평타기절 엄청난 cc기 천국 챔프지만 심각한 마나소모 챔프입니다. 미니언 이용해서 그랩만 끌리지 않는다면 괜찮습니다.

Rakan(라칸)w각만 주지 맙시다. 근데 라칸 자체가 서폿으로 굉장히 좋은 챔프인데 이상하게 상대로 라칸만나면 브랜드로 상대하기 상당히 쉬웠습니다. 6렙전엔 cc기가 하나밖에없는데 라칸 챔프가 딜도 약해서 쫄지 말고 견제 계속 해줍시다.

Leona(레오나)진짜 개싫습니다. 골때립니다. 단단한 놈이 오지게 아프기도 합니다. 미니언 뒤에 있어도 소용없습니다. 평q평으로 렌즈도 안쓰고 와드도 지워버립니다. e각 절대 주지 맙시다. 레오나 w키면 긴장합시다.

Lux(럭스)딜서폿은 거의 다 만만합니다. 브랜드가 이깁니다. q속박 걸면 쫄지말고 콤보넣으세요. 근데 6렙 이후에 q맞으면 골치 아픕니다.

Lulu(룰루)시끄러운 요들자식 브랜드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계속 견제하고 룰루가 겁없이 들어오면 바로 콤보 패시브 터뜨립시다.

Malzahar(말자하)요즘 잘 안보이는 서폿인데 6렙전엔 개만만한데 6렙이후 저한테 궁박으면 정말...아....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잘 안보이긴 하지만 만약 만나면 무조건 6렙전에 찢어놔야 합니다.

Maokai(마오카이)묘묙 개빡칩니다. 라인전에서 부쉬 플레이를 아예 할 수 없게 하는 놈이여서 골치 아픕니다. cc기도 많은 놈.. 상대 원딜이 애쉬나 바루스 같이 선 이니쉬를 걸 수 있는 원딜이 아니면 저는 이 놈 위주로 견제합니다. 초반에 탱킹 떨어질 때 피깎아놔야 들어오질 못하니까요.

Malphite(말파이트)6렙전에 진짜 개만만합니다. 6렙전에 무조건 찢어 놓으세요. 실드 까준 후 견제 많이 합시다. 이상하게 말파가 상대면 평타 견제도 엄청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Morgana(모르가나)q만 안 맞으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그랩류와 같이 미니언 뒤에서 열심히 w로 견제합시다.

Miss Fortune(미스 포츈)제가 딜 서폿들 중에서 상대하기 제일 싫은 놈입니다. 특히 유성 미포는 w견제가 사거리도 긴데 범위도 넓고 슬로우도 있어서 너무 싫습니다. 미니언q도 짜증나고.. 근데 마찬가지로 물몸입니다. w는 피할 수 없지만 q는 무조건 피하면서 견제해줍시다.

Bard(바드)상대하기 쉽습니다. 베인의 벽꿍처럼 부쉬 플레이는 조심히 하고 미니언 뒤에 숨는 것 보다 오히려 혼자 있는 것이 좋습니다. q로 기절만 아니면 슬로우만 걸린 상태라면 괜찮습니다.

Veigar(베이가)잘 안보이긴 한데 서폿으로 만나면 e만 걸리지 맙시다. e에 갖혀도 베이가가 견제하려고 하면 같이 견제하세요. 초반엔 브랜드가 훨씬 강해요.

Vel'Koz(벨코즈)스킬딜 상당히 아픕니다. 특히 6렙이후 연구끝난 상태에선 고정딜이 들어옵니다. 보통 ew나 wq 콤보 맞으면 패시브 고정딜까지 어마어마하게 들어옵니다. 딜이 상당히 아프지만 모든 스킬이 논타겟입니다. 스킬중에 특히 e를 신중하게 피해줍시다. 6렙 이후에는 e하나 맞는 순간 모든 스킬이 다날아오며 바로 죽습니다. e만 잘피한다면 뭐

Braum(브라움)대머리할아버지 개짜증납니다. 패시브 진심.. 근데 브라움은 자기 아군 원딜이 누구냐에 따라서 너무 극과 극이여서 상대 원딜이 만약 애쉬, 바루스와 같이 선 이니시를 거는 원딜이거나 미니언w가 아니라면 붙기 힘들어하는 브라움을 날려주는 칼리, 그중에서도 갑오브갑 루시안이면 토나옵니다. 근데 원딜이 나머지 다른 원딜들이면 브라움 개만만합니다. 멀리서 여유롭게 견제해줍시다. 후반 가면 브라움이 브랜드보다 존재감이 더 크긴 합니다. 방패를 켜도 q기절 효과는 들어갑니다. 근데 궁은 끊깁니다. 궁안끊기게 방패가 빠졌을때나 브라움을 기절시킨후 사용하고 브라움이 방패를 킨상태라면 상대 원딜에게 궁을 써줍니다. 물론 브라움 방패에 맞지 않도록 방패 옆으로 궁이 날아가도록 써줍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그랩진짜..아까도 말했듯이 10번 중 9번 피해도 1번 끌리면 말짱 꽝.. 한 번 끌리기 시작하면 라인전 우위갖고오기 힘듭니다. 절대 끌리지 마세요.

Sion(사이온)딜 에바 참치 너무 쎄요. 부쉬에 와드 무조건 박으세요 풀q맞으면 현실 비명 지릅니다. 근데 또 유성 사이온이면 e도 너무 아파요. 심지어 죽였는데 달려오면 개무서워요. 라인전 시 상대 원딜부터 녹이세요. 라인전 싸움났을때 얘부터 죽이면 더 힘들어요. 상대 원딜부터 자르고 얘를 죽이면 죽고나서 달려올때 q로 기절시킵시다. 기절 못시키면 큰일나요.

Sona(소나)찢어버립시다. 상대 원딜이 아니라 얘를 우선으로 찢으세요. 근데 6렙 이후에 궁맞으면 저희가 지는 경우도 나오니 궁은 조심합시다

Soraka(소라카)찢어버립시다. 상대 원딜이 아니라 얘를 우선으로 찢으세요. 근데 상대 원딜이 보호막에 얘가 힐들고 있으면 뭔가 상당히 짜증납니다. 분명히 킬각이였는데 꾸역꾸역 살아서 도망가고 6렙 이후엔 킬각도 잘 안나오고.. 근데 상대하긴 상당히 쉽습니다.

Shen(쉔)도발 거리만 주지 마세요. 도발만 아니면 뭐 그냥 상대하기 쉽습니다. 가끔 로밍 서폿으로 스펠을 텔까지 들고 오는 쉔이 있는데 그러면 라인전은 더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Thresh(쓰레쉬)그랩류 진짜.. 그랩류는 갱호응도 좋은데 얘는 더 좋습니다. 사리면서 조심스레 w견제 계속 해줍시다.

Alistar(알리스타)w각 주지 맙시다. 6렙 이후에는 다이브도 껌인 놈입니다. 6렙 이후에 원딜 혼자 두지말고 혼자 집으로 복귀하거나 아니면 혼자 라인에 남지 맙시다. 사린다고 타워를 끼고 있어도 궁키고 타워 안으로 wq나 플qw 들어오면 답없습니다. 6렙 이전에 최대한 견제하면서 상대 원딜 파밍 못하게 합시다. 최대한 타워 빨리 밀고 다른 라인 도와주러 갑시다.

Annie(애니)기절 당하지 마세요. 애니는 패시브를 이용해 타겟팅cc, 범위cc 모두 가능하고 딜도 쎄지만 브랜드보다 스킬 사거리가 훨씬 짧습니다. 애니에게는 eqw콤보가 아닌(e의 사거리가 애니의 스킬 사거리와 비슷합니다.) wq로 기절시킨후 e로 패시브를 터뜨려줍시다.

Anivia(애니비아)서폿으로는 보기 힘든 챔프인데 몇 번 만난적이 있습니다. qe가 더럽게 아픕니다. 벽으로 갱호응도 좋습니다. 6렙이후엔 더 좋습니다. 알로 변하면 역관광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니비아의 q는 브랜드 q와 사거리가 비슷하지만 스킬 투사체가 훨씬 느립니다. 하지만 범위이기 때문에 느리다고 무시하지말고 잘 피해줍시다. 6렙 이후에는 물몸이기 때문에 q맞으면 바로 골로 가게되니 조심합시다.

Ornn(오른)상대하기 편합니다. 꿍(e)안당하게 부쉬에서 플레이할땐 조심히 하시고 q로 기둥생기면 근처로 가지맙시다. 꿍만 안당하면 상대하기 편하니 주위에 기둥이나 벽이 없는데도 e로 들어오면 상대정글이 오지 않은 이상 무시하고 eqw콤보 넣어줍시다.

Zyra(자이라)애매합니다. 상대하기 쉬운것도 아니고 어려운 것도 아니고 누가 더 슈팅 게임을 잘하냐에 따라서 결과가 정해지니 신중히 견제합시다. 물몸이니 사거리가 긴 w로 견제 해주시면서 피 많이 깎이면 eqw가 아니라 wqe로 패시브 터뜨려줍시다.

Janna(잔나)가녀린 물몸입니다. 찢어줍시다. 근데 그렇다고 너무 만만히 보면은 안됩니다. w견제만 잘하면 잔나가 금방 허덕이게 됩니다.

Zilean(질리언)옛날엔 가끔 보였는데 요즘은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미니언 사이에 있으면 qwq기절에 걸리기 더쉬우므로 미니언 뒤에 있는 것보다 부쉬 플레이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Karma(카르마)rq가 더럽게 아픕니다. 정말 더럽게 아파요. 제가 q를 못쓰게 미니언 끼고 카르마가 w키면 개짜증나요. 근데 딜은 브랜드가 더 쎄니 견제 잘 해줍시다. rq는 꼭 피해줍시다.

Taric(타릭)개만만합니다. 6렙전에 찢으세요. 저희가 탱서폿이면 타릭 상대하기 힘든데 저희는 원거리 딜서폿입니다. 쫄지말고 견제하세요. e플은 당하지 맙시다. e가 맞을 거리가 아닌데 e를 키면 저희도 플 쓸 준비 합시다.

Tahm Kench(탐 켄치)진짜 두꺼비 새키 개얄밉습니다. 라인전이 우리가 계속 우위인데 킬은 안나옵니다 적 원딜 죽을라카면 삼키고 궁썻는데 삼키고 개짜증납니다. rq에서 q는 탐켄치부터 맞추세요. rq를 원딜한테 쓰면 탐켄치가 삼키면서 궁이 탐켄치랑 미니언만 번갈아 칩니다.

Trundle(트런들)단단한데 딜도 무시못하게 쎕니다. 이놈 e에 베인 꿍당하면 기분 상당히 안좋습니다. 바로 죽거든요. 하지만 모든 탱서폿 상대는 똑같죠. 붙을 각 주지말고 견제 잘하기.

Teemo(티모)서폿으로 잘 보이지도 않긴 하지만 얘가 상대 서폿으로 나오면 소리지릅니다. 왜냐고요? 좋아서요. 찢으세요. 실명을 저한테 쓸리는 없겠지만 쓴다면 탱큐입니다. 스킬은 실명 효과에 상관없거든요.(평타기반 스킬 가장 쉬운예로 블리츠 e는 실명되지만 브랜드한텐 그런 스킬이 없습니다.) 티모가 견제한답시고 스킬이나 평타 날리면 바로 두들겨 찢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별거없습니다. 만만한 서폿이 아니면 멀리서 w견제만 잘해줍시다. 나머지 스킬 사용은 스킬란에서 참고.


우리 정글이 갱오면 빠르게 기절시키는게 중요. 만약에 시야 확보가 안되어있는데 상대 정글이 갱을 오면 정글포함 셋 중에 가장 가까운 놈에게 eq를 써주고 빠르게 튀튀합니다. 어느정도 거리가 벌어졌을 때 상대에게 불이 붙어있으면 w까지 써주세요. w를 쓰는건 안전거리가 확보된 이후입니다. eqw 한번에 다쓰면 위험합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 리쉬 후 첫 라인 도착시에 우리가 먼저 왔다면 바로 w를 꼭 원딜에게 써줍시다. w,유성으로 원딜 화들짝 놀라며 근거리 미니언 놓칩니다. w를 쓸 때 원거리 미니언이 맞도록 써주면 더 좋습니다. 빠르게 2렙을 찍고 wq로 기절시키면 킬각이 자주 나옵니다. 우리에겐 점화도 있으니까요. 킬아니면 스펠정도 이득을 볼 수 있으니 w로 원거리 미니언이 맞도록 써주세요.


중반 운영법

브랜드는 물몸입니다. 도주기도 없고 cc기라곤 논타겟 q 그것도 불길적용q밖에 없습니다. 혼자서 너무 돌아다니며 시야를 확보하진 마세요. 물론 상대 조합이 뚜벅이가 많다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브랜드는 마관신, 망각의 구가 나온 상태면 이미 딜이 충분히 쎄기 때문에 로밍을 다녀도 좋습니다. 또한 패시브로 오브젝트 싸움도 유리하기 때문에 용은 특히 불용은 정글을 불러 꼭 먹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한타 시에 브랜드는 절대 물리면 안됩니다. 특히 우리 팀에 ap가 브랜드밖에 없을 때는 더더욱 물리면 안됩니다. 자리 확보 잘하셔야 하고 죽더라도 re라도 쓰고 죽읍시다.
또한 상대가 바론을 먹으면 벽 뒤에서 바론에게 궁을 써줍시다.


마치며
딜 서폿을 하고싶다, 브랜드 챔프를 해보고 싶다,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프가 하고 싶은데 cs먹기는 귀찮다 이런 경우라면 브랜드 서폿 한 번 쯤은 해볼만 합니다.

참고로 스킨은 영혼의 불꽃 짱짱맨..! 너무 멋있어ㅜㅜ 좀비 브랜드는 스킨에 아이콘까지 있는데 쓰질 않네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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