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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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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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는 간단합니다.
- E 평 W 평 Q
일반적인 4스택 딜교환입니다. 가장 기본적이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쓰이는 콤보는 아닙니다. 롤에 있는 챔피언들 중에서 CC가 없거나 이동기가 없는 캐릭터는 드뭅니다.(모데카이저:??)
E로 포획하고 그냥 닥치고 패기에는 탑의 생태계는 그리 녹록하지 않습니다. E로 포획을 하면 왠만해선 블라디의 W를 제오하면 거의 평W까지는 맞게 됩니다. 문제는 그 뒤인데, 정상적인 상대 라이너라면 스킬을 모조리 쏟아붇고 뒤로 빠지는 방법을 택할 것이고 이러면 그다지 딜교환의 이득이 아닙니다.
레넥톤을 끌었다고 가정하면 아마 강화 W나 Q를 맞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악어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딜교환 씹손해입니다.(물론 레넥톤의 E가 빠지는 동안 CS이득을 본다면 그렇게 나쁜 건 아니지만요) 게다가 이렇게 스킬들을 쏟아부으면 '마나'가 생각보다 많이 듭니다. 포획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마나가 거덜납니다. 다리우스가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은 아니지만 마나가 부족해지면 정말 연약해지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 평 W 평 Q E 평(근접 한정)
근접 캐릭터, 특히 탱커들을 상대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리븐이나 잭스처럼 바로 스턴을 먹이거나 평타를 씹는 능력이 없는 탱커들에게 괜찮은 콤보입니다. 대신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Q를 외각으로 무조건 맞춰줘야 합니다. 만약 상대방이 무빙이 예사롭지 않다고 하시면 평W만 하고 조금 뒤로 빠져서 Q괴각을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W에는 슬로우가 90%나 묻어있어서 상대방이 스킬이나 스펠을 쓰지 않는 한 다리우스가 무빙을 해주면 무조건 외각에 맞게 됩니다.
그리고 Q를 너무 끝에 맞으면 때리고 바로 포획으로 끌기 어려우니 어느 정도 감을 잡으시고 포획을 신중하게 쓰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챔피언을 상대로 이 콤보가 가능하다면 그 판은 꽁승입니다. 적 탑이 드럽게 못하는 거에요.
- E 평 W 평 평 평...
그렇습니다. 레넥톤이나 리븐처럼 들어오기 좋은 챔피언을 상대로는 차라리 초근접 상태에 대치중이면 Q를 안쓰는 게 낫습니다. Q를 자루로 맞으면 딜레이도 길고 출혈도 안 쌓이고 평타보다 딜 안나옵니다.
- 거드라가 나올 경우
저는 원래 흥하면 거드라를 가는 편이었는데, 이제는 반반 싸움을 해도 거드라를 가는 편입니다. 거드라를 가게 될 경우
4스택, 5스택을 쌓기가 너무나도 편해집니다. 그저 E 평 W 평 거드라를 해줘도 바로 4스택, 여기에 Q나 궁극기를 박으면 바로 5스택입니다.
그러니 라인전이 말린 경우가 아니면 거드라는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CC기 천국이라면 상황을 고려해가면서 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럼에도 6렙 이후에 잘못하면 뒤질 수도 있습니다.
이 친구는 한타가 거의 조건부이기에 좁은 데서의 한타가 아니면 유체화 다리우스가 더 좋습니다.
6렙 전에는 되도록 갱을 통해서 게임을 풀어주도록 합시다.
6렙 이후에는 CS 이득만 봐도 좋습니다.
무난한 갱플랭크 : 무난하게 바텀에 궁 써서 바텀 터지고 게임이 터짐.
다리우스를 솔킬 낸 갱플랭크 : 게임이 터짐.
그냥 얘는 미친 놈입니다. 님이 라인전에서 이기든 지든 어찌되었든 크게 됩니다. 그리고 바텀에서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포탄을 보고 비명을 지르겠죠. 얘는 벤이 답입니다.
절대 해주지 마세요.
절대 못이겨요.
그냥 같이 큰다고 생각하세요.
갱 부르세요.
1대1로는 절대 못죽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Q로 차징해주면 포획으로 쓰기면 됩니다. 당구공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대신 한타기여도는 이 친구가 훨씬 좋으니 라인전에서 압도합시다.
대신 유지력이 좋아서 칠흑의 양날도끼가 나오기 전까진 킬이 잘 안나오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무난하게 라인전이 끝나버리면 한타 기여도는 마오카이가 훨씬 좋으니 되도록 2대2 싸움을 유도하셔서 싸우시기 바랍니다.
이 친구는 조금 다릅니다. 이 친구가 여러분을 때려주면 그냥 포획으로 끄시고 유체화 키고 계속 때리세요. 알아서 플쓰거나 죽게 됩니다.
6렙 이후에 무적때문에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끽해야 2초입니다. 개피 상태로 해봤자 다리우스 5스택 출혈로 대게 사망합니다.
게다가 케일이 라인을 밀기 좋은 캐릭터라 디나이 시키기도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일단 제가 잘하는 케일들을 만나질 못했네요...
너무 Q로 견제에만 하시면 라인을 팍팍 밀게 되고 갱에 취약하게 됩니다. 다리우스에게 라인 관리는 필수입니다. 오히려 라인을 당겨서 상대방을 디나이 시키는 게 다리우스로서는 최적의 시나리오입니다. 대신 만약 바텀에서 싸움이 날 것 같으면 상대방이 텔을 쓰지 못하도록 라인을 적극적으로 푸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리우스의 전성기입니다. 다리우스는 '로밍을 가는 챔피언'이 아니라 '상대방이 로밍 오게끔 만드는 챔피언'입니다. 즉, 어느 정도 스플릿 챔피언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탑을 계속 압박해서 상대 정글을 탑 쪽에 발 묶어두고 아군 정글러는 바텀이나 미드를 찔러서 이득을 보게 하는 겁니다.
여기서 이러한 환경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1. 라인전을 이겨줘야 한다. 2. 와드를 통한 적 정글 동선 확인 이 필수입니다. 상대 정글이 안보이면 너무 앞에서 깝치시면 안됩니다.
라인전을 말리셨다면 최소한 타워를 지키는 선에서 라인을 서시고 미드나 바텀에 로밍이라도 가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바텀이 밀리고 용이 먹힐 거 같으면 재빨리 정령이라도 먹는 게 좋습니다.
후반에는 적 주요 딜러들을 잡는 데 초점을 둡시다. 이건 사실 말로 하기 보다 실제로 하면서 터득하는 게 좋기 때문에 실전에서 직접 체험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후에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습니다.
한때 실버1에서 지금은 다이아4까지 올라온 탑신병자입니다.
다리우스를 수천판은 한 거 같은데, 시즌 8이 되서야 다리우스에 대해 좀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공략 보시고 다리우스에 대해 조금 더 잘 알게 되신다면 그것만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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