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8.9% (16표)
0% (0표)
11.1% (2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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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8
[M1] 시즌 7을 잇는 교율의 두번째 자크공략

- 교율(2018-04-20, 조회수: 136769)

안녕하세요!

시즌 7 엑셀 공략 게시자 '교율'입니다.

시즌 8 대규모 패치로 인해 새롭게 공략을 작성하려 합니다. 잘부탁드리겠습니다!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yPwvb_QplmQtLDHPJa3hA


생방은 트위치 '교율님' 놀러와 주세요 !
시간대는 평일 저녁 6시~ 주말은 랜덤 !

https://www.twitch.tv/gyoyul 트위치 주소에요 ~!




댓글로 질문과 태클 모두 받고, 답변 그리고 수정 드리겠습니다!

자크 클럽원 모집합니다.
태그는 (Zac)이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에 닉네임 부탁드립니다! 

 본캐 친창이 꽉차서 부캐에 받을게요 ㅠ
 부캐 닉네임 '교율'입니다 ! 클럽 문의도 부캐에 받을게요~





2018.03.23 D1달성


2018.03.29 M1 달성



2018.04.01 공략 추가
-----이 아래로 동영상을 계속 추가할 예정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주특성과 부특성 하나하나 비교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특성 1티어]
여진 ..말고 들게 없으니 설명X

[주특성 2티어]
생명의 샘 Vs 뼈 방패

저는 두가지를 상황에 따라 선택합니다. 초반 카정에 대비하지 않아도 되는 Sejuani(세주아니)같은 초식 챔피언이 나올 경우 생명의 샘을 들지만, 요즘 자주 나오는 Khazix(카직스)Evelynn(이블린)Olaf(올라프)Nidalee(니달리) 등등.. 육식 챔피언이 나온다면 뼈방패를 들고 있습니다.

[주특성 3티어]
사전준비 Vs 재생의 바람

2티어 비교와 같습니다. 무난하게 초반을 넘길 수 있다면 사전준비, 카정이 걱정되고 소규모 전투가 일어날게 뻔하다면 재생의 바람을 들고있습니다.

[주특성 4티어]

혹시 제가 시즌7 공략에 '바람술사의 축복'에 관해 다루었던것을 기억하시나요 ? 파괴전차같은 큰 특성에 비해 과잉성장, 불굴의 의지는 비교할 가치를 못느끼는군요! '소생' 고정으로 들고있습니다.

[부특성] - 영감

연구가 덜 되었을때는 정글링을 위하여 정밀 2티어의 전설: 민첩함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영감을 들면 체력 + 130입니다.

지배, 마법을 부특성으로 들 경우 체력 + 65 , 적응형 공격력 +5 또는 주문력 +9 

정밀을 부특성으로 들 경우 체력 + 65, 공격속도 +9% 입니다.

체력 +65는 정말 중요한 스탯이 되고 있습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이 두가지 아이템의 너프 소식을 알고계시나요 ?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받으려면 자크의 체력이 3000이어야 합니다. 너프 전에는 11레벨 기준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만으로도 효과를 받았지만, 현재는 

예.. 모자릅니다 하!지!만! Ruby Crystal(루비 수정)하나로 커버가 가능한 부족체력 입니다.

하지만 정밀 지배 마법 부특성을 든다면 여기서 -65체력 고로 201 체력이 모자른데 , Kindlegem(점화석)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 이 상위 아이템까지 올려야 합니다. 고로 영감을 들고 있으며 , 이제 어떤 특성을 드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부특성 1티어]

마법의 신발 

돈 돈 돈 돈 돈 돈 300원 감사합니다ㅏ ㅏ ㅏ ㅏ

[부특성 2티어]

쾌속 접근 Vs 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은 쿨감 5%의 꿀특성이긴..합니다
그러나 이...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아아.. 님은 갔습니다..



현재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둘중 하나만을 가고 있는데, 아군 챔피언에 탱커가 없을 경우 우주적 통찰력과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이것을 갑니다.

2탱 체제가 될 경우 쾌속접근과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을 갑니다. 직접 경험해 보신다면 좋겠지만, 추후 영상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공략은 자크 '정글'에 관해 다루고 있습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길면 잘 보기 힘드실것 이란걸 아주 잘 알고있기 때문에 짧고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플래시 불가능 합니다.


관통도 안되고, 전과 달리 피하기 쉬워져서 신경쓰시고 꼭 맞춰줘야 합니다.





+범위 안 상대 챔프라면 좋지만, 상대 챔프가 없다면 수정초, 타워, 미니언 등으로

 가능합니다.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 

젤리 수급 1초 쿨타임 감소로 비벼주면서 계속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쥬?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자크의 존재 의미. 추후에 영상 올리겠습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 발사(E) 스킬은 자크의 숙련도로 성능이 갈립니다.침착하게 꼭 맞춰주셔야 합니다.

Let's Bounce!(바운스!) 활용도 넘치는 자크의 궁극기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새총발사 스킬을 맞춘다면 바로 차징, 이동을 하시면 맞출 가능성이 올라가지만 도주기가 있다면 Flash(점멸)플래시를 이용해 도주방향을 따라가 차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이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 이동으로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새총 발사를 피한다면 Flash(점멸)로 따라가서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 차징을 해주시면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 에는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적중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파란강타, 쾌속접근과 함께라면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은...생략


+상대가 도주기를 빼야만 하는 상황에는 예측성으로 써주셔도 됩니다. 상대의 길목을 막는 역할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콤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맞춰주고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사용 후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Let's Bounce!(바운스!)R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가장 애용하고 적중률이 높은 콤보 입니다!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 + Unstable Matter(불안정 물질)W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 +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다른 유닛 평타로 박치기 + Let's Bounce!(바운스!)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에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먼저 맞춰주시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스킬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콤보는 많이 변한것이 없기 때문에 시즌 7 공략에서 다시 가져왔습니다.


스킬 활용 팁

 Let's Bounce!(바운스!)바운스! 의 경우 , 저 또한 판단 미스로 잘못 사용될 경우가 있습니다. 탱커가 따라온다거나 하는 변수때문이죠.


판단을 잘 하여 상대를 데리고 올지 떼낼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1.상대 브루저를 떼낸다.

2.딜러를 데려온다.

3.충전을 하지 않고 빠르게 밀쳐낸다.


영상 추가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부적 제어와드 포션 고정스타트

초반에 말리면 안되는 자크에게 너무너무 고마운 제어와드입니다. 
1포션으로 충분히 정글링이 가능하구요!

아이템 선택은 정말 중요합니다.
Taliyah(탈리야)Ryze(라이즈)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Anivia(애니비아)Shyvana(쉬바나)... 등 지속ap딜이 들어오는 챔피언이 컸다면 워모그 전에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Yasuo(야스오)Xayah(자야)Jhin(진)..등 치명타가 너무너무 아프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무난 하다면 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Adaptive Helm(적응형 투구),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등 상대방에게 강력하게 들어오는 딜의 안티템을 선택해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잔나
야이 나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카사딘
점프로 도망치려고 하면 q로 끊고..... 들어가면 r로 피하고..... ㅠㅠㅠㅠㅠㅠㅠㅠ
워윅
얘 만나면 도망도 못치고 뚜까뚜까 맞아여 으엉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헤헤 뚜벅이
헤헤 뚜벅이
바루스
헤헤 뚜벅이
뚜벅이 죠아 쎈거 싫어

Vayne(베인)어우 개싫어
Kalista(칼리스타)너프 꼴좋다 헤헤


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영상 게시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2:2교전은 자크에게 정말 힘듭니다... 되도록 상대 정글을 피하고, 백업만 제대로 해줍시다.

중반 운영법
시간이 가면 갈수록 자크는 강력해집니다!
슬슬 자크의 힘이 발휘되기 시작합니다. 우월한 사거리의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E스킬로 전장을 누벼줍니다.


+ 갱을 갔을 때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Q스킬은 정말 중요합니다 . 꼭 맞춰주시길 바랍니다.
후반 운영법
또 비비고 비비비고 비고 비비고 최대한 버텨주셔야 합니다 후반이 되면 될수록 Cell Division(세포 분열) 젤리 수급이 정말 중요합니다. 젤리 수급을 꼭 신경 쓰시면서 최대한 챙겨주고 회복량 만큼 맞아주셔야 합니다 ㅠㅅㅠ

팀파이트시 역할
는 들어가서 진영을 모두 붕괴시켰다면 , 이젠 데려오거나 떼어내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아군이 고루 컸다면 들어가서 버티고 Let's Bounce!(바운스!) 납치를 하지만 우리팀 원딜 또는 미드 한 챔프만 컸다면 Stretching Strike(탄성 주먹)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  Let's Bounce!(바운스!) 동원해서 챔프를 지켜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납치는 어렵지만 떼어내는건 참 쉽더라구요...ㅎ


맞고 또 맞아서 탱량을 높이고 젤리를 먹고 또 먹어서 피회복을 하며 아군 딜을 믿어야 합니다.. 
혼자 할 수 있는 자크는 없다고 판단합니다.

TIP
Q와 E, R은 다중의 상대를 맞추면 그 수에 맞춰 젤리가 나옵니다(기본)


이 젤리들을 수급하면 할수록 W딜링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많이 맞추는 쪽으로 가주시길 .


R스킬은 스마트키 해제를 추천드립니다. 충전시간을 잘 모르거나 딱 맞추기 힘들다 = 스마트키 해제시 신세계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저도 아직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자크 여러분의 피드백 모두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8.9% (16표)
0% (0표)
11.1%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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