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0
0
미입력
0/0
사이온! 이렇게 하면 골드 갈 수 있다!!

- 니코니코틴(2018-03-21, 조회수: 10266)

안녕하세요!

시즌 3부터 시작해 시즌 4부터 브론즈 실버 실버 골드를 찍은 평범한 유저입니다!

제가 사이온을 시작한것은 리메이크 되고 시즌 7부터 인데요 꽤 좋다고 개인적으론 전부터 생각했지만 명실상부한 1티어 픽으로 자리잡은 지금 많은 분들이 사이온을 플레이하고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봅니다ㅎ

 사진 둘은 저번 시즌과 이번시즌 제 사이온 전적이고요 골드를 찍은 직후 감격에 젖어 이 공략을 쓰고있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저와 같은 평범한 대다수를 위한 글이고 저도 평범한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비범하신 분들의 수준과는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ㅠㅠ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사이온에 대한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먼저 "룬" 입니다!
저는 빙결강화보다 유성을 더 고평가 합니다.
왜냐하면 사이온의 최대 강점은 E와 Q, W를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환에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희가 살고있는 실버와 브론즈는 체력을 빠르게 깍아 상대방의 텔레포트를 소모시키거나 타워에 밀어넣어 로밍등으로 이득을 보는 플레이가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빙결강화도 평타에 슬로우를 묻혀 Q를 이용한 딜교환을 극대화 시키고 패시브 활용을 극단적으로 높일 수 있지만 유성이 갖는 라인전 깡패의 모습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또한 E로 당구를 치는 사이온의 특성상 유성이 라인 푸쉬에 소소한 도움이 되는 것도 꽤 이득이 됩니다.
보조룬은 탱커인 사이온이 필수적으로 들어야 합니다. 
마나순환 팔찌는 스킬들을 이용한 딜교환이 주를 이루는 사이온에게 꿀같은 룬이고요 깨달음은 3렙 궁 기준 40초라는 무시무시한 사이온을 만들어줍니다. 주문작렬은 유성과 같이 초반 라인전을 더욱 더 강력하게 해줍니다


보조룬중 뼈 방패는 거의 필수적으로 듭니다. 상대가 쉔같이 로밍을 자주다닌다면 철거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사전준비와 재생의 바람 중 고민을 하는데요 상대가 짤짤이나 초반 딜교를 자주 건다면 재생의 바람을,  같은 탱커면 사전준비를 들어 더욱 단단해지는 사이온을 만드시면 됩니다.

사실 룬은 취향이기 때문에 답은 없습니다. 우리 원딜이 캐리를 해야한다면 생명의 샘을 들어주셔도 되고 과잉성장도 W패시브와 함께 잘 어울리기에 들으셔도 됩니다. 위에는 그저 제가 추천드리는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은 스펠입니다.
사실 스펠은 정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텔: 탑솔러의 상징입니다. 특히 6렙 이후 궁으로 라인 복귀를 하고 갱을 당할경우 텔레포트로 다시 한번 복귀를 해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점멸: 궁 이외에 마땅한 생존기가 없는 사이온에게 중요한 스펠이자 동시에 기습적으로 벽을 넘어 궁을 이용한 이니쉬를 가능하게 해주는 정말 중요한 스펠입니다 더 말할 필요는 없겠죠?!

※점화에 대한 생각: 점화... 물론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은 합니다. 특히 사이온은 E와 Q를 이용해 초반부터 빠르게 킬을 노릴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텔포가 갖는 로밍력이나 라인 복귀, 후반 스플릿등의 이점을 포기하면서 까지 점화를 들어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사이온은 6렙이후 궁과 E Q W를 이용해 한방 폭딜이 가능하고 킬을 못따도 후반에서 힘이 빠지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부터 무조건 킬을 따야해!! 같은 마인드는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스킬과 8렙 스킬은 취향입니다!!! 저는 1렙에 맞기만 할거같으면 W나 E를 찍고 6렙 이후 킬각이 두려우면 W를 미리 하나 더 찍어둡니다!! 취향이에요!!!!!!!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간단합니다 E를 맞추면 Q 에어본을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Q를 차징하면서 W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E-Q(차징)-W-Q(찍기)-W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Q 에어본을 무조건 맞춰야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셔야 한다는 겁니다. 어차피 Q로 에어본을 못맞춰도 딜은 저 콤보로 슬로우가 충분히 묻기 때문에 W딜도 넣을 수 있고 유성딜도 감안하면 꽤 많은 딜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궁으로 킬을 노릴경우 궁으로 달려가는 와중에도 W 사용이 가능하니까 이점 참고하시면 꽤 유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미니언 먹으실때 E 쓰고 Q쓰기보단 Q쓰고 E 쓰세요 E 로 밀려가는 미니언 하나땜에 귀환 타이밍 살짝 어긋나면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릅니다....

그리고 궁 판정은 되게 좋으니까 못박을거 같다고 안쓰지 마시고 걍 과감하게 쓰세요!!

어차피 궁 한번 더 누르면 멈춥니다!!! 이거 의외로 멈출때 판정도 좋아서 개꿀이에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트리...
사실 사이온은 꽤 다양한 템트리를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지휘관의 깃발을 이용한 라인 관리도 가능하고요
올 탱템을 올린 딴딴한 사이온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저 얼어붙은 심장과 바미의 불씨, 가고일의 돌갑옷은 무조건 올리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1. 바미의 불씨로 더욱 더 빠른 라인클리어 가능, 꿀같은 체력량
2. 얼어붙은 심장이 늘려주는 마나량과 쿨감
3. 가고일의 돌갑옷으로 안그래도 단단한 사이온 더 단단해지기

이렇게 있습니다
특히 얼어붙은 심장의 경우 사이온에게 필수적인 능력치들만 붙기때문에 반드시 가셔야 됩니다. 또한 바미의 불씨까지만 올리시고 후반에 불꽃망토로 업그래이드 안시키고 다른템으로 바꿔도 됩니다

핵심: 얼어붙은 심장은 무조건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지옥이에요
밴하세요
라인전 이길수 없어요
악마 그 자체 무조건 밴하고 만약 상대한다면 미니언만 먹다가 그냥 궁으로 로밍다니세요 한번죽기 시작하면 계속 죽습니다
야스오
초반엔 그럭저럭...?
후반가면 갈수록 힘들어 집니다
특히 E로 도망다니면서 치고 빠지기 때문에 E와 Q도 잘 안맞아 줍니다
그냥 초반부터 정글님 불러서 재기불가능으로 만들어 버리세요
피오라
딱히 힘들지는 않지만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특히 Q가 W에 막히면 스턴까지 먹으면서 딜교에 손해를 보시니까 최대한 변칙적으로 Q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신이 없다면 아예 에어본을 안띄우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 챔피언은 최소 반반을 갈 수 있습니다. 라인전이든 한타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와드 박으세요. 3렙갱 당하시면 안됩니다!!!!!

신난다고 1렙부터 라인 밀면 마나 쫙쫙 빠지고 초반 갱킹에도 취약한 사이온 특성상 이도저도 안되는 챔피언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렙찍으신 이후에는 라인에서 좀 멀리 와드 박으시면서 쭉쭉 라인 미시다가 여차하면 궁으로 빠져주고 텔을 아끼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아낀텔은 라인 밀다가 다른 라인 로밍가실때 쓰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십중팔구 미드에 모입니다. 싸울각 나왔다 싶으면 걍 궁 꼬라 박으세요 가고일의 돌갑옷이나 W 쉴드로 인해 망한게 아니라면 빨리 안녹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든든한 방패이자 돌격대장 역할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미약한 공략입니다. 고수분들이 보시기엔 눈이 아프실수도 있고요

그러나 사이온이란 챔프에 대한 애정으로 쓴 공략입니다. 부디 열심히 플레이 하셔서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