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로
으로 시작합니다만........
라인 유지력은 원딜기준으론
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전
으로 가셔도 좋구요
은 첫 템으로 상당히 좋은 선택이니까요
원딜이 무슨
냐
냐..........라는 생각이 먼저 드실텐데........
여기서 거른다.......라는 분도 있을겁니다.
제가 초점을 맞춘 곳은 '진화'이며 카이사 라는 챔프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보고자 고른 템트리임을 먼저 생각하고 봐주세요
자 설명 들어갑니다.
저도 처음엔 의아해 했습니다만....
먼저
를 생각하신 분이 계시더군요.
의 장점은
간단히 말하자면 라인 유지력이 돌았습니다.
정글러는 라인 개입력이 중요하기 떄문에 선
진화를 하지만
원딜로서의
는 라인 유지력 및 딜교 떄문에 선
진화가 좋습니다.
이
진화에 잘 맞고 유지력을 생각하는데... 저
가 나온겁니다.
먼저 카이사
는 단일 판정입니다. 실제로
진화 상태에서 미니언 6마리에게
를 날릴경우 체력이 반 넘게 차버립니다.
또한 초반부
진화는 단일 대상에게 딜이 박힐 경우 600넘는 피해량이 들어갑니다.
궁도 아닌 스킬이요. 그래서 선
진화를 위해 선
를 선택했습니다.
를 가실 때는 라인 유지력을 위해 첫 귀환에
를 뽑아오시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또한 대미지를 출혈 식으로 바꿔주고,모든 피해량을 흡혈로 바꿔주는
의 특성은
원딜러면서 상대 진영으로 돌진하는 카이사 특성 상 매우 좋다고 봅니다.
이번엔
입니다.
일단 카이사의 패시브
는 스택 당 추가 마딜을 주고 4스택 대상에게 평타를 날릴 경우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를 줍니다.
그 스택을 빠르게 쌓아주는
는 매우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물론....... 이번에 6스택 이전 기준으론 너프를 먹었고 스탯은 떨어졌습니다만....
반대로 그만큼 싸졌고, 6스택 이후 효과를 보고 간다고 보기 떄문에 매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전 싸졌고,6스택 기준 상향이기 떄문에 전 구인수가 상향됐다고 봅니다.
빠른
진화를 위한 신발입니다!
카이사는
때문에 생각보다 공속의 부족함을 덜 느낍니다만은...
선
로 인한 공속의 답답함은 어느정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 답답함을 어느 정도 해결해주는 신발이기도 하지요!
??? 님 이거 원딜이거든요? 왠
?
트롤입니까? 라는 생각을 들게하는 템 2번쨰가 되겠군요
는 생각보다 원딜러 치곤 마딜 지분이 높은 캐릭입니다.
나
처럼요
전 쿨감 덕후 이기도하고 '진화'라는 컨셉 그리고 스택형 챔프의 특성
2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었습니다.
W를 진화 시키려면 AP를 올려야했고, 스택형 특성상 공속은 중요하죠.
또한
를 저 템트리에서 진화를 시키려면 무난한 기준으로
그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아이템은
입니다.
특히 제가
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여기까지 뽑혔으면
가 진화된 상태이고, 전 '진화'라는 컨셉을 활용 하고 싶었고
이 상황에서 빠르게
를 마저 진화 시키는게 목표가 됐습니다.
라는 선택지도 존재합니다만.........
먼저
의 경우 전
를 올리는 템트리도 아니라서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데다가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원딜러들 태반이 가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꺼려지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의 경우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의 추가 투사체에 패시브
가 묻어나거든요.
이속도 올려주기 떄문에 생존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렇지만 아까 말했다시피 제 목표는 '진화'라는 컨셉에 충실하자였습니다.
메인딜링이 평타인 이상 많은 AP증가는 상대적인 딜로스가 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주문력투자는
를 제외한다면 아이템 칸을 1칸 이상 차지하는게 좋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생각난게
입니다.
완전 무의미하지 않은게 AP가 오를수록 스택당 추가 마딜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가 올라갑니다.
거기에
의 패시브 추가 마딜이되는거죠.
자 여기 까지 템이 나오게 되면..........
에서 쿨감 10퍼
에서 쿨감 20퍼
여기에 보조룬에서 가져온 깨달음으로 인한 쿨감 10퍼 합쳐서 40퍼가 됩니다.
그리고 궁극의 모자 쿨감 15퍼를 통해서
쿨은 9.87? 정도의 10초 근처의 쿨타임이 되고,
궁극기는 36.57초 라는 괴랄한 쿨타임이 완성됩니다.
Q
쿨은 6초대 이며
W
는 맞추면 5초, 못맞춰도 10초
하나 재미있는건 이 스택 유지 시간이 5초가 넘습니다.
마나가 허용한다면 단순하게 W만 계속 맞춰서 패시브 5타를 터뜨리는게 가능합니다.
W진화 특성상 3스택이 쌓이니까요.
(패시브 스택은 W와 평타 근처 아군의 하드 CC에 쌓이며, 그 스택을 터뜨리는건 W와 평타만 가능합니다.)
E
는 9초 후반대
R
은 36.57초가 되는거죠
죽무 특성상 Q를 자주 돌릴수록 생존력이 오를것이며
E쿨이 자주돌아야 어그로 초기화 및 공속/이속 증가로 인한 포지셔닝 및 딜링이 편해집니다.
R쿨이 짧을 수록 더 자주 돌진 및 탈출이 가능해지겠죠.
이 이후에 가는
이건 다른
원딜러들과 픽하는 이유가 같습니다.
워낙에
와 시너지가 좋고 마저가 올라가 생존력에도 도움됩니다.
의
경우 다들 많이 픽하는 템트리라 별달리 할 말이 없군요.
이건
후반으로 가면 한타 이후 Q를 맞아줄 미니언이 있다면 모를까
더이상
만으론 흡혈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여기에 뚜벅이면서 돌진형인
의 생존성을 생각해보니 나온 템입니다.
상대적으로
원딜러들의 경우 치감
이 필요한 경우가아니면 생각보다
의 선택이 낮더군요.
그래서 생존성에 비중을 더 주기로했습니다. 돼지(탱커)들의 경우....
의 마저 깍 및 추가 마딜
패시브의 잃은 체력 비례 대미지가 있으니까요.
없어서 잘 못잡을 것 같다는 인상이 좀 있지만 생각보다 잘 잡습니다.
또한
의 경우
을 이용한 앞포지션을 잡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으므로
딜러들을 먼저 녹이고 탱커를 잡는 구도가 나올 확률이 다른 원딜러들보다 많으므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이 이외에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로 인해 어째뜬 회복도 있으니까요.
그럼 템트리가 어떻게 굴러가냐면..........
먼저
의 경우 선
으로 가는게 제일 좋고 이후는 돈 되는대로 뽑아주세요.
가 나오게 되면 Q
진화에 필요한 추가 AD는 80이 채워집니다.
여기서
의 하위템인
를 가게되면 부족분이 채워지면서 Q
가 진화됩니다.
이후 무빙이랑 공속의 답답함을 해갈 및 E
진화를 위한
를 가줍니다.
그 뒤에
>
를 뽑게 되면 이제 공속의 답답함은 사라졌을 것이며,
E
진화를 위한 공속은 77%정도가 됩니다.(느리게 나오면 79%정도 되더군요
자 이제........템창에 가 있으므로 이 의 상위템을가서 을 처리해야 합니다.
이번에 가 스탯을 너프 먹었지만....
여전히 AP 20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저희는 W진화를 위한 AP를 이미 20을 갖고 있는거죠.
여기서 내셔를 올리게된다면
내셔의 옵션은 공속 50% AP 80 쿨감 20%입니다.
신발을 제외한 3코어를 통해서
W진화까지 해서 모든 진화가 완료됩니다.
내셔가 그 값어치는 어느정도 하는 기분이지만 저흰 방관도 마관도 없기 떄문에
상대가 물방이나 마저를 올린다면 생각만큼 만족스런 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공속과 생존력 마관(?)을 위한
를 올리는겁니다.
이정도 템이 나오면 E를 키든 구인수스택이 쌓이든
공속은 2.5가 유지됩니다.
나머진 본인 손에 맞게 카이팅 및 스킬 활용을 하는거죠
그래서 마지막 템은 생존템 픽이 되는겁니다.
왠만한 상황에서는 CC를 한번 풀어주는
가 좋다고 봅니다만
한번 부활하여 어그로를 초기화 시키는
나
공격적인 생존을 하겠다는 의지로
를 이용해 흡혈/방어막을 챙기는 방법도있습니다.(과다치유+
방어막은 생각보다 쉴드량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