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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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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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카운터용 운영 미드 직스

- 광구름(2018-03-25, 조회수: 10060)






상대한테 피지컬로 발리더라도 운영으로
 이길 챔이 뭐가 있을까 
하다 재미삼아 연구해본 직스인데 생각보다 쓸만합니다. 

ap상대 카운터치고 상대 라인 정신없이 압박해서 손해보고 
오브젝트 놓치게 하는걸 중점으로 둔 직스인데 주로 
상대방의 챔피언을 보고 후픽으로 가끔씩 쓰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안써 보시고 뭐라 하시기 보단 한번쯤 일반에서라도 좋으니 꺼내서 해보세요 
무엇보다 재미있습니다.
더 좋은 룬, 템트리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룬은 이렇게 드는데 지휘관의 깃발에 쿨감신 까지 들면 룬까지 합해서 쿨감 25퍼 완성되고 루덴의 메아리 하위템 양피지를 첫 귀환에 사는데 쿨감 10퍼 딸려있고 루덴 완성시 쿨감 20퍼 주니 총합 45퍼 완성됩니다. 16렙 기준 직스의 궁극기 쿨타임은 무려 42초.

폭풍의 결집이랑 주문작렬은 취향인데 저는 결집을 드는 편입니다. 얘는 천천히 라인 압박하고 이득 보면서 시간을 좀 두면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라 저는 이렇게 듭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원거리 미니언에 전부 사용하시면 양피지가 나왔을때 즈음 q렙이 4레벨이 거의 다 되가는데 5렙 찍자마자 아마 원거리가 한방이 났던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이게 초반에 그렇게 영향을 많이 주는게 아닐뿐더러 양피지 올리고 지휘관산 뒤에 루덴을 올리면 무조건 원컷나기 때문에 그냥 빨리 라인 밀어야 할 때, 예를 들면 우리 정글이 적 정글 카정하러 갔을때 상대보다 더 빨리 빽업 가줘야할때 쓰거나 상대 미드가 집가서 빨리 밀어야하는데 탱크가 온다거나 타워에서 파밍하는데 cs 놓칠 수 밖에 없는 미니언에 써주시면 됩니다.  

유성드는 이유는 후반가면 쿨도 8초라 포킹용으로도 좋고 궁에도 터져서 못잡는거 잡을 수도 있고 지휘관 가서 모자란딜 채워주는것도 있고 그냥 직스한테 좋아요
힐이나 점화,탈진 안드는 만큼 신중하게 사리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1킬도 안주면 할거 다한거에요. 라인전 끝나면 직스의 운영이 시작됩니다.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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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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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그냥 q 잘 던지면 됩니다. 직스는 딜이 쌘 편이긴 한데 다른챔보다 약간 맞추기 까다로운 면이 있어서 그냥 q 잘던지는 쪽이 라인전 편하게 하는거 같아요 .

궁극기는 상대 들어올때 발밑에 깔거나 아군이 다이브하려 할 때 도와주거나(퇴로차단 or 그냥 맞춰서 킬따기) 라인 정리용으로 쓰면 되요. 아끼지 말고 펑펑 써줍시다. 참고로 중앙부분 추가데미지 있어요.

스킬 활용 팁

 e가 아닌 w 선마로 적어놨는데 e도 슬로우 증가떄문에 매력적이긴 한데 쿨타임이 따로 주는편도 아니고 그냥 퇴로차단이나 진입 껄끄럽게 하는용으로 전 주로 써서 마나 1레벨 찍을때마다 10씩 늘어나는데 굳이 이걸 찍는것보단 w로 포탑피 더 많을때 터트리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w 는 찍을수록 쿨타임하고 데미지하고 (이건 딱히 상관없긴함) 포탑에 들어가는 피해는 늘어나는데 마나소모는 적어서 전 이게 더 매력적이라 생각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스타트 템은 도란링 or 부패인데 저는 상대 견제 빡세면 부패가고 무난하면 도란링 가서 마나수급 편하게 하는 편입니다. 첫 귀환까지 갱 아니면 상대방이랑 상호작용 하지 마시고, 직스는 라인밀기 편한 편이니 언제 밀어야하고 언제 당겨야하는지 신중하게 라인 관리하시면 됩니다.
첫 귀환 후에는 가진돈에 따라 템을 사시는게 좋아요 돈 없으면 여눈 많으면 양피지 사시고 이것들 가면 마나에 부담이 덜해짐과 동시에 블루 타이밍이라 라인 실컷 드시고 지휘관의 깃발 올리시면 됩니다. 솔직히 지휘관 빼고 다른템은 그냥 유동적으로 가면 되요. 루덴 꼭 올리지 않아도 되니 여눈 첨에 샀으면 대천사 가세요. 전 그게 그거라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대천사 가면 쿨감 10퍼가 모자랍니다. 별로 신경 안쓰이시면 그대로 딜템 올리시고 신경쓰이면 존야올리면 되요. 참고로 저는 루덴가면 존야 안 올립니다. 그냥 대켑을 사던가 보이드 사는 편이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제가 Ap 상대로만 꺼내라고 한 이유중 하나입니다. 이런애 만나면 라인전도 빡세고 지금 정복자 룬이 얘랑 잘맞아서 넘 아파요 ; 지휘관 쓰기도 껄끄러움 . 다르게 말하면 얘 말곤 그다지 위협 안느낌
Ap 상대로만 꺼내들면 다 그게 그거입니다. 군단의 방패 나온 시점에서 솔킬은 나올 수가 거의 없어요. 갱만 조심하시고 침착하게 운영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 직스는 무조건 상대를 보고 뽑아야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지휘관의 아이템 효율을 극대화 시켜야 직스가 더 미친듯한 라인관리능력과 상대방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좋은 예시는 상대 미드 탑 정글 3명이 다 ap 일 때 인데 이런상황은 거의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는 상대 탑이 사이온,마오카이 같은 애들일때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쟤도 지휘관 드니 잘 생각하셔서 라인 인원 배분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 라이너랑 상호작용 ㄴ 상호작용은 갱왔을때만하면 되고 가장 중요한건  아군 2대2 또는 1대1 싸움에 빨리 가줘야할 것 같을때 라인만 빨리밀고 가주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지휘관 나왔으면 라인전을 끝내야 합니다. 정글러 콜해서 상대미드 집가게 하고 지휘관 나올즈음 w 가 2레벨에서 3레벨일텐데 타워 빨리 작살내고 다른라인 라인전 끝내는데 도움을 줍시다. 참고로 무작정 타워 터트리지 마시고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아군 미니언 다 태우고 깨세요. 10원 20원 같이 작은거 같아도 쌓이면 어마어마합니다.
후반 운영법
지휘관으로 상대 부르고 다른라인 가서 폭탄 미친듯이 날려서 괴롭히고 궁으로 라인 또 정리하러 가게 만드는 식으로 괴롭히다 타워 피 적어지면 바로 부셔버리면 됩니다. 지휘관 + 궁으로 2명정도 집에 묶어놓고 바론이나 용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팀이 지고 있더라도 직스의 라인클리어 능력으로 바론이 아닌 이상 충분히 막습니다. 다이브만 조심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진짜 한타 핵심은 e 입니다. e만 잘 깔아 놓으면 상대딜러 엄청 싫어합니다. 이동경로를 차단하는 효과를 주고 슬로우도 높은편이라 함부로 못옵니다. 쿨감 45퍼 기준 e 쿨타임은 4초이며 유지시간은 10초입니다. 지뢰밭이 2개씩은 있다는 소리죠 상대 딜러 이동경로 제약하는데 쓰시고 궁으로 상대 들어오는 챔피언을 견제하거나 상대 딜러가 상대 탱커의 진입에 호응 못하게 써주시기만 해도 대박납니다. w는 상대 스킬을 끊거나 cc연계때 섞어주시면 됩니다. 지휘관 때문에 잘 죽지 않는 편이긴 하나 잘큰 딜러한테 완전 안전한건 아니니 물리지 않을 위치에서 계속 깔짝이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Ap 상대로만 쓰세요. 야스오 이런거 상대로 쓰지 마시길... 저는 너무 힘들더라고요

마치며
뭐라뭐라 많이 써놓긴 했지만 가장 중요한건 미드라이너로써 죽지 않는 것입니다. 팀이 다 죽어도 혼자살면 할 수 있는게 무궁무진 합니다. 타워하나 덜 깨지게 하거나 싸우고 나서 집가는 상대 방해해서 우리팀이 나왔을 때 오브젝트 근처 시야를 쉽게 먹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지휘관이랑 궁 쿨이 돌면 한타를 이겼음에도 라인클리어 하기 바쁘게 만들 수 있다는거죠. 피지컬이 달리더라도 이기면 그만입니다. 캐리하기 자신 없으면 버스를 잘 받을 생각을 하면 됩니다. 버스기사 전용 안마기가 되었다 생각하시고 팀에 미친듯이 도움을 줘봅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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