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86.2% (25표)
3.4% (1표)
10.3% (3표)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Ziggs, The Hexplosives Exp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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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29
그저 참고용으로만 보십쇼.

- Tsm(2018-10-26, 조회수: 170496)




승급한김에 써봄.


많이 어렵다 제라스 하위호완이다 라는 평이 많은데

그냥저냥 쓸만하고 괜춘한 픽이라고 생각됨.


적어도 플레까지는 괜춘.


번쩍번쩍한 공략은 아니지만 나름 하면서 겪은 것들을 많이 담았음.


중요한건 하늘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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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겜을 매우 많이 못하고 , 해도 직스가 아닌 챔을 많이해서 감이 죽었음. 그저 참고용으로만 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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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7


뭐만하면 지휘관 튀어나와서 직스의 큰 장점이었던 수성이 거의 죽었다시피됨. 


지휘관 덜나오는 패치때까지 안쓰는게 좋음.. 필자도 미드 버리고 원딜 하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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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http://www.inven.co.kr/board/wow/1651/150992?iskin=wow 

https://namu.wiki/w/%EC%9D%B8%EB%B2%A4#s-4.5.3




6월의 시작과 함께 인벤에서 메갈리아 터짐 롤은 지휘관 인벤은 메갈리안 오우야~


꼬접할거라 더이상 업뎃없습니다 그으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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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7


쓸말만 대충 쓰고 갑니다. 지휘관 없어져서 꺼낼만한가 싶지만 여전히 좋지는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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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전에 여러가지 썼었는데 뭐 썼는지 기억이 안나네여 지금은 어느정도는? 쓸만하다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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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8


쪼금 수정하고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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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야호!
직스, 마법공학 폭파병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6 (+106) 2408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5 (+3.1) 107.7 공격 속도 0.656 (+1.7%) 0.846
5초당 체력회복 6.26 (+0.6) 16.46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챌린저에 짱귀요미 직스라는분 따라해봤음.


봉풀주보다 딜 잘나오고 원거리 미니언에 하나도 안써도 루덴가면 원클 됨.


오예~


초반딜교가 좋아지고 루덴 터진거 맞아도 유성이 터짐.


아 그리고 신발 답답하다 싶으면 통찰력도 괜춘한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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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마나순환 팔찌가 좋아진거같음. 오예

요즘엔 신발대신 우주적 통찰력을 써보고 있는데 약간 그나물에 그밥같음.

그래도 뭐 그냥저냥 쓸만한듯.



마나순환 팔찌 써봤는데 예전이랑 다를게 없기는 한데 , 인베때 스킬을 쓰면 손해보는 느낌이 맞추면 이득이다로 바뀌어서 기분이 더 좋아졌음 야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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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풀주 들거면 폭결 마순팔 혹은 마순팔 절대집중


갠적으로 폭결이 직스한테 괜춘한 룬 같긴 함.


상대 탱커가 지휘관 가겠다 싶으면 미니언분석기 3~4개정도 아껴줘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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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미해분 안쓰고 신발 + 통찰 쓰다가 다시 미해분 + 통찰 이렇게 해보고 있음.


좀 집에 일찍가면 신발이 안나오는게 약간 답답하기도 해서.


신발대신 인장을 가기도 함. 요즘 메자이가 좋은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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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6


바뀐 봉풀주가 그리 좋지는 않은거 같아서 요즘에 직스하면 그냥 유성만 들음.


영감 미해분은 쓰기전에 상대가 지휘관 가는게 있다 싶으면 2렙때 대포로 선3렙 찍는거 아니면 아끼는게 좋아진것같음.


그리고 신발대신 초시계 생각해봤는데 솔직히 10분이 그렇게 긴 시간이 아니어서 신발 없이도 할만하지 않나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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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7


지휘관 없어졌으니 미해분 맘껏 쓰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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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8


신발특성 대신 물약특성도 좋은것 같음 , 요즘에 부패스타트로 인장사오는게 대세라서. 초반22에도 신발보다는 물약특성이 더 좋다 생각함.

개인적으로 방어막이랑 다데의 영향을 받아서 유체화를 선호하는데 텔이 좋긴함.


텔포 특유의 라인전 에서 그냥 견제 좀 하다가 아 얘는 못맞추겠다 혹은 상대하기 힘들다 싶으면


걍 원거리에 EQ나 Q던져서 라인 클리어 하고 텔을 타던가 , 아니면 상대가 텔 아닌경우 킬각 안잡히는 선에서만 서로 반피 이하가 됐을때 대충 라인 밀고 집갔다 텔타면 라인전 우위임.

되게 기본기 같지만 이거 당해주는 양반들 많음.

그리고 텔타면 한 2분간은 갱 안 당하게 사려야됌

텔쓰고 갱당해 죽으면 멘탈이 너무 흔들리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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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오리아나 하다가 방어막 자주써서 방어막 써보고 있음.


확실히 괜춘하긴 함. 갠적으로 힐보다 방어막을 좋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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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버티면서 라인클리어만 하고 , 미드갱 안불러도 될거같을때 - 텔

초반 미드정글 22싸움을 할거같다 혹은 무난무난 한 스펠 - 힐

방어막 유체화 정화 - 개인 취향

점화 탈진 - 들려면 들어도 되는데 나는 안들음.
짧은 도화선 (Short Fuse)
12초마다 직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직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85/135/185/235/28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30/70/110/150/19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10/20/30/40/5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8렙이나 10렙쯤에 타워 많이 밀겠다 싶으면 W2렙 줘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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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이제 왠만해선 그냥 Q-E 찍읍시다. E딜이 좋아졌음.


스킬 콤보


콤보라기엔 너무 저렴하긴 한데 가까운 사거리에서 E가운데 Q 이렇게 던지는거랑


조금 멀리서 W로 땡겨오면서 Q 날리기정도?


그리고 물리면 죽기직전에 발밑에EQR쓰면 상대 빈사상태 만들고 죽을확률이 높음.


스킬 활용 팁

직스하면서 Q를 못맞춰서 때려친 사람들이 많은데 , 플레까지는 먹히는 팁을 몇개 드림.


일단 기본으로 깔고가는건 맞출수 있는상황에 던지는것.


맞출수 있을때만 스킬을 던진다면 , 적어도 명중률이 60은 나옴.


겨우 60? 이라고 할수있을지 모르겠지만 직스딜에 60%면 왠만한 애들은 죽이고도 남음.


괜히 사거리밖에서 막 던지다가 마나 딸려서 중요할때 못맞추면? 빵딜 그 자체임.



일단 스킬 하나하나 씩 살펴보자.



일단 Q


반동 폭탄
(Bouncing Bomb)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직스가 지면에서 반동하는 폭탄을 던져 75/120/165/210/255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사거리 밖에 두고 쓸수도 있지만 Q의 기본은 스플데미지를 최대한 이용하는거랑 , 튕기기전까지의 사거리 내에서만 던지는것.

요렇게 두개정도.






초반 라인전 단계에선 이런 미니언을 이용한 딜교가 편하고 좋음.


사진이 좀 이상하게 나오긴 했지만 대충 개념만 이해하면 써먹을수있을거임.


그리고 사진에 나오듯 최대한 저 원 안에서 맞춘다고 생각을 해야됨.


퉁퉁 튕기면서 던지는 Q? 그걸 누가 맞아줌? 생각해보셈 상대직스가 Q를 저 ~~ 멀리서 던져서 두번튕기면서 폭탄이 옴.


그거 맞아줌? 심지어 어느정도 도달하면 그거그냥 슥 지나가면서 피하기도 됨ㅋㅋㅋㅋㅋ.


똑같이 우리도 속도가 빠르고 거리재기 편한 저 원 안에서만 맞춘다고 생각해야됨.


Q를 튕기는 경우에는 도주하는상대를 우리편이 추격할때 이동경로에 뿌려서 움직임을 제한하는 용도


생으로 맞추는건 상대가 맞아주는거지 우리가 맞추는게 아님.



+추가로 포탑에 터지게 만들어서 챔피언이 맞게 할 수도 있음






여기나






여기.



그리고 상대 무빙을 보면서 던지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임.


상대가 계속 와리가리를 친다? 그럼 위로 갈때 밑으로 던지면 잘맞음.


그런류 상대는 모션을 보고 움직이는걸 정하는 분류이기때문에 효과가 발군임.


예를 들어보자. 정글이나 뭐 서포터가 왔을때 상대가 딸피로 포탑근처로 도망감.


이때 Q를 던진다면?






검정원과 빨간원임.


여기서 아까 얘기한 두가지 이론을 써먹을수 있는데.


첫째는 상대의 움직임을 제한하거나 , 튕기더라도 맞을수밖에 없게 검은쪽으로 던지는거임.


저걸 맞자니 피가 아슬아슬하고 , 피하려고 뒤로간다? 그럼 우리팀과 내 스킬거리를 주는것.



두번째는 상대가 빨간쪽으로 한번 피할거라는것을 예상하고 저쪽으로 던지는거임.


스킬이 검은쪽으로 올게 뻔하다면 빨간쪽으로 틀어서 피할수도 있기때문.



이런걸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다보면 어느순간 플레까지는 별 생각없이 던져도 일정량 이상 맞게 됨.



그다음으로 W


휴대용 폭약
(Satchel Charg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직스가 폭약을 던지면 4초 후, 혹은 스킬을 다시 사용할 때 폭발합니다. 폭발하면 적에게 70/105/140/175/21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뒤로 밀어냅니다.
직스 역시 밀려나지만 피해는 입지 않습니다.

포탑의 체력이 25/27.5/30/32.5/35% 밑으로 내려가면, 휴대용 폭약이 마법공학 폭발을 일으키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Q 쓰고 나니까 왤케 쓰기가 싫냐.


대충 W의 핵심 3개정도만 말함. 써서 튀는거는 말 안해도 알죵?




1. 벽넘기 가능.



완전 굵지 않은이상 대부분 가능.






여기넘는거 좀 하다보면 잘 넘어지는데 중앙에서 좀 멀어져야됨


그리고 저거는 되는데 반대벽에서 이렇게 넘어오는게 잘 안됨 ㅡ.ㅡ




2. 끌어오기








요런 상황이라고 가정할때 W를 상대 앞쪽에 던져서 내쪽으로 오게 하는것


이거의 장점은 일단 EQ각이 잘나오고 , 팀원이 호응해주기가 쉬움.


튀는놈 잡기도 편하고.




3. 튕겨내기.


판테 W나 잭스Q , 리신 Q 같이 날아오면서 CC 혹은 피해 주는 스킬들을 무마 할수있음.


판테W같은게 좀 쉬운편인데 거리를 주면서 날라오는순간 WW혹은 미리 깔아놓고 거리주고 W를 쓰는거임.


머리위에 궁이 깔렸다? 그러면 최대한 원에서 떨어지는동시에 뒤에 W깔아놓고 착지할때 쓰면 대부분 씹기가능.






요런 느낌.


이건 내가 말 백날해봤자 의미가 없음. 나중에 영상같은거 건지면 그때 다시 올리던가 함.


근데 몇번 해보면 감이 올걸? 이런거 비슷한 개념들로 렉사이로 리신 Q를 튕겨낸다거나 하는것들 생각해보면 편함.








그 외에도 이렇게 딸피포탑에 던진다거나 , 길막용으로 사용가능.


깨알팁인데 멀리있을때는 터트릴수있다는 표시가 안뜨는데 이때는 포탑에 핑 찍으면 포탑피가 나옴.


상대 딸피타워 두고 대치할때 한번에 터트리고 돌격용으로도 가능.






이렇게.




E


마법공학 지뢰밭
(Hexplosive Minefield)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직스가 밟으면 터지는 지뢰를 뿌려, 지뢰에 닿은 적에게 40/65/90/115/14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뢰에 맞은 챔피언은 1.5초간 속도가 20/25/30/35/40% 감소합니다.

한 번 지뢰를 밟은 챔피언은 다음 지뢰를 밟으면 40%의 피해만 입습니다.
지뢰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그냥 EQ콤보할때 쓰세염.


진짜 할말이 없는 스킬임.


상대 텔탄곳 뒤에 쓰거나


길막용으로도 사용 가능.


위에 W 탈출짤 길목이라던가 그런곳들.


상대 블루먹고 건방지게 골목길로 온다? 그럴때 깔면됨.


그리고 E슬로우 묻으면 Q나 아군스킬이 더 잘맞겠죠잉?


R


지옥 화염 폭탄
(Mega Inferno B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직스가 궁극의 무기 지옥 화염 폭탄을 조립하여 아주 멀리 날립니다. 폭발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은 300/450/60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외곽에 있는 적들은 67%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5300



크게 미니언 정리랑 딜넣기 두개인데


갠적으로는 R을 굉장히 아끼다 마지막 한방식으로 씀.


이 플레이의 장점은 , 일단 상대가 딸피로 튀니 대부분 탈출기라던가 없고 , 딸피라 중앙에 안맞춰도 됨. 마무리로 좋고 깔끔함.


단점은 너무 아껴서 못맞추거나 , 우리팀이 싫어함. (직스 궁안씀?)



쉽게 쓰는방법은


한타때 상대원딜혹은 미드가 CC에 확실하게 물렸다 싶으면 던지샘. 자르반이나 카밀궁 연계에도 좋음.


제라스 , 진 , 미포 궁쓸때 맞궁써주면 좋아죽음 특히 진.


특히 요즘 자르반이 자주 보이는데 직스랑 궁합이 좋음.


RR하면 꼼짝없이 악!


내가 조금 먼곳에 있는데 한타가 났을때 , 딜넣으면 이대로 이기겠다 싶을때 던져도 좋음.


아 그리고 6렙 딱 찍고 서로 딸피인데 라인아까워서 집못갈때 걍 쿨하게 QR던지고 집갔다오면 라인 괜춘하게 유지 가능.


용이나 바론스틸에도 효과가 좋음.


대충 W던져서 시야확인 → 피보다가 QR 이런식으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즌초때는 원클이 안나서 미니언 해체분석기 들고 봉풀주 들었는데


이제 루덴나오면 대부분 원거리 미니언 클 쉬움.


초반에 양피지 뽑으면 원거리 EQ에 원클이 안나고 한대 툭툭 쳐줘야됌 불-편.


돈없어서 방출봉 뽑으면 원거리 미니언 EQ에 클리어 되긴 됨 편-안.


뭐 여튼 취향은 자유.


난 양피지 좋아함.


마관신은 대충 루덴나오면 신발 나올텐데 그때 마관신 업글하는게 딜 잘나옴.


루덴 유성 전부 마관에 영향을 받을테니까.


그다음에 가면 가면 좋음. (언어유희 ㅎ)


예전에는 존야나 밴시 2코에 올려서 약간 더 근접에서 싸우는 형식이었는데


챌린저 관전해보니까 걍 딜올려서 확실하게 넣는게 더 좋아보여서 바꿈.


대충 루덴 - 마관신 - 가면 까지는 고정급이라고 봐도 되고 난 그다음 라바돈 올리는데 상대 짜증난다 싶으면 존야나 밴시올리셈


근데 직스는 존야가 더 효율 좋은거같음 내가 존야를 좋아하는것도 있지만 시간 끌린다는게 좋은거같어..


상대가 피즈면 걍 중간에 초시계 존야 ㄱ. 

제드는 상대가 잘한다 싶으면 가도 되는데 상대가 왠만큼 잘하지 않는이상 그럴일 거의 없을거임.


아 그리고 제어와드 꼭꼭꼬꼬꼬꼬꼬꼬꼭 박으셈 시야먹고 상대 EQ만 날려도 킬각 되게 잘잡힘.


튀면 궁날리고.



---



요즘 뭐땜시인지 스웨인이 자주보이는데 , 스웨인의 경우는 루덴 다음 모렐로 가는게 더 좋음.


얘가 탱이 잘되더라..  (6/17) 스웨인 외에도 치감 필요하다싶으면 2코로 가도 됨.


---


모렐로 떡상했음 이제 가면가면안돼! 모렐로를 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얘는 3렙까지는 진짜 누가 와도 뚜까팰정도로 상성이 좋은데


3렙까지 너무 시간이 짧고 피즈입장에선 CS좀 버려도 되는지라 각을 잘 안줌.


특히 텔들고 뻐팅기다가 6렙에 궁배우면 답이 없음.


중간에 초시계 하나 사서 궁각에서 살수는 있지만 그냥 힘듬. 밴하샘 나는 밴함.
야스오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힘들다고 생각됨.

이번에 정복자라는 룬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딜교를 지 조때로할수있는 얘가 상당히 주가가 오름.

근데 어차피 나중에 자기스스로를 통제못해 게임을 말아먹는 챔피언이라 라인전에서 크게 조지지만 않으면 될거임.
르블랑
롤백되서 자주나오는거같은데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자리에 제드가 있엉ㅆ는데요 상위권 유저랑 함 해보니까 바뀌었습니다 으렵네여.. 근데 버틸수는 있을거같은데 아주 쉽지는 않은듯
궁쓸때 맞궁쓰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타리나
쉬움.


굳이 이유를 찾아야 하는가?


얘가 짜증나고 가끔 밴나오고 하는 이유는 라인전이 빡세서가 절~~~~대아니고 바텀가서 더블킬 먹으면 팀멘탈 + 감당할수없는 딜 때문.
딱 플레까지의 개인경험이라고 생각하면서 보셈.


근데 대부분의 근접평타캐는 좀 쉬운편임.


--

팀으로 좋은 챔은 역시 자르반.


그 외에도 괜찮은 CC기 있는 서폿들. 특히 레오나.


---


높은티어 제드랑 라인전 연습해봤는데 드릅게 어렵네요 제드 내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걍 미세요.


그리고 상대정글 안보이는데 쎄하거나 내가 버프를 두르고 있다 = 라인 반이상 안나가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미니언에 Q던지고 스플래쉬로 상대방 맞추기 , 상대가 멈출때 Q 던지기 , W딜교용으로 써도 되는데 그러다 갱오면 삼도천 건넘.


그리고 2렙때 대포오면 미니언 해체분석기 쓰기.


미니언 해체분석기는 대포랑 근거리에만 써도 됨. 내 경우 대포2 근거리 4 이렇게 쓰는듯.


위에 썼듯이 텔포를 이용한 이기적인 플레이 ㄱ.


2렙갱 무적권 조심 상대미드 트페 정글카밀 이러면 걍 안나가야됨 , 퍼플 기준으로 상대 레드 위 부쉬에 와드박고 시작하면 좋긴 함.

중반 운영법
라인 계속 밀고 , 핑와박고 , 핑와박은데에 팀이랑 같이 숨어서 극딜 넣다보면 됨.


전령을 먹으면 이득굴리기가 좋음. 전령 박치기 + 툭툭 치다 W로 깨고 이니시나 빼서 시야장악 등등.

후반 운영법
중반이랑 비슷. 혼자 라인먹는중에 적팀 안보이면 사리는게 중요함 . 짤리면 바로 겜 요단강 가기때문.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에 CC들어가면 궁 쓰거나 최대한 많이맞추겠다 싶을때 궁.


물리면 W로 튀거나 그마저 안되겠다 싶으면 스킬 (특히궁) 다쓰고 죽으샘.

챔피언별 대응법
걍 스킬 못맞추거나 맞춰도 손해다 ( 아지르 , 르블랑 , 궁있는피즈 ) 같으면 걍 라인만 미셈.


굳이 피튀기며 싸울필욘 없음.


아 그리고 상대가 궁있는 트페다 그러면 최~~~대한 쉬지않고 라인 밀어야됨. 그래야 궁써서 팀이 죽어도 타워 가져가는 식의 운영 가능.


애니비아나 카서스같이 블루의존도가 높다 싶으면 6분대에 상대 블루에 와드를 박거나 박아달라 해서 시야 먹은뒤 궁스틸 노리면 좋음.


상대 정글이 누누 쉬바나 면 핑와하나 사서 용 둥지 깊숙한곳에 박아두셈. 용 뒤쪽. 몰래용 예방 가능.




참조영상




위 영상은 단순해보이지만

자그마치 세가지 테크닉이 섞인 영상!

는 그냥 운이 좋았음.


관전포인트는 E로 상대블루먹고 오는거 길막 + 마지막 발악.






패시브 + W로 밀려있는거 끝까지 밀어버리는 영상.


마치며
간단하게 쓸라캤는데 ㅡ.ㅡ


댓글 많이 남겨주셈 엑셀은 뭐 좋은공략에나 던지시고.


그럼 2000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86.2% (25표)
3.4% (1표)
10.3%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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