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3분공략
다른분이 올린 마오카이 엑셀공략이 1월 29일 이후로
업데이트가 안되어있네요..
참고하시라고 짧지만 핵심있는 공략 올려드리고 갑니다.
질문은 댓글로 해주시면 언제든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읽을분만 읽으세요---------------
현재 탑 메타는 정복자 룬을 기반으로 한 브루저들과
도벽 갱플랭크가 지배하는 딜러 메타입니다.
졸렬하게 게임하는
이 ㅅㄲ를 제외하고는

기존에 자주 쓰였던 정통 탱커들


은 라인,스플릿 주도권을 비롯한 게임 영향력이 적어져 잘 쓰이지 않는편입니다.




그럼에도
는 비록 팀 딜러진 의존도가 크지만 충분히 현 메타에서도 상황봐서 후픽으로 뽑아 팀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쉽지만 쎈 마오카이 공략, 지금 시작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9) | 2518 | 마나 | 377.28 (+43.0) | 1108.28 |
공격력 | 64 (+3.3) | 120.1 | 공격 속도 | 0.694 (+2.13%) | 0.945 |
5초당 체력회복 | 5 (+0.75) | 17.7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여진 vs 착취
여진은 라인전 무난하게 넘기면서 한타에 힘을주겠다
착취는 계속 패서 라인전 조져버리겠다
상대 라이너가 원거리여서 견제가 빡세거나 근접인데 딜교 절대 못이겨서 cs 받아만먹을때는 여진
상대가 딱히 어려운챔이 아니고 난 라인전 줘패서 스노우볼 굴리겠다하면 착취
사실 여진이 이론상으로는 더 좋지만
브실골에서는 상대 챔프에 따라 착취들고 무한솔킬이 가능하기에
상황봐서 들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보조룬들은 고정임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0/155/200/24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R-E 선마
3렙때 상황봐서 상대 갱올거같다 싶으면 E찍어도 됨
스킬 콤보
마오카이는 딱히 콤보랄게 없음.
W 진입 - 평Q(바로써서 평캔) - R쓰고 계속 때리기
패시브 돌때마다 한번씩 툭툭치는거 잊지마시고
Q는 꼭 상대 도주로 반대방향으로 써서 배달하듯이 해야됨.
참고로 Q로 얇은벽은 넘길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예시
시작템




(패치이후 안감)

:잘큰경우 가는데 비사지에 비해 물몸이라 전 비추




or
+
천상계에서 초반 빠른합류로 가는경우 있긴한데
을 올려서 상대 원딜에게 접근할수 있다면
아프거나 근접이면 

만만하거나 원거리면 

첫템 도란방패갔는데 첫귀환때 잘풀렸다 싶으면
하나 가줍시다

마나관리 훨씬 수월해지고 라인전 쉬워져요
코어템

신발은 상대 조합보고 둘중에 골라가시면 되고 (웬만하면 닌탑 추천)


갈만한 탱템으로는 이정도가 있습니다.
1. 방템





2. 마저템



3. 원딜지키기


4.한타짱짱



1코어




라인전 약해져서 비추
2코어
1코어
일경우
나
/ 상황봐서




1코어
일경우 


3~4코어
메인 탱킹 아이템


(가갑은 올린다면 4코어로)




원딜 시팅해야될때



막템 
>



신발은 보통 팔지 않는편인데

팔고 탱템을 하나더 올리는거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뚝배기

갱플랭크
성장못막음

트린다미어
뚝배기2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이런

말파이트
탱커류는

쉔
좀 쉬움
그 외 어려운챔프들






보통(버티기 가능)



상대가 못하면 이김




라인전만 힘듬








밴 : 다리우스 고정으로 밴하고, 아군에게 야스오 밴해달라고 하는편입니다.
마치며
마오카이는 훌륭한 탱킹과 이니시로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챔피언이지만,
스플릿 구도에서 상대가 카운터 챔피언일경우 주도권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한타 시 아군 딜러진이 딜을 못넣고 죽을경우 할 게 없어지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스플릿 구도에서 상대가 1대1이 매우 강해 죽을 위험이 있을 경우 스플릿으로 인한 이득을 좀 버리더라도 아군 본대에 합류하여 강제 이니시로 이득을 보거나,
아군에게 다른 이니시에이터가 있을경우 혼자 너무 들어가기보다는 아군 원딜에게 붙어 지켜주며 들어오는 상대 암살자나 브루저를 견제 해 주는 등의
상황에 맞는 포지셔닝과 상황판단을 하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당신의 티어 상승을 기원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