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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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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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올라프.

- 낙서쿤(2018-03-30, 조회수: 8715)

안녕하세요. 

겨우 승리의 스킨을 얻을만한 티어에 턱걸이하고있으며, 그냥 큰 욕심 없이 재미있게 롤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미드 올라프를 연구하게된 이유는 별거없습니다. 

그냥 탑에 있는 챔피언이 미드에 갔을때 ex) 나서스

생각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특히 6렙을 기준으로 궁극기로인해 

순간 폭딜을 넣을수 있는 올라프의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탑라인보다는 물몸의 챔피언들이 주류를 이루는 미드라인에 서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연구하게되었습니다.

엑셀을 받으려는 공략이 아닙니다. (받으면 좋죠..)

그저 롤을 재미있게 즐기는 한명의 유저로서 같이 연구해보고픈 마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비난이 아닌 비판 달게 받겠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메인 룬 - 마법

유성 - 미드에 서는 올라프 입장에서는 난입을 터트려도 오랫동안 사용하지못하는 단점이 있고,

도끼의 쿨타임이 그리 긴편은 아니지만 콩콩이를 계속 터트릴만큼 마나통이 여유로운 캐릭터는 아닙니다.

가장 어울리는것은 '유성' 인것 같습니다. 

궁극의 모자 - 하위 룬에서 가장 고민한 부분입니다. 

딸피 역관광에 특화된 올라프의 패시브와 더불어 무효화 구체도 좋은편이고, 

마나통이 부족한 올라프의 특성상 마나순환 팔찌도 좋습니다만, 

라인전 단계에서 킬을 내면서 다른 라인에까지 스노우볼링을 굴려야하는데 그럴때 필요한,

무엇보다 갱 회피할때도 쓰면 직빵인 궁극기의 쿨을 줄이기위해 '궁극의 모자' 를 사용합니다.

기민함 - 템트리에 쿨감이 많이 붙어있고, 어느정도의 쿨감이 필요한 스킬은 궁극기와 Q밖에 없는데 

Q스킬은 도끼를 주우면 4.5초가 줄어들기 때문에 25%정도의 쿨감만 되어도 계속 던질수 있습니다. 

(사실 미드에선 Q스킬을 4~5번 정도 던지면 물몸인 상대방이 죽기때문에 계속 던질일이 없습니다..)

궁극기는 궁극의 모자의 쿨감과 템트리의 쿨감만 챙겨도 60초보다 적어지기때문에 깨달음은 제외하였고,

무엇보다 논타겟팅 스킬이 많은 미드 특성상 '기민함'을 선택했습니다.

폭풍의 결집 - 미니언 해체분석기에서 같이 설명하겠습니다.



서브 룬 - 영감

미니언 해체 분석기 - 엥? 이게 무슨 미니언 해체분석기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미드에 약 3번정도 섰을때 느낀 짜증났던 단점. Q스킬 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실피가 남는 단점이 발생했습니다.

그로인해 미니언 해체분석기 6개를 원거리미니언에 다 박고, 폭풍의 결집의 약간의 공격력 증가까지. 

첫 코어템(주문포식자 or 탐심의 망치)을 올리고 Q스킬이 4렙정도 찍혔을 때 Q한방에 원거리미니언까지

정리되어서 라인을 밀고 정글과 합류해 바텀 다이브를 땡겨볼수도 있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 쾌속접근도 당연히 써봤는데 라인이 짧은 미드 특성상 활용하기 어려워서 

우주적 통찰력으로 바꿨습니다. 스킬, 소환사 주문, 사용 아이템 쿨감까지 완소 룬인것 같습니다.
점화가 버프를 먹고 미드에서 킬각내기가 너무 좋아졌습니다.

상대가 카시오페아, 카사딘 등 어려운 챔프일때는 탈진도 좋습니다.

점멸은 고정!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5/15/25/35/45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도끼 두세번 맞춘 후 R 쓰고 달려 들어가서 도끼 줍고 추노해서 E로 뚝배기 깨버리세요!
스킬 활용 팁
Q 도끼 잘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투사체 판정도 좋고 속도도 빠르기때문에 잘맞추실 수 있을겁니다.

R은 현재 걸려있는 모든 CC기와 이후 6초간의 모든 CC기로부터의 면역이기때문에 갱 회피 만능입니다. 

잘 보고 상대방의 핵심 CC기를 씹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 - 도란검+1포션 or 부패물약

보통 도란검을 들고, 상대가 견제가 심해서 라인전이 도저히 성립이 안될것 같다 싶을때 부패물약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첫 귀환 코어템 - 탐식의 망치 or 주문 포식자

AD 상대 : 탐식의 망치를 올려서 칠흑의 양날도끼를 빨리 올려주고,

그대로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려주고, 교전이 많이 일어난다 싶을때는 

닌자의 신발을 먼저 구매 후 스테락의 도전까지 올려줍니다. 이후 템은 유동적 입니다. 

딜템이 아니고, 탱템을 올려주어야합니다. 딜템은 칠흑의 양날도끼와 스테락의 도전으로도 충분해요.

AP 상대 : 그 자체로 코어나 마찬가지인 주문 포식자를 먼저 구매해 딜과 약간의 탱 같이 챙겨줍니다.

그리고 칠흑의 양날도끼를 올려주고, 스테락까지 올린 후 탱템을 올립니다.

첫 코어로 주문 포식자를 구매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AD상대하는것과 템트리는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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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심할 점올라프는 초중반까지 무쌍을 찍을수 있지만 후반에 갈수록 힘이 빠집니다.

그말인 즉슨 초중반까지 미칠듯한 딜링으로 게임을 터트리는게 좋다는 얘기입니다.

탱템을 올리더라도 어느정도의 딜이 나오는것은 맞지만, 그뿐입니다. 탑라인에 올라가서 탱을 하는 마오카이같은

하드탱커의 느낌이 절대로 안나와요.. 


템을 조금 설명드리자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올라프와 정말 잘어울리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AD든 AP든 꼭 가주세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칠흑의 양날도끼와 더불어 정말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데미지 증가와 체력뻥까지.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 헤르메스의 장화는 궁극기로 CC기를 풀어버리는 올라프의 특성상 잘 안어울리고

데미지 자체를 줄여주는 닌탑이 좋은것 같습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 이속증가 + 상대 슬로우까지 있는 아이템이죠. 흥했을때 3코어정도로 가주면 궁극기와 더불어

진입할때 사용해서 상대방이 두려워서 상황판단도 제대로 못하는 광경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갑옷 - 한타가 자주 일어날 때 가주면 집을 안가도 조금만 기다리면 체력이 빵빵하게 찹니다 ㅎ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 돌갑옷 - 후반에 갑니다. 딜이 잘 안박히기 시작할때 울며 겨자먹기로 탱을 위해 가는 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AP를 대비하기 위해 주문 포식자와 함께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W의 생흡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까지 다른 AP대비 템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올라프 혐오를 멈춰주세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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