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 딜교환을 한 뒤, 2레벨 스킬은 바로 찍지 않는다.
라인이 밀린다던가, 손해를 크게 봤다던가 하는 이유로 딜 교환을 할 수 없다면 바로 w를 찍어준다.
라인전을 조졌다면 6레벨 이전에 명상을 2개 찍어주자.


























신발은



정말 순수한 올 AD라면 마법사의 최후가 필요 없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아주 자잘한 마법데미지 역시 무시할 만 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조이, 카시오페아, 모르가나, 애니 역시 포함된다.
심지어 말자하는 확정 2.5초 제압이다. 라인 푸시도 강력하고, 성가신 상대.
첫 귀환 전까지 각별하게 주의하자. 이 때 말리면 수은이 늦게 나온다.
첫 귀환 이후 바로 수은 장식띠를 빌드하자. 안 그러면 정글러한테 반드시 죽는다.

이미 견제를 받아서 체력이 까진 상태라면 들어갈 수도 없다. 가면 죽기 때문.
갱을 부르는 수밖에 없는데, 마이 갱호응 능력은 아칼리보다 조금 나은 수준이다.
다만 갱을 불러서 이 녀석을 몇 번 잡는 데 성공한다면, 그 어떤 챔프보다도 쉽다.
그냥 붙어서 두드려 패면 제이스가 터진다.

0.5초도 아쉬운 마당에 은신으로 1초씩이나 숨어버린다.
그리고 같은 이유로 자야 역시 아주 힘들다. 일단 상대 진영 안에 들어가면 시한부인데,
아무 이유 없이 저렇게 시간이 끌리게 되면 죽는다고 보면 된다.
둘 다, 하나는 속박, 하나는 넉업과 스턴을 가지고 있는 매우 위험한 챔피언이다.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반대로, 지금은 잘 나오지 않지만, 그라가스 같은 경우 밀치고 도주하는 등,
시간을 벌어서 상대 백업을 유도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하지만 나르, 노틸러스, 마오카이, 문도 등의 퓨어 탱커들은 그 어느 것도 불가능하다.

(상대하기 쉽다고 해서, 라인전 발로 해도 이길 수준이라는 의미는 당연히 아니다.)
다만 오리아나, 벨코즈, 빅토르, 아우렐리온 솔, 탈리야와 같은 부류의 챔프는 마이가 유리.
특히 저 녀석은 둔화를 주는 장판 안에 있어야 스턴이 걸리는 구조인데,
둔화에 안 걸리는 마스터 이가 그 스턴에 걸릴 이유가?
다만 초시계 메타의 보호를 받는 자들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미스포춘, 코그모, 케이틀린, 트위치 등의 원딜이 여기 포함되지만, 카이사는 은신이 귀찮다.
서포터로는 나미, 미스포춘, 럭스, 벨코즈, 쉔 등이 포함된다. 특히 미스포춘은 ㅋㅋ
봇 조합이 아무리 봐도 마이에게 다 털릴 형국이면,
미드 라인전이 좀 불리할 것 같아도 마이를 뽑아도 좋다. 봇 로밍을 가자.































































































대원칙: 나올 때 두드려맞는 것까지 포함해서 계산한 뒤 딜교환한다.
피할 수 있는 건 무방과 알파로 피하고, 맞을 건 맞아준다. 갱 호응은 언제나 적당히.
트위치 정글이나 카이사 정글 등의 2렙갱에 당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알파가 쿨타임인데 정글러가 갱을 왔다면, 알파가 쿨타임이라는 핑을 꼭 찍어준다. OK?
마스터 이가 이득을 볼 만한 1렙 딜교 타이밍. 상대가 거리를 준다면 일단 알파를 감고 생각하게 될 거다.
자신있게 감아도 좋다. 문제는 포탑과 2렙갱이다.
일단 포탑. 이게 생각보다 엄청 위험하다. 가 돌아가는 동안에도 상대방은 걸어다닌다.
당연히 를 비롯한 이동기도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1레벨에 미드 이즈리얼이 조금 애매한 거리에 서있다가,
스킬을 찍지 않고 있다가 알파를 감는 순간 비전점멸로 자기 타워에 꼬라박아버려서 그대로 죽은 적이 있다.
마스터 이를 상대해봤다면 당연히 각종 기발한 방법으로 대응해온다.
원거리미니언 뒤쪽에 서서, 포탑으로 유인하려는 못된 심보가 보인다면 금지.
2렙갱도 문제로, 딜교환하다가 2렙갱 들어오면 즉사다. 2렙갱이 가능하며 강력한 챔프라면 극도의 주의를 요한다.
죽음에 이르는 요인은 포탑과 2렙갱으로, 저 2가지가 아니라면 스펠이 빠지거나 죽는 등의 손해는 잘 보지 않는다.
피 관리 잘 해둘 것. 갱 조심할 것. 뭐 그 정도다. 아군 정글러와 사이가 좋다면, 서로 소통하면서
적 정글 위치를 같이 추론해보는 게 좋다. 정글러가 주 라인 정글이 아닌 허접이 아니고서야,
대부분의 경우 미드 지박령들 보다는 적 정글 위치를 잘 안다. 불가능하다면 뭐... 아멘.
봇 포탑을 깨고(혹은 깨지고) 나서는 아군 봇을 미드로 보낸다. 그리고 내가 바텀으로 간다.
선택권이 사실 별로 없다. 상대 봇이 미드를 압박하면 마이는 미드를 줘야 한다. 바로 체인지할 것.
스플릿. 나를 하루종일 패던 상대도 이제 나한테 안 된다.
적 위치를 잘 고려한 뒤, 수모를 풀어 주자. 생각의 속도!
cs는 최대한 집어먹는다. 물론 내가 충분히 컸다면, 당연히 아군의 성장도 신경써야 하고 골드를 독식해서도 안된다.
근데 마이가 1:1에서 상대 스플릿 챔프에게 지면 나 뿐만 아니라 팀도 미래가 없거든.
혹시 라인전을 졌다면, 무슨 욕을 먹던지 cs를 죄다 집어먹어라. 아무튼 그렇게 해야 해.
(그렇다고 너무 대놓고 뺏어먹진 말고, 내 말은 사이드 라인은 꽉 잡고 최대한 다 먹으라는 거다.)
그렇게라도 해야 나중에 역전 각이 보인다.
가끔 마이가 후반에 좋다는 착각을 하는 이들이 있다. 마이는 엄연히 유통기한 챔프다. ok?
극 후반이라서 탱템을 섞었는데도 내가 녹고, 근데 적 원딜 딜은 겁나 강하고. 이런 타이밍 오면 이미 바톤은
미드라이너인 내가 아니라 AD캐리인 아군 봇라이너에게 넘어간거다. 굿 럭
후진입으로 적 딜러를 타격하는 것이 마스터 이의 기본. 단, 마이는 탱커를 녹이는 능력도 괜찮은 챔피언이다.
적과 아군 조합을 보고, 상대 탱커진부터 보면서 들어가는 것도 방법이다. 넓게 말해, 뭘 할 지 생각해보라는 거다.
적 미드가 미드코르키 등의 강력한 지속딜이 나오는 챔프고(적조합이 2원딜), 원딜도 코그모 트위치같은 챔프라면,
당연히 적 딜러를 타격하러 들어가야 한다. 그런데 적이 진 같은 원딜에, 아군 원딜은 베인이라면?
아군 서포터가 베인을 봐 주기 때문에, 내가 조금만 더 협력한다면 원딜이 충분히 살아서 딜할 만 하다면?
그럼 상대 앞라인을 때려주면 된다. 사실 나도 이런 이론대로 모두 제대로 실천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론을 머리에 새겨 두어야 실전에서 나온다. 모르면 실전에서도 안 나와.
미드 마이의 자체적인 한계는 꽤 많다. 스킬 셋이 단순해서, 각종 기발한 방법으로 대응할 수도 있고.
일단 뽑는 순간 팀의 라인 클리어 능력도 내가 솔킬을 내버리는 셈이라, 봇이 터져서 미드로 올라오면,
게임을 거의 못 뒤집는다고 보면 된다. 진짜 작살나거든. 미드 수성도 불가능해서 말이지.
뭐 그래도 여러 사항을 잘 숙지하고 픽한다면 못 쓸 만큼 심각한 픽은 아니고. 생각보다 할 만 하거든.
또, 새로운 정보는 언제나 환영이야! 의견교환은 반가운 일이지.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