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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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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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에게 스킬 콤보가 어디잇어!!!
그냥 달려가서 스턴때리고 q로 패는 거지
제 우디르의 핵심 스킬입니다. 정신나간 ad계수를 지는 평타강화기로
우디르 앞에서 누구든 평등하게 걸레짝이 되는 이유입니다.
챔피언 맞따이나 정글링 도주 등등 여러모로 도움되는 스킬입니다.
우디르에게 정말 중요한 갓갓 스킬입니다.
뚜벅이 우디르에게 높은 이속을 제공해주며 그리고 cc기를 제공해주는
정말 사랑스러운 스킬입니다.
호디르에게 잉여스킬
우디르는 간단합니다. 곰태세로 달려서 뒤통수 후려쳐서 기절 걸고 호랑이로 패다가 상대 스킬을 거북이로 씹어주는 걸 반복하면 됩니다. 정말 쉬워요.
우디르는 스킬 활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운영하는 게 어렵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대1을 무슨 짓을 해도 이길 수 가 없습니다.
초반에 강한 우디르가 카정으로 볼 수 있는 이득을 못 보고
심지어 스플릿 푸쉬를 하는 챔이라 후반에 노답인 우디르는 스플릿 푸쉬나 백도어,
라인 관리를 해줘야하는데 잭스랑의 맞따이를 이길 수 없어서 그것마저 못하게 됩니다.
전 이 친구를 보통 벤합니다.
이 경우는 우디르가 갱이 안좋은데 렉사이같은 애들은 갱으로 전 라인을 뻥뻥 박살내는대
우디르는 그런 걸 못합니다. 게다가 이런 애들은 진짜로 카정으로 재기불능 수준으로 밟아 놓지 않는 한 카정으로 어중간하게 밟힌 건 갱으로 모두 복구합니다.
결국 아군 들에게 정글차이 소리 들으면서 신나게 까이겠죠.
그중에서도 렉사이가 가장 까다롭습니다. 갱은 최상급에다가 딜템이 나오면 맞따이도 우디르에게 꿀리지않습니다. 궁한방딜이 무지막지 하거든요. 게다가 렉사이의 진동감지 때문에
렉사이 상대로는 카정이 정말 힘듭니다. 그리고 한타에서 우디르보다 비교적 도움되고요.
얘네들은 초반에 우디르가 카정가서 씹고 뜯어먹는 데에는 문제가 없는데
한타 페이지에서 너무 차이가 심합니다. 얘들은 한타에서 cc기만 잘써도 한타 폭파시키키는데 우디르는 한타가 완전 쓰래기거든요. 얘네들 상대시에는 진짜 최대한 밟아놔야합니다.
이런 분류의 챔들도 잭스와 같이 보통 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의 정글러들은 우디르 밥입니다.
초반에 카정과 역갱으로 밟으면서 스노우볼 굴려주면 됩니다.
애초에 초반에는 우디르 1대1 맞따이를 이기는 챔은 거의 없고
후반에도 정면 맞따이를 이기는 챔은 드뭅니다.
기억하세요. 우디르를 가장 뽑기 좋은 타이밍은 상대 정글이 정글 속도가 느리고
우디르보다 초반 맞따이가 약한 친구들입니다. 정말로 초반부터 지옥을 보여줄수있어요.
우디르를 하기 전 기본자세
1.맵리딩을 열심히하자.
우디르는 정말 맵리딩을 열심히 해야합니다.
상대가 어디에 있고 어디가 갱각이며 상대 정글이 어디로 이동할지 예측하고
내가 지금 앞에 있는 이 챔피언을 물었을때 주위에서 빠르게 올 수 있는 다른 적팀이 존재하는 지를 정말 열심히 관찰하면서 판단해야합니다.
그래야지 상대 팀이 현재 있을 위치로 가서 물어서 기습으로 상대 팀을 끈어먹든 정글을 말리든 하면서 자신이 비는 한타의 공백만큼 이득을 봐줘야합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에 카정 갔을때도 누가 지금 백업을 오는 지도 판단하고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도망치셔야하므로 맵리딩은 중요합니다.
2. 시야장악이 중요하다.
우디르가 위같은 맵리딩을 해서 이득을 극대화 하려면 시야가 정말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지 지금 상대팀이 어디에 있고 누가 혼자 다니는 지 누가 어디 쪽으로 갈지 내가 이 라인을 밀어도 되는 지 안되는지를 판단 할 수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우디르는 이동기가 없고 제 우디르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1~2명이 아닌 여러명과 마주하게 되면 살아서 도망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야장악을 해서 그런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3.어리바리까지 말자
우디르 처음 하시는 분들 특징이 어리바리를 자주 깐다는 겁니다.
아군이 왜 한타참여안하냐 뭐해라 하지마라 등등 팀원들의 말에 휘둘려서
자신이 이득 볼 수 있는 시간을 어영부영 날려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팀원들의 말도 무시하지 말고 잘 듣지만, 상황을 보고 팀원의 말이 옳은지
옳지못한지 빠르게 판단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빠르게 끝마처야합니다.
4.대규모 후반 한타에 참여하지말자
아니 이게 무슨 소리죠? 한타를 참여하지말라뇨! 쓰래기 공략이네? 퉤퉤
이러실텐데 우디르로 후반 한타에 참여하는 건 죄악입니다.
초반에는 우디르가 워낙 강하기때문에 소규모 교전이나 난전에서나 강하지
후반에 정석으로 일어나는 한타에서는 우디르는 정말 쓰래기입니다.
탱이라도 갔으면 모를까 이 우디르는 탱디르가 아니잖아요. 이 우디르로
한타를 참여한다는 건 진짜 죄악입니다. 우디르로 한타참여할 시간에
볼 수 있는 이득이 얼마나 많은 데 한타를 참여해서 죽고 시간낭비합니까.
그러면 우디르는 한타참여 하지말고 뭘 해야할까요?
그거에 대해선 뒤의 운영에서 설명하겠습니다.
5. 점멸을 신중하게 사용하되 과감하게 사용하자
네? 무슨 개소리죠?
지금 보시는 분들 이게 무슨 소린가 싶으시죠? 제가 설명해드릴게요.
우디르는 뚜벅이라 점멸이 우디르에게 정말 소중한건 맞습니다.
우디르의 목숨과도 같은 생존기이면서 상대를 물수있는 이동기니까요.
그러나, 그렇다고 점멸을 너무 아끼는 건 좋지못합니다. 점멸로 이득을 볼수 있는 상황에서는 과감하게 써서 이득을 보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써서 이득을 봤다고 해도
그 후 우디르는 점멸 쿨동안 어떻게 살아남죠?
점멸 쿨동안 우디르가 살아남기 위해서 뭘해야할까요?
바로 위의 1,2번에서 설명한 것들을 잘하는 겁니다.
실제로 우디르의 이동속도 자체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맵리딩과 시야장악만
잘해도 생존기로 점멸쓰는 일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 라인 밀다가도
시야장악만 잘해놔도 지금 상대가 내려오니까 지금 뒤로 빼야겟다. 하는 식으로
맵리딩과 시야장막만 잘하면 우디르가 점멸을 생존기로 쓸일은 없습니다.
6. 상대팀의 누가 약하고 누가 강한지를 파악하자
이게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초중반에는 우디르가 다 패면서 다닌다치지만
후반에는 누가 쌔고 누가 강한지를 알아야 상대를 만났을때 싸울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고 괜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실 전광판만 봐도 내가 누굴 이길수 있을 지 대충 감은 옵니다만 생각보다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자면 상대 원딜과는 싸우지 맙시다. 상대원딜을 기습하여 물어죽이는 건 괜찮지만 정면으로 만났을때 원딜 잡는다고 달려가는 건 멍청한 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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