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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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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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미친 존재감 [감전] 애니비아

- Kakuris(2018-11-02, 조회수: 19766)

혹시 픽창에서 급히 들어온 사람은 보면 룬, 템 그냥 따라쓰면됨

애니비아를 수백판을 하면서 얻은 팁과 노하우 모두 세세히 작성하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니비아 장단점
-장판을 바탕으로 한 엄청난 대미지의 광역 지속딜링과 라인클리어
-다수의 CC와 변수를 만드는 벽으로 역전도 내기 좋음
-패시브와 CC기, 탱템을 둘러도 강한점에서 생존력이 높음
-공성에 매우 특화됨_막말로 미드에서 1:5로 버틸수있음
=캐리력이 매우높다 (티어올리기 좋다)

-초반 라인전 딜교, 라인클리어, 주도권등 힘듬
-롤 챔프중에서 이속이 가장느림
-궁을 깔지못하는 시간동안 딜링이 안됨
-마나소모량이 극심해서 마나관리가 어려운편
(추가공략 필독)
초반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모두 설명 (쓰는중)

최근에야 조금 떳었지만 일단 애니비아는 비주류 챔프라서 만날일도 적고 챔프이해도가 높은사람도 극히 드물다.
그래서 몇백판 해본 결과 벽에 짤려서 게임 지는애들 플레까지도 수두룩함.
또한 메타op 챔 같은건 밴되거나 뺏길때 스트레스 존나 받는데 그럴일 없다.
애니비아 참맛한번 느끼고 개꿀빨기를 바란다.

기억해둬야 할게 있는데, 
1. 애니비아가 안죽으면 안 밀린다.
2. 애니비아 궁 위에 적들이 올라오면 절대 궁 풀지마라 니가 이긴다.
3. 애니비아는 약간 비비면서 싸우는 챔프다 가까이 온다고 쫄지마라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다른 룬을 들지않는 이유는 아래에 쓰여있다.
감전
초반라인전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기절Frostbite(동상)평 이면 감전이 터지는데, 애니비아가 초반 마나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래 잦은 딜교는 불가능하므로 감전 쿨마다만 해주는게 좋고, 애초에 QE평 이외에는 라인전 단계에서 이기는 딜교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1렙 Flash Frost(냉기 폭발)평평(감전) 딜교나 2렙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감전) 딜교를 성공하게 되면 킬각 혹은 일단 3~4웨이브까지는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다.

2렙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평 (감전) 으로 딸피 만든후 각이 나오자 Flash(점멸)Flash Frost(냉기 폭발)Ignite(점화)Frostbite(동상)
 상대가 점화를 들어도 나는 Rebirth(환생)가 있다 ^^
혹은 상대가 사려서 각이 안나와도 주도권을 갖고오게되는 사기딜

한타에서
사실 감전을 드는 이유는 라인전보다는 한타가 더 큰 이유다.
애니비아는Flash Frost(냉기 폭발)Glacial Storm(얼음 폭풍)가 1인 타격이 아니다. 그리고 Q와 R이 각각 감전의 3타중 1타씩 친 것이 되어서 평타나 Frostbite(동상)를 한번써주면 그 상대에게 감전이 터진다.
이말은 뭐냐면 Flash Frost(냉기 폭발)Glacial Storm(얼음 폭풍)에는 아무리 맞아도 감전이 안터지는데, 내가 선택해서Frostbite(동상)를 꼽은애한테 Frostbite(동상)크리뎀과 감전이 같이 들어간다는거다.
약 20분쯤이 넘어서 부터는 한타에서 상대 암살자나 원딜에게 한타도중 E를 꼽아준다면 그냥 딸피가 되어 한타에서 제외시킬 수 있다.
탱커에게 유성을 넣는것과 난전중인 한타에서 주요딜러에게 감전을 꼽는것은 영향력이 다르다.
-지배 하위룬도 애니비아와 아주 잘맞는다.

보조룬은
1. 마나순환팔찌, 깨달음
2. 마나순환팔찌, 기민함
3. 신비한 장화, 비스킷
4. 신비한 장화, 우주의 통찰력
이렇게 4가지가 있는데,
1. 기본적으로 제일 무난하게 가져 갈 수 있다.
2. 1할지 2할지는 취향인데, 제라스Xerath(제라스)한테는 꼭 찍자.
신비한 장화를 드는 이유는 초반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살 돈으로Ruby Crystal(루비 수정)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를 하나 더사주는게 체감차이가 큼.

3. 비스킷으로 마나관리를 보다 편하게하고, 라인정리를 급히 하고 귀환 해야할때 비스킷 하나빨고 궁깔면 몇마리든 클리어가 된다.
4. 상대가 라인클리어가 그리 빡세지 않다면 비스킷대신 통찰력 하나들어주면 꽤 괜찮다.
기본적으로 생각없이 그냥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을 들어줘두됨

Teleport(순간이동) 
1. 초반에 라인전에서 텔로인한 경험치차이로 6렙 빨리찍어주는게 꽤 중요함
2. 애니비아의 특기인 타워안에서 1:3~5까지도 버티면서 미드타워를 지키는데 아주 좋음
3. 탑이 텔안들면 들어주는 편이기도함

Ignite(점화) 
1. 사거리가 애니비아와 비슷하거나 더짧은애들에게 라인전부터 솔킬로 개찢는 용도
2. 미드블라디, 스웨인이거나 소라카가 있을때는 무조건드는편
3. 점화가 버프먹어서 말도안되게 쎔

Cleanse(정화)
1. 확정CC가 너무 빡셀때 한타생각해서 들어줘야함
2. 트페, 람머스가 있을때는 무조건 드는편
3. 맞다이중Flash Frost(냉기 폭발)가 날라가다가 하드CC를 맞았을때, 다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눌러서
   터트려주는 것이 너무 중요함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선마는 기본
대부분 Q를 두번째로 찍는데, 나는 W를 먼저 찍는다.

Q를 찍으면 깡딜, Q쿨, 기절시간이 늘어나는데 물론 중요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W를 찍었을때 이득을 볼 수 있는상황이 더 많이 나온다.
9레벨에 E를 5렙까지 찍고, 10레벨부터 W를 찍는데 이쯤되면 싸움도 더 많이 일어날 수 있고, 애니비아도 마나템이 뽑혀서 마나가 충분하다.

W는 들어오거나 도망가는 적의 진로를 막기위해도 쓰지만 상대 진영을 끊어줄때 빛을 발한다.
진로를 끊는 것에도 1렙은 길이가 짧지만, 미드나 강에서 싸움이 일어나면 1렙 W로는 진영끊는 플레이같은게 안된다.

아직 벽쓰는게 익숙하지 않으면 Q를 먼저 찍는걸 추천하나, 가능하면 적어도 W를 3렙은 찍어주는게 좋다.
(3렙부터 궁 지름과 같고, 막을 수 있는 곳이 훨씬 많아짐)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귀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우선적으로 뽑되, 가능하면Ruby Crystal(루비 수정)도 산다는 식으로
Ruby Crystal(루비 수정)이 초반에 하나 있고없고차이가 싸움에서 생각보다 큼
1100원이 있을때 상대가 Fizz(피즈)이런 놈이라 조금 부담되면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부터 사도록함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이 둘을 뽑고나면 (신비한 장화 안들었으면 똥신도 사고)
이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먼저 올리면 조금 더 안정적이고 보통 먼저 올리는 편

봇이 터져 올라와서 미드압박 올때라던가 미드 오래 서있어 줘야하면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먼저 올리면서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로 가서
라인클리어를 좀더 오래해주면서 미드 버텨주기

예를 들어 트페한테 라인 올때마다 바로 다 삼켜주고 타워압박까지 가해주면서 플레이하기위해 마나가 부족하므로 양피지 먼저올림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를 올렸으면 신발업글을 하는데, (상황에 따라 한코어 올리고 업글하기도함)
내가 1AP가 아니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은 올리지 않음 왜냐, 애니비아 마관 18그것보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두개로 좀더 오래 안정적으로 살아있는게 중요함. 둘중하나는 상황껏




신발업글 이후,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중 뭐를 먼저 올리냐로 갈리는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먼저 올리는경우는
1.상대 AD가 좀 많을때 - Ninja Tabi(닌자의 신발)사고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올리면서 존야
2.상대 CC가 좀 빡세서 한타에서 마킹당하면 위험할때
3.내가 좀 잘컷다 (잘커도 상대 CC가 거의없으면 리안드리 먼저올림)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위에 해당사항이 아닐때 올려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다올렸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네개중 하나를 올림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는 이제 원딜 치감이라던가 체력도 올려주고해서 무난히 자주올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이걸 샀을때 생존률이 확실히 올라간다면 올림 (상대 말파라던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돈이 되면 사주는데,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거 살돈이 되면 굳이 더 안모으고 모렐로 삼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우리가 4AP라 상대가 떡칠을 했으면 사긴사는데, 거의 살일이 없음

보이드 중요하다고 하는 사람 있을텐데, 한 400판 하면서 써보고 느낀거임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치감이나 생존률올리는게 더 중요함 애니비아는


가끔 게임이 40~50분 넘어가서 풀템사고도 돈이 남을 수 있는데, 그때는 신발팔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사줄 수 도 있음.
저거 이속증가가 신발과 거의 같아서 이속은 그대로 유지되고, 체력 방어력 올려줘서 풀템시 체력3000정도에 존야랑 같이 올려서 방어력도 높음    교전 도중에 평타는 안치는걸로 (한시간 게임되면 칠 일도 없겠지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에코
야스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이제 천천히 써감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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