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0
0
0
2/2
ㅋㅋ아직도 브랜드 하세요? 제포터가 이김.

- 올텡샤(2018-04-06, 조회수: 5898)

도저히 이건...

너무 사깁니다.

루덴 가지 마세요. 쓰레기임.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메인 룬 : 유성

제포터는 오로지 유성 뿐입니다. 나머지는 효율이 안나옵니다.
봉풀주도 마찬가지임. 원딜보다 뒤에 있는 제라스에게 플래시 쿨감은 의미가 적습니다.


1룬 : 마나순환 팔찌.
무효화 구체는 탱할 일이 없으므로 제외.
궁극기는 어차피 쿨감 45% 채우면 11렙 기준 60초 밖에 안됩니다. 따라서 궁극의 모자도 제외합니다.
남는건 마나순환 팔찌입니다.

제라스에게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고 후반엔 마나수급도 도와주므로 개꿀임.


2룬 : 절대집중 
기민함의 이속증가, 깨달음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필요가 없습니다.
소거법으로 절대집중이 남습니다. 효과는 미미하지만 없는 것보단 낫습니다.


3룬 : 주문 작열
1렙에도 추뎀이 20입니다. 라인전에서 강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폭풍의 결집도 나쁘진 않은데 이건 풀템 뽑기 좋은 애들이나 가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포터는 풀템뽑으려면 한참 걸리므로 제외했습니다.

1렙에 20초마다 q 한 방 맞추면 유성 + 주문작열이 같이 들어가므로
생각보다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주문 작열 추천합니다.



보조룬 : 영감

1룬 : 비스킷

필수입니다. 비스킷을 찍으면 1렙에 도란 + 마회부적 들고 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간간히 비스킷 빨면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2룬 : 우주적 통찰력

2룬은 취향 껏 가시면 됩니다.
상대가 다이브에 좋은 조합이면 초시계 가세요. 들고 있는 것 만으로도 쉽게 들어오지 못합니다.


플래시 + 텔 고정입니다.

왜 탈진이 아니냐? 힐이 낫지 않느냐?

안 낫습니다. 텔이 최고입니다.



라인전 주도권이 푸쉬력에 달려있다는 것 정도는 다들 아실 겁니다.

푸쉬를 잘하면 렙업도 먼저 하고 cs 먹으러 올 때 딜교도 가능하고

그러다 보면 cs 격차도 벌어지고 모든게 이득입니다. 

심지어 푸쉬하다 죽어도 라인이 좋아서 적이 이득을 챙기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푸쉬가 짱이져.


문제는 푸쉬당할 땝니다. 겜 하다보면 질 때도 있습니다.

킬 따이는 건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cs 꼴아박혀서 렙차나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게 됩니다.

이런걸 만회시켜주는게 텔입니다.



복귀텔로 써도 좋고 미드나 탑에 싸움났을 시 궁만 키고 있어도 1인분 합니다.

한 발 던지면 적들이 와리가리 치다 아군에게 죽거든요.

와리가리를 안 치면? 제라스에게 맞아 죽는 거임.

심지어 대놓고 텔탄 다음 템도 사올 수 있음.



그럼 원딜은 어떻게 지키냐 하실 수 있는데 

와드 잘 박고 맵 잘 보다가 쓰면 99퍼센트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제라스가 r 키면 체력 낮은 애들은 딜을 못 넣어요. 적들의 용기를 빼앗으므로서 원딜을 살리는 거임.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맞추셨으면  WQ RRRRR Q 끝. 딱히 콤보랄 것도 없음.


쿨감 45% 맞추면 Q가 2.75초고 W는 6.5초입니다. E는 7초.


EWQ RRRRR EWQ QQ EWQ


스킬을 16번 날리는 동안 몇 초 지났을을까요?


정답은 15초입니다.



스킬 활용 팁

 포킹하려 하지 마시고 적이 누군가를 물고 있을 때 풀딜을 넣으세요.


우콩이나 자크 등 돌진하기 좋은 적들 상대로는 돌진기를 쓴 순간에 E를 넣으세요.

자크는 도착지점에, 우콩은 제일 앞에 있는 아군에게 던지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해서 E를 던지면 

쉽게 스턴 먹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포터하기 개꿀인 이유입니다.

이렇게 템을 가면 브랜드와는 완전히 차별되는 킹갓 제라스가 될 수 있습니다. 

왜냐? 4500원으로 쿨감 45%를 맞추고 한타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음 송곳니 850 + 쿨감신 900 + 양피지 1100 + 악마의 마법서 900 + 여눈 750 = 4500원.

봇에서 라인전 끝날 때 보통 1코어 + 신발이 나오죠?

그 돈이 얼추 4500원입니다. 확인해볼까요?


(솔라리 + 닌탑 + 타곤산의 보호) 세트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솔라리 2700 + 닌탑 1100 + 타곤산 850 = 4650원입니다.
솔라리 대신 향로 가면 4250원입니다.

이를 통해 라인전이 터지기 전 45% 쿨감을 맞추는게 어렵지 않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11렙에 쿨감 45%를 맞추면 제라스 주력 스킬인 q 쿨이 3초입니다.

브랜드 주력 스킬이 뭡니까? 바닥에 원 생기는 w죠? 이거 쿨이 6초입니다.

이거 쓰려면 접근해야되죠?

제라스는? 제라스는 뒤에서 최선을 다합니다.


브랜드는 현 1위 공략에 의하면 겜 내내 쿨감 20%로 겜해야되는데

그럼 w쿨이 5초 입니다. 쿨타임이 5초인 브랜드는 스킬 다 쓰면 죽지만

제라스는 끝까지 살아남습니다.

쌍둥이 그림자까지 올리면 주문력이 200~250 정도인데. 

이 정도로도 딜은 충분합니다.

여의치 않다 하시는 분은 데캡과 보이드 중에 선택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둘 다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QnA


1. 왜 쌍둥이 그림자냐?

싸움에서 졌는데 적이 바론에 갔습니다. 맵도 어둡고 렝가도 있어서 와딩하기 무섭습니다.

그럴 때 도움되는게 뭐다? 쌍둥이 그림잡니다.

그림자 졸졸 따라가면서 와딩하면 죽지 않고 와딩하는게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발동시켜놓으면 궁 쓸 때도 유리하고 시야 없는 곳에 들어가 싸울 때도 좋습니다.

딜포터에게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완소템입니다.



2. 그럼 쌍둥이부터 올리는게 낫지 않나? 왜 대천사부터 가나.

스킬을 난사하기 때문에 대천사 업그레이드 순간이 빠를 뿐더러

경험상 이거 뽑는 타이밍에 마나가 2500~2800 정도 됩니다.

그럼 추가 주문력이 80입니다. 조합비 915원에 추가 주문력 80... 뿐만 아니라 쉴드까지...

대천사가 짱임.



3. 얼음 송곳니에서 수호자의 눈으로 업글시키지 않는 이유가 뭔가?

체력은 쓸모가 없고 950원 들어서 와드 하나와 주문력 15를 챙기는건 너무나 아깝습니다.

적이 있을 것 같으면 Q써서 헌납 스택이 줄어드는지 확인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쌍둥이 그림자가 있고, 설령 둘 다 없다 하더라도 2.75초 기다리면 Q 쿨 돌아옵니다.

정 없으면 W 써서 확인하면 됨.




4. 포션 대신 요정의 부적을 산 이유는?

포션은 필요가 없습니다. 비스킷이 있으니까요.

요정의 부적은 완소입니다. 마나순환 팔찌를 위해서도, 상위템인 여눈을 위해서도요.

125원이 부족해서 여눈을 사지 못한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외상?

외상보다 비스킷 + 요정의 부적이 낫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랩 피하는 거야 실력이라 치더라도,

갑자기 엄청난 이속으로 달려오면 원딜과 제라스 중 누군가는 죽어야 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매우 피곤하니 밴하는게 정답인 듯 합니다.
녹턴
정글러.

와드로 막으세요.
카서스
풀피인데 카서스 궁에 죽는다면 카운터겠네요. 하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는 QW를 막을 수 없습니다.

E 아끼다가 궁 쓴 야스오에게 E로 스턴 걸어주면 아군 전멸하는 꼴 면할 수 있음.

제라스는 딱히 카운터가 없고, 잘 피하고 잘 맞추면 이깁니다.
샤코
뒤로 돌아 삼만리 해서 미드 원딜 무시하고 제라스를 노리는 샤코가 있다?

죽어주는게 예의입니다.

하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올라프
궁과 정당한 영광을 킨 올라프가

아군 전체를 꿰뚫고 달려와

하필 제일 뒤에서 도망치고 있는 제라스를 죽인다?

그럴 일은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Q 짤 하시다가 적이 들어오면 E로 스턴 먹이고 WQ 끝.

원딜과 상황에 맞게 플레이 하세요.

중반 운영법
쿨감 45% 맞추셨다면 미친듯이 스킬을 난사해주세요. 11렙 이후 궁극기 쿨이 60초도 안됨.

후반 운영법
더더더 난사하세요. 

아군이 다 죽었다?

적은 몇 명 남아있겠습니까? 결국엔 제라스가 이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멀리서 최선을 다합니다. 적이 안보인다? 뒤로 돌았다? 쌍둥이 그림자 쓰세요.

시킨대로 뒤에 있었는데 싸움남 ㅋ 걸어가기엔 너무 멈 -> 궁극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미드와 서폿은 건 차원이 다릅니다.

미드에 서면 일단 상대를 이겨야 되죠.

적이 사라지면 미아핑도 찍어야 되고 로밍 가면 따라가서 인원수도 맞춰줘야 합니다.

부담감이 엄청나다 이 소립니다.

그렇게 따라가다 죽으면? 정글 없인 미드에서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푸쉬력 좋은 애들 상대로는 그마저도 힘듭니다.

반면 서폿은?

4500원만 모으면 미드 만큼의 딜을 뽑아냅니다.

뿐만 아니라 어그로 순위도 낮아서 끝까지 살아남습니다. 헌납으로 돈 벌기 제일 쉬운게 제포텁니다.


포킹한다고 이상한 짓만 안하면, 안 보이는 곳에서 혼자 돌아다니지만 않으면

죽을 일도 없고 카운터도 없습니다.


제포터하세요. 두 번 하세요.

매일매일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