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0
0
0
0/0
케넨은 어차피 한타다

- 개주농(2018-04-07, 조회수: 8207)

케넨은 어차피 한타
한타보고 케넨 픽하는거지
라인전 깡패하려고 픽하는거
아니잖아? 존버 가즈아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짤짤이 넣으면서 돈 벌려고 도벽
생존 + 존야 = 초시계
빠른 템 구매를 위해 외상
케넨한테 쿨감은 필수, 우주적 통찰력

번데기 + 뼈 방패 = 존버

어차피 케넨은 한타봐야하니까
빠르게 존야 뽑기 위한 룬 셋팅
점멸 + = 진리

라인복귀 빠르게해서 돈벌어야지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E 쓰고 쓰고 비비고 W 터트려 주고 존야

이거만 하면 한타때 할거 다한거 알져?


ㄱ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시작 도란검 or 도란방패
ㄴ 적이 초반부터 강한 챔이다 = 도란방패
ㄴ 적이 초반에 그리 강하지 않다 = 도란검

1코어
적이 AP 이고 할만하다 = 벨트
적이 AD 이다 = 닥 존야
적이 AP 인데 힘들다 = 조개 사고 존야

2코어
존야를 1코어로 갔으면 = 벨트
벨트를 1코어로 갔으면 = 존야

3코어~
여기서 부턴 자유인데
나는 한타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라일라이를 많이 가는편
그리고 루덴 , 심연 등 능동적으로 감
너무 잘 녹으면 탱템 하나 가도 좋음
ex) 란두인 , 적응형투구 , 워모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모기 답없음
나서스
암만 때려봤자 패시브로 피채우면서 왕귀준비함
스웨인
그냥 원거리 ap는 거의다 힘들다고 보면됨
그 중 얘랑 블라디가 젤 빡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현 메타에서는 케넨이 쉬운 상대는 없다
케넨 할꺼면 저 셋중 하나 하고 픽하자
나머지는 사리면서 존버하고 한타가즈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사리자

 

초반 운영법

 사리자

 

중반 운영법

  + 존야 로 한타 조지자

 

후반 운영법

  + 존야 로 한타 조지자

 

팀파이트시 역할

  + 존야 로 한타 조지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실 티어 올리려면 안하는게 좋다

하지만 하고싶다면 한타보고 겜하는게 맘편하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