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78.6% (11표)
0% (0표)
21.4% (3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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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시작>[대한 서폿 협회]다이아 상위 0.01퍼가 알려주는 바드 허니 TIP!!!! 안보면 후회합니다 레알

- 박찬완(2018-05-15, 조회수: 62296)

1차 수정(5월 5일) : 바드 영상 추가, 티어 변경



바드 강의


바드 하이라이트


서폿의 기본적인 와드 강의




안녕하세요. 바드유저입니다. 롤을 접다가 다시 시작하면서 원래 서포터 유저였기때문에.

다시 서포터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현 다이아5고요   현 다이아 3입니다. 과거 다이아상위티어까지 갔었습니다.

그때 당시 바드를 했었는데 요즘도 사용해보니까 충분히 괜찮은 픽같더라고요. 그래서 저의 챔프폭에 포함시켜놨습니다.

아직 바드 보다는 요즘 OP인 라칸을 더 많이 플레이했는데, 좋다고 하길래 연습을 좀 했었습니다.ㅎㅎㅎㅎ

궁금 한 점은 Youtube차난찡 <

그리고 대한 서폿 협회 ! 제가 만든 클럽인데 뼈속까지 서포터시면 제가 초대해드릴께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https://www.youtube.com/channel/UCHq5z1tRSFfetdykEM2Iz_g


아니면! Youtube에 차난찡 치시고 구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포터 강의 하이라이트 올릴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바드는 무조건 감전을 듭시다. 콩콩이 .. 상관없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감전이 좋더군요?

(음 사실 유성도 좋다는 평을 받긴하지만, 라인전 때 평타시에도 유성이 나간다는 장점 때문에 유성을 들곤 하지만

 감전이 더 잘어울리는것 같습니다! -> 제 생각, 하지만 유성이 좋으면 유성 들어도 상관없다는 점!)

그리고 오른쪽 서브에는 마법이 제일좋다고 생각합니다.

저건 취향에 맞게 초시계 등등 들어주셔도 무방할 것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듭니다. (딜이 제일 쎄거든요!!!)

바드는 무조건 점화듭시다 점화!!!!!!!!!!무조건입니다.



Flash(점멸)Exhaust(탈진) 

이것도 탈진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하지만 제약조건이따릅니다. 적팀이 올AD이거나 한방 폭딜이 장난아닌경우.

예를들어

Zed(제드)Kayn(케인)Talon(탈론)Yasuo(야스오)Nocturne(녹턴) Jayce(제이스)뭐이런애들이 뭉태기로 있다면 말이죠!!!

(하지만 요즘에는 탈진 잘 안듭니다. 팀원을 믿지 않습니다. 라인전을 세게 가야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점화!)



이런식으로 말이죠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Smite(강타).Ghost(유체화)

이런거 하지맙시다...

(봉풀주라면 괜찮..)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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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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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은 바드의 꽃인 무조건 Q를 선마해줍시다. 그다음 W와 E에 대해서 무엇을 먼저 마스터 해야 할 지 갈리는데,

제가 먼저 W와 E의 마스터의 장단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사정거리: 800

만약 W를 마스터하게 된다면 힐량이 늘어나게 되어 한타 때 아군을 살릴 수 있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슈퍼세이브도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W의 스킬을 찍어도 쿨타임은 변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단점입니다 ㅠㅠ.. 찍어도 쿨타임이 안늘어나..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반대로 E를 마스터를 한다면 쿨타임이 줄어든다는 게 단점이며, 한타때 차원의 문도 많이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본다면 E마스터가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제가 둘다 경험해 본 바로는 한타때 차원문을

한번 설치를 한다면 그다음에 설치를 하는 경우는 많이 없는 것같습니다.(물론있긴합니다만) 저는 쿨감템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드 템특성상 쿨감템이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한타에 힘을 실어줄수 있는 W에 한표!!!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궁 정말중요합니다.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모르시는분들~~~ 

뒤에 천천히 읽으시다보면 나옵니다!


*스킬 콤보!!

평평평평평 Q(두명맞추고) 평평평 W (갱온다) E로 빠져나가기..

사실 바드의 스킬 콤보라고는 없습니다. 스턴만 잘넣자! 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쓰실때 q를 벽에다대고 스턴을 사용하면 좋지만 딜도쎄고, 

속도도 느려지기 때문에 상황이 안나오신다면 그냥 써주셔도 됩니다. 

각재서 못맞추는것보단 훨씬낫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신중히 스턴을 맞춰야겠죠? 딜러2명묶으면 최선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핵심아이템에 쌍둥이 그림자도 넣었지만 사실저건 취향이기도 한데,

바드와 구원은 무조건적으로 가주셔야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아군을 바드 궁으로 1차적으로 살 릴수 있고,

바드의 궁에 맞은 아군의 피는 많이 있지 않을 겁니다. 또한 그것을 잡으려고 주위에 적들이 몰릴테고, 아군 또한 몰리겠죠. 이러한 난장판 싸움에서 구원은 필수입니다. 아군이 궁에서 풀려날때쯤 타이밍맞춰서 구원을 써주신다면 상황은 역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꼭꼭 구원 사세요 2번사세요!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가면 좋습니다. 저는 저렇게 많이갑니다 ㅎ

Knight's Vow(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 좋은템입니다. 탱커만 가야한다는 그런 인식이 있는데, 바드도 가도 상관없습니다.

우리의 원딜 내가 지킨다! 지키면 이겨! 할 때 이런식으로 가주면 좋습니다.


Redemption(구원)

구원 바드의 꽃! 궁이랑 정말 잘맞는 템입니다. 저는 선구원을 추천드립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 좋은 템이죠. 솔라리도 웬만한상황에서는 다 가는 것 같습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CC기가 너무많다 가주시면 됩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전에 향로를 가봤는데 향로를 바드와 좀 안맞는것같아서, 잘사용안합니다.

취향에따라 사용할수도 있겠네요!


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진짜 너무잘컸다. 내가 캐리한다!! 갑시다 ㅎㅎ(일반에서만 하는거 아시죠..?ㅎㅎ)


Tear of the Goddess (Quick Charge)(여신의 눈물 (급속 충전))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트롤이쟈나...


Banner of Command(지휘관의 깃발)

빼놓고 말못한게있는데 지휘관의 깃발!! 적팀이 AP가 많다. 또는 우리팀에 AP가 없다.

내가 가주면 좋습니다. 요즘 좋더라고요!ㅎㅎ


Q1.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vs Redemption(구원) 뭐를 먼저 가야 할 까요?!!

A1. 웬만한 상황에서는 선구원가줍니다. 

    하지만.. 정말 게임이 불리하고 구원이 발동 되기 전에 우리팀

    아군이 즉사 할 것 같다? 그럴 경우에만 솔라리를 가줍니다.

    예를 들어 적 피즈가 너무 잘커서 한틱도 못버틴다. 

    할 때 솔라리 먼저 가주는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카르마...진짜힘듭니다. 멀리서q쓰지, 가까이서 딜교환하려면 w쓰고 스턴맞게하고 q쓰고 쉴드까지있지.. 궁도 1레벨부터있지.. 얜 진짜 노답입니다..
로밍이나 사립시다 멀리서 q로 스턴이나 맞추죠 우리
쓰레쉬
카르마보다는 할만합니다. 쓰래쉬 그랩을 피한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하지만 쓰래쉬 그랩을 맞는순간? GG~~~~~~~~~~~~~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맞는일밖에 ㅠㅠ
제라스
얘도 원거리에서 때리면 난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왜 얘가 요즘 서포터로 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조금 빡십니다.
정글불러서 그냥 죽여줍시다 . 깐족대마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소라카 쉽습니다. 쉬워요 원래 소라카가 라인전이 센 챔프는 아닙니다.
그냥 1랩때 q맞추고 평평평 떄리고 빠지면 소라카는 빈사상태.ㅎ.ㅎㅎ
소라카 나오면 저는 바드 칼 픽 ~
라칸
라칸 쉽습니다. w거리만 주지않는선에서 딜교를 하면됩니다.
다만 주의 할 점이 갱호응이 엄청 좋다는 것과, 플 r w 콤보를 맞는다면 점멸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6랩이라면 적당한 거리유지는 필 수 입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 쉽습니다. 속박만 없고, 맞지않는다면 6랩전에는 질 수가 없습니다.
속박만 주의해 줍시다!!

Leona(레오나) 한방에 훅가는거 조심해줍시다. 견제는 하지만 멀리서... 총총총

Lulu(룰루)얘도 쎕니다. 주의합시다. 하지만 손싸움인듯

Kennen(케넨)요즘 안나오는 케넨서폿 그냥이깁니다.

Vel'Koz(벨코즈)상상만해도 질립니다. 그냥 잠자코 있죠.. 가라서폿 저리가라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끌리면 집니다. 끌리면안돼요 절대!

Brand(브랜드)아니 이런애들이 왜나오는거야 대체? 미드나가지 얘 겁나 쎄니깐 조심;;

Nami(나미)손싸움입니다 ㅎㅎ 너무 들어가면 힐 역관광맞아서 지니까 조심하시죠

Lux(럭스)(?)넌 발로해도이겨

Zyra(자이라)qw다맞으면 힘듭니다. 얘도 적당한 거리조절 필수

Tahm Kench(탐 켄치)그냥 평타만 잡고 q나 계속 맞아라임마 넌 한타나해! 정말 쉬워요 ㅎㅎ

Braum(브라움)너도 한타나 하자.

Alistar(알리스타)알리도 한타중심이지만 갱호응 조심합시다. 워낙 씨씨기가 좋아서요 !

Fiddlesticks(피들스틱)처음에 쫄지않고 딜하는게 중요합니다. 막 까마귀 날라와서 뺀다면 그냥 일방적인 딜손해

Q1. 선생님! 혹시 바드 궁 쓰는 타이밍이 어려운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1. 궁 타이밍이 궁금하시군요! 
   사실 바드 궁이야 말로 센스가 필요하다고 말씀 드리고싶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짤라먹는 식의 적을 묶어 놓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이렇게 가장 많이 사용하고,
    두번째로는 궁을 사용하기 전에 한타가 시작을 했다. 
    이러면 두가지의 경우로 나뉩니다. 첫번째
    적 딜러들의 딜로스를 만들 것인가, 아니면 우리 아군을 지킬 때 사용 할 것인가. 
    아니면 세번째 가장 많은 적을 얼려놓을 것인가. 
    자 정말 복잡한 상황입니다. 제가 상황에 따라 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적 미드 원딜 묵여있다? -> 거기에다가 궁쓰시면 클리어합니다.
    2. 우리 원딜이 잘컸는데.... 죽기직전 (카서스 궁맞고 죽을 것같아요!) 이러면 원딜         살리시면됩니다.
    3. 적들을 많이 얼려놓으면 좋으니 그냥 많이 몰려있을 때, 궁써도 좋습니다.
       --> 3번은 잘못쓰면 욕먹으니 조심합시다.
    4. 한타는 벌어지고, 탱커 녹이기 싸움으로 간다? 
    이러면 적 딜러 딜로스 2초정도 시키면됩니다.

Q2. 바드 포지션 잡기도 어려워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A2. 사실 바드 포지션은 잡기 쉽습니다. 원딜 옆에있는게 가장 베스트! 
    그리고 약간 포지션을 내가 원딜이다. 그리고 원딜을 지켜야한다! 
    라는 마인드로 포지션 잡으면 됩니다.
    즉, 사이드에서 깔짝깔짝 거리는게 좋겠죠? 
    단 원딜을 지키는 선에서 말입니다.!

꿀Tip 1 >
그리고 다들 아실 수도 있지만.. 전령이 소환되고 우리타워에 박치기를 할 떄!!
바드의 궁을 쓴다면 타워의 데미지가 입지않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바드 궁으로 한번 막아줍시다. 이거 한번하면 팀원들이 바드센스좋다.. 라고 칭찬해줄
겁니다!! 꼭꼭 알아두셔야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초반 2랩 찍어주시는 쪽으로하면됩니다. 하지만 우리보다 적조합이 2랩이 더쎄다. 그냥 확실하게 땡겨주시면됩니다. 어정쩡하게 땡기신다면 프리징을 더 당할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운영이여봐야 라인전 밖에 없을 테지만 리쉬 한대 꼭 맞아주시고 레드진영일때 바텀 삼거리 부쉬 블루 진영일때 그 옆 부쉬 봇1랩 대기 조심하셔야합니다. 꼭 탑이 라인에 있는지 늦게 오는지 잘 판단 하시면서 가야합니다. 바텀1랩에 주도권을 준다면 정글이 개입하기 전까진 졌다고 보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바드의 꽃은 로밍입니다. 적 정글동선이 어딘지 파악을 해서 괴롭히시면됩니다. 정글이랑 같이다니셔도 됩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이 원딜을 버.리.면 안된다는 겁니다. 바드는 서포터입니다. 

원딜 및 팀을 서포팅하는 역할입니다. 

혼자하려면 일반을 하셔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텀라인전이 이기고있다 원딜 혼자 사릴 수 있는챔프고 그럴 수 있는 상황이다 싶으면 잠시 종으로 이속 키우면서 다니시는겁니다.



후반 운영법

사실 이때는 라인전이 끝난상황이라 각각 센스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바드는 팀원 살리는데도 좋고 딜도 좋습니다. 최대한 원딜과 미드 사이에 있어야합니다. 원딜은 중앙에 있어야하고 양옆에 미드와 서포터가 있으면 좋은 포지션입니다. 그렇게 포지션을 잡고, 제드가 위협을해 원딜이 위험하다 궁으로 한번 살려주시고 바로 구원 써주시고 스턴넣어주시면됩니다. 힐팩도 주고요! 그리고 만약 서로의 원딜은 프리딜 형태고 앞라인 녹이기 싸움이 된다면, 바드 궁은 적 원딜, 미드를 향해서 써주시면됩니다.(이거는 아까 말했죠!!?)몇초의 딜로스로인해 팀파이트에서 크게 이길 수 있기 때문이죠.


챔피언별 대응법

스펠 꼭 사용해주세요 한타 할 때, 제드가 원딜물러온다 탈진 꼭 써주시고 마오카이나 소라카가 있다 꼭 점화 써주세요. 미리써주세요. 마지막에 킬딸하려고 쓰지마시고 미리 꼭 미리써주세요

마치며

처음이라 글솜씨가 많이 없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서포터유저라 바드도 잘하지만 쓰레쉬, 라칸, 알

리, 브라움도 다 합니다. 과거 높은 티어까지 올라갔던 경험이 있어서 궁금한점이나 공략에 추가되었으면 하는것들..(제가 미쳐 올리지 못한 팁들이 있을 수 있으니) 댓글이나 개인적으로 말씀 해 주시면 꼭 반영해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유튜브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저의 롤 아이디는 Youtube차난찡 입니다.

어디서 보고 친추 드렸다고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소환사의 건승을 빕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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