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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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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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2 누누 160판 승률 60퍼 마법누누 O

- 넌내가살림(2018-04-14, 조회수: 4107)

정글 승률 (현재 3위) 마법누누 공략
편의를 위해 반말체 사용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필자는 현재 28살로, 피지컬이 하수임
티어는 현재 플티2까지 올린 상태고, 앞으로 더한다면 더 올라갈 것 같음

본 글은 누누의 사기성에 대해서 알리고자? 혹은 필자와 같이 피지컬은 안되는데
점수는 올리고 싶다 하는 사람이 보면 티어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함.

이미지 첨부는 너무나도 귀찮기에 '누누미만잡' <

다른 누누 공략들과 크게 대비되는 점은 본 공략은 수호자 특성이 아닌, 마법 특성의 마법누누임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주 특성 룬

*** 신비로운 유성
 핵심 룬

*** 궁극의 모자
 다른 선택지보다 그나마 나은 정도. 다른 것을 찍어도 무방

*** 꺠달음
 누누의 쿨감은 매우 유용함. 후에 2코어 나올때 본격적으로 캐리가 가능하므로
 적절함

*** 물위를 걷는 자
 이속을 올려주는 것은 정글에게 매우 중요. 전 맵을 싸돌아 다니기 때문에
 합류 속도, 정글링 등 아주 좋은 특성임

보조 특성 룬

 보조특성은 그냥 2코어를 빨리 뽑기 위한 선택임. 다른 것을 해도 무방함.
너무 당연하니 패스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에 말리면 Q 2렙찍고 E선마, 아니라면 E 선마
W와 Q 중에는 W선마를 선호하지만, Q도 상황에 따라 섞어도 무방함.
스킬 콤보
그냥 달려가서 눈덩이 평타 평타 평타 눈덩이 평타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 :  마체테 + 충전물약
첫 코어 :  룬메아리 혹한 강타 추적검
           참고로 눈덩이보다 강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타워 사거리로 들어가기 전에 강타 꼽고
           눈덩이 날려야 킬각이 더 잘 나옴

2코어 : 마법공학 벨트
        폭딜+범위딜+접근용으로 사용. 벨트로 적 본체랑 겹치고 궁극쓰면 점멸이 있어도 차지딜 넣을 수 있음.
        또한 범위딜로, 라인클리어 해야될 일이 있으면 마법공학 벨트와 궁극을 아끼지 말고 쓰자.
        추가) 벨트+눈덩이+평타+궁극 콤보로 슬로우 걸고, 따라가서 눈덩이 계속 날리면 손쉽게 적을 잡음

3코어 : 워모그 갑옷
        워모그 갑옷은 q를 많이 찍지 않은 누누가 지속한타에서 엄청난 우위를 보장해줌.
        대치 상황에서, 상대 주요 cc 케릭터가 없는 곳에서 우월한 이속으로 e 짤짤이 넣고, 본인은 전투에 빠져서 회복
        즉, 포킹을 가능하게 하는 아이템.

4코어 : 여기서 부터는 자유. 딜올려도 그닥 딜 차이가 안느껴지기 때문에, 그냥 보조템트리가 좋은 듯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그냥 벤하자 슬로우 안먹혀서 노답
올라프
얘는 카운터까지는 아닌데, 우리팀이 질 때 상대방 올라프면 역전이 힘듬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운영은 타 정글러랑 차이가 많지 않음.

 상대방 정글이 나보다 초반에 많이 강해서 비비기 힘들다 싶으면 정글 동선을 꼬아서

 상대방 정글과 안마주치도록 돌기도 함. 하지만, 2대2는 꽤나 강력하고 슬로우로 1명을 오래 묶기 때문에

 그냥 일반적인 운영을 해도 괜찮음.


 누누 정글이라 얕보고 라인 밀면 참교육 갑시다.

 (특히 탑유저들이 누누라고 안심하고 라인 미니까 탑 잘 터트려지는 듯)


 오브젝트 욕심은 선택이긴 한데 q 레벨이 낮기 때문에 혼자서는 잘 안먹음 


 마법누누는 2코어 (벨트) 부터 사기성이 나타나기 때문에, 2코어를 빨리 띄우는 것을 목표로 하자.


 상대 정글이 갱킹이 너무 좋은 케릭이다 하면, 정글 동선 꼬아서 상대 정글 뺏고 렙업을 저지시키는 방향으로

 초반 버티기 + 핑와 & 와드 도와주기




***********추가로 좋은 낚시 팁**********************


상대방 (특히 정글러) 이 올 것을 예상하고 부쉬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주로 카정갔을 때 발생함)

보이면 궁 차지하고, 거리 내에 오면 혹한 강타 사용. 혹한 강타 써도 차지 안풀림.


적이 궁 장판 위로 올라오면 슬로우되는데, 대게 상대방은 왜 슬로우 되는지 생각하다가 그냥 풀차지 처맞음.

초반 풀차지 딜, 더군다나 ap이기 때문에 그냥 풀차지+눈덩이+평타1~2대면 저세상 감.

주로 유리할 때 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자주 연출됨.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보단 소규모 교전을 훨씬 많이 하는데, 경우가 너무 다양해 딱 말하기 힘듬.

  원딜 or 평타기반 탑챔프한테 눈덩이 던지면 공속 감소/슬로우 개쩔기 때문에 계속 날리기만 하면됨.


  정말 피지컬이 전혀 필요없는 챔프


마치며

  플레 2밖에 안되기 때문에 공략 안 쓰려고 햇는데 심심해서 한 번 써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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