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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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 그림자의 주인
Zed, the Master of Sha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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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넘버원 제드의 조금 낯선 템트리

- 파이러츠왜함(2018-04-15, 조회수: 89072)

어쎄신 제드님 공략이 완성도 높으니까 자세한건 거기서 보시고 

여긴 북미 챌린저 802lp 12등까지 갔던 

ll stylish 템트리 그가 쓰는

스킬콤보들에 대해 간단하게 써놓은 공략임


그의 opgg


http://na.op.gg/summoner/userName=21%20Yanni

제드, 그림자의 주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4 (+99) 233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3 (+3.4) 120.8 공격 속도 0.651 (+3.3%) 1.016
5초당 체력회복 7.09 (+0.65) 18.1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2 (+4.7) 111.9 마법 저항력 29 (+2.05) 63.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누굴 만나든 고정임.

정복자가 탱커 녹이기엔 좋고 

중반 이후 스플릿 11 상황에서도 좋다고 하지만

제드가 메타에서 감전을 들면 

라인전 자체가 성립되지않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고정.

약자 멸시 (Contempt for the Weak)
제드는 체력이 50% 이하인 적을 기본 공격할 때 적의 최대 체력의 6/8/1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동일한 챔피언에 대해서는 10초에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예리한 표창 (Razor Shuriken)
기력 소모: 75/70/65/60/5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제드와 그림자가 표창을 던져, 각각 처음 맞는 적에게 80/120/160/200/24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 관통하는 적들에게는 각각 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살아있는 그림자 (Living Shadow)
기력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제드의 그림자가 전방으로 질주하여, 5초간 그 자리에 유지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제드가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그림자 베기 (Shadow Slash)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와 그림자가 근처의 적들을 베어 65/90/115/140/165(+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죽음의 표식 (Death Mark)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제드가 잠시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어 제 자리에 6초 동안 유지되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 대상에게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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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밑에 설명.

스킬 활용 팁

 라인전 단계에서 꼭 숙지해야될 팁 몇 가지


1. 첫 웨이브 때 부터 라인을 무조건 당기기(상대가 원거리일시)


     상대에 따라 달라지지만 초반에는 q로 막타치면서 피관리를 하는게 제일 중요함.

     q로 다른 미니언까지 데미지 주는걸 최대한 피하고 막타만 요령껏 먹어야 함.

     3렙전까지 제드는 원거리상대로 사람구실을 못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무조건 당기면서 한번 웨이브 박히는걸 받아먹고 대포 웨이브때 근거리 3마리가 죽는 3렙 시점부터

     라인전이라는걸 할수가있음. 



2. 3렙 이후 라인전


     정글러 생각 안하고 막 낭비하지마라 뭐 이런거 다 쓰기엔 변수가 너무많으니까 귀찮아서 패스함.

     다만 꼭 알아야되는건 뼈방패를 든 상대로는 q로 먼저 뼈방패를 뺀 이후에 weq각을 봐야된다는것과

     weq를 쓸때 그냥 상대한테 마우스 커서 올리고 갈기는게 아니라 적중률 많이 올리는 방법이 있음.

     개꿀팁이라면 개꿀팁인데 많이들 알고있을거임


       weq를 할때 w의 위치를 상대 챔프의 한가운데가 아닌 살짝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빗겨서 까는 방법임

       ㅈ도 아닌거같지만 굉장히 중요함 이렇게 했을때 사람 심리상 그림자에서 멀어지고 싶은 심리가 작용해서

       오른쪽에깔면 왼쪽 무빙을, 왼쪽에깔면 오른쪽무빙을 하게 됨

       그럼 오른쪽에 깔았으면 왼쪽 대각선 정도로 q를 날리는거임 이렇게하면 weq 2표창 + 감전을 먹이기에

       훨씬 수월하다는걸 느낄거임

       뭔 개소리지 할수있는데 귀찮으니까 영상은 첨부안함 이거에 대한 언급은 ll stylish coach redmercy 이런식으로

       유투브에 치면 나오는 영상 보다보면 언급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대망의 아이템트리

시작템은 롱소드3포 고정, 단 아우솔 상대일때만 충전형물약 시작
아우솔하는애들 특징이 부패 빨면서 라인 계속밀다가 3렙때 집 갔다오는거라
그거에 맞춰서하기 위해서임.


톱날 먼저 사서 1코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그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3코어애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 할텐데 조목조목 따져보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굉장한 오피 아이템이란걸 알수가 있음

ll stylish가 말하길 제드가 현메타에서 힘든 이유는 탱특성 + 닌탑 + 존야,초시계
이런 아이템들의 존재 때문에 물관트리를 타도 물관이 방어력을 다 상쇄시키지 못해서
닌탑 + 가엔만 있어도 풀콤 다 박아도 죽일까말까한데 서포터가 조금만 지원 해줘도 원콤 못내고
스킬 한쿨 돌리면 기력고자인 제드는 암것도 못하고 멀뚱멀뚱 지켜만 봐야되는 그런 상황이 나옴

제드가 잘 나가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너프전요우무 - 너프전몰락 - 너프전라위로 이어지는 빌드로
딜러는 스킬딜로 잡고 탱커는 엄청 높은 공속으로 궁극기 터지기 전까지 많은 평타와 스킬을 쑤셔넣어서
궁이 터질때 탱커도 녹여버리던 그 시절이 제드의 전성기라고 할수있는데

지금 많이들 가는 극물관트리는 안 그래도 너프되서 느린 제드의 공속에 공속템마저 하나도 안 가기 때문에
탱커를 잡는다는건 생각조차 할수없는 일이고 그나마 물몸인 애들을 스킬딜 위주의 공격으로 잡아야되는데
그것마저 닌탑 + 결의 + 존야,가엔등의 아이템이 물관 3신기를 다 상쇄해버리는 상황임.

그렇기때문에 지금의 제드 플레이 방식을 어느정도 버리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리는데 이것이 좋은 이유들을 몇개 나열해봄

첫째, 현 제드의 템트리는 중반 스플릿 단계에서 사이온,오른,말파이트 등등의 쟁쟁한 탱커들이 적당한 방어력을 갖추고
사이드에 오면 제드 입장에서 답이 아예 없음. 그냥 꽉 막히는 느낌. 근접해서 블클 풀스택 쌓고 3표창 쳐박아도 못죽임.
그냥 탱커가 라인정리한 뒤에 받아먹어야되는데 스플릿 1대1 주도권이 없으면 제드는 이미 픽한 의미가 없어짐.
그걸 탱커도 조져버릴수 있게 해주는게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일단 공속이 빠르다 = 타워철거 및 라인푸시가 기력소모가 덜하면서 빠르다
써보면 아는데 저 두개뜨면 1대1은 몇몇챔프 빼면 안 진다고 보면됨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이 아이템이 사기급으로 좋은 이유는 공격력과 공속을 둘다 주기 때문임 이 아이템만 잘 활용하는식으로 한타나 스플릿을
하게되면 피바,죽무,인피급의 공격력을 얻음과 동시에 몰락검 이상의 공속을 얻음, 즉 템칸이 하나 절약되는 효과가있음.
이 사기템의 스택 쌓는것을 도와주고 1대1에 더 힘을 실어주는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걸 그 뒤에 가줌으로써 한타에서도 구인수가 더 빛을 볼수있게 해줌.




이 템트리의 단점

이 템트리의 단점은 이 템트리가 중후반 지향형 템트리이다 보니까 당연히 초중반이 극물관으로 타이트하게 롱소드 상위템 계속 올리면서
하는거보다 약함.
그래서 ll stylish 가 말하길 이 템트리를 올릴때는 라인전 킬을 노리고 중후반 암살을 혼자서 만들려고 하기보단 팀하고 같이 플레이하고
확실한 킬을 노리는 팀과 같이 킬을 만드는 이런 플레이스타일을 추구해야 한다고 함.

다른 단점으로는 템이 갖춰져야 쎄다는 거임. 물관트리처럼 계속 딜을 조금씩 타이트하게 올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빌드 올리는 도중에
딜로스구간이 있음. 이 구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사이드 돌면서 계속 빡빡하게 cs를 분당 cs급으로 먹어줘야됨.
이 템트리를 탈때 ll stylish는 20분에 딱 봐서 내가 요우무-블클-2티어신발 이 세개가 띄워져있지 않으면 합류를 최대한 안하면서 크는데에
집중함. 결국 사람 구실을 하려면 이 방법밖엔 없기 때문임.

또 다른 단점으로는 굳이 따지자면 플레이 스타일을 바꿔야 된다는거? 정도가 있음. 구인수는 쌓여야 위력을 발휘하는 탬이기 때문에
한타가 시작되고 각이 보인다고 걍 wwr로 파고드는게 아니고 상대 뒷라인에 weq를 써놓고 탱커를 쳐주면서 스택을 쌓은뒤에 기회를 봐서
w를 타고 e를 긁고 딜러한테 궁을쓸지 탱커를 같이 궁으로 녹여줄지 정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해야됨 템이 나온뒤엔 스킬딜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극물관트리보단 편한 마음으로 한타를 할수가있음.
 

다시 한번 말하지만 ll stylish가 직접 입으로 “이 빌드는 플레이스타일을 도파의 플레이스타일처럼 바꿔야한다”라고 말했기때문에 그거에
맞출 필요가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워윅
탱정글은
세주아니
4코어 전까지
자크
답이없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제드 대처를 잘하냐 못하냐에 따라서 갈리기때문에 모든 결의 + 방패 + 닌탑트리 타는 애들은
어려운 축에 속한다고 보면되고 그렇지않은 애들은 3~4렙이후 weq만 잘 맞추면 다 할만하고 주도권
잡는다고 보면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쓰다보니까 꼭 알아야되는 스킬콤보 몇가지 안 썼는데 모바일로 쓸려니까 너무 귀찮음 나중에 추가함


팀파이트시 역할
제드한테 최적화된 한타 방법이 있음 ll stylish가 알려줘서 보고 배웠음 나중에 적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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