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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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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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플2의 솔랭 최적화 아리

- 롤참깨(2018-04-16, 조회수: 6009)

 안녕하세요 플2에 서식중인 민섭본캐라는 아이디를 쓰고 있고 아리가 현재 Most 3인 한 유저입니다.




 이 아이디는 시즌7 후반에 아이디를 새로파서 열심히해서 올린 아이디인데요.. 그래서 op.gg에 시즌7 기록이 안뜹니다 ㅂㄷㅂㄷ 프리시즌에 엄청 했거든요 쨋든 fow.kr 들어가셔서 보셔도 시즌7 프리시즌 부터 꽤나 많이 아리를 플레이 했고 아리 덕분에 스무스하게 이기고 현재 위치까지 올라왔습니다.


 제 얘기는 여기까지하고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아리라는 챔프 자체가 솔랭에서 점수를 올리기 좋은 챔프이고 많은 분들이 이를 보고 현 단계보다 높은 티어로 도약하기를 바라며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일단 룬입니다.. 현재 아리의 경우 들 수 있는 룬은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첫번째가 감전 테크이고 두번째가 콩콩이 테크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천둥군주 시절부터 감전류를 선호해 왔기 때문에 지금도 감전을 들고 있습니다. 허나, 상대가 근거리 미드라이너라서 콩콩이 들고 뚜까팰수 있을때는 콩콩이를 들어주는 것도 나뻐보이지는 않습니다.


 감전 하위 첫번째로는 돌발 일격을 찍어줍니다.. 아리 r과 궁합이 잘 맞는 룬으로 마관 급증에 끌려 찍는 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다음 하위로는 시야 수집을 찍습니다. 근데 제가 봤을땐 여긴 그냥 취향인거 같습니다.. 솔직히 저도 좀비와드가 너프 되기 전까지는 계속 시야 수집보다 좀비 와드를 활용했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는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줍니다. 아리의 패시브를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기에 설명드리자 essence theft(정기 흡수) 바로 이겁니다. 정기 흡수라고 하죠.. 이거는 스킬 스택이 9번쌓이면 다음 스킬이 피흡으로 전환됩니다.. 굶주린 사냥꾼과 이 패시브를 같이 활용된다면 엄청난 양의 피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라인 유지력에도 좋고 중요한 옵젝싸움전 피가 많이 빠진 상태에서도 피관리하기 좋습니다.


 보조룬으론 마법을 들어줍니다. 처음으로는 궁극의 모자를 찍어줍니다.. 저의 경우 원래는 마순팔을 사용했었지만 마순팔 패치 이후 아직까지 좋은룬이지에 대한 생각이 확고히 들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궁쿨 감소 자체가 궁을 유동적으로 쓸 수 있는 아리에게 괜찮다고 봤습니다.


 두번째는 일단 주문 작열을 찍어놨는데요.. 이 룬이 생각보다 초반 라인전에서 상대에게 스킬을 맞췄을 시 엄청난 압박감을 줄 수 있고, 아슬아슬하게 살아나갈만한 챔프들을 잡는데도 유용합니다.. 허나 주문 작열을 찍기 싫은 신 분들은 쿨감룬을 들어주셔도 됩니다.

 스펠은 기본적으로 점화 점멸을 들고갑니다..


 허나 상대가 탈리야나 가끔씩 보이는 미드 사이온 등의 라인전 도중에도 잠깐씩 사라져 우리팀에게 빠른 시간내에 로밍을 갈 수 있는 챔프라면 Teleport(순간이동)를 들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만약 상대가 Jayce(제이스) 같이 망치에 찍혔을때 엄청나게 위협적인 경우 Exhaust(탈진)도 좋은 선택입니다. 제드의 경우에도 탈진을 들어줘도 좋겠네요.. 필자의 경우는 제드를 필밴하기 때문에 아직 만나보진 못했습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이 Sejuani(세주아니) 같이 하드 cc가 있는 경우에는 Cleanse(정화)가 거의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 미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류의 챔프와 세주가 합쳐지면 진짜 정화는 필수로 들어주셔야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계속 타겟이 되어 죽을 확률이 올라가겠죠?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리의 스킬콤보는 간단합니다.. eqw or reqwrr 중간에 평타 섞어서 아리의 콤보의 핵심은 매혹입니다... 매혹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감전딜까지 포함해 버린다면 엄청난 차이의 딜량 차가 일단 나고요.. 아리를 대부분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한번 씩 이런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 아리 매혹도 못 맞추면서 아리 왜 했냐? 맞습니다.. 아리의 핵심은 매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리해 보이는 한타에도 r로 멋지게 깜짝 진입해 상대 잘큰 원딜을 매혹을 맞춘다면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챔프인 만큼.. 한타때 매혹을 전혀 못맞추면 존재감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단 엄청 잘커서 매혹 필요없이 걍 다 잡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매혹이 약간 트페를 뽑을때 골카를 잘뽑는 약간 그 느낌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은 일단 위에서 매혹의 중요성은 충분히 설명드린거 같고요.. q를 잘 활용하셔야합니다.. q는 갈때도 데미지가 있지만 올때는 고정뎀을 입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q를 날릴때에는 상대 챔프를 q의 끝자락에 맞추고 쏜다는 느낌으로 쏘시면 가는뎀과 오는고정뎀 모두를 상대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라인전할때 엄청나게 중요합니다..


 일렙때 q 찍고 가는뎀 오는 고정뎀 + 주문작열뎀 까지 들어가면 상대는 포션을 빨아야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게 제가 저렇게 말했다 해서 챔프만 노리시면 또 안됩니다.. 미니언까지 같이 긁을 수 있는 타이밍에 던져주세요 위에서 말한것처럼 챔프만 주구장창 맞추고 미니언 안맞추시면 라인이 당연히 밀릴 것이고 초반이면 마나도 부족할텐데 cs 받아먹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첫템은 도란링 2포션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첫템으로는 양피지를 올려줍니다.. 이번에 아리의 티어가 상승한것도 여기에 있는데요.. 패치이전에 원래 모렐로가 마나수급 템이였죠.. 그 시절에도 아리는 첫템에 루덴 올리고 라클력을 올리는 것이 좋다는 평이 있었는데 패치 이후 그런 걸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죠.. 바로 루덴이 셰라프와 함께 옛날에 모렐의 자리를 자치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양피지 자체가 상당히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아이템으로써 꼭 선템은 루덴을 가시길 바랍니다..


 근데 정말 피치 못할 사정 ex 상대 미드 ad가 너무 잘하고 내가 너무 밀린다하시면 팔목보호대를 응급처방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이후에 신발은 상대가 cc가 많으면 헤르메스 상대 라이너가 야스오라면 필수 닌탑 이외에 cc도 별로고 야스오 같은 챔프도 없다 하시면 마관신을 가셔도 좋습니다..


 이후에는 모렐로를 가는데요.. 일단 모렐이 변경되어 상대가 풀피인 상황에서도 마법딜만 넣으면 치감이 들어갑니다.. 진짜 개꿀템이 된거죠.. 거기다가 마관+15 이게 생각보다 엄청나게 높은 수치입니다.. 투코어로 꼭 가줍시다..


 세번째로는 라바돈을 가줍니다.. 현재 하위템이 투 지팡이로 바뀌고 효율이 올라간 라바돈 입니다.. ㅋㅋ 꿀을 빨아놓기로 하죠..


 이후에는 상대 탱커들과 딜러들도 어느정도 마저를 올렸을 거기에 공허의 지팡이를 사줍니다..


 마지막템으로는 자유롭게 템을 사셔도 좋지만, 생존력 상승 + 한스킬은 씹고 진입할수 있는 밴시가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존야 리안드리 등등 원하시는 템을 가도 상관은 없지만, 상대의 조합을 보고 가주세요..

 아리의 경우 딱히 어려운 상대는 없습니다.. 제드는 요즘 쎄다고는 하는데 제가 필밴을 해서 모르겠구요.. 그리고 라인전이 힘들만한 챔프라면 아리의 경우 솔랭에서 좋다고 한 이유가 라인을 루덴을가고 빠르게 밀고 로밍을 다니기 좋습니다.. 심지어 궁도 3번의 대쉬 즉 상대가 이미 와드 사정거리로 저를 체크해도 3번 점멸 느낌으로 빠르게 대쉬해서 들어 갈 수 있다는 것 용쪽 바위게쪽 시야를 먹어놓지않는 이상 우리팀 포탑으로 많이 들어 와있다면 로밍을 필히 성공하겠죠..


 

 이처럼 아리가 솔랭에서 좋은점은 라인전이 그리 약하지도 않고 매혹만 맞추면 갱호응도 나쁘지 않으며 라인전이 피지컬 싸움으로 약간 밀리는 느낌이 들더라도 빠른 라클로 라인을 밀어버리고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내가 전투에서 이기지 못할거 같으면 돌아다니면서 다른 분들을 키워서 전쟁에서 이기자는 것이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스킬 설명 부분에 라인전에 대한 이야기도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이것도 스킬설명 부분에요~

 

중반 운영법

 밀린 라인 클리어 or 우리팀 정글 or 상대팀 정글 시야 없는곳에서 튀어놔와서 짤라먹는 플레이

 

후반 운영법

 이것도 스킬설명 부분이요~

 

팀파이트시 역할

 이것도 앞서 설명드렸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픽 쪽에 대충설명이 있습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인증샷입니다.. 이거는 원래 아지르 공략 쓸때 찍어놨던건데.. 아지르가 현재 눈물이 좀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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