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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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AD극딜 샤코
AP가 아닙니다.
하이브리드도 아닙니다.
한방을 노리는 극딜입니다.
※모바일로 작성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 룬은 무조건 감전
누킹에는 수확보다 감전이 당연히 셈
비열한 한방은
패시브에 슬로우가 달려있어서 무조건 고정피해 들어감

시야관련은 웬만해선 공격력 올려주는 시야 수집(
로 와드 지워서 스택 쌓기도 좋음)

시야가 필요하면 좀비와드(근데
로 충분히 대체가능)

사냥꾼도 끈질긴사냥꾼 하나만. 사용아이템 굶드라 하나뿐이고 AD로는 박스 딜 못활용함.
보조룬은 영감으로
쾌속 접근과 마법의 신발을 듬.
마법의 신발 이속과
의 슬로우, 쾌속접근의 이속이 합쳐져

도망가는 상대 물몸 뒤에
을 오지게 박아줄 수 있음

갱킹시 CC맞은 적에게 다가가기도 편리함.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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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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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여기서
과
만 센스있게 사용


스킬 활용 팁
샤코 유저가 다 같은소리를 하겠지만
가 3렙 찍히기 전엔 벽넘기갱 금지



1대1 맞다이 상황에선
는 최대한 마지막에 씀.

상대 뒤로 돌아서 패시브
최대한 먹여주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파랑강타고 빨강강타고 뭐고 일단
선 


는 이걸 올리면 생존기 쓰기 전에 순삭이 가능하거나 1대1 상황이 자주 나올때 사용하고
는 이즈같이 안잡히는 놈들 상대로 추노하기 위해 감(쾌속 접근 활용)
여기서 안올리는 선택지도 있지만 마나가 아쉬운편




이게 없으면 정글링이 느려터짐
이후 샤코
와 궁합이 잘맞는
를 올리고


정글템을 완성하는데


개인적으론
이 고정딜이 있고 역으로 따일 위험이 적어 쓰기 좋은편


용사를 안가는 경우
대신 넣고 중반에
팜.


이후 깡AD가 좋은
와
를 완성하고
한방딜 더욱 강화함.



신발도 필요없을 정도의 풀템전이면 신발 팔고
나
듬.


개인적으로는
추천.
와 쾌속 접근의 시너지가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걍 노답.
밴하든가 일반이면 안나오길 빕시다.
밴하든가 일반이면 안나오길 빕시다.

룰루
웃음소리도 짜증나고 플레이도 짜증나는 챔.
변이도, 절대시야도, 보호막과 추가체력+에어본까지
여러모로 암걸리는 상대
변이도, 절대시야도, 보호막과 추가체력+에어본까지
여러모로 암걸리는 상대

엘리스
박스가 새끼거미를 때려 딜은 분산되고
근접하면 고치를 막지 못하고
기껏 때리면 줄타기로 튀는
암걸리는 상대
근접하면 고치를 막지 못하고
기껏 때리면 줄타기로 튀는
암걸리는 상대
라인 / 정글 운영법
30초에 깔면 아슬아슬하게 박스가 발동되니
박스 한두개만 버프몹에 놓고 나머진 다음 정글몹에 놓아
빠르게 정글을 돌아줌.
레드 스타트 기준 레드-칼날부리-블루
블루 스타트 기준 블루-늑대-(칼날부리)-레드
초반 운영법
육식 정글러처럼 미드/탑을 적극적으로 찔러줘 피를 빼두는게 중요함.
첫 점화는 웬만해선 확실히 킬 혹은 어시를 먹을 경우에만 질러줌.
그렇지 않으면 티아맷이 나오기 전까지 감전을 터트릴 방법이 거의 없음.
물론
잃은체력 비례 데미지 믿고 과감히 질러주기도 해야함

중반 운영법

기습이나 적극적으로 나서면 킬도 낼 수 있는데,
이때부터 혼자다니는 챔들을 하나씩 끊어줘야함.
혼자다니는 챔이 없으면 스플릿-합류를 반복하면서 이득을 가져가야함.
안나왔으면 정글몹 서리+스플릿하다가 튀는 식으로
최대한 성장을 도모해야함.
후반 운영법
상대편이 오는 길목에 w와 와드로 단단히 무장을 해두고
스플릿하다 튀는식으로 플레이
한타시엔 꼭참여해서 원딜 물기.
팀파이트시 역할
상자로 퇴로 확보 후 옆라인을 찌르고 들어가 원딜 자르고 빠져나오기이후 계속 딜러라인 정리해주면 끝
암살자가 한타에서 할일은 딱히 없음.
마치며
AP다 하이브리드다 하는것도 좋지만 역시 AD가 제일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너프를 한번 먹고도 강력한걸 보면 다음 패치때 또 너프가 될 것 같은데,
너프 당하기 전에 꿀빠시길 바라며 썼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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