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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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후반에도 캐리가능한 공속 짱짱 우디르쨩!

글쓰기에 앞서 다른 분들의 공략이 너무 좋습니다만,
이런
우디르도 플레이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항상 초반에 터뜨릴 수 는 없습니다.

모두 잘 성장하였으나 빨리 끝내려는 욕심에 의도치 않은 다이브로 대량 실점하는 경우가 있을경우
우디르 유저로써 "아... 후반가면...할게 없는데!" (물론 사람마다 다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치명적 속도가 버프되기 전에도 치명적 속도에 이미 마음을 사로잡혔습니다.

E
Q에 벌써 1.5초 지날텐데?
우리에겐 추적자의 검이 있지 않습니까.
쿠엉!! 을 외치는 우디르를 상상해보십시오..
신속의 장화를 사주십시오.
안그래도 빠른 공속... 누구보다 타격감이 좋은 그
우디르

때릴때 타격음은 안마를 받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넌 아마 깜짝 놀랐을 것이야..-
정밀
핵심인
치명적 속도의 설명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1.5초 후,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40 ~ 11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효과 지속시간이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치명적 속도 상태에서는 일시적으로
최고 속도 제한을 초과 할 수 있습니다.
아.. 공속 뽕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Q: 우디르는 집공이 갓갓 아님?
A: 예, 맞습니다만 치명적 속도 우디르 해보십시오 재미있습니다!
8ㅅ8
Q: 치명적 속도에 1.5초 후 이건 어케할 거임?
우디르
E로 스턴 걸로
Q한방 때릴 때 적은 도망갈 텐데?




A: 허허허, 우디르는 정글이옵니다.

Q: 어허, 알고 있네. 이 사람아, 잠깐 먼산 좀 봤어.
승전보
글쓴이는 일단 물면 하나는 잡는 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잡고나면 헉헉 HP 12%가 들어오는 행복한 승전보
우디르는 무조건 승전보지요!
전설: 민첩함
공격 속도 3% 증가하여 전설 중첩당 1.5%의 공속이 증가
(최대 중첩 10) 공격 속도18%!!!
핵심은 공속 아니겠습니까
최후의 저항
Q: 어? 님 일단 하나 잡고 본다면서요
뽕에 취하려면 빨리 죽여야죠?
왜 최후의 일격 아님?
A: 아 물론 최후의 일격 좋아하지요...
이 글은 후반 캐리도 가능하다 우디르쨩 입니다!
(본인의) 체력이 60% 이하일 때
적 챔피언 공격 시 5% ~ 11%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본인의) 체력이 30% 이하일 때 최대 피해량에 도달합니다.
Q: 최후의 저항? 나도 써봤는 데 최후의 저항 효과좀 볼 때 쯤에
살살 녹던데, 왜 씀?
A: 사실.. 제가 추구하는 우디르가 딜탱이옵니다. 전하
Q: 아아... 딜 디르 일 줄 알았어
결의
Q: 그냥 딜 뿜뿜 가능한 지배나 스킬 자주 쓸 수 있는 영감쪽이 좋지 않냐?
A: 에이.. 딜탱입니다요.. 후반에도 짱짱맨이 될 수 있습니다!
우디르가 초반에 센건 누구나도 아는 사실! 어차피 잡을 거(?)
생길 지 모를 후반 생각해서 결의 갑니다.
다이브도 10분 쯤에는 다이브도 안정적으로 한다구요?
사전 준비
10분 후 방어력 8 및 마법 저항력 8
동시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 증가
Q: 번데기나 재생의 바람이 더 좋지 않냐 초반도 생각하면?
A: 사실 결의는 취향대로 입니다만, 사전 준비는 필수로 권해드립니다.
여기서 부터는 취향입니다.
뼈 방패
-난 싸움이다. 난 일단 적을 물고 싸운다.
내가 한타를 열것이야!!!(?)-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뒤
적이 가하는 3회의 스킬 및 기본 공격으로 부터
20~50 피해를 덜 받습니다.
지속시간: 3초
재사용대기시간: 45초
-적 하나를 물고 딜할 때 적으로부터의 지원 사격을
스킬 1쿨 정도 대미지가 덜 받습니다. 최후의 저항과 잘 어울릴거에요!-
Q: 그래 이건 이해할 것 같아.
A: 그래요? 흐흑 드디어 제 맘을 아시는 군요! 8ㅅ8
Q: 아직 아니다 이 앙마야.
A: 네...
생명의 샘
-한타 도중 아군 딜러가 물렸어! 내가 지킨다!-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하면 4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을 공격하는 아군 챔피언은
2초에 걸쳐 5 + 나의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의 부르저로 부터 폭딜 맞을것 같아... 이럴 경우에 아주 유용합니다.
이걸 사용하기 위해선 본인을 제외한 전방에서 버텨줄 탱커 하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Q: 계속해서 원딜 옆에 있으면 적이 탱커부터 노리겠지!
A: 태세변환이 빠른 우리 우디르는 바로 원딜 쪽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같이 전방에 서다가 바로 빠질 수 있어욥!....
원딜이 살아있을 거라 믿습니다.
Q: 그런게 어딧냐 혼자 캐리해버려!
A: 5인 게임인걸요 ㅠ....
철거
-난 강하다 고로 타워를 지배한다.-
포탑으로부터 600 범위 안에 있을 경우
4초에 걸쳐 포탑에 대한 강력한 공격을 충전합니다.
충전된 공격은 125 (+최대 체력의 30%)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갱킹의 성공 후 난 아군의 타워를 빨리 밀고싶어. 템 빨리 뽑을거야..-
-적의 타워를 부수기 위해,
대치 중에 견제가 무서워 포탑 계속 때리기 무서워!-
-내가 스플릿 푸쉬할거다 올테면 와바라. 뚜벅-
Q: 뭔가 다 재미있어보인다?
A: 느끼셨나요! 재미있어 보이지요!?
Q: 까불지마라.
A: 넵..
딜탱 우디르 자매품
[정밀: 전설 강인함 + 결의: 불굴의 의지
+
헤르메스의 발걸음 +
강철의 영약]이 있습니다.


-너희가 CC기가 많다고?
한계 그것은 나에겐 아무것도 아니다.-
Q: 이건 무슨 약이냐?
A: ㅎㅎㅎㅎ 이것도 만만치 않게 재미있습니다.
CC기로 빠른시간에 풀려나서

나서스처럼 슬로우 디버프를 커는 챔피언이 짜증난다면

저는 뚜벅이를 사랑합니다.
유체화 알러뷰!!
점멸을 들어주시길..
유체화는
점멸에 비해서


물론
유체화가 구린건 알고있습니다.

난 아무리 그래도,
유체화는 꺼린다는 분은




쿨타임이 120초나 짧습니다.
그리고 10초동안 이속 상승이 꽤나 재미를 봅니다.

-유체화로 인한 이속증가로 앞서 한타가 시작해도
빠른 합류가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타일을 올라프처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6/52/68/84/10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4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갱킹 스킬 사용 순서 입니다. 











유체화는 아끼지 마십시오
스탭1: 아군과 적군의 싸움 유도
-아군이 우디르를 믿어야합니다.-
스탭2: 싸움을 시작 할 것 같을 시점에!

(유체화 천천히 쓰셔도 무관합니다)
스탭3: 3렙일 경우 보통 탑일 것입니다.


그냥
E로 들이받고
2스택




Q의 2타째 부터
치명적 속도 효과가 부가됩니다.
-E를 맞는 순간 점멸을 사용하게 될것이야...-
적은 위의 콤보를 맞다보면
Q 2타 째부터



우린
유체화 우디르 입니다.

적이
점멸을 사용한 시점부터

바로
E를 사용하여 붙어줍니다.

-붙을 때 쯤엔
E 스턴 쿨이 7시쯤에 있을 겁니다

도주하는 적을
E로 2대 칠때 스턴쿨이 끝나기에

기절 시키고
Q을 써줍시다.-

물론 적 챔피언을 봐가면서...
저 콤보를 다 쓰고 죽이지 못했다...
그리고 적이 정글이 왔다!
우선 무조건 도주 입니다.. 






가까이 붙으면
기절

W의 스킬활용은 갱이 끝난 후
피 채우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10분 이후
가 나온다면

한타 중 피가 40퍼 이상 떨어 졌을 때

스킬 활용 팁







(
사용 후 적 챔피언에게 접근 시

치명적 속도가 발현해 있습니다.)








갱이 끝난 뒤에 빠져나오면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주의) 구인수 이후로는 상대 챔피언에 맞게 가주세요






등등...
처형인 하나는 가줍시다.






등의 단단한 친구들에게는
칠흑의 양날도끼와
마법사의 최후를 섞어주세요.





등의 도주기 있고 몸이 약한 친구들은
정당한 영광과
망자의 갑옷도 나쁘지 않네요.




등의 AP암살자는
주문포식자




등의 AD암살자나 폭딜러는
스테락의 도전




얻으면 너무나 즐거울 것입니다.



나올 때 쯤에 게임이 끝납니다...
거대한 히드라는 평타치고나서 공속과 관계없이
위의 아이템 빌드는 제 취향입니다.
삼위일체와 구인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체력회복 스킬과 아이템을 가는 친구들에게는










본인이 체력이 왜 빨리 닳는 지도 모릅니다.

























우디르는 어떤 템을 가던 재미있게 놀 수 있어요.
게임을 하시다보면 보통




시무룩
Q: 탱커면 체력이 높으니
굶주린 히드라

보다
거대한 히드라가 좋지 않냐?

A: 쓰셔도 됩니다만,
굻주린 히드라는 평캔이 됩니다.


공격이 멈췄다가 다시 공격하더라구요.
어디로 쓰시던 취향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얘 나오면 그냥 불길한 생각밖에 안나오네요

티모
넌 정말 싫더라

르블랑
롤 백 이후 더 싫습니다. 다만 강타를 맞힌뒤에는 금방 따라가서 때릴 수 있습니다.
진짜와 가짜 구분안해도 됩니다.
강타-(대상) 우클릭- E- Q- Q- E-반복 하면 진짜만 따라가고 있거든요
진짜와 가짜 구분안해도 됩니다.
강타-(대상) 우클릭- E- Q- Q- E-반복 하면 진짜만 따라가고 있거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그냥 닥딜

칼리스타
점프 해봐라 유체화가 있다.

피오라
E를 바로 때리지마시고 일부러 챔피언 주위를 돌며 때리는 척하면 반격 스킬 빠집니다.
그때부턴 ㅎㅎ
그때부턴 ㅎㅎ
뚜벅이의 슬픔은 있을지 모르지만
유체화와 함께라면 두려울게 없어요!
집중공격이 아니더라도 우디르 자체가 넘 세서..
그냥 안마하면 될 것 같아요
해보시고 우디르의
주옥같은 단단함, 공속과 폭딜을 느껴보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1. 블루 진영 스타트일 경우
레드 or 적레드 스타트 → 블루 → 두꺼비 = 3렙
→탑 갱을 시도
2. 퍼플 진영 스타트일 경우
블루 or 적블루 스타트 → 두꺼비 → 레드 = 3렙
→탑 갱을 시도
-우디르는 혼자서도 잘 잡더라구요-
초반 운영법
첫 귀환에 1450골드 모아서 티아맷과
사냥꾼의 물약을 살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콤보는 입니다.
피디르가 아닌 호디르의 경우 티아맷이 없을 경우 칼날부리와 돌골렘을 잡을때 꽤나 오래걸립니다. 카정하는데에도 조금 무리가 있지요.
하지만 티아맷과
사냥꾼의 물약이 있다면 마나 유지가되며 빠른 정글링으로 적 정글의 선수를 뺏어 이득을 취할 수가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본인이 흥하여 카정에 성공했을 경우
핑와를 통하여 적의 정글 부쉬에 살포시 설치해줍니다.

적 정글은 카정당함을 깨닫고는 갱킹을 준비하겠지요.
※이 라인에 왠지 올 것 같은! 라인 부쉬에 먼저 들어가서 숨어줍니다.
아군 라이너가 위급하다 싶을땐 먹던 정글을 내평겨치고 바로 달려가주세요.
우디르의 경우 렙 5때 
만으로도 솔용이 가능합니다.


중반에는
추적자의 검까지 생겨 치명적 속도의 참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최후의 저항의 활용을 위해
추적자의 검 잿불 거인으로 갑니다.

콤보는 





입니다.







삼위일체의 하위템
쐐기검이 나왔을 때부턴









후반 운영법
우리 라이너가 잘하는 경우에는 게임이 쉽게 끝나겠지요.
우리 라이너들은 너무나 저돌적이며 사이언이어서 말렸음에도 한타를 자주하여 킬은 했으나 타워까지 이득을 취하지 못해 손해를 본다고 느껴진다면
주요 오브젝트와 가까운 곳에서 스플릿하십시오!
탱킹과 빠른 공속으로 1:1 은 그냥 이깁니다.
분명 이 상황은 킬은 비슷하나 타워를 부순 갯수의 차이에서 템차이가 벌어지고 있을겁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디르는 태세 전환이 빠른 캐릭터입니다. 치고 빠지고에 아주 능동적인 캐릭터입니다.

-모르가나에게 강타를 사용하여 추노 도중,
방해꾼을 처단하는 바로 '그'의 모습-
(그 뒤에 모르가나도 ..ㅂ...)





원거리 딜러는 

(3타)안에 죽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음이 가는데로 싸우돼,
한 대가 아쉬워도 빠질 때 빠지십시오.
마치며
첫 공략을 우디르로 하며 영상 하나 없이 플레이 하며 느낀 것들만 서술했습니다. 어색한 것과 부족한 것이 많은 글이지만 이런 룬과 주문, 아이템의 우디르도 한 번 해보셨으면 해서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탱템이 적어 금방 죽을 것 같은데 죽지않는,
공속템이 적어도 스킬과 치명적 속도의 조화로 인한
빠른
Q 스택 터뜨리기

점멸까지 쓰며 도망쳤는데

치명적 속도, 최후의 저항과 더불어 결의 룬
잿불 거인, 삼위일체, 구인수는 당신에게
우디르의 참된 즐거움을 선사 할 것 입니다.
플레이 해 주시고 글로 남겨주세요~ 같이 즐기고 싶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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