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0% (0표)
42.9% (3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0
0
0
미입력
4/7
[스웨인 1500판] 스웨인 공략 ( 브4 -> 골드 도착!, 현메타 서폿개꿀 )

- Sb하우스(2018-06-26, 조회수: 30085)

[18/06/26] - 뚜벅이 몸약한 챔피언일 경우에만 선 라일라이를 가는게 좋습니다^^
             - 혼돈의 봇라인 지금 가서 승리많이하세요^^ [ 스웨인 서폿 추천 ]

브론즈4 ~ 실버3 [ 빡겜으로 피곤하지만 미드에서 초강력 하드캐리로 올라오는게 좋습니다 ]
실버2 ~ 골드5 [ 서폿 추천, 실버2부터는 우리편에 트롤도 적고 어느정도 개념있는 유저들이 많기도 하고, 혼돈의 현메타 때문에 상대편엔 어리버리한 봇라인 어중이 떠중이들이 많아서 그런지 서폿으로 봇라인 터트리기 쉽습니다 ], e스킬 속박 맞추는 연습만 좀 해두면 원딜과 함께 쉽게 감전으로 뚜까패므로 다수의 킬을 먹고 너무 쉽게 티어 올릴수있어요.


[18/06/09] - 영겁은 영원한 겁쟁이라고 안사고 라일라이를 먼저 삽니다! 
             - 하이라이트 #4 동영상 추가.
[18/06/02] - 그브보다 좋은 룬의 메아리 정글 스웨인 동영상 추가!
[18/06/02] - 마법망토 기적의 15분 칼서렌 동영상 추가
[18/05/28] - 까다로운 미드 오공 공략법 동영상 추가 [ 점화 + 탈진, 뼈방패 + 재생의바람 ]
[18/05/20] - 감전룬 + 유체화 테스트 결과 공개
[18/05/18] - 하이라이트 #3 동영상 추가, 난입 룬으로 최근 꿀빠는중.
[18/04/30] - 하이라이트 #2 동영상 추가
[18/04/29] - 제라스 상대법 동영상 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시즌3부터 스웨인만 플레이해온 스웨인 유저입니다.
롤 닉네임은 넥슨하우스 입니다.
리메이크된 스웨인으로 브론즈4 배치받고 
골드로 오는 과정에서
실버로 오는 과정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자 글을 적어보네요.


리메이크 스웨인으로 가장 최근 미드 승률입니다.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게 
공략을 최대한 간략하게 반말로 요점만 적을려고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리메이크 스웨인 개인적 평가 -> 존나 좋아짐

옛날 스웨인 -> 마나 조루  + 어려운 순간 폭딜 ( W를 맞춰야했기에.. ) 
리메이크 스웨인 -> 쉬운 폭딜 Q짤[감전룬], W범위 존나 넓음, E예전속박보다 맞추기 쉬움, 궁터트림 쉬운폭딜

글 읽기 귀찮으신분은 
아래 동영상만 보셔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00 (+28.5) 884.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10 (+0.8) 23.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1 (+1.55) 57.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2018-06-26]
기본 룬셋팅, 굶주린 사냥꾼 -> 궁극의 사냥꾼 전환!

존야로 해결안되는 극딜 챔피언들 
피즈나 카타리나 야스오 상대시에 보조룬으로 마법 대신 뼈방패 + 사전준비 추천!

제드는 보조룬으로 초시계 추천!

미드인 경우 럭스, 제라스, 직스 같은 다가가기 힘든 애들은 경우에는 난입 + 빛의 망토 추천합니다. 
라인당겨서 정글 도움받거나 안오면 6렙까지 사려서 잡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8-05-20]
난입룬은 기동성은 좋은데 초반에 킬먹고 자라기 힘들어서
딜과 기동성의 중간지점인 감전 + 유체화가 나음을 발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8-05-18]
실버에선 최근에는 감전룬에 한계를 느끼고 난입룬을 주로씁니다.

이즈리얼, 아리, 카사딘 등 개사기 도주기 있는 애들 잡는데 
너무 어려워서 바꿔봤는데 정말 개꿀입니다.

골드를 찍으면 해당 룬셋팅을 공개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콩콩이

승전보

유성

여진 등등 다 써봤는데..
저한테는 딜이 별로라서 킬따기도 어렵고 애매했음..

그래서 서폿애니처럼 써볼까해서
순간폭딜을 유도한 감전룬으로 플레이해봤는데 KDA와 승률 급상승!!


# 지존 승리법.
한타를 하자고 우리편을 꼬신다.
감전 충전된상태에서 존나 잘큰 적 딜러를 E나 W로 묶어놓고 존나 팬다.
필요에 따라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8-06-26]
오공, 야스오, 이렐리아, 제드, 피즈, 카타리나 
이런 극딜 챔피언 상대는 탈진이 좋습니다.

요즘엔 점멸 대신 유체화[쿨타임도 짧고, 추노에 개꿀]를 많이 듭니다.
초반2렙 갱킹때만 조심하면 점멸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없습니다.
후반갈수록 유체화로 얻는 이득이 더 많은거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8-05-20]
난입룬 + 유체화가 후반가서 기동성은 개 좋은데 초반 라인전에서 킬먹고 자라기 너무 힘들어서
감전룬 + 유체화 했는데 개 좋네요. 
( 초반 라인전에서 킬따기도 쉽고, 후반가서 유체화로 이즈같은 애들 추노해서 감전시키기 좋습니다 )
( 다만 점화가 없는 대신에 모렐로를 사야 문도같은애 잡을수있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2018-05-18] 
가장 최근 스펠은 
Ghost(유체화)Flash(점멸)입니다.

난입룬과 함께 이즈리얼같이 도주기 좋은 챔피언을 잡는데 개꿀입니다.
로밍가서도 킬 각이 더 잘나오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시 한번 더,

# 지존 승리법.
한타를 하자고 우리편을 꼬신다.
감전충전된상태에서 존나 잘큰 순서로 딜러를 E나 W로 묶어놓고 존나 팬다.
필요에 따라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
[추가] 점화도 아껴선 안된다.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5개 방출해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최초 피해량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70/105/140/175/21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50/55/60/65/7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6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합니다. 파동은 돌아오며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80/120/160/200/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지역에 있는 적을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15/25/35 (+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매초 주변 적의 체력을 15/30/45 (+0.05AP) (+추가 생명력의 1.5%) 흡수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지만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으며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완전히 충전됩니다.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기본 콤보

라인전때는 킬각이 나올때까지 [ E -> 당김 -> Q -> 평타 ] 반복

E를 맞추고 땡긴 후 Q가 잘맞는 위치로 당겨지도록 적절한 위치로 움직인 후 당긴다. 

킬각은 감전충전된 상태와 점화 점멸을 잘 판단해서 과감하게 들어간다.

@ 보통 감전충전된 상태에서의 폭딜은 상대방이 잘 계산 못하므로 그 때 들어가면 킬따기 좋음.



# 궁 연계 콤보

E-> 당김 -> Q -> R -> 평 -> 비비면서 계속 스킬 난사와 평타 -> 상황에 따라 궁터트리기

한타의 경우에 피가 적고 주위에 적이 많거나 딜러에게 접근할려는데 방해하면 궁을 먼저 써도됨

점화가 있으면 점화도 발라줌

상대방을 꼭 죽여야할시 점멸 써서 궁터트려도 됨.





스킬 활용 팁

# W 활용법 

 - 한타 

   1. 적 딜러를 물때 쓰던가 피가 부족할 때 적이 몰려있는곳에 써서 피채우는데 쓴다.

 - 라인전

   0. 가급적 W는 아껴놓는다. 

   1. 맵리를 잘해서 전투가 일어나는 곳에 써서 우리편 후퇴를 돕거나 어시나 킬 먹는데 쓰면 개꿀

   2. 딸피로 포탑 허깅하며 쇼핑준비중인 적 잡을 때

   3. 갱오면 내 발밑에 깔고 도망친다.


#E 활용법

 - 한타때는 무조건 아껴놨다가 제일 잘 큰 적 딜러를 무는데 꼭 성공시켜줘야한다.

 - 야스오 장막 위나 아래로 날려 내 캐릭터를 움직여 장막 뒤에 있는 적을 맞춘다.


#R 활용법

궁 터트리는게 중요함

일반적으로 내가 잘 컸을수록 궁터트리면 데미지가 크므로 적당한 시기에 일찍 터트려주는게 좋고

내가 잘 못컸을 경우는 터트려봤자 별 데미지 안주기에 최대한 어그로 끌면서 다른 딜러 도움받고 어시라도 획득

내가 잘 못컸을 경우라도 딸피가 많거나 필킬각이 많은경우 미리 터트려줘도 좋음

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너무 크므로 많은 훈련이 필요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2018-06-26]
뚜벅이 몸약한 챔피언인 경우만 선라일라이를 갑니다.
상대편에 극딜 챔피언이 많을 경우 라일라이가 의미가 없으므로 안가도 됩니다^^
상대편에 극딜 챔피언이 없을 경우 라일라이를 꼭 가줍시다.

내 라인에 문도, 블라디미르, 소라카, 아트록스, 다리우스 같은 피흡챔피언들이 오면 
선템으로 모렐로 올려줍니다^^

다 아시겠지만 체력많은 애들이 많으면 라일라이 뽑고 리안드리 곶통을 경제적 여유가 되는대로 빨리 올려줍니다^^

상대편에 물몸 뚜벅이 3명 이상이면 
마지막템으로 슈렐 뽑아서 라일라이랑 함께 비벼주면 후반 한타 쉬워집니다^^

골드티어까지는 망하더라도 상대한테 제일 아플거같은 딜템들을 잘 선택해서 가주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내가 탱을 가주면 우리편이 딜을 잘 넣어주겠지라는 건강한 생각이 아직까지는 잘통하지 않는 구간같습니다.
실버1 승급전 하는데도 브론즈5 같은 실력 종종 보입니다..
그냥 역시 내가 잘해서 잘피해서 딜을 잘 넣어 내가 캐리하는게 제일 낫더라라는 판단이 맞는거 같습니다.

[2018-06-09]
요즘은 영겁 안사고 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로 1궁 1킬 이상을 목표로 미드에 서고있습니다.
신발도 cc기 많은 애 빼고는 과감히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법사의 신발을 갑니다!

[2018-05-20]
유체화를 들었을 때 점화가 없어서 문도같은애 나오면 모렐로를 사주면 좋습니다!
상대팀 잘큰애에 맞춰서 탱을 잘 둘러주는건 깡패가 되는건 변한게 없습니다~!
치명타가 많으면 란두인 추천!

[2018-05-18]
난입룬 + ( Ghost(유체화) + Flash(점멸) ) 을 찬다면,
상대팀에 무조건 잘큰애한테 맞아도 하나도 안아픈 졸라 딴딴할수있는 걸로만 맞춥니다.
기본으로 영겁은 가주면 좋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종아이템이나 아이템빌드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일반적인 아이템 빌드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여기까지이고

영겁을 만드는 순서의 일반적인 경우도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 Ruby Crystal(루비 수정) ->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완성 
마법봉을 못사는 돈인경우 루비수정부터 사도된다.

문제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  
이 다음부터인데,

내가 존나 잘크고 펜타킬 할꺼같다 하는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라바돈의 죽음왕관)

적에 CC기가 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적이 ALL AD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Thornmail(가시 갑옷)

무난하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왜 안사냐라는 질문이 많을거같은데.
스웨인 궁쓰면 어그로 졸라 끌리면서 뚜까맞는데 
예전보다 피흡이 약해서 그걸 보완해주는게 닌자의 신발
스웨인은 어떻게 해서든 어그로를 끌면서 적 딜러에게 조금이라도 더 피해를 주는가가 중요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롤백된 르블랑..
초반에는 쉽지만
후반가서 어느 정도 큰 르블랑한테 콤보 맞으면 스웨인 피 딸피남음.
원콤에 안죽게 마저 적당히 계산해서 올려줘야함.
마저만 너무 많이 올리면 내 딜이 안나와서 힘들어짐

이즈리얼
한타 때 E로 못맞추면 궁 빠진 스웨인 개곶통 받음..
아리
유체화 없을 때 내 궁켰는데 아리가 궁쓰면 난 할게 없다...
[2018-06-09]
제라스나 아리, 직스 같은 챔프 상대로는 첫템으로 신발도 좋습니다.
오공, 야스오, 마이, 제드, 잭스 같은애들이 오면 탈진 들어주면 개꿀입니다.

[2018-05-20]
미드에 오는 미포나 극딜 오공도 졸라 짜증납니다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8-05-18] 도주기 강한 아리 같은 챔 정말 짜증납니다.
티확찢은 저리가라임.. ㅋ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추가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들은 
폭딜인데 존야로 커버 안되는 Fizz(피즈) 등등
스웨인의 도트데미지에 눈하나 깜빡안하는 Nasus(나서스)나 최근 핫한 Illaoi(일라오이) 등등


나머지 스타일의 챔피언들은 가급적 상대 해볼만한 챔피언들.
위에서 언급한 기본 콤보대로 공략해가면 해볼만함.


라인 / 정글 운영법

@ 점멸이 있을 경우 

과감하게 기본콤보로 딜교하며 푸쉬한다. 초반에 스웨인보다 쎈 캐릭터 거의 없음.

라인을 다 밀었으면 적절한 곳으로 로밍을 간다.


@ 점멸이 없는 경우

라인을 댕겨서 안전하게 CS먹으며 E 맞추고 기본콤보로 딜교하자.


@ 점멸이 있건 없건,

Control Ward(제어 와드) 아끼지 말고 꼭 사서 정글러의 취향을 파악해 위나 아래에 꼭 박아두자

W를 꼭 아껴두고 갱오면 내 밑에 깔고 도망치자.

궁이 있는 경우 궁 켜고 둘중에 피 적거나 몸약한 놈한테 E맞추고 점화를 포함해 폭딜넣자. 왠만해선 이긴다. 


초반 운영법

 기본콤보로 상대방 딸피만들어놓고 궁켜고 잡으면 쉬움.

궁이 없는 경우 감전이 충전된 상태가 킬따기 쉬움.


중반 운영법

 중후반 정도 이때가 스웨인이 제일 강할때다

이때 게임을 못끝내면 이기기 힘들 수 잇다. 


# 지존 승리법.
한타를 하자고 우리편을 꼬신다.
감전충전된상태에서 존나 잘큰 순서로 딜러를 E나 W로 묶어놓고 존나 팬다.
필요에 따라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
점화도 아껴선 안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적 원딜 데미지와 흡혈량이 장난아니다.

내 궁이 끝나기 전에 원딜을 못잡으면 내가 죽을 확률이 높다.


# 지존 승리법.
한타를 하자고 우리편을 꼬신다.
감전충전된상태에서 이때는 거의 무조건 원딜을 제일먼저 E나 W로 묶어놓고 존나 팬다.
필요에 따라 점멸을 아껴선 안된다.
점화도 아껴선 안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어그로 존나 끌면서 제일 잘 큰 딜러를 지옥 끝까지 쫓아가서 괴롭혀준다.

주로 원딜을 존나 괴롭혀주면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2018-05-18]

적팀 제일 잘큰애한테 맞춰서 탱을 두르면 스웨인은 깡패가 될수있다.

여유가 된다면 영겁은 초반에 기본적으로 맞출려고 노력하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순간폭딜형 챔피언은 내가 E맞춰서 못잡으면 내가 죽는다.

 마방게이 챔피언은 절대 혼자 상대하지말고 원딜의 도움을 받아서 잡아야한다.

나머지는 그냥 기본 상식으로 해볼만하다..










































마치며

 처음 작성해보는 많이 부족한 공략글인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 유튜브 채널 많이 놀러오셔서 스웨인 영상도 보시고 구독 많이 눌러주세요^^

YouTube - Swain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yZW2k8Tm8Twk44N0Bbvw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57.1% (4표)
0% (0표)
42.9%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