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직스 원챔유저입니다.
핵심룬은 여러가지 다 들어봤지만 난입이
제일 좋은거같아서 난입만 듭니다.
난입 카직스 공략이 없어서 씁니다.
제가 아는 카직스의 모든것 지금 공개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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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합니다. 룬은 취향이라고...
저는 말합니다. 룬은 취향입니다 ㅋ
어떤 룬을 들던 자신에게 맞는다 하면 그 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난입룬에 대한 설명으로 난입룬을 사용하고자 하거나, 사용하는 또는 사용하고 싶어지는
사람들을 위해 조금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말 그대로 핵심입니다!
난입은 추노와 도주 두가지 모두 가능하게 해줍니다.
카직스는 한번의 실수가 데스로 이어지는 챔피언입니다.
몸이 약하고.. 약하고.. 약하고.. E한번 잘못쓰면 죽었다 생각해야되는 챔프입니다.
그런 카직스에게 생존기를 주는 룬입니다!
생존만 ‘해서 뭐해 상대를 잡아야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카직스는
딜이 충분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딜이 부족한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잘못 쓴 E 한번, 상대의 도주기나 플래쉬 한번에 카직스는
한없이 약해지고 상대에게 공격권을 쥐어주어 죽게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점을 보완해주는 룬입니다.
그 외 무효화 구체 : 롤에는 AD챔피언도 마법데미지를 주는 스킬이 많습니다. 작은 차이로 살게해줍니다.
기민함: 카직스에게 이동속도는 중요합니다. 난입 터지면 추가 공격력 또한 얻습니다. 궁진화 후
부쉬 이동에 도움이 됩니다.
폭풍의 결집: 후반으로 갈수록 떨어지는 카직스의 존재감을 채워줍니다.
돌발일격 : 말해뭐해 무조건이지
끈질긴 사냥꾼: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직스는 한타에서 이탈한것 처럼 움직이며 은신을 이용해
뒤를 노리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은신상태에서 빠른 움직임을 극대화 해줍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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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직스의 패시브는 상대에게 보이지 않게 됐을 때 기본공격이 강화되어, 다음 첫 기본공격이 추가피해와
슬로우를 입힙니다. (하지만 궁극기 사용시 상대에게 보여도(상대 포탑근처에서도) 패시브가 무조건 충전됨)
부쉬에서 살짝 나와서 패시브평Q 부쉬들어가서 패시브 얻고 패시브평타로 순간적 높은 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난입과 E를 활용하면 더 많은 패시브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60/80/110/135/160(+0,5AP)만큼 치유됩니다.
상대의 딜을 한번만 버틸 수 있다면 카직스는 모든 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치유를 받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죽을것을 살게 해줍니다. 점화라던지 1:1 싸움에서 치유를 잘 활용합시다.
원거리 챔피언과의 1:1인 경우 WE를 사용해도 치유가 들어오니 참고합시다.
E는 상대의 도주기가 빠지는걸 보고 쓰는것이 BEST입니다. 하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이라면
약간 상대의 도주방행쪽으로 써줍니다. 만약 상대가 CC가 일직선으로 날리는 상대(제라스, 럭스 등)라면
점프 각을 직선보다 틀어지게 상대의 옆을 노리는 느낌으로 사용해주면 상대가 CC를 맞추기 어렵습니다.
탈리야, 벨코즈 등의 챔피언은 보고 피할 수 있어 상대가 쉽습니다. 다만 탈리야의 W가 깔린곳으로 E쓰시면
탈리야 W딜이 다 들어와 죽으니 W조심합시다. 상대가 CC를 사용하기 전에 접근했다면 상대 뒤쪽으로 E를
써서 CC를 피해 줄 수 있습니다. 카시오페아의 궁을 이렇게 피해버리면 아주 고수가 되버린 느낌 키야!
E의 활용도는 무궁무진 합니다.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해주세요.
E진화시 팀이 죽여서 어시가 들어올 걸 예상해서 E를 상대 시야밖으로 썻다가 다시 들어오는 E를 써서
패시브를 충전하는 용도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마체테 시작이 피관리가 더 잘 됩니다.
파랑용사-드락사르-양날도끼 까지는 고정입니다.
파랑강타는 난입의 3회 공격의 1회를 담당해주고, 초반 갱 성공률을 올려주고, 후반 생존과 추노를 도와줍니다.
드락사르는 말해뭐해.... 드락사르 충전 조건은 1초이상 눈에 띄지 않아야! 하니 궁쓰고 바로 평타써버리면 드락 안터집니다.
양날도끼는 게임이 비벼지는것을 막아줍니다. 탱커도 살살 녹일 수 있게 됩니다. 공격시 이속증가도 꿀입니다.
신발 타이밍은 이후 돈이 된다면 같이 사주면 되지만, 둘중 하나를 택해야만 하는 돈이라면
신발을 가면 상대를 딸 수 있을 때 아니라면 가줍니다. 를 가서 상대를 딸 수 있을때란, 상대중
플이 빠진 뚜벅이가 있을때, 상대 정글러보다 빨리가면 따는 라인이 있을때 등을 말합니다.
보통 를 올리는 판이 많습니다. 신발 업그레이드는 딜보다 기동력이 중요해질때 합니다. 상대 AD가 강하면 닌자,
AP가 강하거나 CC가 많으면 헤르메스갑니다.
이후
내가 잘 죽지는 않는대 상대딜러 잘라도 탱커가 죽질 않는다.
상대 AP가 너무 강해서 내가 계속 죽어버린다.
상대 피흡이 강하다
한 두명 자르고 나도 죽는다
CC하나 버티고 들어가면 이길 것 같다.
이 외에도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나 어려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우리 팀의 상황에 맞게 플레이를 잘 하면 쉽고, 상대가 잘 대처하면
어려운것이죠.
동선을 잘 짜셔야 됩니다. 내가 잡은것이 언제 다시 나오는지 알아뒀다가 정글 먹으면서 그 동선쪽 갱각이 나오면
갱을 가주시고 카정각이 나오면 카정을 가주시고 그게 안된다 하면 그냥 정글링하고 시야 먹어주시면 됩니다.
초반이 전부는 아니지만 초반이 아주 많이 중요합니다. 초반에 분위기가 팀에게 많은 영향을 끼쳐요.
우리팀의 탑, 미드, 바텀에 누가 서는지 확인하고 초반 동선을 짜는것이 초반 운영에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팀 탑이 블라디, 아칼리 등 CC가 없는 챔피언인데 우리팀 바텀 서포터가 쓰레쉬, 레오나, 노틸러스 등
CC가 강하면 역버프 하셔서 바텀, 미드쪽으로 봐주셔야됩니다.
초반에 갱을 성공했다면 주도권이 있는 라인쪽으로 동선을 잡아서 카정, 역갱, 시야적 이득으로 스노우볼 굴려주세요
혼자 CS먹으러 다니는 챔피언이나 혼자 떨어져서 정글링하는 상대를 짤라줍니다.
각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용이나 전령각을 봐줍시다. 한타가 일어나면 다 버리고 빠르게 합류해서
늦더라도 딸피 처리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킬을 내려고 무리하기보단 R진화를 활용해서 상대를 빈사상태로만 만들고 빠지기를 반복하며 각을 잽니다.
상대 피를 깍아놓은 상태에서 한타가 열리기를 유도하거나 오브젝트 싸움을 유도해서 이겨줍시다.
상대 딜러의 딜로스를 만들거나 자르는 것으로 E를 굳이 사용해서 들어가지 않고
내가 들어가서 죽일 수 도 있다는 위협만으로도 상대 딜러의 딜로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R으로도 마찬가지로 사용으로 상대 시야에서 보이지만 않아도 충분히 상대 딜러들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적당히 간을 보다가 앞라인을 먼저 무너뜨리거나 딜러진으로 진입해서 카직스로 역할을 다 해줍시다.
계속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귀찮으면 안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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