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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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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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를 주목하라! 다가오는 트린의 시대!!!

- Blackhall(2018-05-26, 조회수: 16706)

이 글은 아직 진행되지 않은, 앞으로 진행될 패치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
그런만큼 현 시점에서의 적용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리의 똥린다미어는 오랜 세월을
고통으로서 견디어왔다..

그러나 걱정 말지어다!
이제 고지가 눈앞으로 다가왔으니
다가오는 패치는 트린을 오피의 반열에 올려놓을 것이다!

그 다가오는 패치란 바로....
http://www.inven.co.kr/board/lol/2778/55737
(05/01일자 PBE 패치노트 中 )

무대가 변경되는 것이다!

이는 게임의 밸런스가 극도로 바텀에 치중된 현 치명타 메타의 밸런스를 조절하기 위한 패치이다!
이 패치로 인해 야스오도 울고! 베인도 울고! 케이틀린도 울지만!

오직 우리! 트린다메어는 웃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그저 투도란으로 존버를 타서 더도말고 덜도말고

1코어가 나오는 순간 왕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늦지 않았으니! 지금부터 연습하라!!!



추가로 이 패치로 인해 야스오가 트린보다 이득을 더 볼 것이라는 사람들은 진짜 생각이 없는 발언임.
이건 원딜과 야스오에게 힘을 실어주는 패치가 아니라 힘을 뺏는 패치임

1. 이 패치 이후로 원딜은 선무대를 올릴 수 없다.
이유는 당연히 무대는 치명타율이 기본적으로 있어야 사용될 수 있기 때문.

2. 야스오의 아이템 빌드 순서는 바뀌지 않을 것이나 그 왕귀 타임은 분명히 멀어진다.
이유. 패치 이후 치명타 아이템의 가격이 200씩 오르게 되며, 지금은 팬댄+BF+민첩성 망토만으로도 100%치명타율과 높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음. 그러나 민첩성의 망토가 삭제되면 무대의 비싼 조합비를 모두 지불하기 전까지는 100%치명타가 불가능.

3. 20%의 고정 데미지 전환은 야스오나 원딜러에게는 희소식이 아님.
이유. 어차피 예나 지금이나 원딜의 주적은 탱커보다는 암살자였음
하지만 요즘 원딜이 잘크면 암살자가 딜 넣으러 왔다가 두세대 맞고 가버리는 경우가 발생함.
근데 50%딜뻥이 없어지면 탱커가 아닌 적을 상대로는 화력이 떨어지게 되어있음.

4. 야스오는 패시브에 치명타 데미지 감소가 있음.
이는 무대의 50% 딜뻥 패시브로 극복가능했으나 딜뻥 패시브가 사라지면 이 치명타 데미지 감소는 상당히 뼈아플 것.
게다가 야스오의 궁극기 패시브에 있는 방관 옵션만 생각해도, 딜뻥 대신 고뎀은 야스오에겐 좋지 못한 소식임.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어차피 1코어 무대가 나오는 순간 모든 상황은 역전될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에게 필요한건 바로 그것이었다.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그렇다 1코어가 나오기 전까지 버티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호구같은 적챔프가 나왔다고 정복자,집공 등을 들어서 킬을 따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

후반으로 넘어가더라도 딜은 아이템으로 매꿀 수 있지만 기발에서 끌어올 수 있는 이동 속도를 통한 포지셔닝은 대체할 수 없다
트린다미어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결국 한타보다 스플릿 구도에서 강함을 드러냈다.

그나마 지금보다 트린이 자주 등장하던 시절(시즌3,4) 에는 Teleport(순간이동)의 스펠 쿨타임이 어마어마했기에 굳이 이걸 드는 챔피언은 별로 없었고,

트린다미어도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들어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간 뒤에 빠르게 왕귀하는 것이 정석이었다.

즉 Ignite(점화)나 Ghost(유체화)는 라인전에서 킬을 먹기에 유리한 스펠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때는 메타가 라인전 자체가 길고 지루했으며 라인전이 강한 것이 장땡이었던 반면에,
지금은 라인전이 망하더라도 운영에서 극복할 방법이 많이 제시되었고,
낮은 티어에서도 이런 경우가 많이 나온다.

이제는 제발 Ignite(점화)Ghost(유체화)를 놓아줄 때가 되었다.

트린처럼 변수없이 일관된 챔피언은 스펠이라도 변수를 만들 수 있는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들어야 한다.

다만 나는 진짜 도저히 전투민족입니다! 하는 상남자가 있다면 Ghost(유체화)Flash(점멸)이렇게 들도록 하자.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트린 스킬에 콤보가 있었던가!


이런저런 콤보 다 필요없다!



다가가서!


때린다!

 

스킬 활용 팁

사람들의 인식 속에서


트린의 QBloodlust(피의 갈망)는 그저 피채우는 스킬


W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는 꼬꼬닭이며


E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회전베기


R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은 안죽기


이게 끝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툴팁들이 하나씩 있었으니!


Bloodlust(피의 갈망)는 내 피가 적을 수록 AD가 늘어나는 옵션이 있고, 스킬을 1개 찍을때마다 공격력이 5씩 증가한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는 뒤돌아 있는 적에게 슬로우를 걸 뿐만 아니라 적의 공격력을 스킬 레벨에 따라 20/35/50/65/80으로

마스터시 무려 80의 AD를 깍아낸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는 치명타가 터질때마다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며 적 챔피언을 치명타로 명존쎄를 박을 경우 무려 2초가 줄어든다!

마스터 후 쿨감 40%가 되면 치명타가 터진다는 가정 하에 Spinning Slash(회전 베기)평평Spinning Slash(회전 베기)가 된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이건 대부분 아는 사실이지만....사용하는 순간 분노Battle Fury(격노)가 생성된다!

하지만 이걸 이용하겠다고 궁쓰기 전에 Bloodlust(피의 갈망)로 힐을 받으면서 한타임 더 버티겠다는 마인드는 버린다!

Bloodlust(피의 갈망)의 쿨타임이 짧은 것이 아니기에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끝났을 때에 도트딜을 극복하기 위해서 Bloodlust(피의 갈망)를 쓰는 경우가 적지 않게 있는데, Bloodlust(피의 갈망)를 먼저 써버리면 Undying Rage(불사의 분노)이 끝날 때에 얄짤없이 죽어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지금은 템트리가 무의미하다!

왜냐하면 아직 패치가 안됬기 때문이다!

곧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능력치가



이렇게 변화하고나면,
1코어로 무대를 올린 트린의 스팩은
7레벨정도 되었다는 가정 하에

풀피,풀분노 시 100ad에(잃은 체력비례 35ad까지 추가 증가)  70% 치명타율, 20%치명타데미지는 고뎀으로 전환
이라는 괴물같은 스팩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심지어 새로 출시될 아이템인 스톰레이져(?)

의 기본 지속 효과와 기민할 발놀림!이 합쳐지면
예전처럼 접근도 못하고 죽는일 또한 줄어들게 될 것이다!



심지어 이번에 변경되는 정수약탈자가 함께라면

궁 사용 시 : 30% 공속 증가 밑 평타 때릴때마다 궁 제외 쿨타임 20%씩 감소

의 효과로 Spinning Slash(회전 베기)를 계속 사용하면서 추노도 할 수 있으니 이동기가 역겨운 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같은 챔프가 많다면 이걸 들어서 떡실신 시켜줄 수 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뒷문을 턴다.

 

 

마치며

 빨리 패치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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