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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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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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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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쉔포터] 극쿨감, 깨달음 특성으로 모든것을 가진 쉔포터

- 라유타(2018-05-14, 조회수: 7342)

극쿨감, 오버쿨감과 깨달음 특성을 이용한 쉔포터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5월14일 추가 -
여진의 방,마방증가가 초반 라인전 꿀이긴 하네여 역시 많은분들이 쓰라는 특성은 이유가 있는듯.. 라인전 빡쎄게 긁으실분은 여진이 더 좋고 좀 얌전하게 후반 궁각 재실분은 수호자 가시면 되겠습니다.

- 원본글 -
인전의 견제를 조금이라도 받아내기 위한 수호자, 소생 특성.

궁극기를 이용한 수적 우위 및 슈퍼세이브를 위한 소생, 궁극기모자

그리고 해당 공략의 핵심. 깨달음...!


이렇게 특성을 찍는 경우 체력과 적응형 데미지를 보너스로 주는데

적응형 데미지의 경우 처음에는 AD데미지이지만 에테르나 슈렐을 가게 되면 AP데미지로 변경되며 궁극기 쉴드량 증가에 도움이 된다.

슈렐 하나만 올렸을 경우에도 궁극기 쉴드량이 200가까이 더 증가하게 되며 상대의 체력이 적을경우 더욱 많이 증가하게 되어 상대에게 딸피CC가 무엇인지 절실하게 느끼게 해줄 수 있다.
도발 긁히는순간 QWD(점화) 강화평 강화평 강화평

최소 플이나 회복 빠짐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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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일단 긁어라


그리고 빗나가면 도망쳐라


긁혔으면 황혼강습이 확정으로 들어간다


강화평을 3방 박으면 한타는 이미 이겼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쉔의 가장 약점은 견제에 약하다는 것이다

최대한 상대 서폿,원딜의 견제스킬을 수호자와 패시브로 받아내어라

그리고 상대 서폿이나 원딜이 견제하러 접근하는 순간 긁어라

한번 긁고 강화평을 박는순간 라인전은 박살난다

하지만 각이 안나올때 억지로 긁으려다가는 오히려 작살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깨달음 쉔의 가장 중요한 스텟은 쿨감, 체력, 약간의AP이다

1. 쿨감이 늘어날수록 AP가 증가 (에테르 또는 슈렐 이후)
2. 체력이 늘어날수록 딜량과 패시브량이 증가

주요 아이템은 슈렐리아의 몽상이다

이 아이템의 기능으로 말할것 같으면 위에 말한 모든것이 들어있다

1. 깨달음을 AD -> AP 로 바꿔주는 약간의 <>
2. 깨달음을 이용한 특성에 맞는
3. 쉔 패시브 및 E딜량을 위한
4. 이니시에이팅을 도와주는, 또는 도주를 도와주는 사용효과


첫 템이 타곤산이 아닌 장화인 이유는 쿨감 + 이속을 초반에 저렴한 가격에 맞출수 있기 때문.

일단 아이템 뽑는 순서는 최대한 쿨감위주로 뽑아서 궁쿨감을 올려준 뒤에 우월한 글로벌 궁스킬을 이용하여 궁극기모자의 스텍을 쌓아준다.

그렇게 쿨감을 40퍼센트 이상 맞추는때에 에테르 환영과 슈렐로 넘어간다
해당 아이템이 나오는순간 궁쉴드량이 폭증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애지간 해서는 서폿에게 밀리진 않는다. 견제형 서포터가 좀 거슬리긴 하지만 못이길정도는 아님
자야
하지만 이 원딜들이 상대로 나왔을 경우에는 라인전 자체가 굉장히 골치가 아프다.
시비르
왠만하면 케틀, 자야 순으로 벤을 하길 바란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초반에 강한애들
브라움
얘들 못이길거같으면
소나
싸움안걸어도된다 다른라인 키워주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에서는 상대 견제스킬을 Q를 이용한 패시브쉴드나 수호자 특성을 이용해서 최대한 받아넘겨라
(상대가 진일경우에는 4타를 QW를 이용해서 방어하는것도 좋음)

그러다가 상대 스킬이 좀 빠지고 거리를 주는 순간 E를 긁는다

긁히면 바로 QW+점화 를 이용해서 강화평을 박아주고 상대 평타를 받아낸다

초반 운영법

6렙까지는 라인전에 열심히 주력한다.


6렙을 찍는순간 탑라인을 주시한다.


탑라인이 살짝 밀리고 있다면 베스트


쉔을 라인 뒤로 살짝 빼고 원딜에게 빽핑을 한번 찍어준다


그 뒤 탑라이너에게 가겠다는 핑을 찍어주면 왠만한 탑 라이너는 질것을 알면서도 이니시를 걸어주고 상대는 덥썩 문다


궁 + 수호자 + EQ강화평평평 치면 왠만하면 이긴다

상대가 내가 궁타는걸 보고 플로 빠진다면 E플로 쫒아간다


첫 궁에 실적을 내준다면 나머지는 우리 정글, 탑라이너가 알아서 풀어줄것이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라인전에서 깝치지말고 슬쩍슬쩍 페이크스텝 밟으면서 미니맵을 주시한다

상대 정글이 우리 라인을 급습하는 경우 세가지 선택지가 있다.

1. 우리 라이너가 너무 약해서 내가 합류해도 질것이다 - 포기
2. 우리 라이너가 약해서 내가 궁을 타도 살수없는경우 - 빠르게 궁을 탄다
3. 우리 라이너가 아슬아슬하게 포탑근처에서 죽을것 같다 - 1/3피 남았을때 궁을 탄다 (체력이 적을수록 실드량 증가)

후반 운영법
아군에게 스플릿 운영이 가능한 캐릭터가 있다면 잘 큰 아군 옆에서 기사의 맹세와 슈렐을 이용하여 서포팅을 도와준다

스플릿이 불가능하다면 쉔 본인이 미니언이 되어 라인을 죽죽 밀어준다. 한타가 시작되면 궁으로 합류하고 쉔을 잡으러 온다면 빠르게 E를 써서 빠져준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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