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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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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8) | 112.6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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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q스킬
수확마이의 장점은 중반부터는 q로 꼭 스킬을 씹을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스킬씹으면서 들어가면 쉽게 쿼드라 펜타가 가능하지만
수확마이의 가장큰 장점은 대충 이니시+ 진입각을 봐도 죽창꽂기가 편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쪼렙이나 6렙이후 다이브갱갈때
궁쓰고 평타치다가 타워 3대쯤 맞을때에 q로 어그로 삭제 이런식으로 어그로 핑퐁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아니면 다이브후 적미니언 q로 포탑딜 씹기등. <- 요런거 잘하면 마이님 잘하시네요 소리듣습니다.
2. 명상
초반 마이가 노cc여도 2:2에서 나름 괜찮은 성능을 내게해주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아군백업존버용으로 사용가능하고
다이브갱 이후에 포탑딜 버티기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명상 1초당 패시브스택이 차니 존버후 역관광 노릴떄 좋습니다.
명캔은 너무많은 공략에서 다루니 언급은 안하나 초심자는 절대 명캔을 하지마세요 살꺼 죽고 그래요
3. E
공속템 가는 마이 (집공에 피몰구가는 마이)는 E를 신중하게 사용하셔야되지만
수확마이는 딱히 그런게 없어요. 어차피 수확+Q평치명타 딜로 딜하기 때문에 E를 신경쓰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구지 E스킬 활용팁을 드리면
1) 궁쓰고 뛰어가서 평평을 쓸 수 있으면 상대한테 도착 1초-2초전에 미리 E를 키고들어간다.
2) q로 진입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q긁을떄 e를 연타하여 끝나마자 E효과받고 평타칠 수 있게한다.
이정도입니다.
4. R
마이궁이 너프먹어서 지속시간이 짧습니다. 특히 백업용궁쓸때 침착하게 쓰셔야합니다.
백업용 궁쓸떄 좋으라고 부특성에 마법에서 기민함 물걷자를 쓰시면 바텀갈때 바위게쯤부터
궁쓰고 달려도 도착전에 안꺼지니 마법특성 사용하시는분들은 참고.
기타팁
마이로 대부분 Q 진입을 하지만 Q진입보다 궁+플로 진입하는 경우가 간혹있는데
이는 상대 도주기+점멸이 모두 온일때 , 적딜러와 거리가 아주 가까워서 궁플쓰면 바로 코앞까지 가질때는
궁플쓰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q평하다가 상대가 도주기 점멸쓰면
점멸로 따라가기가 곤란한 경우가 나오는데 이럴떄 궁 플 평평하다가 상대가 도주기 + 점멸 쓰는 타이밍에
q를 눌러 쫓아가시면 개꿀+ 마이님 잘하시네요 소리 듣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든 구간 갱 딜 탱 다 강려크함.
피갈퀴가는 잭스아니면 어지간한 실력차이 없인 상대하기 매우까다로움

브실골에서 아군이 킬한두개 주기시작하면 대처를 못함. 특히 대리유저들이
하드캐리챔으로 자주 꺼내서 그냥 나는 필벤함.

잘크면 막기가 정말 힘듭니다. 다행인건
브실골에 워윅유저가 많이 없는데다가 궁을 잘 못맞춰서 좀 할만함.
버늑버후
1) 적탑이 라인을 너무 밀어서 갱각이 나오면 바로 탑으로 뛴다.
2) 라인상황이 애매하면 바위게먹고 탑 미드 중에 골라서 피갱감. 플만빼도 개이득.
후에 바텀쪽 바위게먹고 적정글 위치파악되면 카정하던지 우리쪽 정글먹던지하고 귀환
3) 적 미드탑 라이너가 너무 견고하게 라인을 중앙에 위치시키고 와드다박는다면
바위게 먹고 바텀쪽가서 바위게먹고 상대 정글이 탑쪽에 비추면 바로 두꺼비 카정
아니면 바텀이나 미드 피갱 후 우리정글먹고 귀환
첫귀환 후 부터는 유동적으로 갱킹 및 시야관리 바위게 관리 해주면서 안전하게 6렙을 찍음
어지~~간하면 바텀갱감. 꼭 바위게쪽이 아니더라도 서폿 cc가 좋으면 뒤에서 직선갱도 좋음.
6렙이후부터는 탑보다는 어지간하면 바텀 미드위주로 교전 참가. 왜냐면 중요 오브젝트가 여기에 더 많음.
정말로 탑이 하드캐리가 가능하면 탑만 후벼파거나 아군 바텀이 답이없거나 너무 흥해서 내가 필요없으면
탑미드 위주로 시야먹고 전령 및 카정 관리함.
내가 한 20분 전에 20킬정도 먹어서 적팀 최고로 잘큰애랑 코어템 2개이상 차이나면
그냥 대충 q평으로 선진입가능. ( 어차피 큐평에 다터지니까 괜찮)
그 이외에는 미안한 말이지만 아군 서폿이나 탑 심지어 원딜미드를 방패삼아서 혼란을 틈타 q평으로 줄줄이 엮어야됨
딱히 뭐 말이 필요없는게 많이 해보면서 몸으로 익혀야함. 특히 뒤를 잡고 들어가는 연습을 많이 하세용.
왜 이런플레이를 해야하냐면 한타 끝난 후엔 원딜이 살아있는게 가장좋음. 왜냐면 결국 건물미는건 ad캐리가
좋으니까. 근데 그 역활을 마이가 훨씬더 훌륭하게 수행가능하기 때문에 마이는 무저껀
마지막까지 살아남는게 가장 좋음.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서폿이나 탑을 방패로 쓰고 후진입하거나
그거마저 안되면 원딜 미드 방패로 삼고 스킬빠졌을때 들어가서 마무리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함.
그래야 건물밀고 오브젝트 챙김
수확마이가 스플릿이 구릴거란 생각은 ㄴㄴ. 어차피 적탑챔아니면 3-4코어후엔 q평에 다 죽일 수 있어서
아군이 너무 미적미적하게 게임하면 스플릿하면서 한타참여 기회를 엿봐야됨.
근데 대채적으로 저는 수확마이 하면서 부터 스플릿보단 정글먹으면서 시야관리 + 후진입각을 볼 수 있게
팀원과 너무 멀리 안떨어져 있으려고함.
진짜 팀원이 너무 노답이라 내가 뭐라도 안하면 미칠거같을땐 스플릿 주도하면서 끊어먹고 게임 왼손으로 비빔
이 공략은 고수용 공략이 아니라 브실골용 + 템트리 공략이라는 점.
갠적으로 롤에대한 애정은 이미 시즌5쯤부터 식었는데 마스터이가 재밌어서 게임을 아직도 하는 유저임.
초보유저분들이 요거보고 마이충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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